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의 스타일, 금기, 날짜, 무덤의 연도 (기원전 168 년) 에 따라 필사 시간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필사 시간이 비교적 빠른 것으로, 서체는 전서에 가깝고, 진나라와 한 () 한 () 한 () 나라 유방 () 의 금기를 피하지 않았다. 후자의 필사, 서체는 예서이고,' 주' 는' 국가' 이지만, 대, 유영, 항은 꺼리지 않는다. 한 초부터 문제 초년까지 쓰다. 어떤 비단서는 선으로 모래에 그려져 있고, 상하좌우로 각 편 주위의 공백은' 여분의 죽간제' 에 해당하며, 한나라에서 출토된 죽간제와 거의 일치한다. 대부분의 실크 책에는 책 제목이 없다. 인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제목이 없는 사람은 모두 주최 측이 내용에 따라 이름을 짓는다. 정리한 후, 모든 비단서는 6 권으로 나뉜다. 발견된 고서는 다음과 같다.
노자' 1, 2 판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고, 권전권 뒤에는 잃어버린 책이 있는 비단도 있다. 한 권의' 노자' 와 권 뒤의' 사실서' 는 성장권을 베껴 쓰며 서체가 전서에 가깝다. *** 465 줄, 행당 30 자 정도; 제 2 판' 노자' 와 제 1 권' 사실서' 는 예서, * * 252 줄, 행당 60 ~ 70 자 등 1 판보다 늦게 베꼈다. 두 가지 쓴 책, 앞에는' 덕행경', 뒤에는' 도학경' 이 있고, 순서는 통속서와 반대이지만,' 만사만사 다 잘못' 과는 다른가? 해령' 이 인용한 문장 역시 이 순서다. 문장 수업은 8 1 장으로 나뉜다. 비단서' 노자' 제 2 판은 무질서하고 초판 일부 단락은 점으로 표기되어 있다. 장은 22 장 이전 24 장, 40 장 이전 4 1 장, 67 장 이전 80 장, 8 1 장과 같은 일반판과 다릅니다. 문의를 찾는 순서가 통속판보다 더 합리적이다.
노자' 제 1 권 잃어버린 책은 책 제목이 없어 내용에 따라 4 부로 나뉘어 각각 오행, 구주, 명군, 덕승으로 명명되었다. 이른바 오행이란 인, 의, 덕, 지혜, 성을 가리킨다. 소위 구주라는 것은 이윤이 문장 중에 언급한 구군을 가리킨다. "노자" 제 2 권 상위 4 부의 잃어버린 책은 고전법, 16 경, 계량, 도원이라는 제목이다. 처음 두 권의 책에는 몇 개의 작은 장도 포함되어 있는데, 모두 결말이 있다. 주요 내용은 형명과 음양형론에 관한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 네 권의 잃어버린 책이 한서라고 생각합니까? 예문지는 도교의 황제 사경을 기록하였다. 한문제가 황로학을 제창했기 때문에,' 황제 사경' 과' 노자' 를 한 권으로 합치다. 16 경에 기재된 황제 신화 및 그 대신 이헤 (즉, 이목), 염언, 곽통, 태산기, 열문의 사적과 상호 답이' 한서' 와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예문지' 에 기재된 황제의 군신은 10 편,' 림' 은 15 편이 병사와 음양 등에 열거되어 있다.
주역' 과 실전된 비단서' 주역' 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육십사괘' 와 볼륨 뒤 잃어버린 책은 한 권으로 베껴 쓰고 *** 129 줄, 제목이 없다. 잃어버린 책은 잠정적으로' 2 ~ 3 q' 라고 불린다. 권후의 연결고리와 몇 권의 잃어버린 책을 한 권으로 베껴 쓰고, 잃어버린 책의 원래 책 제목에 글자, 즉 요 1648 과 뮤혁 6000 을 표기한다.
