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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년 문어문

1 .. 문어문' 호랑이' 의 번역:

호랑이의 힘은 인류의 두 배 이상이다. 호랑이는 날카로운 발톱을 가지고 있지만, 사람은 없다. 이로 인해 그들은 사람보다 몇 배나 강해진다. 그러면 사람이 호랑이에게 먹히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호랑이가 사람을 먹는 경우는 흔하지 않다. 호랑이 가죽은 늘 앉는 물건으로 쓰인다. 왜요 호랑이는 힘으로, 사람은 지혜로; 호랑이는 자신의 발톱과 이빨만 사용할 수 있고, 사람은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러므로 힘의 역할은 1 이고, 지혜의 역할은 100 이다. 발톱과 치아의 작용은 1 이고, 도구의 작용은 100 이다. 일적백으로 흉악하더라도 반드시 이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사람이 호랑이에게 먹히는 것은 사람이 지혜롭고 도구가 있어서 쓸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세상의 실력으로만 지혜를 쓰지 않고, 자신의 역할만 발휘하고, 타인을 빌리지 않는 사람들은 호랑이와 같다. 그들이 다른 사람에게 잡힌 호랑이처럼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게 뭐가 이상해?

원문:

호랑이 이야기-기

호랑이의 힘은 사람 못지않다. 호랑이는 그 앞잡이에게 이득이 되고, 사람은 없으면 그 힘이 배가된다. 사람의 음식이 호랑이에게 주는 것도 당연하다.

그러나 호랑이의 식인 행위가 끊이지 않고 호랑이의 가죽은 늘 그곳에서 잔다. 왜요 호랑이는 무력을 사용하고, 사람은 지혜를 사용한다. 호랑이는 발톱으로 자신을 위해 쓰고, 사람은 물건을 사용한다. 그래서 힘의 운용은 1 이고, 지혜의 운용은 100 이다. 노예는 하나를 사용하고, 물건은 수백 개를 사용한다. 일적백으로, 비록 흉악하지만, 반드시 무적이 될 것이다.

오랜 친구는 호랑이를 먹고, 지혜롭고 유익한 것은 사용할 수 없다. 그러므로 천하의 노력은 지혜가 없고, 사람 대신 자기를 쓰는 자는 호랑이 같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왜 그가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의 가죽 주머니에서 자는 것이 이상한가?

확장 데이터:

출처:

이온' 저자: 유길 (13 1 1 7 월1-1375

명홍무는 3 년 동안 성실한 사람이 되었고, 사람들은 그를 유라고 불렀다. 원말명초의 군사가, 정치가, 시인은 경사를 숙독하고, 천문학에 능통하며, 선거병법을 잘 이용한다.

그는 주원장을 도와 제업을 완성하고 명나라를 창건하여 국가의 안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여 천하로 유명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제갈무후에 비유되었다. 주원장은 유기를 연달아 말했다. "내 난소도."

정덕 9 년, 명무종은 태사로 추봉되었고, 후세 사람들도 그를 유문성 문성공이라고 불렀다. 1948 년 남전 오양촌은 새로 분리된 문성현으로 분류됐고, 현명은 유기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문학사에서 유기, 송영, 고계는' 명초 3 대 시인' 이라고 불린다.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 사전-호랑이

2. 아첨하는 호랑이의 문어문을 번역하다. 산둥 라이주에 고어라는 사람이 있다. 그는 산가에 사는 농민이다.

어느 날 황량한 산에서 나무를 베다가 갑자기 바람이 불어서 눈 깜짝할 사이에 아름다운 호랑이 한 마리가 나타났다. 고어는 놀라서 땅에 쓰러졌다. 호랑이는 입술로 그의 목을 껴안았지만, 그를 물지 않았다. 그는 고어의 옷깃을 잡고 두 산을 넘어 그를 협곡에 던졌다.

