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대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월 합작 시즌 1998 개봉. 베트남 전쟁 이후 베트남에서 완전히 촬영돼 모두 베트남어로 말하는 미국 영화다. 베트남계 미국 감독 토니 배씨의 데뷔작으로 배동광과 배림 작가가 집필했다. 이 영화는 65438 년부터 0999 년까지의 일본 무용영화제에서 빛을 발했다. 사상 최초로 영화제 심사위원상, 최우수영화상, 최우수사진상 3 개 대상을 수상한 영화로 베를린영화제에 진출해 유럽 영화무대에 진출했다.
Khiesz Lovsky 가 인간, 민족, 사회에 주목하는 빨강, 흰색, 파랑 3 부작과 마찬가지로, 배동니 감독은 오늘날 베트남 사회에서 완전히 다른 세 인물의 생존 상태를 묘사함으로써 희비가 섞인 방식으로 서구 문명의 충격을 받은 5 개의 사회적 역할을 묘사하며 현대 베트남인, 특히 사회 하층 사람들의 생존 상태를 섬세하고 민감하게 보여준다. 부드러운 눈빛으로 순수하고 순박한 베트남 사람들의 사랑, 본연의 정, 우정을 진실하게 기록했다.
첫 번째 이야기: 늙은 시인은 23 세에 나병에 걸린 이후로 연못 중앙의 한 절에 자신을 가두었다. 앤, 농촌 아가씨, 연못의 새로운 채화인. 작업장이 쉴 때 여공들은 해마다 같은 노래를 부르고, 앤이 가져온 신곡은 연못의 다년간의 평온을 깨뜨렸다. 그녀의 어머니가 가르친 가요는 불치병, 손가락 잃은 시인에게 삶에 대한 열정을 되살렸다. 앤은 이 시인의 시를 매우 좋아했고, 시인은 안노랫소리에 영감을 받아 다시 시를 쓰기 시작했다. 앤은 시인의 생전 마지막 절창을 녹음했고, 그의 인생의 마지막 소원을 완성했다.
두 번째 이야기: 무일푼의 세발마부해는 물질생활을 숭배하는 매춘부와 사랑에 빠졌고, 매일 밤 손님을 잇는 호텔 입구에서 그녀를 마중했다. 그는 그가 청렴을 바꿀 수 있기를 바란다. 연꽃과 좋은 밤을 보내려는 소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그는 부정행위를 통해 삼륜차 경기의 상금을 받았다. 넓고 호화로운 호텔방에서 그가 요구한 것은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이 산 흰색 드레스를 입고 조용히 자는 것을 지켜보는 것뿐이다. 바다는 마침내 그녀의 정성으로 연꽃이 그녀의 마음 속에 잠든 진실하고 아름다운 사랑을 깨웠다.
세 번째 이야기: 미국 재향군인 제임스는 베트남 여성을 위해 낳은 딸을 찾기 위해 베트남에 다시 발을 들여놓았다. 한 술집에서 그는 우디를 만났는데, 목에는 나무상자가 걸려 담배와 라이터를 파는 고아들을 만났다. 우디는 술집에서 그의 상자를 잃어버려서 어쩔 수 없이 거리를 배회하며 제임스와 그의 상자를 계속 찾아야 했다. 제임스도 인생의 마지막 고백을 찾고 있다. 제임스가 베트남을 떠나 술을 마시러 갈 준비를 하고 있을 때, 그는 자신의 딸이 짝꿍에 있는 베트남 매춘부들 사이에서 비참한 남자의 품에서 계속 웃고 있는 것을 발견하자 갑자기 병사들이 울음을 터뜨렸다. 어느 비오는 밤에 우디는 같은 비옷을 입은 어린 소녀를 만났다. 여자아이는 자신의 마른 식량을 반으로 나누어 주었고, 두 아이는 함께 기대어 빗속에서 잠이 들었다. 결국 우디는 비오는 밤 거리에서 그의 상자를 찾아 그의 간단한 생활을 계속했다.
