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 섣달 그믐날: 음력 12 월 24 일, 속칭' 섣달 그믐날' 이라고 합니다. 전날 심야에 집집마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데, 속칭' 아궁이 보내기' 라고 불린다. 부뚜막 신이 옥황상제 앞에서 잘 말하고 핑안 한 가족을 축복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이 어린 시절에는 각 사당 앞에 조상의 그림이 걸려 있는데, 그 위에는 역대 조상의 이름이나 조상의 초상화가 적혀 있다. 촛대 향안을 놓고 공물을 사서 조상을 모시고 설을 쇠다. 이날부터 집집마다 가구를 청소하고, 이불을 뜯어 씻고, 먼지를 치우고, 새해를 깨끗하게 맞이한다.
섣달 그믐 날: 속담은 "30 박 서둘러, 첫날 한가하다. 클릭합니다 섣달 그믐날 밥을 먹고, 자정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다른 곳과 크게 다르지 않다.
설: 섣달 그믐날, 모두들 옷을 차려입고 후배들이 어른들에게 세배를 드린다. 모두 차례대로 조상에게 세배를 하고, 동행하는 사람들도 서로 축하한다. 이 날은 금기에 주의해야 한다. 칼을 자르지 말고 바느질을 하지 말고 솥에서 튀기지 말고 (소리를 내지 마라), 빗자루를 만지지 말고, 문 밖에 물을 뿌리지 말고, 컵 그릇을 깨지 말고, 아이를 때리지 마라. 금기 위반은 불길한 것으로 간주되고, 올해는 재물 파괴, 병 등의 재난이 있을 것이다. 기문현에도' 해' 라는 풍습이 있다. 정월 초 1, 2, 마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감독이 젊은이를 조직하고 남자아이들이 장사진을 형성하고 집집마다 세배를 외치는 것이다. 집집마다 감독은 세배를 받은 당사자의 이름을 외치며 칭호를 붙이거나 "보정에게 세배를 드리다" 거나 직함을 가지고 안녕을 외쳤다. 참배하는 사람은 즉시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고, 연부를 불러 "네가 와야 한다" 고 말했다. 놀리지 마세요.
정월 대보름: 정월 대보름은 정월 대보름이라 집집마다 정월 대보름을 먹는다. 저녁에는 조상을 산으로 돌려보내고, 그들의 초상화 앞에 술과 음식을 차려 놓고, 분향제를 하고, 집집마다 등롱을 달아야 한다. 정월 대보름날 등롱은 휘주구 암사진에서 가장 인기가 많다.
2 월 2 일: 음력 2 월 2 일은 토지신의 생일이고, 고대 휘주는' 용머리' 라고 불리는데, 한여름에 비가 많이 와서 천둥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아요. 농촌에서는 농민들이 이날 밭에 나가는 것을 금지하고, 여성들이 이날 바느질을 하는 것을 금지한다. 이 날 찹쌀로 평생 동안 끓인 쫑쯔 () 로 토지신을 숭배하는 것은 계현의 풍습이다. 2 월 2 일도 백화의 생일이기 때문에' 화절' 이라고도 합니다. 이날 문인은 백화를 장식하고 문창회를 열어 시사를 겨루었다.
혜주의 식습관:
휘주 사람들의 주식은 쌀이다. 그들은 쌀보다 쌀밥을 더 좋아한다. 산간 지역에 사는 농민들은 대부분 밀 옥수수를 주식으로 하여 쌀 고구마 콩 가지 편두 수세미 호박 냉채 부추 등 반찬을 보충한다. 12 월에는 집집마다 돼지를 죽이고, 햄을 담그고, 봄에는 베이컨을 태운다. 봄차 계절에 베이컨과 죽순은 농민의 맛이다. 고등어, 취두부, 털두부는 인기 있는 요리입니다. 설을 쇨 때 농민들은 나무 몰드로 쌀실을 각종 동물과 꽃 모양의 쌀포를 만들어 물에 담가 먹으면서 먹는 것을 좋아한다. 동시에, 사람들은 얼린 쌀사탕, 마당, 떡볶이를 떡으로 만들었다. 혜주 사람들은 녹차를 마시는 데 익숙하고, 관광객들은 한 잔을 존중하고, 여름에는 녹두탕을 좋아하고, 어떤 곳에서는 냉분 등을 즐겨 먹는다.
하루 세 끼: 혜주 사람들은 하루 세 끼, 도시와 농촌은 다르다. 도시 사람들은 아침저녁으로 죽을 먹는 습관이 있고, 점심에 마른 밥을 먹는 습관이 있다. 혜주는 식량이 부족한 곳이기 때문에 이미 식량을 절약하는 습관을 길렀다. 농촌에서는 하루의 일이 아침에 있기 때문에 아침에 더 열심히 먹는다.
8 그릇 8 그릇: 수천 년 동안 휘주 사람들은 결혼하든 생일을 보내든 친지들을 초대하든 연회석에는' 8 그릇 8 그릇' 이 하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기록에 따르면, 테이블당 혜주 특산품 8 접시, 혜주 전통 요리 8 그릇이 있다.
신곡을 먹다: 매년 무더위 전후에 신곡이 등장할 때 농민들은 처음으로 신미나 쌀국수를 요구하는데, 이를' 신곡 먹기' 라고 한다. 신미와 랍미를' 오곡신' 과 조상에게 바쳐 매년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원하는 사람들도 있다.
요리 죽: 매년 섣달 그믐날 둘째 요리죽이 혜주에서 유행하는 습관입니다. 즉 집집마다 밥을 요리하고, 즉 쌀을 반숙까지 삶고, 종 모양의 나무 용기에 건져 산첨형을 채워야 합니다. 탁자 위에 붉은 천주 한 이삭을 꽂아' 천지를 잇다', 중학교 3 일' 천지를 배달한다' 고 합니다. 사건을 철회하고 밥의 반을 그릇에 붓고 밥을 쪄라.
안후이 결혼식 예절:
약혼: 보통 남자는 언론을 통해 여자에게 프로포즈를 하는데, 양측은 집안 형편에 따라 비슷하다. 옛날에는 양가 부모님의 동의를 거쳐 경첩과 생일을 교환했고, 점쟁이는' 팔자' 로 길흉을 예측했다. 연자가 맞으면 약혼 할 수 있다. 공식 약혼' 태홍서' 는' 태서' 라고도 한다. 남자는 언론을 찾아 초빙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여자는 예물 금액을 제시한 후, 남자는 약속한 기준에 따라 예식을 준비한다. 예식의 양과 질은 쌍방의 가정 상황에 달려 있으며, 정확한 규정은 없다. 남자 집은 길일' 과홍보서' 를 선택했다. 먼저 여자 부모에게 책 열 권을 주고 나서 중매인을 캄보디아로 청하다. 그날 남자 집은 등롱을 달고 촛불을 켜고 집사는' 증물' 을 썼고 중매인은 홍첩과' 약속을 해 주세요' 라는 초빙을 여자 집에 보냈다. 이 여성은 즉시' 무여운청' 의 녹색 게시물에 답했다. 책을 쓴 후 결혼을 선택할 수 있고, 남자는 언론을 통해 여자에게' 키스주' 를 한 번 마시라고 권유한다. 쌍방은 결혼 날짜를 결정하고 결혼식 준비 작업을 별도로 준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