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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괘 이경 전설

리스와 가십 역의 이야기

역사를 읽은 사람은 거의 진나라의 불타는 책 구덩이유에 대해 대충 이해할 수 있다. 진시황 34 년, 순우월 박사는 당시 시행된' 현제' 를 반대했다. 그가 이런 관점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문제없지만, 그도 고대 제도를 예로 들어 법원에 그의 자녀를 분봉할 것을 요구하였다. 재상 리스는 그의 주장을 엄하게 반박했을 뿐만 아니라 진시황이 백성들이 사학으로 경을 채취하고 국사를 비방하는 것을 금지한다고 주장했다. 진시황은 리스의 건의를 받아들여 파슬리를 제외한 다른 나라의 역사적을 불태우라고 명령했고, 박사관에 속하지 않는 시와 서적을 기한 내에 내놓고 불태웠다. 어떤 사람들은 감히' 시',' 책' 처형에 대해 이야기하고, 과거에 민족을 멸절시켰다. 서당은 금지되어 있으니 법을 배우려는 사람은 벼슬을 스승으로 삼아야 한다. 이것은 "불타는 책" 이라고 합니다. 다음 해, 허우 건강, 루생 두 흑 마법사 (연금술 사람들) 비밀리에 진시황 비방, 달아났다. 진시황이 이 일을 알게 된 후, 크게 화를 내며 흠차 조사를 보냈다. 심문을 거쳐 460 여 명이 금지령을 위반하여 모두 살해되었다. 이것은 "구덩이 유교" 입니다. 두 가지 일을 통칭하여 "불타는 책 구덩이 유교" 라고 부른다.

이것은 중국 문화사에서 멸종된 페이지로 중국 역사의 연속성을 갈라놓았다.

흥미롭게도, 복희팔괘대에는 또 다른 버전의' 분서갱유' 가 있다. 이 버전은 팔괘 플랫폼과 관련이 있는데, 여기서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은 팔괘 플랫폼의 마력을 높이기 위해서가 아니라, 주로 고대인의 마음속에서 팔괘의 지위와 마력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진나라 때 진시황은 불로장생하고 싶어 장생불로약을 찾는 꿈을 꾸었다고 한다. 어느 날 진시황은 이사에게 장생불로약을 찾으러 어디로 가느냐고 물었다. 이사는 상채인이다. 그가 어렸을 때, 그는 대가가 되고 싶었다. 그의 가족은 그에게 매우 엄격하여, 그는 하루 종일 집에 머물면서 공부한다. 리스는 어려서부터 계략이 많았다. 그는 더 이상 공부하고 싶지 않고 전 세계를 여행하고 싶어한다. 어느 날, 리스는 무일푼으로 첸을 찾아와 밥을 먹고, 밤에는 살 곳도 없고, 인조할아버지 절에 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바로 이 절에서 그는 점쟁이를 만났는데, 그는 자신의 운명이 있다고 말했다. 나중에 리스는 분발하여 책을 읽었고, 몇 차례 침몰하여 진시황의 재상이 되었다. 지금 진시황은 장생불로약을 찾고 있다. 그는 진시황에게 충성하여 자신의 어린 시절 모험의 진상을 이야기했다. 진시황은 매우 흥미를 듣고 다음날 진으로 출발했다.

리스를 놀라게 한 것은 진시황이 태호 복희화대에 와서 이경과 팔괘의 힘을 알게 된 후, 그것들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팔괘를 장악하고 비밀을 아는 사람의 힘을 파악하는 것이다. 만약 가십이 모두 알고 있다면, 영원히 살 수 없다고 말하지 마라, 아마 온몸도 지키지 못할 것이다. 이렇게 리스와 긴 대화를 나눈 후 진시황이 결정을 내렸다. 진시황은 34 년 동안 민간 소장품의 <역경> 소각을 명령했다. 그뿐 아니라' 상서' 와 백가쟁명의 저작도 불타버렸다.

한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공자의 집 벽에서 유일무이한 <역경> 한 권을 파내어 역대 제왕의 서재가 되었다.

이런 야사는 사람을 웃기기만 할 수도 있지만, 현지에서는 사람들이 진짜라고 믿는다.

