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중국의 각종 오래된 신화 전설에서 이 세계의 기원은 모두 반고가 창조한 것이다. 반고가 천지를 창조했기 때문에, 이후의 여와가 사람을 창조해야만 그녀는 후세의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 따라서 반고의 창조는 신화 중 중토세계의 기원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모든 것이 반고 이후에 일어났다면, 반고 이전에는 무엇이었을까요? 반고가 창조되기 전 세계는 어떤 모습일까?
중국은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전설과 이야기도 있다. 직접 자료는 적지만 모두 체계적이어서 입소문을 통해 책으로 분류해 사람들이 공부하고 연구할 수 있도록 한다.
많은 신화 전설에서 선민들은 모두 여와가 사람을 만들고, 반고가 하늘을 만드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매번 이 두 이야기를 언급할 때마다 나는 불가피하게 묻는다. 여와가 사람을 만든 이상 여와는 어디에서 왔느냐? 반고는 하늘을 열었는데, 그러면 반고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나는 많은 사람들이 나와 같은 문제를 가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현대인들은 궁금할 뿐만 아니라 고대인들도 궁금할 것이다. 전국 시대에 굴원도 비슷한 문제를 물어본 적이 있다.
오늘 저는 반고에 대한 제 자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개인 학식이 얕아서 식견이 제한되어 있다. 만약 착오가 있다면, 그래도 지적하고 싶다. 하지만 우리는 신화 전설에 대해서만 이야기합니다. "종의 기원" 을 읽은 과학자들은 과학 분야로 옮겨주세요. 나는 너에게 이 전설을 알려줄 것이다. 네가 나에게 과학적인 말을 하면 매우 비인도적일 것이다.
굴원이 하늘에 기도하다.
굴원은 시에서 전해 내려오는 모든 이야기를 대담하게 질문하고 전국 시대의 그가 어디에 있는지 캐물었다. 신화 전설에서 역사의 흥망에 이르기까지, 네가 생각지도 못한 것만으로 굴원이 묻지 못하는 것은 없다.
질문은 하늘에 질문하고, 하늘에 질문하는 것이지만, 오늘은 우리의 평범한 날이 아니라 도가의 길이다. 그것은 사물과 현상의 총칭으로 고대 철학에서 법칙이라고 불린다. 논문에서 굴원은 물었다: 천지는 어떻게 형성되었는가?
고대에는 누가 전승했습니까? 상단과 하단이 모두 형성되지 않는데, 왜 테스트해야 합니까? 그런 다음 그는 천지를 묻는 질문에서 신화 전설을 묻는 질문으로 변했다. 그가 물었다: 여와는 몸이 있는데, 누가 장인이 될 수 있습니까? 나는 여와가 인류를 창조했다는 것을 알지만, 누가 여와를 창조했는지 말해 줘?
이것은 반고에 대한 우리의 이전 문제와 비슷합니까? 사실 굴원의' JIU 의 노래' 는 인류가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반성과 탐구이다. 굴원은 이런 문제가 있는 유일한 사람이 아니다. 춘추 이래 수백 개 학파가 이 질문들에 대해 탐구와 답변을 했다. 예를 들어 노인이 만물의 기원을 탐구하다.
반고는 하나의 세계를 창조했다.
우리 모두는 이 전설에 매우 익숙하다. 우리는 어렸을 때 들었는데, 이곳이 여전히 난잡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치 달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반고라는 큰 신이 잠에서 깨어났다. 주위의 혼란을 보고 그는 빛이 있어야 한다고 소리쳤다. 그리고 그는 옆에 있는 도끼를 집어 들고, 부수고, 혼돈분열에 대해 크게 이야기하고, 청기가 승천하고, 탁기가 가라앉고, 천지가 열렸다.
반고는 천지의 결합을 두려워하여 머리를 하늘에, 발을 땅에 두었다. 그 이후로 반고의 높이는 매일 1 피트 증가했다. 여러 해 후에 하늘과 땅 사이의 구조가 안정되어 반고는 더 이상 먼 곳에 서 있을 필요가 없었고, 대신도 지쳐서 쓰러졌다. 그 후 반고의 숨결은 풍운으로, 소리는 천둥으로, 눈은 일월로, 사지는 사극으로, 선혈은 강으로, 땀은 비와 이슬로 변했다.
03 문헌 기록
반고 전설이 전해진 지 오래되었지만, 삼국 시대에야 XUZH-NG 라는 사람에 의해 한 권의 책으로 편성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5 월 3 력으로 반고 이래 역사적 전설을 기록하였다. 이 책은 현재 이미 실전되었고, 일부는 다른 기록에 수록된 묘사에 수록되어 유포될 수 있다.