이야기는 여름, 저녁, 끊임없는 아열대 비에서 일어난다. 그러나 그 이름은 시즌 3 입니다. 보고 나니 왜 그런지 알겠다. 영화 속 세 쌍의 캐릭터는 인생의 세 계절, 즉 어린 시절, 성인, 노년을 대표한다. 인생의 계절에 따라 각자의 아름다운 풍경이 있고, 다른 향기로운 꽃이 있다. 감독은 인류의 삶과 죽음의 순환으로 나라 전체의 끝없는 생명력을 상징한다.
죽어가는 시인의 일생에서 볼 때, 그런 고전적이고 불식인간 불꽃의 순수함은 베트남의 과거 역사에 침전된 생활방식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생활 중장년층의 계절도 대표한다. 병마에 시달렸음에도 불구하고 연꽃 같은 고결하고 그윽한 향기가 남아 있다. 비록 그것이 이미 지나갔지만, 연못 위에 여러 해 동안 떠 있었다. 바다와 연꽃, 그리고 채련의 안정감은 모두 인생의 청춘을 대표하고, 아름답고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흉터가 있어도 사람들은 흉터가 아물 수 있다고 믿는다. 항상 비오는 밤에 비옷을 입고 나타나는 우디와 그 소녀는 강보에 처해 있지만, 애석하게도 부모의 보살핌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이 두려움의 눈빛으로 눈앞의 복잡한 세계를 느낄 때, 그들도 젊고 무지하여 탈선한 사회에 마지막 인간성의 사심을 남겼다. 인생의 첫 시즌,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색깔이 어둡다. 유일한 밝은 색은 생기와 활력이 넘치는 아이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JANES 와 우디의 만남은 소년과 노인, 신입생과 과거, 근대에 부상한 베트남과 자칭 문명인 미국 사이의 대립을 암시한다.
"소녀와 시인, 매춘부와 마부, 미군과 고아, 세 단락의 버림받은 감정관계, 과거의 신세대를 잊고 싶지 않다" 는 것이 영화의 추천이다. 이른바' 신세대' 란 중천인 베트남을 가리킨다. 감독에게도 포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감독 배동니, 1973 은 베트남에서 태어났다. 두 살 때 그의 집은 미국으로 이사를 가서 미국에서 자랐다. * * * 작가는 그의 4 살짜리 형이다. 토니의 첫 영화 장면 속 장면은 시적인 고향 그림책을 깔아놓은 시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기괴한 이야기도 없고 긴장된 리듬도 없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감독의 이야기의 조직과 구조에 대한 통제가 특히 중요하다. 영화에는 갑작스러운 서사 단서가 없다. 감독은 의식의 흐름을 이용한 수법으로 연꽃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전혀 관련이 없어 보이는 세 그룹의 인물들이 스쳐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하여 영화의 무결성과 진실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꽃의 집에는 바다가 꽂혀 안나에게서 사온 연꽃이 꽂혀 있었고, 제임스도 시장에서 자신이 창녀인 딸을 위해 앤의 연꽃을 샀다. 세 여자 모두 연꽃 같은 아름다움을 보였다.