도랑의 낙엽은 4 ~ 5 피트 두께로 쌓였다. 호랑이는 발로 나뭇잎을 밀고, 고어를 안에 숨기고, 나뭇잎으로 덮고, 그를 오랫동안 쳐다보고서야 떠났다. 고어는 호랑이가 이미 멀어졌다고 추측했다. 그는 낙엽에서 기어 나와 계곡을 둘러보았다. 마침 큰 나무 한 그루가 있었는데, 그것은 재빨리 기어올라 가지와 잎 사이에 숨었다.

땔나무를 묶은 밧줄은 허리춤에 있었고, 그는 스스로 풀어서 나무에 묶어 쉽게 떨어지지 않게 했다. 나는 호랑이가 멀리서 야수 한 마리를 싣고 있는 것을 보았다.

이런 야수는 줄무늬가 있고 모양은 호랑이 같지만, 말머리와 뿔이 하나 있다. 호랑이는 귀인을 태운 마부 같다. 천천히 산골에 다가와 앉았을 때, 그는 고어에 기여하여 그를 먹일 준비를 했다.

갑자기 나는 같은 곳에서 고어를 찾을 수 없었다. 호랑이는 몹시 무서워서 온몸을 떨었다. 그는 앞다리를 구부리고 무릎을 꿇었다. 야수는 분노하여 뿔로 호랑이의 이마를 건드렸고, 호랑이의 머리는 부서져 죽었다. 고어는 나무를 기어 내려와 집으로 도망갔다.

조사에는 말, 검은 꼬리, 뿔 하나, 톱과 같은 이빨 등' 6' 이라는 야생 동물 몇 명이 호랑이와 표범을 먹을 수 있다. 고어는 소위 "6" 을 보았습니까? 고어는 호랑이에게 잡혔다. 호랑이는 고어를 유이에게 바쳐 피부와 뼈를 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마음껏 즐길 계획이다. 그는 고어의 비밀을 숨기고 그를 나오게 하는 것을 거절했다. 그는 내려와 타면서 도랑을 도안판으로 삼아 리우의 욕망을 만족시켰다. 호랑이가 리우이에게 구애하는 것은 정말 극치에 이르렀다. 그러나' 6' 은 호랑이의 노동을 장려하지 않고 오히려 호랑이가 그것을 속였다고 비난했다. 결국' 6' 이 유명해지고, 호랑이가 갈라지고, 호랑이가 성공하지 못하고, 실패하여 죽임을 당한다.

세상일의 득실은 생각지도 못했다. 위의 대답은 바이두 /z/q74879 1497 에서 나온 것이다.

3. 고문서 (호랑이말을 하다) (-) 자독 팁의 도덕은 무엇인가.

유기 (1311~1375) 는 블로그입니다. 원말에 흙에 들어가 한때는 관직을 맡았는데, 일 때문에 관직을 그만두고 은거하며,' 옥이온' (우화집) 책을 한 권 썼다.

나중에 주원장을 도와 명나라를 세우고, 전략을 기획하고, 제도를 세웠다. 그는 공식 제국 검열 부총리로 임명되어 진실한 사람이 되었다. 유기의 시는 호방하고 우화는 우의가 풍부하다.

담호' 라는 문장, 짧은 153 자, 내용이 간결하고 의미가 깊다. 왜' 실력' 이 인류를 훨씬 능가하는 호랑이가 인류의 손에 패하고 결국' 잠자는 곳' 으로 전락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깊은 교훈을 남겼는지 알 수 있다. 이 문장 을 읽을 때, 문장 이 어떻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의 뜻 을 표현 했 다. 글 속의 허사 "의, 도, 그리고" 의 다른 용법에 주의해라.

(2) 중점 분석. 제 1 항 ("호랑이의 힘 ... 어쩐지").

호랑이에 관한 이 말은 사람보다 훨씬 더 심하니, 사람이 호랑이에게 먹히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호랑이의 힘은 사람 못지않다.

"치" 네; "유", 비; "추", 하후연 추, 제한; "예", 뿐만 아니라; 예' 는 호랑이의 힘이 사람의 두 배 이상이라는 뜻이다. 호랑이가 그 앞잡이에게 이득이 되고, 사람이 없으면, 사람의 음식도 호랑이에 있는 것도 당연하다.