실크 구아 이름은 대부분' 키',' 뿌리',' 칸',' 진',' 전',' 튜더',' 로',' 시' 등과 같은 차용어이다. 점괘사와 사어는 통속판과 거의 같지만, 정렬 순서는 완전히 다르다. 통행서는 상하경, 상경 30 괘, 처음부터 끝까지 떠난다. 34 괘 이후 옥현이 시작되고, 결국 실패하고, 순서가 상대적이다. 훈련, 코끼리, 문언 등 훈고는 각각 관련 구아에 첨부되어 있고, 사장 아래 북서는 상하경을 가리지 않고, 훈훈, 코끼리, 문어가 없다. 육십사괘의 배열 순서는 상대적이 아니라, 위의 하괘를 기초로 하여, 즉 여덟 개의 단괘를 하괘로 삼는다. 실크 책 "내부 모임" 과 인기있는 책의 주요 차이점은 챕터나 챕터를 구분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현재 버전의' 대연 50' 장은 비단서' 내집력' 에서 찾을 수 없고, 다른 장들은' 내집력' 권 뒤의 다른 분실문에 흩어져 있다. 잃어버린 책의 주요 내용은 이삼자, 하묘, 루창, 오맹, 장사, 이평, 조리등이다. 전이선생님과 문답이 있는데, 이 판' 구아' 의 일부 내용을 포함한다. 《춘추》에는 두 가지 잃어버린 책이 있다. 좌전' 과 비슷한 실전서 한 권, 피해가 심하고 97 줄, *** 16 장, 책 제목 없음. 내용은 춘추시대의 역사적 사실을 서술하고, 각 장은 서로 관련이 없고, 국가도 없고, 날짜도 없다. 예를 들면 제나라의 아들에 의해 살해되고, 노국경부군의 아들이 살해되고, 홍수의 전쟁, 자간견은 태재, 진살의사 포위 등을 볼 수 있다. 어떤 역사적 사실들은' 좌전' 과 일치하지만, 단지 입론이 다르고, 어떤 것은' 좌전' 이 없는 것이다. 일부 학자들은 이 실전된 책이 일종의 책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푸' 의 다각편집장의' 다' 또는 18 장의' 공손곡' 과 같다. 이 책은 기록이 비교적 간단하고, 단어를 기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지금은' 춘추이야기' 로 명명되었다.
또 다른 실전의 책은 전국 종횡가의 발언으로, 325 행으로, 앞뒤가 기본적으로 완전하며, * * * 총 27 장으로, 각 장은 점으로 구분된다. 그 중 1 1 장은 사마천의' 사기' 와 유향의 편찬된' 전국책' 에서 볼 수 있고, 16 장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고서 중 수진 등의 로비 자료에서 볼 수 있다. 일찌감치 실전된 들깨 3 1 일 수도 있고, 이번 판' 전국책' 이 서한 말년 유향의 비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지금은 전국 서신이라고 합니다.
고대 의서, 비단서, 고대 의서는 원래 무제였다. 약 24cm 높이의 실크 반 조각에 베껴 쓴 의학 전문서 한 권이 있는데, 459 줄이 있다. 52 가지 질병의 이름을 나열한 목록이 있다. 본문은 이 52 종의 질병의 이름을 제목으로 질병의 원인과 증상, 질병에 대한 처방과 치료법, 적게는 한두 가지 처방, 많으면 20 ~ 30 개의 처방제가 기재되어 있다. 치료법은 약물 위주로 뜸, 채석, 수술치료도 있습니다. 약은 240 여 가지가 있는데, 일부는 현존하는 본초 문헌에 없는 것이다. 현재 이름을' 52 병방' 으로 정했다.
52 병방' 권 앞에는 또 다른 네 권의 잃어버린 책이 한 권으로 베껴 썼다. 현재 각각' 발팔 11 맥 뜸경',' 음양 11 맥 뜸경',' 맥법',' 음양맥의 죽음' 으로 명명되어 고대 의학 이론에 관한 책이다. 처음 두 권의 책은 인체 1 1 맥의 행행, 주증, 뜸을 논술하는데, 현존하는' 황제의 내경' 과는 다른가요? 링 슈? 경맥은 어떤 체례에서는 비슷하고, 심지어 많은 문장에서도 비슷하지만, 이 두 편서에는 1 1 맥만 언급되어 있으며, 한 손인 음맥이 부족하다. 발팔 11 맥뜸경' 에 묘사된 맥은 모두 사지에서 몸의 중심으로 향하는 반면,' 음양 11 맥뜸경' 에 묘사된 맥은 반대 방향이다.
