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역경>, 중국, 심지어 세계에서도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진나라와 한 () 이후 지금까지 아무도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한 고서이다. 주역은 고전부와 전기부로 나뉜다. 고전부 본명' 주역' 은 450 괘의 전형적인 이미지 의미를 드러내고 상응하는 길흉을 판단한다. 전계에는 문어문, 인감, 코끼리 인감, 인감, 구아 인감, 인감이 포함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역' 의 발원지는 안양이며 지금은 세계유산 도시이다. 칠리시는 안양시 남쪽10km 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괘체계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음양의 성질과 상태를 포함한 음양의 개념이다. 음양의 상태를 소홀히 하고 그 성격만 이야기하면 양지 (-) 와 음지 (-) 로 음양을 나타낼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음양괘를 아래에서 위로 세 번 겹쳐서 8 개의 기본 점괘, 즉' 건조, 곤, 진, 훈, 칸, 리, 부르고뉴, 회' 를 형성하여 팔경괘라고 한다. 팔경과 점괘를 겹친다면, 여섯 위안을 얻을 수 있다. * * * * 총 64 점, 다른 64 점, 각각 특정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양의 상태를 다시 고려한다면, 음양의 개념은 또 네 가지 상황, 즉' 노음, 노양, 소음, 소양' 으로 나뉘어지는데, 네 가지 기호로' X, O,-,-,-'를 나타낼 수 있다. 점괘의 각 단계마다 음양 네 가지 상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점괘 변화 시스템에는 4096 가지의 다른 점괘가 있다. 음양의 성질이 같은 모든 점을 합치면 64 종의 주괘가 같은 이름의 서브시스템을 형성할 수 있는데, 이를 모 괘계라고 할 수 있다. <역경> 문자 묘사의 내용은 64 괘체계의 일부 이괘의 상징적 의미에 대한 해석과 그에 상응하는 인사의 좋고 나쁨에 대한 판단 (직업이라고 함) 이다. 그중 각 구괘계의 첫 번째 내용은 상응하는 정적 점술이고, 다음 6 개 (건곤괘계 7 개) 는 점괘계에 해당하는 순서점술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그것에 대한 실수나 모호한 인식이 있었다. "부점" 과 "주역" 이라는 책은 갑골문 부점의 실천에서 기원했다. 은상 말년에 주문왕은 육십사괘체계의 점괘를 썼을지도 모른다. 이후 춘추시대에는 공자의 제자가 공자의' 주역' 에 대한 발견을 이어받아' 이전' 을 썼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웠을 때, 리스는 그것을 의학 점술책으로 분류하여 보존했다. 주역' 에서 가십을 이용해 정보를 예측하는 방법의 발명은 중국인 유물주의 세계관의 진실한 묘사이다. 그들은 사회를 알고, 사회를 개조하고, 실천에서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한다. 그래서 이괘와 주역은 매우 큰 정보 저장소이다. 수천 년의 변천을 거쳐 주역은 이미 중국 문화의 뿌리가 되었다. 이도는 음양의 상호 작용을 중시하고, 강유상제를 중시하며, 자강불식, 후덕재물을 숭상한다. 