"그리고" 하지만, "없음", 없음; "그것" 은 날카로운 발톱을 의미한다. "가스" 는 호랑이를 의미합니다. "말", 말투 접속사 "그럼", 그럼; 보조 단어 "그것" 은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람은 호랑이를 먹는다" 는 말은 원래 한 마디였는데 지금은 방언이다. "유", 있음; "잎", 문장에서 잠시 멈췄다. "아무것도", 아니, 호랑이는 뾰족한 발톱이 있고, 사람은 뾰족한 발톱이 없다. 이렇게 되면 호랑이의 실력이 두 배로 늘어나는데, 그렇게 실력이 호랑이보다 훨씬 못한 사람이 호랑이에게 먹히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 말은 사람이 왜 호랑이에게 먹히는지 설명한다. 사람이 호랑이보다 훨씬 약하기 때문이다. 호랑이 자체의' 힘' 은 사람보다 훨씬 크고 날카로운' 발톱' 도 있는데, 이 두 점 모두 호랑이보다 훨씬 못하다. 그래서 사람은 호랑이에게 먹힌다.

이 글은 간결하고 구체적이며, 재료가 힘차고, 대비가 뚜렷하며,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의미심장하다. 약자와 약자에 처한 사람은 강자와 우세한 사람에게 삼키게 된다. 두 번째 단락 ("호랑이가 사람을 먹는 것이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 흉악하지만 반드시 무적이다").

이 단락은 힘이 센 호랑이가 다른 사람과 대적할 수 없는 이유를 설명하고, 자신이 피부와 몸이 좌지우지하는' 잠자는 곳' 에 빠졌다. 하지만 호랑이의 식인 행위가 끊이지 않는 것은 아니다. 호랑이의 가죽이 그곳에서 자주 잠을 자는 것이 얼마나 아깝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다음 \"; "그것" 은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한다. "자주", 자주; "그리고" 하지만, "치" 네; "잠자는 곳" 은 앉아서 누워 있는 것이다. 호랑이 가죽이 아니라 "치"; "예" 는 문제입니다. 그러나 호랑이가 사람을 먹는 경우는 흔하지 않지만, 호랑이의 가죽은 종종 돗자리에 앉는 데 쓰인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호랑이는 무력으로, 사람은 지혜로, 호랑이는 발톱으로 자신을 위해, 사람은 물건을 사용한다.

"그리고" 하지만, "물건", 외래의 물건, 사람 자신 이외의 것, 여기서 호랑이를 잡는 강경한 도구를 가리킨다. 호랑이는 힘을 사용하고, 사람은 지혜를 사용한다. 호랑이는 자신의 발톱으로만 쓸 수 있고, 사람은 도구로 호랑이를 잡을 수 있다.

그래서 힘은 1 이고, 지혜는 100 이고, 발톱은 1 이고, 물건은 100 이고, 적은 100 이다. 흉악하지만 반드시 무적이다. "그래서", 그래서; "치" 네; "사용", 기능, 역할 "그리고" 하지만, "같은", 같은, 같은; "적", 대항 "반드시", 긍정.

그래서 실력은 1 점, 지혜는 백배 큰 역할을 하고, 발톱의 역할은 1 점이고, 호랑이 잡는 도구의 역할은 훨씬 크다. 1 점, 호랑이는 아무리 흉악해도 이길 수 없다. 이 말은 왜 호랑이가 다른 사람과 경쟁할 수 없고, 남에게 복종해야 하는지 설명한다.

호랑이는 자기만의 작은 힘만 쓸 수 있고, 사람은 지혜, 외물,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이때 사람의 힘은 이미 호랑이보다 훨씬 강해졌다. 그래서 호랑이는 남에게 패배할 수밖에 없고, 사람의 처분에 복종할 수밖에 없다. 그 가죽은' 단골 손님' 이 될 것이다. 이 기사의 시작 부분에서, 이 주제는 한 가지 질문으로 강조되었다. ".호랑이 가죽이 있는 사람은 어디서 자주 자나요?" 그런 다음 도리를 따지고, 반으로 접고, 과장하고, 설득력 있게 진술하고, 자신의 힘에만 의지하는 호랑이는 반드시' 지혜로' 와' 일을 쓰는' 사람에게 패배할 것이다.

