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 도성 은부터 일부 고고학자들은 은허 () 에서 대량의 갑골문 유적을 발견하고 상대 제사, 정복 등 각종 활동을 기록하며 중국 역사가 신뢰사 시대로 접어들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중화문명에는 황허 문명과 창장 문명이라는 두 가지 직접적인 원천이 있으며, 중화문명은 주로 이 두 지역 문명의 교류, 융합, 승화의 성과로 여겨진다. 인류 문명사에서' 역사시대' 의 정의는 문자가 생성된 시간부터' 선사시대' 라고 불리는 것으로 보는 역사가들이 있다.
중국 역사에는 전설이 있다. 예를 들면 황제 시대의' 복희가 가십을 창조했다' 와' 창호가 글을 발명했다' 는 전설이 있지만, 모두 문헌 기록이 없다. 현대 고고학은 지금으로부터 3350 여 년 (기원전 1350 년) 의 상대, 지금으로부터 약 4000 ~ 5000 년 전의 도문, 지금으로부터 약 5000 ~ 7000 년 전의 거북골 조각 부호를 발견하였다.
확장 데이터:
고고학적 업적
2065438+2005 년 6 월 2 1 일 중국 사회과학원과 산시 성 위원회, 성 정부가 국무원 신문 사무실 산시 도사 유적지 고고학 성과 기자회견을 열어 이 성과를 발표했다. 평양, 요의 도성은 전설의 시대를 벗어나 충실한 역사가 되고 있다. 요순고 문명은 더 이상 전설이 아니다. 다년간 고고학이 형성한 일련의 증거는 도사를 가리키는 도사의 도성이었을 가능성이 높다.
발표회에서 중국고고학연구소 소장, 중국 중대 과학연구 프로젝트 수석전문가 왕웨이는 도사 유적지 37 년 동안 특히 최근 10 년 동안의 중대한 고고학적 발견과 일부 연구 성과를 전면적으로 소개했다. 왕웨이는 일련의 고고학적 증거사슬이 도사 유적지가 시대, 지리적 위치, 내포, 규모, 등급, 반영된 문명의 정도 등에서 두요와 상당히 일치한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지적했다.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 연구원, 산서작업대 대장 하의는 도사가 최초의' 중국' 이라고 지적했다. 중국 최초의 민족사회는 하조가 아니라' 야오방국황제', 심지어 더 일찍. "고고학과 역사 문헌에 해당하는 상대적으로 완전한 증거사슬이 초보적으로 형성되어 도사 도성 유적지가 두요라고 믿게 했다." 그는 웨이 는 말했다.
왕웨이는 아직' 정론' 은 아니지만 도사처럼 두요의 역사 기록과 일치하는 유적지는 아직 없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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