좋은 이야기도 훌륭한 촬영 기술이 필요하다. 영화 속에는 아름답고, 간결하거나, 대비가 뚜렷한 장면이 쏟아져 들어왔다. 토니는 베트남 신흥사회와 외래물질문명의 충격 사이의 갈등을 표현할 때 많은 교묘한 방법을 사용했다. 나를 매료시킨 첫 장면과 마찬가지로 크고 밝은 코코 ~ 콜라 광고판 아래 노란 먼지가 날리는 길과 고요한 음울한 삼륜차 차량들이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광고판과 차량 팀의 정적인 배경이 데뷔길에 흐릿한 차그림자를 돋보이게 하고, 정적과 동태의 대비, 명료함과 모호함, 그리고 사람들의 내면의 서스펜스를 드러낸다. 오늘날의 급변하는 사회에서는 연운뿐 아니라 영원할 것이 또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같은 게 뭐죠? 긁는 장면은 동양의 오래된 의료 방법을 가능한 애매하게 만들었다. 비천한 사람도 로맨틱한 사랑을 가질 수 있다. 연병이 나서 바다가 그녀를 위해 바람이 불고 있다. 무더운 날씨, 어두컴컴한 불빛, 노출된 여성의 뼈만 앙상하게 생긴 몸은 긁힌 어떤 문화적 갈등도 전혀 생각나지 않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단지 동아시아의 오래된 요법으로 너의 하얀 등에 영원한 희망의 흔적을 남기고 있을 뿐이다. 아마도 사랑은 그 순간에 성장할 것이다. 특히 정적 대비 효과의 뛰어난 운용이 두드러진다. 고요한 연못,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연못수, 백련정이 옥립하고, 이슬이 푸른 연잎 위를 구르며,' 연잎호'. 。 。 물고기가 연잎 사이에서 장난치고, 채련선이 예기치 않게 도착하자 연꽃이 함께 흔들렸다. 보통 렌즈는 인물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이고, 카메라가 정지된 곳, 화면의 주인공은 연못이고, 인물은 화면으로 옮겨져 그림의 적막을 깨뜨린다. 이렇게 변태적인 시각적 대비가 그림의 효과를 매우 눈에 띄게 하여 영화제 최고의 사진상이 될 만하다.
이야기는 음향 그림의 조합이라 더욱 감동적이다. 나는' 연못처녀' 의 가사를 알아듣지 못하지만, 그런 조용하고 소박한 곡조는 거의 자연스럽다. 이야기는 대부분 사이공가에서 일어난다. 먼지가 날렸지만 영화에는 시끄러운 소리가 없었다. 감독은 모든 거리 소리를 차단하고 미약한 음악으로 대체하여 씻겨진 순수한 세계를 보여 주었다. 영화는 소리와 그림자뿐만 아니라 맛인 연꽃의 향기를 보여준다. 。 。 。 영화 초반부터 감독은 무의식적으로 연꽃을 관객의 시선에 올려놓고 몇 명의 다른 사람들이 꽃향기를 맡는 장면을 반복했다. 꽃 향기를 맡을 때마다 관중들은 그것이 백련이라는 암시를 받았다. 그래서 영화 시작 부분에 있는 연못연잎, 영화 끝 부분에 있는 물시 송이백련에 이르기까지 한 번에 한 번씩 시청자들의 마음 속에 연꽃의 이미지를 강화시켜 연꽃에 대한 일련의 정보를 묵인했다. 그래서 이것은 향화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영화 전체를 보면 마치 세상이 백련으로 변한 것처럼 진흙과 모래가 모두 떨어지는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삼계절' 은 베트남과 관련된 모든 미국 영화와는 달리 전쟁의 비난과 서방의 관점을 피했다. 생활계절 변화의 맥락에서, 그것은 우리에게 일반 베트남인의 생활 화면을 보여준다. 토니 감독은 모순으로 가득 찬 회의론자이자 위대한 민족주의와 사랑을 가진 감독이다. 영화 전체를 보면 평등, 자유, 사랑 등 인간성의 영원한 주제는 바로 그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이다. 영화는 현실 세계에 대한 무력감을 드러내는 동시에 강한 민족정신도 존재하고 막을 수 없다. 우디의' 나무상자' 는 여전히 개발도상국에 있는 베트남 민족이 한창이며, 강인하고 순박한 베트남 국민들이 집을 재건하고 자신의 모든 것을 되찾을 것임을 보여준다. 이것은 감독이 인류의 자유 주제에 대한 아름다운 해석이다. 영화 전반에 걸쳐' 사랑' 이라는 주제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연꽃에 대한 바다의 사랑, 환자에 대한 소녀의 사랑, 베테랑의 딸에 대한 사랑, 고아들 간의 상호 사랑, 인력거부 간의 우정. 。 。 영화의 어느 한 구석에서 매우 유창하다. 세 가지 이야기가 교차하고 독립적이며 엇갈려 아름다움, 사랑, 희망에 대한 삼중주를 형성했다.
