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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uangzi 잡편 zeyang 의 관련 번역

제양은 초나라에 갔고, 이승은 초왕에게 제양에 대해 이야기했다. 초왕은 그를 접견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승은 포기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제양은 왕과를 만나 말했다. "너는 왜 초왕 앞에서 나를 말하지 않니?" 왕과는 "나는 차라리 공공 독서에 가서 좀 쉬는 게 낫겠다" 고 말했다.

양은 다시 물었다: "독서관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왕과는 "그는 겨울에 강에서 거북이를 찌르고 여름에는 산기슭에서 휴식을 취한다" 고 말했다. 누군가가 지나가면서 그에게 물었다. 그는' 여기는 우리 집이다' 고 말했다. ♫ 이승은 여전히 할 수 없다, 나만은 말할 것도 없다. 나는 이승이 좋지 않다. 이승은 미덕이 부족하지만 세속인의 지혜와 총명함을 가진 사람이다. 그는 자신의 공허함과 냉막 자제를 할 수 없었다. 그는 자신의 독특한 방식으로 교묘하게 친구를 사귀고, 알고 지내며, 부유하고 존경받는 서클에서 자신의 얼굴을 미친 듯이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그는 미덕으로 남을 돕는 것이 아니라 미덕을 해치는 것이다. 꽁꽁 얼어붙은 사람은 따뜻한 봄을 기대하고, 더위를 먹은 사람은 찬바람에 도움을 청해 시원함을 가져다 줄 뿐이다. 추 왕, 고귀한 위엄 외관; 호랑이처럼, 그는 잘못을 저지른 사람에게 어떤 용서도 주지 않을 것이다. 누가 그를 설득할 수 있겠는가, 그는 말재주가 좋고 덕행이 단정한 사람이 아니다!

"그래서 성인들, 그들의 은밀한 생활은 가족들이 생활의 어려움을 잊게 할 수 있고, 그들의 존귀한 생활은 왕공귀족들이 자신의 고귀함을 잊고 비천해지게 할 수 있다. 그들은 행복하고, 외물과 조화를 이룹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들은 세상과 소통하고, 융합하며, 동시에 자신의 본분을 유지하려고 한다. 때때로 사람은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만족할 수 있고, 사람과 함께 있으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아버지와 아들 두 사람은 각자 자신의 지위에 안주하고, 성인은 주위의 모든 사람에게 전혀 무관심하다. 성인의 사상은 일반인의 사상과 비교하면 차이가 너무 멀다. 그래서 초왕을 설득하려면 대중 독서의 휴식을 기대해야 한다. "

성인은 세상의 각종 혼란과 갈등을 이해하고, 만물이 뒤섞인 상태를 철저히 이해하지만, 왜 그런지 모르겠다. 이것은 자연에서 나온 것이다. 자연으로 돌아가기 위해, 그는 항상 사법을 본보기로 삼았고, 그런 다음 사람들은 그를 성인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심사숙고하고, 심사숙고하고, 행동이 지속되지 않을 수도 있고, 때로는 중단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한 사람이 천성적으로 예쁘다는 것은 다른 사람이 그에게 거울을 만들어 주었기 때문이다. 그는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예쁘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아는 것, 모르는 것, 듣는 것, 듣지 못하는 것, 마음속의 기쁨이 멈추지 않는 것, 그에 대한 호감도 멈추지 않는 것 같다. 이것은 자연의 천성에서 나온 것이다. 성인들이 모든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사람들이 그에게 상응하는 이름을 지어 주었기 때문이다. 만약 사람들이 이렇게 그를 칭찬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그들이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마치 그가 모르는 것처럼, 마치 그가 듣지 못한 것처럼, 사람에 대한 그의 사랑은 멈추지 않고, 사람은 그러한 애무에 만족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자연의 천성에서 나온 것이다.

