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황제는 전설 시대에서 유래했다. 예를 들면 북송 황보' 광상서각서' 에서 황제의 전쟁은 병극과 같고, 짐승을 쫓으며 진진을 쫓는다고 한다. 코끼리도 야수 중의 수컷이기 때문에 군인들은 코끼리의 이름으로 그것을 연기한다.
셋째, 주무왕이 주를 벌주할 때, 항주의' 오잡기' 에서 "코끼리극, 전승은 벌주할 때 하는 것, 그렇지 않으면 전국병가의 흐름으로 당시 여전히 싸움차를 중시했다" 고 말했다.
4. 전국시대에서 유래한 은일서에서는 "주지: 발을 디디고 바둑을 두는 것도 전국적인 일이다" 고 말했다. 전국 시대에 군대를 전복시켰고, 사람들은 전쟁의 이미지를 바둑 기세로 삼았다. " 다섯째, 북주무제에서 기원했을 때 태평목란은 "주무제는 코끼리극이다" 고 말했다. "명나라 루오 치 (Ming Luo qi) 와 우 위안 (Wuyuan)" 은 "저우 우디 (Zhou wudi) 는 체스를한다. ""
세계의 모든 사물은 대립 투쟁에서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역사는 장기가 우리나라 고대 국민들이 장기 실천에서 끊임없이 창조하고 혁신한 결과라는 것을 증명했다. 그것은 중국 노동인민들 사이에서 뿌리가 깊고, 매우 널리 퍼졌다.
확장 데이터
기본 방법
잘생긴 (장군): 잘생긴 (장군) 은 바둑의 머리이며 쌍방의 노력의 목표이다. 그것은 구궁에서만 움직일 수 있고, 위아래로, 좌우로, 수직선이나 수평선을 누르면 한 번에 한 칸만 걸을 수 있다. 잘생기고 잘생긴 사람은 같은 직선에서 직접 대면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걷는 것이 음성으로 판정된다.
돌 (시): 돌 (시) 은 장군 (잘 생긴) 의 개인 경호원으로 구궁에서만 걸을 수 있다. 그것의 바둑길은 구궁에 네 개의 대각선밖에 없다.
항목 (향): 항목 (향) 의 주요 역할은 그의 잘생긴 (장군) 을 방어하고 보호하는 것이다. 그것의 걷기 방식은 한 번에 대각선으로 두 칸을 걷는 것인데, 흔히' 비행상장' 이라고 불린다. 강 경계 안에 정사각형이 있어서 강을 건널 수 없는 것처럼, 중간에 바둑말이 하나 있다면, 그것이 가는 곳마다 갈 수 없고, 속칭' 코끼리 눈' 이라고 불린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강명언)
차: 차는 장기에서 제일 대단해요. 가로줄 세로줄도 갈 수 있어요. 장애물이 없는 한, 단계 수는 제한이 없다. 그래서 차 한 대가 17 점을 제어할 수 있어서' 차 한 대 열 자 서늘함' 이라고 합니다.
총: 총이 음식을 먹지 않을 때, 그 동작은 차와 똑같다. 바둑을 먹을 때 자신과 상대방의 바둑말 사이에는 반드시 1 개의 바둑말이 있어야 한다. 총은 바둑을 둘 수 있는 유일한 바둑이다.
말: 말이 걷는 방식은 항상 비스듬히 걷는다. 즉, 먼저 가로나 세로로 한 칸을 걷고, 그 다음에 비스듬히 걷는 것을' 마손손' 이라고 부른다. 말 한 필은 한 번에 8 점을 골라 둘러쌀 수 있기 때문에' 사방의 위풍' 이라고 불린다. 만약 다른 체스말이 전진의 방향을 가로막는다면, 말은 지나갈 수 없고, 속칭' 깡충말 다리' 라고 불린다.
병사: 강을 건너기 전에 병사 () 는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갈 수 밖에 없다. 강을 건넌 후, 그들은 좌우로 움직일 수 있도록 허락을 받았지만, 한 번에 한 걸음밖에 걸을 수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병사 () 의 위력은 크게 높아져서' 강을 건너 병반차' 라는 말이 있다.
중국. Com- 고대 중국 체스의 기원에 관한 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