오천년 문명사에서 중화민족이 오랫동안 수많은 재난을 겪어 어려움을 피하고 쇠퇴에서 회복되어 끊임없이 성장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어려운 일이었으며, 우리 민족이 이도정신에 대한 시대적 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우리는 우상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가십을 통해 정보를 예측하는 과학적 방법을 통해 자연과 인사에 관한 정보를 예측하여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주역' 은 고대의 찬란한 문화 보물로 고대인들이 미래를 예측하고 국사를 결정하고 시세 현상을 반영하며 하늘과 땅, 인사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러나 이것은 고대인들이 과학적 방법을 익히기 전에 의존했던 수단일 뿐, 진정한 과학은 아니다. 어떤 인식은 과학적이지만, 그 인식은 과학적일 뿐이지만 과학적이라고 할 수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하나의 문화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이학 원리에 대한 탐구는 여전히 중대한 진전이 없고, 이론 연구는 정체되어 있고, 사상이 혼란스럽고, 실제 응용은 신비로워지고 있다. 상술한 상황은 이학의 학술적 지위를 심각하게 왜곡하여 중국 이학의 양성 발전을 방해하고 이학의 진정한 가치를 감추었다. <역경> 수업은 중국 문화를 가장 잘 반영하는 고전이다. 그것은 세계 만물이 모두 발전하고 변화한다고 생각하는데, 그 변화의 기본 요소는 음 (-) 과 양 (-) 이다. 이경은 "일음과 일양, 그 길" 이라고 말했다 세상 만물은 모두 음양 상호 작용의 결과이다. 주역의 연구 대상은 하늘, 땅, 사람, 사람은 기초이다. 삼재에는 각각 음양이 있기 때문에, 이경에는 6 위안이 있다. "구아" 가 말한 바와 같이, "하늘의 입도는 음양이고, 땅의 입도는 강유하고, 사람의 입도는 인의다. 삼재이합이라,' 쉽게' 는 낭자하다. 음과 양, 강성, 부드러움, 경제, 그래서 <역경> 6 장. 클릭합니다 건곤은 순양의 점괘이고, 곤은 순음의 점괘이다. 건곤은 음양의 총대표이자 음양의 근본이다. 공자는' 내모임' 에서' 건곤이 악으로 변한다',' 건곤이 악으로 변한다' 고 말했다. 이순신 간웨이지도는 "건곤은 음양의 뿌리이자 만물의 조상" 이라고 말했다. 대중 <역경> 순위는 서괘를 순서대로, 간, 곤을 우선으로 한다. "내부 모임" 은 "천존지, 건곤정" 으로 시작한다. 겸손하고 높고, 진으로 높고, 높고 낮다. 움직임이 모두 있고, 방금 부드러움이 있다. " 문어' 는 건곤점술의 덕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전기로 건곤의 덕을 인문도덕의 범주로 확장한다. 이는 건화곤이' 주역' 에서 가장 중요한 두 점괘이자' 주역' 음양철학의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주역'' 한서'? 이문지는 이렇게 말한다. "이경은 넓고 심오하며, 사람은 더욱 거룩하고, 천하 삼고 () 이다." 이런 견해는 한국과 유교에서 가장 받아들여졌다. 주역 간지서' 에는' 황제의 책략자는 지혜이고, 부점 도덕자는 문이고, 유명인은 구멍이다' 라는 말이 있다. 간단히 말해서,' 삼현'' 삼고' 는 고대에 하늘을 통하는 황하를 가리키며, 지금은 신수' 용마' 로, 등에는 신기한 무늬가 가득 차 있고, 성자 복시 모사, 천문지리를 바라보며' 팔괘' 를 한다. 중세 때 희창은 감옥에 갇혔기 때문에 천상음양신문론을 보고 팔괘를 64 괘로 강조하며 점술을 했다. 즉' 왕문 체포,' 주역' 을 행했다. 다음 고대 공자는' 쉽게' 를 좋아하여, 경례가 무너지는 것을 한탄하며, 10 편의' 이전' 을 썼다. 송대 이전에는 점을 매우 중시하는 사람들에 대해 많은 의심이 있었다. 왕필은 복희가 가십을 그린 후 자중 64 명이라고 생각한다. 둘째, Zheng Xuan 은 Shennong 이 점술을 중요시한다고 생각합니다. 셋째, 손승은 우하가 점술을 매우 중시한다고 생각한다. 