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기에 중국은 기본적으로 노예 사회에 처해 있다. 하조에서는 노예와 농민 사이에 왕과 귀족 사이에 두 개의 대립 계급이 형성되었다. 우가 죽은 후 그의 아들은 선거를 거치지 않고 계승하였다. 그래서 세습제가 생겨났다.
그런 다음 상조, 정신노동과 육체노동은 분리되어 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나라 최초의 문자 기록인 우리가 오늘 잘 알고 있는 갑골문이 생겨났다.
노예제도가 확립됨에 따라, 이 시기의 음악도 두 가지 서로 다른 대립의 음악 문화를 형성했다.
서주 시대에는 봉건 정책을 시행했고, 음악 사용은 이전 세대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예악 제도' 가 나타났다.
둘째, 음악은 삶을 반영합니다.
일반적으로 볼 때, 하상시대에는 두 가지 음악 대립, 즉 통치계급과 일반 노동인민의 대립이 있었다.
가장 오래된 음악이 음악과 춤에 나타났다. 하조의 음악춤은 쾌락을 위주로 사치 생활의 일부이며, 상조는 하조보다 조금 진보하고 제사를 지내는 데 더 많이 사용되었다. 당시 종교는 매우 번영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상주의' 색욕' 도 있다. 일부 고시에서 노동 생산, 결혼 제도, 전쟁 상황, 노예 생활, 통치자에 대한 저주 등 당시의 음악춤도 볼 수 있다. 이 시기의 음악은 두 가지 다른 방식으로 두 개의 다른 곳에 나타나 두 가지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셋째, 갈의 음악
"어제 갈의 즐거움, 세 사람이 소꼬리를 조련하고, 입에 노래가 가득하다."
한 사람은 "사람을 태우다" 고 말했다
두 번째는' 현새' 입니다
세 글자 "옛 이름 초목"
네 단어 "펜 고대 우"
다섯 글자: "하늘을 공경하다"
여섯 글자: "건제공덕"
일곱째, "땅의 미덕"
여덟, "총 짐승의 극"
-\ "루 봄과 가을 \" 볼륨 v \ "여름 고대 음악 \"
"갈요가" 는 이미 원시 농업 단계에 들어섰다.
"노래의 음악" 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노래와 춤이다.
갈지악' 은 역사상 최초의 에어로빅 무용과 생체공학 기공이다.
따라서 갈의 음악은 중국 문화 예술의 중요한 원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넷째, 지배 계급과 음악의 관계:
여름 상인 북한 노예 소유자 음악: 신권 강화; 짱 무술, 사람들을 억제; 음악을 자신이 즐기는 도구로 삼는 등.
(1) 신권 정치
그들은 신의 대표, 신성화 점술을 자처하며 자신의 지위를 높였다. 음악의 현실을 침수하려고 노력하며, 신의 점술을 구하는 현기와 음악을 연결시켰다. 점술을 관리하는 사람을' 무당' 이라고 하며 무용 분야의 전문가이기도 하다. 그 시대의 음악은 제사춤, 점술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당시의 음악적 특징이기도 하다.
(2) 무공을 자랑하며 사람을 놀라게 한다
음악무용' 대운' 의 출현은 이런 취지를 반영한다. 이것들을 이용하여' 집권사상' 이 백성들을 관통하게 하다.
(3) 노예주 단계의 음악 즐거움.
이것은 초기 역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황이고, 음악은 그들의 공통된 오락 도구이다.
하조의 음악춤은 주로 즐기는 것으로 사치 생활의 일부이며 상조는 그렇다.
어떤 진보는 제사, 요술 등에 많이 쓰인다.
서주 시대에는 통치자와 음악의 관계가 더욱 두드러지고 두드러졌다.
16 대 음악 무용
줄여서' 육악' 이라고 합니다.
원시공사 시대 황제의' 운문' 을 포함한다.
당나라 야오 \ "큰 소금 \";
유 순 의 \ "팬 [a3] \";
유 쌰 의 \ "여름 \";
상 탕 노예 사회의 "큰 구름"
봉건사회 주조의' 오오' 도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당시의 서사시 음악춤으로, 대부분 각 시기의 최고 통치자를 찬양하는 것이다.