조국과 고향은 그녀를 보고 매우 기뻤다. 언덕과 식물이 그녀를 똑똑히 보지 못하더라도, 심지어 십중팔구 감추어도 그녀는 여전히 매우 기뻤다. 더구나, 그녀의 진면목과 실상을 직접 보는 것은 마치 사람들 앞에 몇 개의 높은 무대를 걸어 놓은 것과 같아서,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Jean valjean 은 도교의 본질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외부 사물이 자연스럽게 발전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끝이 없으며 함께 할 시간도 없습니다. 매일은 외적인 사물에 따라 변하지만, 조용하고 공허한 심경은 조금도 변하지 않는다. 왜 기뻐하지 않고 대로의 본질을 버리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자연을 모방하려고 해도 자연을 모방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고, 외래로 쫓는다면, 당신의 사업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성자의 마음에는 하늘이 없었고, 사람도 없었고, 시작도 없었고, 외물도 없었고, 세계 발전에 따라 변하지 않고, 그렇게 잘 행동하면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가 외물과 융합된다면 어떻게 될까? 상탕은 자신의 검열 윤등항이를 자신의 스승으로 삼았지만, 결코 배운 것에 얽매이지 않았다. 모방하고 그 이름을 조사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유명한 마크를 대할 일반적인 방법을 찾을 생각은 없다. 그래서 국군, 신하, 스승은 각자 자신의 자리를 찾아 평화롭게 지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중니는 결국 계획을 포기했기 때문에 그는 자연을 도왔다. 용설: "만약 당신이 낮에서 벗어나면, 당신은 성년을 축적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신을 잊어버리면 주변의 일을 잊을 수 있다. "

위혜왕은 제위왕과 언약을 맺었지만, 제위왕은 오히려 그것을 파괴했다. 위왕은 매우 화가 나서, 사람을 보내 제위왕을 암살할 계획이다. 공손연 장군은 알고 나서 수치스럽다고 생각하며 말했다. "당신은 대국의 군이지만, 일반인의 수단으로 보복합니다! 나는 20 만 대군을 거느리고 너를 위해 일제히 공격하여, 그 백성을 사로잡고, 그 소와 말을 빼앗고, 제나라 군주를 근심하고 독살하게 하고 싶다. 그럼 제나라를 점령하겠습니다. 제나라의 대장군 전기는 바람을 보고 도망쳤고, 나는 등을 때리며 척추를 부러뜨렸다. "

희자는 공손연의 행동이 수치스럽다는 것을 알고 이렇게 말했다. "칠팔십 피트 높이의 벽을 쌓고 칠팔십 피트 높이의 도시를 만든 다음 그것을 파괴하는 것은 하인의 고된 일이다. 전쟁이 시작된 지 이미 7 년이 되었는데, 이것이 너희 왕업의 기초이다. 공손연은 정말 말썽꾸러기야, 그의 생각을 듣지 마라. "

화자는 나중에 공손연과 지자를 업신여기며 말했다. "일제에 대한 토벌을 극력 주장하는 사람들은 모두 흥풍이 일고 있는 사람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제나라 에 대한 십자군 하지 설득 하려고 뿐만 아니라, 싱 펭 파도 사람들; 제국을 토벌하거나 제국을 토벌하지 않는 사람은 번거로운 제조자이며, 그 자신이 바로 번거로운 제조자이다. " 왕 웨이는 말했다: "그렇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클릭합니다 거지는 말했다: "당신은 여전히 ​​아무것도, 무관심, 사물 나는 두 가지 잊을 수 있는 길로 돌아가세요!" "