천지가 닭처럼 어지럽다. 반고가 이곳에서 탄생했다. 만 팔천 세. 세상을 열다. 양청은 하늘이다. 구름이 많은 것은 땅이다. 반고는 안에 있다. 그것은 하루에 아홉 번 변한다. 신은 천국에 있다. 신성한 땅. 하늘은 1 피트 높이이다. 흙은 1 피트 두께이다. 반고는 하루 10 피트 길이이다. 그래서 저는 만 팔천 살입니다. 여러 날이 있다. 이 땅은 매우 깊다. 반고는 매우 길다. 그래서 9 만 마일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그 후 황삼입니다.
삼황오제는 충분히 길지만 황삼은 반고가 천지를 개척한 후에 태어났다. 신화 순위에 따르면 반고가 1 위다.
작가의 책은 자신의 상상력으로 짜여진 것이 아니라 기존 전설의 정리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반고의 이야기는 삼국 시대에 처음 기재되었지만 반고는 삼국 시대의 사람들이 창조한 것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처럼, 푸송령 씨도 귀신여우에 대한 민간 이야기를 많이 지어냈지만, 포송령 씨가 귀신호를 만들었다고 할 수는 없다.
반고의 기원
공자는 말만 할 줄 알고, 자신의 사상을 더하지도 않고, 창조하지도 않고, 기록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자까지 기재할 수 있는 것이 줄어 고증에 어려움을 가져왔다. 많은 서방 국가들은 중국의 하조를 인정하지 않는다. 관련 문자기록이 없기 때문이다.
저명한 학자인 뤼스미안 씨는 반고 전설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지그가 오래되고 널리 퍼져 있어서 반고 전설이 허사가 아니라는 것을 설명하지만, 이 이야기들이 널리 전해지는 것은 아주 오래 전에 나온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반고의 기원에 관한 일반적인 주류 관점은 백월 () 에서 기원한 것이고, 백월 () 은 중국 남방의 연해 지역, 즉 나중에 말한 야만족지 () 를 가리킨다. 좀 더 자세하게 말하면 광동이기 때문에 반고는 광둥인의 조상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견해는 이야기 속의 기록과 매우 일치한다: 남해 중부의 고대 국가. 현재 300 리 떨어진 남해에는 고분이 하나 있는데, 속운후인들은 반고혼을 쫓는다. 계림에는 반고사가 있는데, 오늘 사람들은 제사를 지내러 갈 것이다.
오래 전, 중국 남해 깊숙한 곳에 반고 왕국이라는 나라가 있었다. 지금까지 반고묘와 절도 있고, 사람들은 반고를 제사하는 풍습도 있다. 전문가 학자의 고증에 따르면 반고왕국은 고대 요족이 모여 사는 광둥 () 성 여산 () 지역에 위치해 있다. 그러나 중국이 너무 커서 반고 신화 (Pangu University) 가 백월 (Baiyue) 지역에만 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견해도 논란의 여지가 있다.
주류는 이런 주장이 믿을 만하다고 생각한다. 백월에서는 반고 문화와 관련된 많은 역사 유적이 발견되기 때문이다.
반고는 사실 원숭이인가요?
로로는 처음에 고신네 집 개였다. 고신가는 황제의 증손자이고, 고대 오제티도 마찬가지였다. 전설에 의하면, 제호 시대에 한 차례의 봉기가 발생했다고 한다. 황제는 누가 그의 머리를 벗을 수 있는지, 나는 2000 금화로 그를 봉인하고 그의 딸과 결혼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짖지 않는 개도 사람을 물 수 있다. 그가 제청이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 그는 뛰어올라 반군 지도자의 머리를 물었다. 황제 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황제도 매우 절망적이다. 그녀는 딸을 이 개에게 아내로 시집갈 수밖에 없었다. 너도 알다시피, 저주어가 하나 있다.
이로부터 로로는 자신의 봉지가 생겼고, 현지인들은 그를 조상이라고 존칭했고, 그래서 그는 사람이 되었다.
이 이야기가 가장 유행하는 곳도 마침 남방 소수민족 지역이다. 우리가 이전에 말한 반고는 백월과 반고와 반고의 해음에서 유래한 것으로, 반고가 반고라고 단정하는 사람들도 있다.
