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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나침반의 기원

나침반은 일명 나침반이라고도 하는데, 일종의 풍수 탐사 도구이자 리풍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조작 도구이기도 하다. 나침반은 주로 원반 중심에 위치한 자침과 일련의 동심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원은 중국 고대인들의 우주체계 중 어느 수준의 정보에 대한 인식을 대표한다.

중국 고대인들은 인간의 가스전이 우주기장에 의해 통제되고, 사람과 우주의 조화는 길상이고, 사람과 우주의 불화는 흉악하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경험에 비추어 볼 때, 그들은 하늘의 별, 땅의 다섯 가지 행동이 나타내는 모든 것, 하늘과 땅의 가지와 같은 우주의 모든 계층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침반에 있습니다. 풍수는 자침의 회전을 통해 특정 사람이나 물건에 가장 적합한 위치나 시간을 찾는다. 풍수학에서는' 자기장' 이라는 개념이 언급되지 않았지만 나침반의 각 층의 방향, 방향, 간격의 조화는 모두' 자기장' 의 법칙을 함축하고 있다.

기원진화

거스는' 기계, 자연력, 과학의 응용' 이라는 책에서 "나침반이 세계 시장을 열고 식민지를 세웠다" 고 말했다. 중국 고대인의 이 발명은 우선 항해에 사용되었고, 확실히 자본주의의 출현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자침은 항법에 사용되어 지구의 4 분의 3 의 해역을 통행으로 만들었다. 65438 년부터 5 세기까지 콜럼버스는 대서양을 건너 아메리카 대륙에 도착했다. 16 세기 초, 마젤란 선단이 전 세계를 항해하는 성공은 자침의 응용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러나, 자침이 언제 어떻게 유럽에 들어왔는지, 국제 학자들은 수백 년 동안 논쟁을 벌였다. 엥겔스는' 자연변증법' 에서 과학적 결론을 내렸다. 그는 "자침은" 1 180 "정도에" 중국에서 유럽인에게 전해진다 "고 지적했다.

나침반의 전신은' 스난' 이라고 불리며, 최초의 기록은 기원전 3 세기의' 네가 모든 것을 잘못 했다' 에서 찾을 수 있다. 당시 사람들은 자석이 철을 끌어들이는 현상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것이' 자모테이프' 라는 뜻이라고 생각하여 한때' 자성' 을' 착함' 으로 썼다.

시나닷컴은 가정용 숟가락과 같고 밑부분은 반구형이어서 마찰을 줄이기 위해' 줄기 가지' 눈금이 새겨진 접시에 놓을 때 회전하기 쉽다. 서기 12 세기 송대,' 주평코담' 에서 항해 나침반을 언급했고, 허무는' 고려도경' 에서 항해 나침반을 언급했다. 남조' 악' 의 기록에 따르면' 길선' 이 진대에 나타났기 때문에 나침반을 사용하기에는 아직 이르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일본인에 따르면, 지명제 4 년 (함청당고종 3 년, 기원 658 년), 아베는 "아베가 진천 비로프의 토벌수신 (발해국)-샤만지가 남차를 능가한다" 고 말했다. 가이드카 시스템은 해상 토벌에 신중을 기하는 데 쓰인다. 당시 비로프가 이끄는 180 보트가 참전했다. 같은 책' 천지 6 년 (당고종이 봉된 지 2 년, 기원 667 년)' 은 "일본 한나라 샤머니즘 지혜가 남차를 바친다" 고 말했다. 일본 한나라의 살모넬라' 는 중국으로 귀화한 승려를 가리킨다. ) 남송 () 에 도착했을 때 독립 기구 나침반 (나침반으로 자기 자오선 방향을 나타내는 장치를 나침반이라고 함) 을 만들어 항해에 널리 응용했다.

나침반을 소개하는 서방 서적은 서기 13 세기 초에 처음 등장해' 주평평각담' 등의 기록보다 100 년 늦었다. 송대 심괄의' 맹시필담' 에는 물부침과 자침의 편차가 기재되어 있다. 콜럼버스가 대서양을 처음 횡단할 때 자침의 편각을 발견했는데, 심괄 기록보다 400 여 년 늦었다. 현대 국가의 선박은 일반적으로 액체 자기 나침반을 사용하는데, 이것은 항해 기술의 중요한 창조이다. 이 디자인은 유럽의 전통 건나침반을 기초로 중국 800 년의 부침 기술을 흡수하여 자기 나침반을 점점 더 완벽하게 만들었다. 이것은 중국과 서양 과학 기술 교류의 중요한 성과이다.

--Li er 와 "바다 7,000 년"

나침반이 발명되기 전에 고대인들은 별을 사용하여 방향을 정했다. 밤에 그들은 북극성을 관찰하여 그들의 방위를 결정하고, 낮에는 태양의 그림자를 통해 그들의 방위를 결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오래전에 우리 조상들은 정사각형의 위치를 구별하기 위해 나침반과 해시계 (GUI) 를 발명했다. 해시계는 최초의 나침반이다.

나침반이 발명되기 전에 지구의 정사각형을 매우 가늘게 나누는 것은 불가능하다. 북쪽, 북동쪽, 동쪽, 남동쪽, 남쪽, 남서쪽, 서쪽, 북서쪽의 8 가지 방향만 방향과 방향을 설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풍수는 팔괘로 말했다: 칸괘는 북방을 대표하고, 공괘는 동북을 대표하고, 진괘는 동방을 대표하고, 이괘는 동남을 대표하고, 이괘는 남방을 대표하고, 곤괘는 서남, 독괘는 서방을 대표하고, 간괘는 서북을 대표한다.