이 단락의 도덕에는 두 가지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첫째, 약자는 강자에게 복종하고, 이전 단락과 같다. 첫째,' 지혜로' 와' 용물' 은 사람의 힘을 증가시켜 원래의 약자를 강자로 바꿀 수 있다.

이 단락은 전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음 단락의 기초이자 전체 텍스트의 가이드입니다.

세 번째 단락은 직접 교훈을 보여주는 것이다. 오랜 친구는 호랑이를 먹고, 지혜롭고 유익한 것은 사용할 수 없다.

"그래서", 그래서; "의" 문장 독립성 취소: "예" 와 "예"; "사람", 호랑이에게 먹힌 사람; "그리고" 하지만, "사람" 은 지혜와 사물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을 가리킨다. "도" 는 이유를 나타냅니다. 그래서 호랑이에게 먹히는 사람은 지혜와 도구가 있어서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세상은 강하고 지혜롭지 못하며, 이미 쓰고 민자가 없는 자는 호랑이 같은 것을 위해, 백성을 위해 가죽으로 잠을 자는 것이 이상하다. "그래서", 그래서; "치" 네; "조화" 가 아니라 그리고, "사람", 세대; "의", 대명사, 본; "도" 는 긍정적인 판단의 의미입니다. "가스" 는 이전 문장에서 "지혜보다는 무력을 사용하고, 사람 대신 자신을 위해 사용한다" 고 말한 것이다. "예", 예; "사람" 은 다른 사람과 상대를 의미합니다. "and" 는 순서 단어입니다. "가죽 주머니에서 자다" 는 것은 임의로 처분하는 것이다. "잎", 문장에서 잠시 멈췄다. "발" 은 가치가 있습니다. "그래" 는 풍자이다. 따라서, 세계에서 무력으로만 지혜를 쓰지 않는 사람들, 선생님만 자신을 위해 쓰고 사람을 쓰지 않는 사람들은 모두 호랑이와 비슷하고 운명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이 상대에게 포로가 되어 마음대로 좌지우지하는데, 무슨 이상한 일이 있는가? 이 단락은 이전 단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마지막 단락에서는 호랑이가 "지혜로" 와 "사물로" 이긴다고 말한다. 이 단락은 이 논점에 근거하여 부정적인 추론을 불러일으켜 사람이 있다면' 있다' 는 것을 얻어냈다.

4. 호랑이와 같은 고대 중국어 번역 i. 번역

초나라 한 사람이 여우 한 마리에게 방해를 받았다. 그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여우를 잡으려고 했지만, 그는 잡지 못했다. 누군가 그에게 "호랑이는 산 짐승의 왕이다. 천하의 백수들은 모두 놀라서 혼비백산하여 땅에 엎드려 명령을 기다리고 있다. " 그래서 그는 가짜 호랑이 한 마리를 만들어 호랑이 가죽을 덮고 창문 밑에 놓았다. 여우가 들어와서 호랑이 모델을 만나 비명을 지르며 땅에 겁을 먹었다.

어느 날, 멧돼지 한 마리가 그의 밭에 나타났기 때문에, 그는 땅에 묻힌 호랑이의 모형을 가지고 있었고, 그의 아들은 긴 개를 데리고 넓고 평평한 길에서 그것을 가로막았다. 그가 소리를 지르자 멧돼지가 풀숲에서 도망가다가 코끼리 호랑이를 만나 다시 길로 뛰어오자 멧돼지가 잡혔다. 초인들은 호형이 천하의 야수를 제압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매우 기뻤다.

나중에 야생에서 말처럼 보이는 짐승이 나타났다. 초인은 호랑이의 모형을 입고 뛰어갔다. 누군가가 그에게 "이것은 반박이다" 라고 충고했다. 진짜 호랑이도 막을 수 없다. 네가 가면 곤란하다. " 듣지 않는다. 바지선 위의 말 레밍이 으르렁거리며 앞으로 돌진했다. 그를 잡으면 물어뜯고, 머리가 깨지면 죽는다.