어, 리우 샤오오
춤: 깃털과 비단, 토지신과 곡신을 들고 민족권리의 상징으로 삼는다.
깃털 춤: 반분의 깃털을 들고-제사절과 사신을 모시다.
어무: 머리에 깃털모자를 쓰고, 옥깃털옷을 입고, 오색깃털로 춤을 춘다. 신을 모시고 비를 기원한다.
소꼬리와 함께 춤을 추는 것-일종의 희생
드라이 댄스: 방패와 춤-군대와 희생 산
인무: 맨손으로 소매를 추는 제성제묘입니다.
통치자는 이 두 가지 악무를 매우 중시하는데, 보통 귀족 자제를 가르치고 최고급 악관을 관장하는 데 쓰인다.
삼삼음악-민간 음악과 춤
4 ~ 4 명의 외국인 음악-다른 민족 또는 부족의 음악
그러나 이 두 가지 모두 중시되지 않고, 모두 최하층 악관이 관리하고 있다.
5 개의 종교 음악과 춤-더 많은 관심
또한 통치자들은 음악을 이용하여 음악의 응용을 위한 장소를 만듭니다. 즉, 자신의 존엄성과 종교의 신성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음악 프로그램: 선택 과목을 통해 다르게 대하다. 밴드 배치: 모든 밴드는 귀족의 자리를 중심으로 통치자의 이익에서 요구된다.
동사 (verb 의 약어) 의식 시스템:
서주 시대에는 음악의 계급과 등급이 매우 두드러졌음을 알 수 있다.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예악 제도' 를 제정한 것이다. 이 시기에 통치자들은 예의와 즐거움을 똑같이 중요하고 긴밀하게 연결시켜 사회질서를 유지하고 왕조 통치를 공고히 하는 효과적인 수단으로 삼았다. 그리고 각급은 음악 적용 제도를 엄격히 규정하고 있다. 음악 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그들은 또한 더 전문적인 음악 기구를 설립했다.
음악 기관에는 많은 직책이 있습니다.
1. 최고 지도자로서 그는 곽자의 미덕, 음악 언어, 음악, 춤을 가르쳤다.
음악가:, 소무, 위, 유, 황, 감, 임 등.
마스터: 6 운, 6 동, 5 음, 8 음, 6 시를 마스터하십시오.
초등학교 교사: 드럼, 드럼, 드럼, 드럼, 드럼, 피리, 튜브, 현, 노래 등을 가르칩니다.
5. 맹몽: 대사와 함께 위 악기를 연주합니다.
6. 청사: 장교가 차임 편종을 친다.
웨이 모시: 동양 이순신 댄스 교육
8. 캐논 용인: 휴대용 악기와 옹기.
9. 매니저: 손바닥 댄서 등.
한 음악 기관에서 이렇게 세밀한 포지셔닝을 가지고 있다면, 필연적으로 음악 교육이 관련될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6 대 악무와 작은 춤은 주로 귀족의 자제들에게 가르치는 것이다. 그런 다음 이곳의 음악 교육도 왕공귀족의 자녀와 민간에서 선발된 젊은이들 (민간 포함 시작) 을 위주로 한다. 그들로 하여금 공부하게 하는 목적은 그들로 하여금 음악으로 광대한 신민을 다스리게 하는 것이다. 주조 통치자는 백성들이 반항하지 않고 평화를 수호하는 데 쓰이는 것이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6 음악 및 문화 교류
한족은 중국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초기부터 다른 소수민족과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교제가 잦아지고 있다.
약 20 15 년, 한' 방읍' 부족이 왕하에게 음악과 춤을 가져왔었다. 나중에 많은 민족이 여름 왕조에서 춤을 추었다.
상조에서는 많은 곳의 귀족 자녀들이 무술과 음악을 포함한 룽을 배우러 왔다.
서주 시대에는 주로 음악과 문화를 대외적으로 교류했다. 예를 들어, 주무왕은 음악과 여행을 사랑하는 왕이다. 그는 기원전 964 년경에 거대한 밴드 서행을 이끌고 현지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돌아오는 길에 그는 한 외국 예술가를 만났는데, 주무왕은 그의 기교에 매료되어 그것을 중국으로 데려왔다. 사소한 일이지만 당시의 음악 교류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양국은 모두 상대방을 위해 자신의 음악과 문화 이념을 전파한다.
