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불도 간에도 갈등이 있다. 이론적 근거에서 불교는 전체 이론을 가지고 있다. 도가의 이론적 기초는 비교적 얇아서, 처음부터 어떤 세트의 물건을 내놓을 수 없다. 그것이 외래불교와 만난 후, 양자는 이론적 갈등 (본질적으로 경제적 갈등) 으로 인해 부딪히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도교는 식정단 같은 방자를 제외하고는 이론적으로 불교의 적수가 아니다. 몇 차례의 전투 끝에 나는 패배했다. 도가는 상습적인 수법을 사용했다: 한편으로는 불교를 필사적으로 반대한다. 반면에 그는 비밀리에 불교 교리를 복제했다.
도교는 이론적으로 불교의 상대가 아니지만; 그러나 그것은 본토적이어서 외래불교에 대항하는 데 가장 사용하기 쉽다. 그래서 통치자가 자주 사용한다. 우리는 심지어 불교의 도입과 번영이 없었다면 도교가 전파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한족에는 군군, 신하, 아버지, 아들 등 일련의 윤리교조가 있다. 이것은 통치의 기초이다. 이것은 당연히 유가이지만 도가는 결코 위반하지 않는다. 불교는 마침 이것을 파괴했다. 불도와 유교의 투쟁에서, 이것은 그것에 매우 불리한 방면이다.
확장 데이터:
부처와 도의 차이:
첫째, 부처는 내세가 이생에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도교는 현세에 더 치중하고 불교는 내세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한다. 도교는 내세를 부인하지 않지만, 이생의 사람은 원망도 후회도 없이 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내세의 사람은 더 이상 자신이 아니다.
둘째, 배경
불교는 인도와 네팔에서 온 것으로 서쪽에 위치해 있다. 도교는 중국에서 태어나 서구에 위치해 있다.
셋째, 영혼을 대하는 태도
불교는 이생의 차이는 영혼에 대한 견해에 있다고 말한다. 불교는 모든 것이 공기라고 생각하지만, 불교는 결국 인도에서 왔고, 힌두교의 원시 사상이 있다. 힌두교 고전' 보가범가' 는 영혼이 근본이기 때문에 다음 생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가는 중국인의 원시적인 영혼관을 물려받았고, 환생한 후의 너는 자신이 아니다.
넷째, WTO 가입에 대한 태도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도교를 매우 부정적인 종교라고 생각합니다. 도교는 사실 입세의 종교이다. 고대에 각 업종별 제사를 지낸 조상은 거의 모두 도사였다. 오늘날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문오술은 모두 세계에 봉사하는 방법이지, 세상에서 멀어지는 힌트가 아니다. 역사와 현실에서 불교는 도교보다 출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부처님의 시대에서 불교는 사랑의 출가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참고 자료:
-응? 바이두 백과-불교
-응? 바이두 백과-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