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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대 <역경> 그냥 책 인가요?

이경은 중국 고대의 신비한 작품이다. 주대에서 유행하기 때문에 <역경> () 라고 불리며 유가에서 군경의 으뜸으로 꼽힌다. 그 편성 스타일과 문자 내용을 보면 점치는 책이다. 이 글은 해박하고 심오한 이경을 토론하는데, 이경과 이경을 포함한다. 고서에서' 연산' 과' 귀신장' 이라는 두 이름 (존재 여부) 만 논의되지 않았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웠을 때, 리스는 몰래 <역경> 수입' 의부' 를 하여 재난을 면했다.

<역경> 작가에 대해' 사기' 는' 문왕이' 주역' 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대부분 <역경> () 가 서문왕 () 이 사마천 () 의 이론에 근거하여 쓴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 책은 매우 일찍 쓰여졌고, 글의 의미는 시대의 발전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춘추전국시대의 <역경> 내용은 읽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전문적으로 <역경> () 를 써서 해석하였다. 우리가 오늘 말하는' 이경' 은 통상 이경과 이경의 결합을 가리킨다.

어떤 사람들은' 부추의 책' 의 성질이 <역경> () 를 거저 () 의 가치로 감출 수 없다고 생각한다. 점술은 인간이 세상을 설명하려는 욕망에서 비롯되며 철학의 싹은 원시 종교에서 기원한다. 이경은 이를 위해 좋은 예를 제공했다. 중국 철학에서, 음양은 서로 제약하고 대립통일하는 기본 이론이 <역경> () 에 뿌리를 두고 있다. 후대 는 <역경> 에서 복잡한 철학 체계 를 발전시켜 유교 와 도가 의 이론 은 분명히 <역경> 의 영향 을 받았다. 현대인들은 <역경> 속에서 철학, 정치, 역사, 군사, 민속 등 여러 방면의 연구 가치를 해석하였다.

이주의 기록에 따르면 점치는 세 가지 방법이 있는데, 이경은 그 중 하나일 뿐이다. 다른 두 권의 책' 연산' 과' 귀장' 은 이미 실전되었다.

이경은 나중에 많은 연구자들의 높은 칭찬을 받았는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당시 해박한 학자로 여겨졌다. 주역 연구는 크게 의학파와 상학파의 두 학파로 나눌 수 있다. 의학파는' 주역' 의 철학적 가치를 발굴하는 데 치중하고, 수학파는' 주역' 으로 점을 치는 것에 치중하고 있다. 전자는 동한 뷰트, 북송 () 의 쳉 (), 후자는 서한 (), 북송 () 의 소옹 () 과 같다. 잘 알려진' 후투로서',' 태극도' (음양어의 동그란 도안 포함) 는 원래 <역경> 속에 없던 것으로 후세 사람들이 <역경> 이해에 따라 첨가한 것이다.

중국 유교 고전, 육경 중 하나. 본명은 <역경>, <역경>, 한나라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역경> () 이라고 부른다. "쉽다" 라는 단어는 "간단하다" 를 의미한다. 다른 하나는' 변화' 라는 뜻이다. 개 수의 변화로 문제의 변화를 추론해 의혹을 푸는 것이다. "쉬운" 앞의 "주" 라는 단어는 주인의 점술 방법을 가리킨다. 내가 말하는' 주번 이순신' 은 변화를 탐구하는 보편적인 법칙을 가리킨다. 이경 () 은 한대 () 사람들이 말했듯이 경전과 전전 () 을 포함해서 경전에 대한 해석이다. 이경은 점괘의 코끼리, 점괘의 단어와 문장을 가리킨다.

이경이 언제 누구에게 썼는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한서지는 "사람이 더 성스럽다" 고 말하면서 푸가 가십을 그린다고 말했다. 저우 wenwang 놀이 육십사괘, 구아, 주석 만들기; 공자의 립전이 고전을 해석하다. 5 월 4 일' 이후 사학자는 주문왕 이후의 역사적 사건과 인물이 모두 점괘사에서 언급되어 <역경> 한 사람이 한 번에 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 주초, 춘추 중기, 전국국에 대한 여러 학설이 있다는 전통적 관점에 의문을 제기했다.

이경의 점괘는 점괘의 코끼리를 가리키며,' 양' 과' 음' 의 두 가지 점괘로 이루어져 있으며, 점괘마다 6 도씩 조합해 총 64 점괘를 가지고 있다. 점괘 중 6 화의 배열은 상향식이고, 1, 2, 3, 4, 5, 상표 순서, 양은 9, 음은 6, 마치 * * * 384 와 같다. 점괘를 해석하는 글자는 점괘라고 하고, 점괘는 계괘라고 하며, 점괘를 해석하는 글자는 점괘라고 한다. 거기에 * * * 64 구아, 384 절구, 플러스 건조 구아 "9", kungua "6", 함께 * * * 450 이라고 합니다.

육십사괘의 배열 순서에는 두 가지 책이 있다. 하나는 통속적인 <역경>, 상하경으로 나뉜다. 상경은 건괘에서 시작되었고, 둘째로는 곤괘 () 로 시작되었고, 하경 () 은 결국 구아 () 를 돕지 못했다. 둘째, 창사 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비단서. 제 1 괘는 건조하고, 제 2 괘는 마이너스이고, 마지막 괘는 이롭다. 구아, 대략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자연 현상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람을 비교하는 데 쓰인다. 두 번째는 인사 득실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셋째는 말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점괘와 경구는 노예제도의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역경> (WHO) 는 점술서이지만 신비로운 형식에는 깊은 이론적 사고와 소박한 변증사상이 담겨 있다. 예를 들어, 사물에 반대가 있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육십사괘는 서른 두 개의 대립하는 괘로 구성되어 있다. 점괘의 코끼리와 말은 자연과 사회생활의' 성인' 과' 소인',' 길흉', 득실, 득실, 그리고 차이, 길불익 등 일련의 대립통일 현상을 반영한다. 그것은 또한 반대 사물의 상호 전환을 인정한다. <역경> 속에서 중국 고대 변증사상의 싹을 볼 수 있어 중국 철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전국 시대 후반에, 이학은 점차 전문적인 학문이 되었으며, 일부 시스템은 <역경> 문자를 속속 수집하여 5 전으로 융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한대에 이르러 경학이 생겨났는데, 그중에서도 고전' 주역' 에 대한 해석을 이학이라고 한다. 이학 역사가 유구하여 이천여 년 동안 이어져 수많은 학파, 의학파 등을 형성하였다. 많은 유명한 철학자들은' 주역' 고전이 제공하는 사상 자료를 바탕으로 자신의 철학 체계를 세웠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역경> 버전, 위주와 당공주, 일명' 이경정의' 는' 13 경주석' 으로 수입되었다. 송주희의' 이경 정의' 는 송대 이후의 통속 도서이다. 65438-0973 년 호남 장사마왕두 3 호 한묘에서 출토된' 주역' 은 한문제 초년에 베껴 쓴 것으로, 다른 전세판과는 달리 현존하는' 주역' 중 가장 빠른 편이다. 당대의 이정조의' 주역 집해', 당대공의' 주역 정의', 송대 정이의' 정씨전', 송대주의' 주역 본의 의미', 근대에 많은' 주역 동의어 통의 의미', 오늘의' 주역 고전주' 등 고금 학습의 중요한 영향과 특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