Meishan 마녀 제 3 문화와 <역경>

중국 문화에서 세 개의 산은 많은 산을 가리키고, 세 그루의 나무는 많은 나무를 가리키고, 세 개의 불꽃은 많은 불꽃을 가리키고, 세 명은 많은 사람을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이것은 산, 숲, 불을 창조한다. "센" 은 "세 나무" 의 상형 문자입니다. "불" 은 "세 불꽃" 의 상형 문자입니다. "많은" 이라는 단어 아래에는 "세 사람" 이 있다. 고대 중국어에서 직접 "3" (그리고 세 가지 "3" 또는 "9") 로 "많이" 를 나타낸다.

이런 상황 은 중국 고대 수학 사고 의 걸작 <역경> 에 반영된 것 은 음양 양괘 의 합 과 이괘 의' 단괘' 와' 중괘' 의 코드 는 모두' 3' 의 제약 을 받는 것 이다. 하나는 이괘의' 양괘' 와' 음괘' 의 합 이' 3' 이고, 두 번째는 쉽다 셋째,' 이괘' 64 괘' 재괘' 는 모두 두 개의' 3' 이나 두 개의' 단괘' 가 서로 다른 겹침으로 조합된 것이다.

고대의 미산인과 오늘의 미산요술 전승자들은 산에 들어가 사냥하기 전에' 안미산' 의 원시적인 요술의식을 거행했다. 이른바' 안미산' 이란' 미산신' 을 위한 제단을 세우고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매산은 돼지소가 밟을 수 없는 한적한 곳, 혹은 갈림길에 있는 고목 아래에 놓아야 하는데, 이는 매산신이 여기에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토가는 대부분 담장 오른쪽 공평에서 은폐되고 깨끗한 곳인 안미산을 고르고 돌벽으로' 삼면' 벽을 세우고 암판으로 덮고 정면은 비어 있다. 사냥꾼은 산에 와서 야생 동물 발자국을 발견하면' 3' 초가지붕을 뽑고 잔디 끝을 매듭지어' 3' 길의 갈림길에 놓고 작은 석두 한 조각을 눌러야 한다. 이것은 "관산 (관산)" 이라고 불리는가? ) "; 어떤 사냥꾼들은 산에 들어간 후 나뭇가지를 꺾고, 이 산을 쓸고, 그 산을 쓸고, 그 산 (삼산) 을 한 바퀴 돌며 다리를 꼬고 앉아' 하법' 이라는 주문을 읽었다. 전설에 의하면 이렇게 하면 야수가 "길을 잃고" 계속 산속을 돌아다니며 도망갈 수 없다고 한다.

"3" 으로 동물의 원래 수감 특징을 혼동하는 것은 매산 문화의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특징 중 하나이다. 이 특징은 산둥 매산의 산지 사냥 활동뿐만 아니라 동매산 중하류 수원의 농경, 어렵, 목축활동에서도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화매산', 매산신력이 있는 동굴은 죽첨오리끝으로' 공중에 세 개의 호를 긋고 앞으로 세 번 흔들린다' 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오리들이 그가 지정한 곳으로 떠난다고 한다. 그리고 그곳에 도착했을 때, 그것은 단지 "오리 끝으로 둘러싸인 수십 개의 밭 근처에서 활동하며, 한 번도 경계를 넘지 않았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 "3" 은 여름겨울 미산 요술 활동에서 더욱 미묘하다. 여름겨울' 화매산' 이 논이나 연못에서 미꾸라지를 잡을 때, 먼저 잡은 미꾸라지의 꼬리를 물어뜯은 다음 다시 물에 넣어야 한다. 이렇게 했다고 하는데 미꾸라지를 잡을 때 미꾸라지가 쉽게 구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꼬리가 물린 미꾸라지가 다시 붙잡히면, 이때 얼마나 많은 미꾸라지를 잡든, 미꾸라지 잡는 활동은 반드시 끝나야 한다. (3) 왜 이런 이상한 행동이 있습니까? 나는 이것도' 3' 으로 붙잡힌 대상을 미혹시키는 마법 행위라고 생각한다. 이 과정은 <역경> 속 음양괘의 형성과 단괘의 정렬 과정과 매우 유사하다. 첫 번째 미꾸라지는 양추를 대표하고, 물린다면 음추로 분열되어 마침 숫자' 3' 을 구성한다. 물에 다시 넣으면 물체와 "3" 을 혼동하게 됩니다. 미꾸라지를 다시 잡는 것은 단독의 정렬 과정이 끝났음을 의미하므로 미꾸라지를 잡는 활동은 반드시 중지해야 한다.