둘째, 원문

초인은 여우가 있어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잡는다. 또는 교사는 말했다: "호랑이는 산 짐승의 영웅입니다. 천하의 백수는 그것을 보고, 짠 죽음은 그 목숨을 기다린다. 클릭합니다 호랑이처럼 보이게 하고, 호랑이 가죽으로 덮고, 바닥을 내는 것입니다. 여우가 들어가면 얼굴을 만나면 울어요.

어느 날 승냥이가 그의 밭에 노출되어 호랑이처럼 쭈그리고 앉아 아들을 밀어내게 했다. 들판은 소리를 지르자마자 무모함에서 도망쳐 호랑이를 만났을 때, 바로 굴을 향해 달려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초인은 희색이 만면하여 모두 호랑이처럼 천하의 백수를 섬길 수 있다.

결과는 말과 같고, 뒤는 호랑이와 같다. 사람들은 더 이상 "이것은 반박이다. 진짜 호랑이는 바둑이 될 수는 없지만, 패배할 것이다" 라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 들어보세요. 말리는 앞을 걷고, 그것을 잡고, 먹고, 두개골로 죽었다.

셋째, 출처

이온

확장 데이터

첫째, 창조적 배경

"이온", 우울하고 문예; 가십 중 하나인 이 () 는 불을 대표한다. 우울증은 문명의 의미입니다. 즉, 세계의 후손들이 네 마디를 사용하면 반드시 문명의 통치에 도달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사상 내용은 도를 기초로 유교의 형형과 결합하여 사용한다. 구상과 문필의 변화는 예측할 수 없어 장자의 정수를 깊이 얻었다. 가징 천빙 () 과 송영 () 의' 문자 닝도기 ()' 가 개봉 () 에 새겨져 있다.

유기는 모든 일이 다 있고, 길은 되돌릴 수 없다고 생각한다. 둘째, 사물에는 양극이 있고, 대립은 통일된다. 셋째, 차이점을 관리하고 그 본질을 발견하십시오. 넷째, 지혜는 힘보다 낫다. 알려진 알 수 없다. 다섯째, 사리, 이미지 사유로. 사유는 도가 사고의 정수를 얻었다.

"남은 이온" 은 류버윈의 구실이다. 유기는' 옥이온' 을 쓸 때 47-50 세였다. 그는 원나라 관직에서 네 차례의 대락을 겪었고, 또 인생의 저조와 맞닥뜨려 반평생을 소침하게 하여 시전 포부를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나중에, 그는 군권을 박탈당했기 때문에, 그는 그의 관직을 포기하고, 그의 고향인 청다산으로 은퇴하여 우이온을 썼다.

글을 쓴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는 집을 떠나 주원장의 심복 모사가 되어 주원장이 통일된 명나라를 세우는 데 도움을 주었다.

둘째, 작품 감상

"비이온" 은 원대 실인 공유의 분연히 벼슬을 떠나 산림에 은거하는 작품이다. 가십을 멀리하는 것은 문명의 상징이고, 사용하는 것은 암울하며, 문명을 번영시키는 법칙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이 책은 10 권 18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말은 자율성, 신중함, 규율, 원리, 상성, 적 측정, 시세, 용재, 치민에 상세하다. "인의도덕으로 길흉을 알고 고금의 성패를 심사하다." 만상을 포괄하고,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변론을 잘하며, 문장이 교묘하다. 많은 교묘한 비유가 교수의 무미건조함을 흥미롭게 설명했다.

셋. 저자 소개

유기 (13 1 1 7 월 1- 1375 4 월/kloc-;

9 년, 오종정덕은 태사, 문성, 후세 사람들도 그를 유문성, 문성공이라고 불렀다. 원말명초의 군사가, 정치가, 도사, 시인은 고전, 천문, 정병에 통달했다. 그는 주원장을 보좌하여 제업을 완성하고, 명나라를 창설하여 국가의 안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천하를 널리 알렸고, 후세에 제갈무후에 비유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