혜자는 알고 있습니다. 다이진을 소개합니다. 다이 진 (Dai Jin) 은 왕 웨이 (Wang Wei) 에게 "군주는 달팽이라는 작은 동물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라고 말했다. 왕 웨이는 말했다: "네. 클릭합니다 다이 진 (Dai Jin) 은 이렇게 말했다. "달팽이의 왼쪽 구석에는 터치 (Mount) 라는 나라가 있고, 달팽이의 오른쪽 구석에는 사람 (사람) 이라는 나라가 있는데, 서로 땅을 다투고 있다. 쓰러진 시체가 무수히 많다. 패한 쪽은 15 일 만에 철군했다. " 왕 웨이는 말했다: "이봐, 그게 거짓말이야? 클릭합니다 다이 진 (Dai Jin) 은 말했다: "나는이 단어들을 당신에게 확인하러 왔습니다. 너는 사방이 끝이 있고 위아래로 끝이 있다고 생각하니? 클릭합니다 왕 웨이는 "끝이 없다" 고 말했다. 다이 진 (Dai Jin) 은 말했다: "나는 내 생각이 무한한 영역을 돌아 다니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사람들이 걷는 좁은 삶의 범위로 돌아왔다. 나는 이런 좁은 생활 범위가 마치 무한한 경지에 있는 것처럼 두렵다. " 왕 웨이는 말했다: "네. 클릭합니다 다이 진 (Dai Jin) 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이 좁고 사람들이 지나간 곳에는 웨이 (Wei) 가 있습니다. 위나라에는 대들보 도시가 있고, 대들보 도시에는 너와 왕위가 있다. 왕과 사람 사이에 차이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왕 웨이는 "아니오" 라고 대답했다. 다이 진 (Dai Jin) 이 떠났을 때, 왕 웨이 (Wang Wei) 는 좌절과 상실감을 느꼈다.

다이 진 후, huizi 는 Wei huiwang 을 만났습니다. 왕 웨이는 말했다: "다이 진 (Dai Jin) 은 정말 위대한 사람이고, 성자는 그와 같지 않습니다." Huizi 는 말했다: "당신이 대나무 통을 불 때, 삐 소리가 난다; 칼의 머리를 부는 고리 구멍은 소리만 낼 뿐이다. 요순은 모두 사람들에게 칭송받는 성인이다. 금인 앞에서 요순을 칭찬하는 것은 그 가냘픈 목소리와 같다. ""

공자는 초나라에 가서 개미산의 한 종이 풀을 파는 사람의 집에 살았다. 풀을 파는 이웃, 부부, 노예들은 모두 지붕에 올라가 공자가 말을 타는 것을 보았다. 루즈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무엇을 합니까?" 공자는 "이 사람들은 성인의 종이다. 이 성인은 사람들 사이와 시골 생활에 숨어 있다. 그의 목소리는 이미 세상에서 사라졌지만, 그의 야심은 매우 크다. 입으로는 말하고 있지만, 마음속으로는 아무 말도 한 적이 없는 것 같고, 곳곳에서 세속에 어긋나고, 속으로는 항상 세속과 한패가 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세속 세계에 은거하는 은둔자이다. 이 사람은 아마 초나라의 남이요인가? "

루즈는 그를 소환할 것을 요구했다. 아들은 말했다: "잊어 버려! 그는 내가 그를 잘 알고 있고 내가 초나라에 도착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내가 반드시 초왕에게 그를 부르게 할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는 나를 아첨꾼으로 삼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만약 그렇다면, 그는 아첨꾼의 말을 듣는 것을 부끄러워할 것이다, 더욱이 직접 그를 만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너는 왜 그가 거기에 머무를 것이라고 생각하니? 클릭합니다 루즈가 방문했을 때, 남일로의 침실은 비어 있었다.

창무는 정부를 지키는 사람이 감군에게 말했다. "정사를 너무 부주의하게 처리하지 말고, 백성을 다스리는 것도 너무 경솔하지 마라. 나는 이전에 농작물을 심고, 경작지를 대충대충 경작하고, 농작물을 거두면 대충대충 보복했다. 제초도 조심하지 않아 농작물을 거두면 조심하지 않은 태도로 나에게 보복한다. 내년에 나는 원래의 방식을 바꿀 것이고, 경작지는 깊이 경작되고, 곡식은 울창하고, 열매가 많이 맺힐 것이다. 나는 일 년 내내 식량 부족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 "