북송 구양수가' 이통 아야코' 를 써서야' 이전' 7 가지 모순된 공자가 한 명 이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글자가 많지만, 글자의 좋고 나쁨을 밝히기에 충분하다." 이 숫자도 생략했습니다. 남은 말은 작지만 큰 생각은 똑같다. 너는 이길 수 없다. 그것이 각종 학파가 말하는 것도 이상하지 않지만, 과거의 사람들이 경전을 해석하기 위해 취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다. 한 사람에게서 나왔다고 하면, 한 무더기의 단어가 생겨났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는 성인의 일이 큰 실수라고 생각한다. "(쉬운 아이 문제 참조? 볼륨 3). 후세에 관해서는, 옛 기풍을 의심하기 시작했다. 청대 이기항의' 이전통론' 과 강유위의' 신학 위경고평' 은 모두' 이전' 이 공자가 쓴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돈, 풍우란, 구 지강, 곽모로 등 저명한 학자들은 모두 <역경> () 가 공자가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구 지강 () 씨는 이 책이 전국 말기부터 서한 초기까지 기록되었다고 추정했다. 김 선생님만이 공자가 쓴 것이라고 주장했다. 오늘날 장사마왕더미의 무덤에서 발견된' 북서' 에는 간접적으로' 이전' 의 저자나 관련 저자가 공자임을 증명하는 기록이 여러 군데 있어 더 고증해야 하지만, 과거를 맹목적으로 의심하는 사람들에게도 경고해야 한다. 한편' 주역' 이라는 이름의 유래에도 논란이 있다. 주' 라는 단어는 예로부터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주조' 이고, 하나는' 주포' 입니다. 전자의 도덕은' 주역' 이 서주의 책이라는 것이다. 그 이유는' 주례' 에 구름이 있기 때문이다.' 너무 세 가지 변법이 있는데, 하나는 연산이고, 하나는 귀장하고, 셋은 주역이다' 는 이론인데, 이 이론은 연산이 신농 시대의 부추의 책이고, 신농도 연산씨라고 불리며, 귀장은 황제 시대의 부추의 책이라고 생각한다. 후자는 정현의' 1 짱' 을 보면' 연산' 은 구름처럼 끝이 없다. 티베트로 돌아온 사람들은 모든 것을 숨길 것입니다. <역경>,' 이도주보' 는 모든 것을 준비했다. 그래서' 주역' 에서' 주' 라는 단어는' 주박자' 라는 뜻이다. "쉬운" 단어의 주요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쉬운" 단어의 인감은 "(오른쪽 그림 참조) 작은 인감: 쉬운", "shuwen" 격언은 "쉬운, 도마뱀 쉬운, 잠자리, 궁전" 입니다. 상형 문자. 즉,' 쉽게' 는 도마뱀 같은 것으로, 주로' 변화' 를 의미한다. 둘째,' 설문' 은 사의의 말을 인용하여' 일월이 쉽다' 는 뜻으로 음양을 상징한다. 셋째, <역경> "쉬운" 단어는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소위 쉬운, 변화, 어려운, 즉 간단하고, 변화하고, 변하지 않는다. 넷째, 은허 갑골문의' 이순신' 자는' (그림 2 참조)' 으로 일출 때 음양이 번갈아 가는 것을 나타낸다. 또한 "변화" 를 보아야 한다. 갑골문: <역경> (Oracle) 은 고대 문헌에서 종종 <역경> () 라고 불린다. 서한 초년은' 고전' 서적 중 하나로 꼽혔고, 세인들은 그것을 <역경> () 이라고 존칭했다. 그것은 <역경> "쉬운" 교리, 다양 한 교리 복잡 해야 합니다, 메시지를 변경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편집본]' 경' 의 부분은 주로 점괘 () 와 사어 () 이다. 이른바' 육십사괘' 는' 팔괘' 가 겹쳐 있고,' 팔괘' 는' 음음',' 양' 이 겹쳐 있다. 주역' 의' 음' 과' 양' 은 간헐적으로 연결된 선, 즉'-'와'-'를 나타낸다. 