해시계 (규정) 의 위치는 지면을 12 등분으로 나누고, 하위, 추함, 음, 모, 진, 바, 오오, 위, 신, 유유, 술, 바다 등 12 개 지지로 방향을 나타내는 것이다.

가공업이 발전함에 따라 자침은 숟가락에서 바늘 모양으로, 플로트 자침에서 이젝터 핀으로 변경되어 나침반의 측정 정밀도가 질적으로 변했다. 당대에 이르러 양윤송은 팔괘와 12 지지를 하나로 합쳐 천건갑, 을, c, 정, e, 자기, 헵경, 신, 인, 계관을 모두 토공 시스템에 추가하여 오감, 자기 두 가지를 제외한 위치를 표시했다. 따라서 지평선 주위의 360 도는 24 등분으로 나뉘어 24 산이라고 하며, 각 산은 15 도, 삼산은 일괘, 각 산은 45 도로 나뉜다. 당대의 창설 이후 이미 24 개의 산이 보존되었다. 따라서 24 산 유적지는 판양의 주요 계층 중 하나이다. 북방에는 인 (), 자 (), 계서 () 세 개의 산이 있는데, 각각 모레 칸과 모레 쿤 () 에 속한다. 동북의 세 산은 못생기고 못생기고 어색하다. 모레, 그것들은 점술에 속하고, 선천적인 점술에 속한다.

동쪽의 삼산, 갑, 모, 을은 모레 점술과 출생 후 점술의 편차에 속한다. 동남 삼산은 진 (), 견권 (), 사 () 로 모레는 순괘 () 에 속하며, 선천적으로 두괘에 속한다.

남방의 세 산, c, 오후, 정, 후천적인 점술에서 벗어나 후천간괘를 한다. 서남 삼산비, 쿤, 신, 모레는 쿤괘, 선천적으로는 쿤괘; 서삼산, 궁, 유유, 신, 후천적인 점괘, 점괘는 선천적이다. 서북 삼산, 건과 바다는 후천간부, 선천적인 부이다.

판양 현

양공 풍수의 창시자로서 양공은 완전한 풍수 이론을 창설했을 뿐만 아니라 풍수 나침반을 합리적으로 개조했다.

스물 네 개의 산판은 양공이 창조한 것이다. 양공 이전에는 완전한 24 산 판이 없었고, 팔괘판과 12 개밖에 없었다. 한대의 나침반에도' 팔괘',' 지지',' 천지' 라는 표시가 있지만, 도수를 나누는 것이 아니라 천간, 팔괘, 12 지지를 3 층으로 나누어 도수가 다르다. 양공은 그것을 다시 배열하고, 팔괘와 천간지지를 평면에 완전히 분배하는 것은 획기적인 창조이다.

24 산 아스트롤라베, 즉 72 용 접시는 양공이 만년에 창작한 것이다. 장기간의 탐구 실천을 통해 양공은 음양오행이 일반적으로 사방팔방에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팔괘오행 속성에 따라 음양오행 분포를 나누는 것은 실제 상황과 일치하지 않는다. 음양룡으로 용을 만드는 것은 너무 거칠다. 반복적인 연구를 통해 12 지지와 천간을 결합하여 용의 속성을 표현하는데, 이를' 거꾸로 매달아' 오행이라고 한다. "녹색 가방 오스트리아 언어" 에서 "거꾸로, 24 산 보석; 거꾸로, 24 산에 불구덩이가 있는데, 이' 거꾸로' 는 은나 5 행 중 72 마리의 용을 가리킨다.

한나라 나침반

천판도 양공이 창조한 것이다. 양공은 풍수 실천에서 장소를 이용해 물을 받는 것이 큰 실수라는 것을 발견했다. 하늘은 왼손이고, 터널은 우측선의 원리로, 그는 반단 쌍산을 만들어 모래를 배출하고 물을 받는 데 사용했다. 나침반에는 천반만 쌍산이고, 다른 접시에는 쌍산이 없다. 고대인들은 용이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은 천제, 양이라고 생각했다. 물은 지하에서 흐르고, 지계에 속하며, 음이다. 하늘과 땅이 좌우로 회전하는 상대적 운동으로 인한 변위 효과로, 물을 받는 천판이 오른쪽으로 이동하므로 양공이 현장에 있는 자리에서 오른쪽으로 7.5 도 회전했다.

쌍산 오행 삼합오합, 같은 천궁, 같은 추궁, 같은 건음궁, 자모궁, 같은 이진궁, 견권, 사궁, 병오궁, 동정, 신궁, 동경유궁, 신해궁. 쌍산은 이 지역의 12 개 지점 바로 중간에 위치해 있다. 십이지지는 왕성묘에 따라 세 그룹으로 조직되어 있는데, 각각 신자첸 삼하수국, 윤오삼하화국, 사우추삼하금국, 해모삼하목국이다. 진욱구는 물, 불, 금, 나무의 묘일 뿐만 아니라 용수 음양이 만나는 중요한 장소로 4 대 물입구라고 불린다.

따라서 이 유적지는 하늘 판과 72 용판과 함께' 판양' 이라고 불린다.

이후 송대에서는 라이브옷이 28 박과 오성까지 내놓았고, 모래를 제거하기 위한 인쟁반을 추가했다. 인판 24 산은 유적지 24 산을 기준으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7.5 도 회전했다.

인판은' 라이판' 이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