장자는 이 말을 듣고 "지금의 사람, 자신의 체형을 관리하고, 자신의 마음을 조절한다" 고 말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정부를 지키는 사람들처럼 자연을 피하고, 자연에서 벗어나고, 진심을 잃고, 정신을 잃는 것은 모두 부주의로 인한 것이다. 따라서 자신의 본성과 진실한 감정에 무관심한 사람, 욕망과 악의 천적은 갈대와 고치처럼 인간의 본성을 해친다. 처음엔 사람의 몸을 돕는 데 쓸 수 있을 것 같고, 점차 자신의 본성을 끌어내는 것 같다. 마치 종기가 온몸을 가득 채운 것처럼, 어디서 새는지, 종기가 짙고, 내열 유정이 바로 이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백마는 노곤이 공부하면서 "선생님께서 제가 세계를 여행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라고 말했다. 노기는 "됐어, 세상은 여기 같아." 라고 말했다. 파커가 다시 한 번 묻자 노기가 말했다. "너 먼저 어디 가니?" " 백주는 "우리 함께 시작합시다." 라고 말했다. 제나라 에 흰색, 사형을 선고 한 사람 을 보고, 그의 시체 를 공개 하기 위해 던졌다. 그는 시체를 똑바로 밀고 그의 조복을 벗고 몸을 덮었다. 그는 큰 소리로 울며 말했다: "너, 너! 클릭합니다 세상에 이렇게 큰 재난이 있으니, 너는 먼저 그것을 맞이해야 한다. 사람들은 늘 강도가 되지 말고 사람을 죽이지 말라고 말한다! 일단 세상에 영욕의 구분이 있으면, 각종 폐단이 드러날 것이다. 재물이 나날이 쌓이자 각종 투쟁이 드러났다. 사람들이 싫어하는 죄를 짓고 사람들이 다투는 재산을 축적하는 것에 지쳤을 때 어떻게 이런 경험을 피할 수 있을까?

"고대에 인민을 통치한 사람들은 사회 평온을 국민에게 돌리고, 관리를 잘못해서 자신에게 돌렸다. 올바른 관행을 국민에게 돌리고, 각종 잘못을 자신에게 돌리다. 그래서 한 사람의 체형이 손상되면, 그는 항상 사적으로 자신을 탓한다. 지금은 그렇지 않아요. 일의 진실한 감정을 숨기고 남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탓하고, 일을 확장하는 어려움을 자신이 극복할 수 없는 것으로 귀결시키고, 부담을 가중시키지만, 다른 사람은 직무에 적합하지 않은 것을 처벌하고, 길을 멀리 배치하지만, 다른 사람은 실현할 수 없다고 비난한다. 국민들이 그들의 지혜와 힘을 다 써버렸을 때, 그들은 계속해서 거짓에 대처했다. 매일 그렇게 많은 가짜가 있는데, 국민들이 어떻게 부정행위를 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실력이 부족하면 부정행위를 한다. 지혜가 부족하면 부정행위를 한다. 충분한 재력이 없으면 훔치러 가라. 누가 이번 절도에 책임을 져야 합니까? "

풀은 60 세를 살았는데, 이 60 년 동안의 변화는 해가 갈수록 좋아진다. 그는 연초에 옳다고 생각했는데, 연말에는 틀렸다고 생각했지, 그렇지 않니? 나는 그가 지금 무엇이 옳다고 생각하는지, 59 세에 무엇이 틀렸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다. 만물은 근본은 있지만 뿌리는 보이지 않지만, 용모는 있지만 문도를 찾을 수 없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총명함으로 자신이 아는 것을 존중하지만, 자신이 모르는 것으로 자신이 아는 것을 모르는 것이 가장 큰 의혹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만해! 그만해! 이런 상황은 피할 방법이 없다. 이것이 소위 권리, 진정한 권리인가?