고대인들은 음양 범주를 이용하여 한서, 일월, 남녀, 주야, 패리티 등 많은 개념을 표현했다. 이른바' 일음과 일양의 길' 이다. 성인은' 음' 과' 양' 을 기초로 8 가지 다른 모양으로 쌓고, 다른 점괘라는 이름을 붙이고,' 점괘' (일명' 고전적인 점괘') 라는 적절한 부호를 취할 계획이다. 다음과 같이 점괘의 상징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다. 즉 육십사괘 ("별괘" 라고도 함), 각 점괘 중 두 개의 점괘, 다음은 "하괘" ("내괘", "좌전" 은 "진괘" 라고도 함), 전번은 "상괘" (또한 "육십사괘" 는 점괘마다 6 개의 선이 있는데, 이를 "요" 라고 부른다. "Shuo Wen jiezi" 는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고 말했다. 왕: "남편이 뭐예요? 문자가 바뀌었다. " "고집" 의 본의는 음양이 번갈아 가는 것이다. 따라서 "-"는 "음" 이라고 불리며 "6" 으로 표시됩니다. -'는' 양' 이라고 불리며' 9' 로 대표된다. 육각형의 위치를 육각형이라고 하며, 상향식, 즉 시작,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마지막입니다. 예를 들어' 맹과' 에서 상향식 육괘는 각각 6 일, 2 일, 3 일, 4 일, 6 일, 9 일이라고 불린다. 소위 구아 () 사어 () 는 구아 () 에 매여 있는 글자로, 그 중 한 구아 () 마다 하나의 구아 () 를 포함하고, 전체 구아 () 의 대의를 요약하며, 각 구아 () 마다 한 구아 "주역" 에는 64 괘, 384 편의 시가 있기 때문에 그에 따라 64 괘, 384 편의 시가 있다. (건지, 쿤지 두 괘는 각각' 9' 와' 6' 이라는 말이 있기 때문에 시로 합쳐진다. 즉 총 386 수의 시. 열전' 은 실제로' 주역' 경전을 설명하는 전문 저서, 즉 인감, 코끼리 인감, 문언, 인감, 인감, 인감, 인감, 인감, 인감 경전의 날개와 같이 경전의 의미를 해석하기 때문에 한인은 그것을 "10 날개" 라고 부르고, 후세 사람들은 함께 "이전" 이라고 부른다. "전전" 이상 하경은 상하 두 부로 나뉘어 64 절 * * * * 로 64 괘의 이름, 말, 취지를 설명했다. 왕비는 말했다: "남편이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점괘체를 통일하고, 점괘주를 분명히 하다. " 상전' 은 상하경을 따라 두 부분으로 나누어 각 야상과 각 야금의 현상을 설명했다. 이미지 해독은' 상전' 이라고 하고, 현상을 해석하는 것은' 코끼리전' 이라고 한다. 문어문 * * * 단락은 각각 건지 () 와 쿤 () 양괘 () 의 뜻을 설명하므로 건지 문어 (), 쿤문어 () 라고도 한다. 주로 견권 () 항목의 기초 위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고 넓히는 것이다. 내집전' 은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주로 경전의 요지를 설명하고 점괘의 기본 원리를 관철한다. 이 글은' 주역' 에 대해 전면적인 분석과 서술을 진행했다. 하나는 <역경> 미묘함을 표현하고, 하나는 <역경> 읽기의 중요한 사례를 보여준다. "전괘전" 은 가십취상에 관한 대전 전문 저서이자 "쉽게" 중 코끼리의 출현과 발전을 탐구하는 중요한 근거이다. 인감서' 는' 주역' 64 괘 배열 순서에 대한 윤곽으로 점괘 사이의 전승과 수용을 드러낸다. 전반부는' 건조' 에서' 리' 까지 총 30 괘를 냈고, 주께서 천도를 말씀하셨다. 후반부는' 현' 에서' 길위' 까지 총 34 괘를 냈는데, 요점은 인륜이다. "잡괘전" 은 "잡괘, 그 의리가 엇갈린다" 고 덧붙였다. 육십사괘는 32 쌍의' 착잡한 점' 으로 재편성되어, 사물이 정반 상대요소 속에서 발전하는 변화의 법칙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