루스미안 씨는 헛소리를 했다! 나도 반고는 같은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생각해 보세요. 반고는 천지를 여는 신이다. 반고는 그 사람의 조상일 뿐, 하나는 백절불굴의 거인이고, 하나는 개이다. 격차가 너무 크다. 해음 때문에 두 사람의 관계를 판단하는 것은 너무 자유롭다.
반고는 외래신이냐?
또 반고의 이야기가 인도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5 월 3 일 시기는 삼국 시대이기 때문이다. 그 전에는 반고의 전설이 없었고, 불교는 한대에 비로소 중국에 전해졌다. 반고의 이야기는 불교의 이야기와 약간의 유사점이 있다.
이런 견해는 합리적으로 보이지만, 한 가지 핵심 문제는 해석할 수 없다. 만약 반고가 삼국 시대에 시작되었다면, 삼국 이전의 중국인들은 어떻게 천지 형성을 설명했을까?
사실, 모든 종교는 신화, 그리고 우연히 만나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관련성으로 볼 때, 중국 고대 철학과 반고는 천지개벽에 높은 관련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노인이 되기 전에 하늘은 가장 높은 신이었다. 노자부터 사람들은 줄곧 천지의 형성을 생각하고 탐구해 왔다: 만물이 혼합되어 자연에서 태어났다. -노자
07 고대 기호
고대에는 글이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입소문으로만 전할 수 있었고, 간단한 것은 매듭된 메모로 기록할 수 있었다. 따라서 매듭 음표가 있는 이상, 석두 위에 간단한 부호를 새기거나 석두 위에 간단한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은 다른 방법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 기호들과 그림들은 후세 사람들이 원시 선민 문화를 연구하는 매우 중요한 자료이다. 출토된 청동 삼각대 위에는 특별한 열 개의 기호가 있다. 곽모로 등 전문가의 연구를 거쳐 그들은 이 기호가 반고를 대표한다고 확정했다. 마찬가지로 청동방정에서 기호를 발견했지만 반고가 청동시대에 태어났다고 단정할 수는 없다.
08 운남 창원암화
고고학자들은 윈난창원에서 많은 벽화를 발견했는데, 그중 1063 이 확인되었다. 그것들은 매우 중요하고 귀중한 사료로, 적어도 3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중에는 인물, 동물, 집, 나무 등이 풍부해 사냥, 모임, 전무 등이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한 폭의 그림 중 한 명은 도끼를 들고, 한 명은 나무를 들고 있다는 것이다. 그의 다리는 똑바로 서 있고, 그의 머리는 여전히 반짝 빛난다. 이것은 반고의 이미지에 매우 가깝고, 머리 위의 빛은 태양을 대표해야 한다.
마율포 왕암화
마율포 왕암화가 발견됨에 따라 학자들은 그에 대한 해석을 멈추지 않았으며, 이 신화 기원이 오래전부터 있었다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다.
우선, 문헌에 따르면 반고는 천지를 받드는 신령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반고의 몸은 나날이 자라날 것이며, 왕의 암화에는 두 가지 불요불굴의 정신이 있다.
둘째, 이야기회에서 반고에는 아내가 있고, 그들 부부는 음양을 대표한다. 대왕암화 속의 거인 두 명은 각각 손가락 세 개와 손가락 네 개가 있다. 이학 이론에 따르면, 3 은 양과 하늘을, 4 는 음과 땅을 나타낸다: 하늘과 땅; 3 일 4 일; 5 일 6 일 7 일 8 일 9 일, 10 일-간단한 텍스트 업로드
또한, 지법은 배우기 쉬운 방법 중 하나이다. 그 점쟁이들은 강호 사기꾼이든 진정한 대가든 점쟁이라면 자신이 이경에 정통하고 손가락을 꼬집는다는 것을 강조한다. 반고 부부의 음양의 시작
고고학을 통해 확인할 수 있듯이, 왕 벽화는 새로운 시대의 유적으로, 적어도 만 년 전으로 묘사될 수 있다. 따라서 창원암화, 왕암화, 신비의 상징은 적어도 반고가 중국 고대 신화 인물이며, 외계인이 아니라 중국 특유의 신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반고가 실제로 존재하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서양인들은 인류가 아담과 이브의 금단의 열매를 훔쳤다고 생각하는데, 고대 그리스에는 각종 창조 전설이 있는데, 모두 똑같다. 신화 전설은 사람들이 미지의 사고와 탐구를 하는 것이다. 조상은 미지의 세계에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상상력을 부여하여 신화 전설로 짜는 것은 인류의 귀중한 문화적 재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