여섯째, 악기와 음악법
하조에서는 악기가 주로 통치자의 쾌락 도구로 사용되었는데, 그 중 주요 악기는 드럼, 벨, 접시, 관이었다. 좌전 선서기' 에 실린 자료에 따르면 하조에는 이미 청동악기와 편종의 기록이 있다.
상대의 악기에 대한 기록은 주로 갑골문에 반영된다. 주요 악기는 드럼, 돌, 시계 등이다. 또 심벌즈, 시계, 단어, 하모니, 사랑, 음악 등도 추가됐다. 그래서 상대에 현악기가 있는지 없는지는 고증이 없지만 상대의 발전과 악기 역사의 일반적인 법칙에 따라 현악기가 있을 것이다.
상대의 악율은 큰 발전을 이루었다. 각종 악기의 해음은 이미 상대인에 의해 발견되었다. 장기간의 음악 실천에서, 관계가 특히 조화로운 음정 몇 개가 발견되었다. 원시음계는 이미 초보적으로 형성되었다. 반음의 출현은 12 율 이론 발명의 선결 조건이다.
서주악기: 타악기는 이 순간 초반에 프로토타입을 갖추고 성숙해 리듬의 기초를 다졌다. 당시 악기 중 가장 대표적인 악기는 드럼, 벨, 냄비였다. 시경' 에는 주로 가무 반주에 쓰이는 악기가 많이 기재되어 있는데, 이 시기에는 현악기' 거문고' 의 실물 기록이 있다.
당시 악기가 점차 완벽해지면서 악기의 구체적인 분류가 나타나 다른 재료를 근거로 했다.
"3 년 동안 사해에서 8 음을 억제하다."
-\ "대법관 순전 \"
팔음은 고대인들이 악기의 소재에 따라 분류한 것이다.
"그들은 모두 금, 돌, 흙, 가죽, 실크, 나무, 바, 대나무 등 8 가지 음조로 방송한다."
-\ "리 zhouguan 순수 종보 \"
팔음 중 악기 종류가 가장 많은 것은 가죽과 대나무 관악기이며, 금속악기도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다. 당시 금속 주조공업과 음악법의 기술은 이미 음탕한 음악문화의 진보를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돌은 움직이고, 대나무는 움직이고, 시는 길에 있고, 노래는 읊고, 땅은 찬송하고, 가죽은 명절에 있다."
-《국어》
음악사의 발전을 보면, 이 시기 음악의 구체적인 개념과 12 율체계가 이미 완성되었고, 칠음계는 이미 적용되었다.
음악 리듬상 서주 시대에는 이미 12 음과 7 음이 나타났다.
\ "오음 육법 12 관, 상 회전 궁전. 클릭합니다
-\ "의식 리 윤 \"
여기서 볼 수 있듯이, 이 시기의 변조와 어조는 모두 변화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곱. 요약
하상 시대에는 두 음악 문화 간의 싸움이 시작되었다. "통치자" 와 "통치자" 모두 음악을 사용한다. 한편으로는 자신의 뜻을 전달하고, 자신의 주권을 공고히 하고, 재미를 찾는 데 쓰인다. 반면에, 그것은 노예주에 대한 계급 투쟁의 무기로 사용되었다. 한족은 다른 소수 민족과 접촉과 교류가 있었다. 악기는 음높이에서 비교적 성숙하여 음정 관계를 장악했다.
서주 시대에는 봉건 사회와 음악 문화가 흥성했다. 예악 제도의 수립과 전문 음악 기구의 설립은 음악 교육을 초보적으로 발전시켰다. 중국과 서방이 음악 교류를 시작했다. 악기가 늘어남에 따라' 팔음' 의 분류가 나타났다. 12 법체계와 7 음계는 이미 사람들에게 적용되었다.