메산 선민이 원시 디지털의식 시대에 형성한' 3' 에 대한 곤혹은' 삼동 매산' 무술의 기본 틀이 될 뿐만 아니라, 신비한 힘으로 전승되어 매산의 신 장오랑에 고정된다. -미산 문화에서 장오랑은' 배교한 귀신' 으로' 미혹' 마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미산 일대의 전설에 따르면, 만약 누군가가 밤에 걷고, 익숙한 곳에서 길을 잃고, 돌아서서 원래의 곳으로 돌아간다면, 나갈 수 없다면, 그는' 귀신 장오랑' 을 만나게 될 것이다. 그래서 장오랑은' 역장오랑' 이라고도 불린다.

미산 일대에서 사람들은 흔히' 삼로' 갈림길에' 활은 현을 열고 화살은 비석을 막는다'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 도로 표지판을 세웠다. 일반적으로' 장군 화살' 을 막기 위해서라고 하지만' 장군 화살' 은 갈림길과 무관하기 때문에 처음엔' 장오랑이 거꾸로 역행하는 것' 을 막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하동 미산에서는 장오랑도' 제단주' 라고 불리는데, 그는 화살로 사람을 쏘곤 한다고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사람들은 갈림길의 길패에' 활, 현, 화살' 이라는 큰 글자를 새겼는데, 바로 그것을 주술로 삼아 장오랑의 마법을 꺾고 그의' 혼란' 화살이 명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 갈림길에서 길을 잃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소강절 매화가 이웃의 도끼를 부러뜨렸다.

어느 겨울, 눈이 많이 내렸다. 저녁에는 소강절과 아들이 집에서 불을 쬐었다. 갑자기 누군가가 마당 밖에서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들었다. 나는 먼저 문을 두드린 다음, 내가 물건을 빌리러 왔다고 다섯 번 멈추었다.

당시 소강절은 아들에게 이경을 배우도록 가르치고 있었다. 아들의 이론을 실제와 연결시키기 위해, 이경을 적용하기 위해, 그는 아들에게 당분간 문을 열지 말라고 말했다. 우선, 그는 이경으로 이웃이 무엇을 빌릴 것인지를 추론했다.

그의 아들은 문을 두드리며 점술을 하여 천풍 (저주) 의 점술을 받았다. 사괘가 고치고 또 고치다. 그의 아들은 점술의 의미를 분석하고 말했다:

"이것은 일종의 기구이다. 나무는 길고 금은 짧다. 호미를 빌려야 한다. " 소강절은 점술을 보고 단호하게 말했다. "네가 틀렸어. 그는 틀림없이 도끼 한 자루를 빌렸을 것이다. " 그에게 도끼를 마당 밖의 입구로 가져오라고 했다. 역시 이웃이 도끼 한 자루를 빌렸다.

왜 소강절의 악보가 이렇게 신기하지? 그의 <역경> 가십 사고는 이렇다.

천풍에 따르면 맹세 중의 가십에 따르면 상반부는 금, 하반부는 나무, 하반부는 변한다. 그것은 반드시 금목에 속해야 하고, 금은 짧고, 나무는 길다. 코끼리의 수에 따라 호미와 도끼는 같다. 그러나 소강절 치이의 원칙은 세심하다. 그는 시공간의 분석을 더했다. 설야에 장작을 베고 아궁이를 해 난방을 할 때, 밭에 괭이를 해서는 안 되고, 마음의 변화를 분석하고, 가지를 움직일 때이다. 변심도 나무를 위한 것으로, 이 금단목 길이의 기구가 나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과감한 판단은 이웃이 도끼를 빌려 나무를 베는 것이다.