공자는 태사대필, 박창겸 위연에게 물었다. "위령공은 술을 마시고 즐기며 국가 대사를 처리하려 하지 않는다. 자주 나가서 사냥을 하고, 제후들 간의 교류와 동맹에 참여하지 않는다. 그가 죽은 후에 왜 추모정신을 추구해야 하는가? " 에이미는 이렇게 말했다. "이런 호호는 그가 이런 덕행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박창겸은 "그때 링웨이는 세 명의 아내가 있었다. 그들은 세숫대야에서 목욕한다. 애국 성인의 역사? 위령공의 아파트로 불려들어가자,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빨리 옷을 집어 들고 서로 잘 덮어야 했다. 그는 신하에 대해 얼마나 오만하고 성현에게 얼마나 공손한지, 그래서 사후 쫓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헌위는 "위령공이 죽었을 때, 원래 묘지에 묻히는 것은 불길한 일이지만, 모래언덕에 묻히는 것은 길한 일이다" 고 점술을 했다. 그래서 몇 피트의 모래언덕을 파서 석두 관을 발견했습니다. 흙을 씻은 후, 나는' 자손이 없다, 궁방울은 무덤이다' 라는 말이 새겨진 것을 보았는데, 보아하니' 링' 이라고 불린 지 오래다. 대미와 박창겸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소지향 대공교:' 추치' 라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 대공은 이렇게 말했다. "이른바' 추치' 란 상위 10 명, 수백 명의 사람들이 모여 같은 기풍과 풍속을 형성하는 것이다. 서로 다른 개체를 결합하면 혼합 전체가 형성되고, 이산적인 혼합 전체가 서로 다른 개체가 된다. 지금 말 한 필의 수백 개 부위가 말 전체를 얻을 수 없다고 하면 말이 우리 앞에 묶여 있다. 말의 각 부분을 세워서 하나로 결합해야만 말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래서 산적비천한 흙과 돌이 그 높이를 이루고, 강이 모여 작은 물을 모아 그 크기를 이루고, 위인이 대성하여 그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러므로, 외부에서 내면으로 반영된 것은, 비록 네가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집착하지는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면에서 표현한 것은 다른 사람과 맞서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설령 옳다 하더라도. 사계절의 기후가 다르고, 자연도 어떤 명절에 특별한 은사를 주지 않았기 때문에, 연도 순서를 형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각 관직은 각자의 직무를 맡고, 군주는 편파적이지 않으므로 나라를 다스릴 수 있다. 문신무는 각각 소장이 있고, 군주는 취향을 하지 않기 때문에 각자의 덕행이 완벽하다. 만사에 만물은 모두 자신의 법칙을 가지고 있고, 큰길은 그것들을 편애하지 않기 때문에, 구별을 나타내기 위해 이름을 붙이지 않는다. 호칭이 없으면 행동이 없고, 행동이 없으면 할 일이 없다. 시계열은 시작과 끝이 있고 세대가 바뀌었다. 화복이 끊이지 않고, 반항적인 면도 있고, 적당한 면도 있다. 각자 자신의 추구가 있고, 동시에 실수도 있다. 산택으로 말하자면, 심은 각종 재료는 모두 자신의 쓸모가 있다. 산을 다시 보다. 나무와 석두 같은 장소에 있습니다. 이것은' 첫날' 발언이라고 한다. "

소지가 물었다. "그렇다면 도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대공은 이렇게 말했다. "아니요 .. 지금 사물의 수량을 계산하는 것은 만 개가 아니라 만물이라고 부르며 가장 큰 글자수로 묘사한다. 그러므로 하늘과 땅은 형식적으로 가장 크다. 음과 양은 가장 큰 생명력이다. 큰길은 하늘과 땅, 음양을 잇는다. "도" 로 형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도' 라는 이름으로 그것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이 또 있나요? 만약 이런 관점으로 차이를 찾는다면, 개와 말처럼, 그것들 사이의 차이가 너무 크다! "

