모옌' 신기한 향토 중국' 으로 20 12' 노벨문학상' 을 수상했다. 대표작으로는' 붉은 수수',' 단향형',' 가슴 엉덩이',' 주국',' 생사피로',' 개구리' 등이 있다.
모옌 수상 소식은 중국과 세계에 강한 충격파를 불러일으켰다. 그의 작품은 많지만 노벨 문학상을 받을 때까지는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
작가와 작품 외에도 모옌 작품의 번역자도 세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갈호문, 진안나 등 일반 독자들이 익숙하지 않은 번역자의 이름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작가든 일반 독자든 그들의 짱, 그들은 중국 문화와 중국 작가를 선양하는 공신이다.
확장 데이터:
모옌 예술의 특징
모옌 (WHO) 는 서구 모더니즘을 공부하면서 포크너, 막스 등 서구 현대주의 거장처럼' 뜨거운 용광로' 에서 도망쳐야 한다는 것을 금세 깨달았다. 그 결과 자신의 문학 고향인' 고밀도 동북향' 으로 돌아갔다. 그는 제루 문화, 푸송령의' 라마단',' 봉신연의',' 원잡극' 을 배우려고 시도했다.
민간 이야기, 민간 예술 (고밀도 회색 연화, 고밀도 점토, 고밀도 종이 오려내기, 강모 등 포함) 등 전통 민간 문화 자원에서 영양을 섭취하다. ). 특히'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모옌 영향이 크다. 그는'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가 부패를 신기하게 하는 책이라고 평가했다.
20 12 모옌 스웨덴에서 노벨문학상 연설' 이야기꾼' 을 발표하며 "200 여 년 전, 우리 고향에는 위대한 이야기꾼인 포송령, 우리 마을의 많은 사람들, 나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그의 후손이었다" 고 말했다. 생사피로' 는'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가 모옌 영향에 가장 잘 부합하는 소설이다.
모옌 (WHO) 는 귀신연의 () 에 편향된 민간 예술, 전설, 고대 문학 텍스트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예를 들면' 봉신연의' 의 도화와' 라마단 ()' 의 고향 동이의 대량의 문화재에 등장하는 등 풍부한 현실 생활에서도 신선한 자양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는 역사와 현실을 부분적으로 또는 부분적으로 시뮬레이션하면서 자신의 창작에 자유로운 상상의 날개를 꽂아 심리적으로나 논리적으로 고도의 진실성과 뛰어난 예술적 창의력의 거의 완벽한 결합을 이루었다.
그 결과 문학은 가와바타, 카프카, 포크너, 막스 등 현대주의 거장 계승을 바탕으로 본토 문화와 문학예술의 땅에 뿌리를 내리고' 현대주의 중국화' 에서' 현대주의 중국화' 로 도약했다.
바이두 백과-모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