여덟, 숙제 변화
1 여름상시대 음악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전반적으로, 하상시대에, 음악춤은 이미 원시 씨족 음악춤의 특징에서 점차 벗어나, 더 많은 노예주들이 점유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내용적으로 볼 때, 그들은 점차 원래의 토템 숭배에서 벗어나 자연을 정복하는 자에 대한 송가로 변해 가고 있다. 예를 들면, 음악춤 6 대이다. 하조에서는 음악이 주로 흥청망청, 통치자 방종, 심지어 통치계급 내부의 갈등을 일으키는 데 쓰인다. 음악은 여름철에 즐기는 수단이며 그들의 정치 통치를 강화하는 도구라고 할 수 있다. 상조 때 즐거움의 향락은 비교적 보편적이지만, 전조의 경험을 참고해 춤, 음주, 노래 금지 규정을 제정했다. 그러나 가장 큰 차이점은 상조가 요술을 성행한다는 것이다. 당시 생산력 수준과 인지능력이 낮았기 때문에 미신사상이 생겨나고 요술이 생겨났다. 그 풍격은 모두 신을 낮추고 비를 기원하는 등 종교적인 색채로 대운이 나타났다.
무악은 상대뿐 아니라 고대 음악에서도 매우 특색 있는 가무 음악이다. 상조 말년에' 음탕함' 이 나타나' 방탕',' 주사치',' 술못 살림' 에 빠졌다. 포르노의 쾌감은 화려하고 사치스럽다.
서주 시대에 통치자와 음악의 관계가 더욱 뚜렷하고 두드러진 구체적인 표현은 무엇일까?
첫째, 여섯 왕조의 음악과 춤이 등장했습니다. 이 음악춤들은 대부분 통치자 조상과 조상의 공적을 칭송하며 씨족 노예주의 통치의 합리성을 홍보하고 자신의 주권 서비스를 공고히 하기 위해 군주의 권력과 위망이 이미 사람들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어 통치자가 음악으로 인민에 대한 사상 통제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는 뜻이다.
둘째, 여섯 개의 작은 춤 중 몇 부분이 있는데, 어떤 부분은 새의 깃털을 도구로 사용하여 춤을 추는데, 이는 우리가 당시 상징적인 것을 매우 중시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일부 춤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은 자신을 영자로 여겼는데, 이는 당시 사람들의 지위가 이미 향상되었음을 보여 주었다.
음악기구 설립 (직위순위), 음악교육 강화 (왕공귀족 육성) 등도 있다. 이들은 주대 음악 계급과 등급제도의 표현이다. 즉, 통치자와 음악의 관계는 이전 세대보다 체계적이고 엄격하며 통치자와 음악의 밀접한 관계를 촉진시켰다.
3 예악 제도 (보충)
주초 통치자는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 봉왕건 동성성' 정책을 실시하여 주조 황실 귀족을 각지로 나누어 서주 제후국을 건립하였다. 주무왕이 죽자 젊은 왕이 왕위를 계승하고 무왕의 동생 희단이 주공이 되었다. 주공이 음식을 먹으면 천하가 그 마음에 귀속된다' 는 것은 그의 충성과 진지함을 반영한다. 주공의' 예악제도' 는' 분국건국' 을 기초로 요약, 상속, 보완해 완벽한' 예악' 제도를 체계적으로 구축했다.
예의와 악은 서로 보완하여 등급과 음악을 연결시킨다. 통치계급 내부에서 설정된 등급은' 팔천자, 육왕사군' 으로 나타났다. 주조의' 의식' 으로 볼 때 천제의 무용대는 8 명 (즉 64 명), 6 명, 4 왕 두 명을 사용한다. 학급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하는 댄스팀의 수도 다르다. 여기에는 어느 정도의 사상적 차원이 포함되어 있다.
4 옥타브 음악 (보충 교재)
김: 정, 치, 용, 박, 유, 후아, 튜더, 컵.
석재: 옥반, 특수판, 편조 판.
흙: 쉽고, 쉬워요.
가죽: 드럼, 토고, 발고, 드럼, 드럼, 드럼, 링 드럼, 육고, 진 드럼, 드럼, 국고 등.
실크: 금, 금, 연, 주.
나무: 빵, 빵
응: 그네, 스프링, 셍, 새 둥지, 그리고 그래.
대나무: 쇼, 연, 관, 주, 주, 우, 정, 위, 지연, 주,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