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역사가 유구하여 많은 문화를 탄생시켰는데, 그중 최초로 춘추전국시대의 백가쟁명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당시 도가 유교 법가 묵가가 서로 충돌했다.
그들의 발전에 따라 풍수가 있다. 사실 일찍이 하상주 시대에 이런 이론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풍수의 기원을 고찰하는데, 나는 주로 이경이라고 생각하는데, 구체적인 체계는 다음을 포괄한다.
태극이론
무극생 태극,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그리고 사상생 팔괘. 이것은 전체 풍수 이론의 단서라고 할 수 있다. 도가가 늘 사람들에게 보여 주는 가십처럼, 일흑일백, 일강일유. 매우 간단하지만 매우 심오하여 무궁무진한 매력을 부를 수 있다.
오행설
이 이론도 풍수를 보는 원천이다. 우리는 그것이 금, 나무, 물, 불, 흙을 포함한다는 것을 안다. 이에 따라 만물은 자라고, 봄은 나무와 같고, 여름은 불 같고, 가을은 금 같고, 겨울은 물처럼 냉정하고, 대지는 그 안에 만물을 싣고 있다. 오행의 조합도 조화를 중시한다. 예를 들어 점을 칠 때, 그들은 이름이 부족한 것을 보충해야 한다고 말한다.
64 갑자 이론
풍수의 또 다른 사상 체계는 64 갑자 이론이다. 자연계와 만물의 성장 변화 과정에서 자연계의 운명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연도는 이를 근거로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시간도 이를 근거로 해야 한다.
물론, 이 세 가지 이론은 반드시 결합해야 풍수를 보는 과정에서 편파적이고 정확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