맥박 *** 12, 맥박에 따라 질병의 증상을 판단하는 문제, 특히 뜸과 돌따기 치료 문제를 논술했다. 음양맥사' 4 행, 그리고' 영자'? 경맥' 에서' 오사' 에 관한 그 말은 대동소이하지만,' 경맥' 처럼 오행학설의 색채가 있는 것은 아니다.
비단서에 눌린 의학 대나무 제인과 함께 높이가 약 50cm 인 색화가 전체 비단 책에 실린' 가이드지도' 를 출토할 때 파손이 심했다. 이제 침지 흔적, 접기 관계, 실크 자체의 경위 질감에 따라 가능한 한 스플 라이스 복원이 가능합니다. 화면에서 캐릭터는 단일 자세로 배열되어 앉기, 팔 뻗기, 쪼그려 앉기 등 다양한 자세를 취한다. 그리고 사진 옆에는' 비장통',' 무릎통증' 등의 글설명이 있습니다. 가이드지도 앞에는 두 가지 잃어버린 책, 26 행이 있습니다. 전자는' 궐고석지' 라고 불리며 현존하는 최초의 행기나 기공 문헌 자료 중 하나이다. 9 행부터 내용은 상술한 음양 11 맥 뜸경과 거의 동일하며, 지금은 각각 A, B 라고 불린다.
잡치료방',' 양생방',' 태생서' 라는 세 가지 유문들이 한 권으로 베껴 졌고,' 태생서' 는 태생의 금기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고대 의서의 산스크리트어와 비슷하다. 양생측과 잡요법 측의 성질은' 한서' 에 속합니까? 문예지' 에 기재된 한 방은 이런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고서와도 관련이 있다.
천문학상',' 고대지도',' 항목' 등 천문학상 방면의 분실문 한 권, 144 줄, 책 제목 없음. 내용은 주로 나무, 금, 물, 불, 토오행 직업이기 때문에' 오성직업' 이라고 불린다. 진시황 원년부터 한문제 3 년 (기원전 246 ~ 177 년) 까지 70 년 동안 하늘의 별 다섯 개의 위치를 기록하며 공전 주기를 추산했다. 예를 들면 별 채우기 (토성), 공전 주기, 사기? 천관서 \ ",\" 화이난자? 천문 훈련은 28 년으로 계산되고, 비단서는' 30 세 천일 주' 로 계산되어 현대 천문 과학 계산의 숫자 (즉, 29.46 년 회전) 에 더 가깝다.
천문 기상에서 길흉을 기술하고, 그림이 무성하다. 내용은 구름, 가스, 별, 혜성의 네 가지 측면으로 나뉜다. 그것은 위에서 아래로 6 열로 배열되어 있다. 문장 한 편은 필묵으로 그렸고, 아래는 이름, 설명, 본문이다. 후반부 끝에는 그림이 없는 문자, * * * 350 여 편이 있습니다. 이 책은 풍부한 천문학과 기상 내용을 담고 있다. 예를 들어' 혜성', * * * 29 장의 다양한 형태의 혜성 사진, 머리와 꼬리 외에도 육안으로 쉽게 볼 수 없는 혜성 핵이 그려져 있다.
고대 지도 (참고).
"항목" 잃어버린 책 77 줄, 무제, 체례는 "푸" 와 유사하며 현대 총서 "항목" 과 내용과 체례가 다르다.
음양가',' 오행가',' 형덕실서' 는 편찬되지 않았다. 참고서 호남성 박물관: 마왕두한묘연구, 호남인민출판사, 창사, 198 1. 마왕두한묘북정리팀: 마왕두한묘북서 1, 3, 4 권, 문화재출판사, 베이징, 198 1, 1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