소지가 물었다. "4 계 안에 우주 사이에 만물의 창조는 어디서 시작되었는가?" 대공은 이렇게 말했다. "음양이 서로 어울리고, 상상이 서로 어울리고, 4 시가 번갈아 가며, 상생상이 쇠퇴한다. 욕망, 혐오, 버림, 친밀함, 그래서 그들은 다리처럼 연결되어 올라가고, 암컷과 수컷의 분리와 교합은 서로를 갖게 한다. 안전과 위험은 서로 바뀌고, 재난과 행복이 공존하며, 수명 연장과 조기 사망이 교차하며, 생존과 죽음이 이렇게 형성된다. 이런 현상들의 명실상부한 이름은 빗어 낼 수 있고, 미묘한 점은 기록할 수 있다. 사물에 따라 변하는 순서는 항상 일정한 궤적을 따르고, 다리처럼 쌍방을 연결하고, 서로 제약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끝까지 가면 뒤돌아보고, 끝까지 가면 시작한다. 이것은 만물의 법칙이다. 글이 인사를 할 수 있고, 마음이 손재주가 있는 것은 사람들이 잘 아는 몇 가지 물건에만 국한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대로를 지키는 사람은 사물의 실종을 추구하지 않고 사물의 기원을 탐구하지 않는다. 이것은 구두 논평으로 한정된 경지이다. " 나는 많이 알지 못하고, "누가 사물의 진실된 감정에 가장 잘 맞는지, 누가 또 객관적인 법칙에 어긋나는가?" 라고 물었다. 대공조' 는 "닭이 개라고 부르는 것은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현상이다. 하지만 설령 초인간적인 지혜를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우리는 그들의 자기 변화의 원인을 말로 표현할 수 없으며, 그들이 어떤 모습일지 추측할 수도 없다. 이런 추리와 분석을 통해 정교함은 비길 데 없고, 광대하며, 사물의 발생을 지탱하거나, 사물의 생성은 모두 허무함에서 나온 것이다. 이 두 가지 관점 모두 사물에 얽매이는 것을 면할 수 없기 때문에 결국 과격하고 부적절할 수밖에 없다. "혹은 하다" 는 생각은 너무 집착하고, "무위" 라는 생각은 너무 허영스럽다. 명실상부한 것은 작문의 구체적인 이미지이다. 명실상부하지 않고, 사물의 존재는 매우 허무하다. 너는 말할 수도 있고 측정할 수도 있지만, 말할수록 사물에 대한 진실한 감정이 멀어진다. 생산 없이는 금지할 수 없고, 이미 사망한 사람은 죽음을 막을 수 없다. 죽음과 생과는 거리가 멀지 않지만 법은 보기 어렵다. 사물이 일정한 방식으로 생겨났는지, 아니면 사물이 허무함에서 생겨났는지, 모두 의혹으로 인한 편협한 관점이다. 나는 사물의 본래 모습을 관찰하고, 사물의 과거는 무궁무진하다. 나는 사물의 끝을 찾고, 사물의 미래는 무한하다. 끝이 없고, 글의 표현은 할 수 없다. 이것은 사물과 같은 법칙을 가지고 있다. "또는 한다" 와 "하지 않는다" 는 관념은 문자에 자신의 종점이 있고, 사물처럼 외적인 시작이 있다. 도는' 있음' 으로 표현할 수 없고,' 있음' 도' 없음' 으로 묘사할 수 없다. 큰길을' 도' 라고 부르는 것은' 도' 라는 이름을 차용하는 것이다. "또는" 와 "하지 않는다" 는 생각은 어떻게 큰길로 묘사할 수 있습니까? 왜냐하면 그들은 사물의 한 구석에 편협하기 때문입니다. 문자가 완전하고 포괄적이라면 하루 종일 말하는 것도 도에 부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말은 완전무결할 수 없기 때문에 하루 종일 말하는 것도 일에 지장을 받는다. 도는 모든 것을 설명하는 가장 높은 원칙이며, 말과 침묵은 형용할 수 없다. 나는 말하지도 침묵하지도 않는다. 평론은 한계가 있지만, 경로는 한계가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