우리의 인상에서 베트남은 가깝고 먼 가난한 이웃이다. 오늘날, 베트남은 베트남 전쟁의 참혹한 손실과 내전의 고통을 겪고 있으며, 점차 평등자유의 경제 발전의 길로 들어서고 있다. 세계 경제기구의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베트남 경제의 평균 발전 속도는 세계 최전방에 있었다. 베트남은 이미 아시아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발전 잠재력이 있는 지역 중 하나가 되어 개발도상국의 지역 체계에서 과소평가할 수 없는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바로 이 사회가 변화하고 빠르게 발전하는 시기에 사회와 사람, 상업과 도덕 기준, 전통적 가치관과 새로운 가치관 사이의 갈등과 갈등이 날로 심해지고 있다.
고요한 연못, 향기로운 연꽃, 은은한 시인들이 전통시를 읊으며 서구 문화와 물질문명에 침입하지 않은 베트남을 상징한다. 덥고 먼지가 많은 사이공에서는 서양의 영향이 어디에나 있다. 이 변화 중인 나라는 평화에도 격동적인 면이 있다. 현대화로 인한 경제적 번영은 모든 사람에게 이익이되지 않았습니다. 영화 속의 소녀, 시인, 매춘부, 운전자는 모두 현대화 과정에서 약자가 되었다. 그들은 자신이 사회에서 탈락하여 매일 생활을 위해 분투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앤과 경쟁하는 플라스틱 꽃, 우디, 어린 소녀가 쇼핑몰 TV 벽 아래 앉아 보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코카콜라의 눈부신 광고판과 같은 세부 사항들은 서구 경제문화의 침투를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비관은 이 영화의 주요 멜로디가 아니다. 렌즈는 일반인의 생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사람들은 더 나은 삶을 살고, 자신의 처지에 직면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기기를 갈망한다. 비록 그들이 가진 것은 많지 않지만, 그들은 여전히 낙관적이고 열심히 생활한다. 사람마다 완강한 생명력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기대를 담고 있는 것도 베트남이라는 중생국가에 대한 감독의 칭찬과 희망이다.
영화의 마지막에 모든 사람은 약간 우울하지만 절대적으로 아름다운 결말을 가지고 있다. 시인이 임종할 즈음에 젊었을 때 물시에서 여자가 부르는 노래를 듣고' 그때 내가 얼마나 천진하고 아름다웠는지' 가 생각난다. 앤은 시인이 그녀에게 알려준 꿈을 좇아 연꽃이 가득한 작은 배를 저어 그의 귀신이 들린 고향 물시장에 와서 여자의 화성으로 연꽃을 강에 뿌렸다. 백련화는 강처럼 수면 위를 흐른다. 떠돌아다니는 연꽃들은 인생의 페리와 긴 여정이며 내세의 재회를 예고하고 있다. 그는 생활의 다른 쪽을 계속 보고 있을지도 모른다. 바다는 납화로 씻은 연꽃을 붉은 여름꽃이 만발한 작은 길로 데려와 그녀에게 책 한 권을 주었다. 학창시절 가운을 입은 연꽃이 바람에 날리는 꽃잎 속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었고, 나무가 가득한 붉은 눈은 그녀를 순수한 학창시절로 데려왔다. 흰색 교복은 선홍색 꽃을 배경으로 새로운 생활의 시작을 예고하고 있다. 제임스는 마침내 연꽃을 그의 딸에게 줄 수 있게 되었다. 우디는 또한 미국 악당의 손에서 그가 의존하는 상자를 되찾았다. 영화의 끝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장면은 우야, 우디와 유랑아동이 전 세계의 다른 아이들처럼 축구를 하는 장면이다. 폭우 속 길거리 구기 경기는 심판도 관중도 없다. 그들은 단지 빗속에서 그들의 청춘과 열정을 과시할 뿐이다. 어린이는 베트남의 미래를 대표한다. 그는 여전히 가난하고 무지하지만, 그들의 집념의 의지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이 나라의 희망을 대표한다.