복희가 팔괘를 그리다

복은 기원전 27 세기경 축산업 위주의 원시 사회의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도 중화민족 마음의 창시자로 인류가 원시 상태에서 문명시대로 들어선 탐사자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푸가 하늘을 올려다보고 대지를 내려다보며, 천지의 광대함, 사계절의 변화, 해와 달의 교대 등 가장 깊은 자연현상을 느꼈기 때문에, 8 개의 기호로 하늘, 땅, 물, 불, 바람, 레이, 산, 택을 대표하여 점괘를 시작하고 길흉을 점쳤다 바로 이런 인식과 세계를 파악하는 방식으로 중국 철학의 싹을 낳고 중국 철학의 기초를 다졌다. 이것은 또한 나중에' 주역' 의 사상의 기초이기도 하다. <역경> (WI) 는 "고대인들은 Xi 가의 왕을 포함해 하늘을 우러러러보고, 대지를 내려다보며, 새와 짐승의 문장, 대지에 적응하고, 가까운 몸, 먼 물건에 적응하며, 그래서 팔괘를 시작하는데, 신의 덕행과 만물의 감정을 이해하기 위해서이다" 고 말했다.

복희가 팔괘를 그리기 위해 산의 사방팔방에서 여덟 개의 구멍을 파냈다고 전해진다. 오늘 그는 이 구멍에 앉아서 내일을 바라보고 있다. 그는 하늘의 별을 일곱 번 또 여덟 번 보았다. 그는 북쪽에 일곱 개의 별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먼저 일곱 개의 점을 그렸다. 남방의 별 여섯 개를 보고 남방의 여섯 점을 쳤다. 동방에 큰 별이 하나 있는데, 그는 큰 점을 쳤다. 서쪽 세 개의 작은 별, 그는 세 개의 작은 점을 쳤다; 동서남북 네 구석의 별을 봐라, 그는 모두 표시할 수 없다. 이렇게 그린 그림은 점으로 가득 차서 모양이 없거나 바람직하지 않다. 복희는 자신이 좋아하는 가십을 그리기 위해 산과 물을 두루 돌아다녔다. 한번은 그가 맹강이라는 곳에 왔을 때 괴물이 갑자기 강에 나타났다. 복희수가 좋아서 요괴를 단번에 잡았다. 이 괴물은 길이가 8 피트 5 인치이고, 머리와 꼬리는 말과 같고, 몸은 용과 같고, 몸에는 비늘이 있다. 복희는 용마인 줄 알고 포기했다. 밤, 용마는 반짝 빛나고, 등 뒤에서 사방팔방으로 55 개의 밝은 점이 나타났다. 마치 하늘 지도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복희는 용의 말등에 있는 도안에 따라 그렸는데, 자기가 좋아해서 다른 사람이 읽을 수 없다. 사방팔방이 전부 마목감이라 식별하기 어렵다. 복희가 하늘을 나는 새 99 일, 땅을 달리는 짐승 99 일, 물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 99 일을 관찰했다. 한번은 그가 낙수를 지나가다가 한 무더기의 사람들이 거북이 한 마리를 둘러싸고 이상한 것을 보고 있는 것을 보았다. 복희는 거북이가 항상 몇 천 살이라는 것을 알고 봉양을 받았다. 나중에 복희가 팔괘를 그리며 기진맥진하자 거북이는 "복희야, 네가 날 죽였어. 내가 거북껍질을 너에게 남겨줄게. 너는 반드시 팔괘를 그릴 거야." 라고 말하기 시작했다. 복희가 거북이 껍질을 자세히 보았다. 그것의 머리는 하늘이고, 꼬리는 땅이며, 사방팔방에서 8 개의 수평 문양밖에 없다. 복희가 기쁨으로 가득 차서, 결국 그에 따라 팔괘의 도안을 그렸다. 후세 사람들은 사마천, 양웅, 공안국, 마융, 왕숙, 왕충, 서간, 왕필, 공영다, 이정조 등이 있다. 복희의 그림 가십 이론을 모두 추앙하여 지금까지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