삼계절' 과 진영웅의' 삼륜마부' 는 모두 베트남 사회의 현황에 관한 영화다. 두 부 모두 세발 자전거 운전자를 사회 밑바닥의 전형적인 대표로 내세우며, 모두 황포차 운전자와 매춘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모두 개발도상국의 낙후와 빈곤을 반영하고, 같은 주제에 관심을 기울이고, 비슷한 시대를 반영하고 있지만, 완전히 다른 방법을 사용했다. 삼륜차 운전자' 에서 뼈만 앙상하고 벌거벗은 운전자가 생사의 변두리에서 발버둥치며 사회 밑바닥의 숨막히는 심연에 갇혀 극도의 무지와 빈곤 속에서만 절망을 드러내는 것은 실망보다 100 배나 잔인하다. 하지만' 시즌 3' 에는 물론 베트남이 변신하는 빈부 격차와 많은 가난한 사람들이 있지만, 적어도 그렇게 못생기고 무지하지는 않다. 그들은 자신의 노력을 통해 행복을 쟁취할 수 있다는 희망이 있다 (예: 삼륜차 경기). 그들은 사회의 밑바닥에 있지만, 그들도 자신의 존엄성, 사랑, 본연의 정을 가지고 있다. 두 영화의 비교에서 볼 수 있듯이 같은 일, 다른 표현 방식, 다른 스토리텔링 방식이 시청자들에게 전혀 다른 효과를 보여줄 수 있다. 못생기려고 하면 구역질이 나고 구역질이 나서 그 오래된 흉터와 어두운 구석을 밝혀낼 수 있을 정도로 못생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못생명언) 아름다움을 표현하려면, 한때 매우 보잘것없었던 인물들에게 당신이 생각하지 못했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연못의 단풍이 가득하고, 소녀의 흰 치마가 가득하고, 맑은 바람이 얼굴을 스친다. 。 。 이것은 3 계절에 남겨진 세상이다.
전체 배우 표
연출
토니 페이 (배우)
연극 한 편을 상연하다
Timothy Linh Bui 이야기
토니 페이의 이야기
토니 페이 작가
배우
Ngoc Hiep 응우옌 지안
Ngoc Minh 트럭 운전사
도의 수장 페이 추이 황휘
연꽃을 부르는 여인
진교강
당동해, 삼륜차 운전기사
Huu Duoc Nguyen Woody, 어린이 길거리 노점상
세발 자전거 운전자 Hong Son Le Binh
바광응동, 삼륜차 운전기사
Huu Su Tran Ngon, 세발 자전거 운전자
삼륜차 운전기사 두홍량명
하비 케이틀) 제임스 헤이그
매춘부 Diep Bui Lan
난초 # 1 을 쫓는 황철인
란 #2 를 쫓는 진룡남
연꽃을 사는 사람
베란다에 있는 Huynh Kim Hong 여자.
멩 강한 교사 는 말했다
마이클 사라몬 절도 사건의 남자.
루안 팬 송 신발 닦는 소년
A. 루가 수호 # 1
강복광가 수호 #2
진광효파간, 워디의 사장
양단용 자전거 경기 발기인
Thach Thi Kim Trang 어린 소녀
하강 식당 주인
란과 함께 택시를 타는 남자
강코도 거실 매니저
범문태의 친구
오델로 칸 봉황의 술주정뱅이 남자친구
로라 길몬드 폰
응우옌성산 삼륜 오토바이 경기 관원.
응우옌 선생님은 도의 하인이다
응우옌의 할머니
사진을 찍다
리사 린슬러
음악
리처드 홀로비츠 (a)
편집
키스 리머
영화 제작
벤 본 부프로듀서
Timothy Linh Bui 공동 제작자
토니 페이 제작자
Trish Hofmann 생산 라인 제조업체
하비 케이틀)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제이슨 클리오트 제작자
찰스 로젠 공동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조안나 비센테 제작자
베를린 국제 영화제
1999
지명
토니 페이 (배우)
선댄스 영화제
1999
수상
심사위원상-장편 영화
(극적인) 토니 페이
관객상-장편 영화
(드라마)
장편 영화
리사 린슬러
독립정신상
2000
수상
베스트 사진
(최고의 사진) 리사 린슬러
지명
최고의 장편 데뷔작-50 만 달러 이상
토니 페이 (Tony Pei) (최고의 첫 영화-50 만 달러 이상)
제이슨 클리오트
조안나 비센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