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문명
발명 달력, 천문, 음양, 오행, 십이띠, 갑자력, 인물, 그림, 책, 악기, 의약, 제사, 혼상 결혼, 관, 무덤, 제사 냄비, 제단, 절, 점술 등.
정치적 진보
고국제를 건립하다: 분야를 강으로 하고, 여덟 곳을 일정으로 하고, 세 우물을 한 이웃으로 하고, 세 이웃을 한 친구로 하고, 세 친구를 한 리로 하고, 다섯 리를 한 도시로 하고, 열 도시를 수도로 하고, 열 사단을 한 사단으로 하고, 열 사단을 주로 하고, 전국을 큐슈로 나누었다. 소송직 설치, 좌우감 설치, 관직 20 개 설치, 각국 관리 국가, 삼공, 삼소, 사보, 사사, 육상, 구덕 (관명) * *** 120 포함. 각급 관원에게' 6 개 엄금' 을 제기하다. "무거운" 즉, "무거운 소리, 무거운 색, 무거운 옷, 향기로운 맛, 무거운 맛, 무거운 방 무게" 는 공무원이 단순하고 낭비에 반대할 것을 요구합니다. 덕치국,' 수덕진병',' 덕시 천하',' 수덕과 동심협력',' 인자도',' 수덕인의를 제시하다. 특히' 구덕대신' 을 설치해 인민에 대한 9 행 교육, 즉 판사와 교도소관으로 재직하고, 심각한 범죄를 저지른 사람에게는 손실을 선고하고, 심각한 범죄를 저지른 사람에게는 참수를 선고했다.
물질문명
역사서에 따르면 황제는 농업 생산에 많은 발명품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농경지 제도가 주요 중의 하나이다. 황제 이전에는 들판이 끝없이 펼쳐져 있었고, 양전은 무수했다. 분쟁을 막기 위해 황제는 전국을' 우물' 으로 다시 나누었고, 가운데 하나는' 에이커' 로, 주변 8 개는' 사전' 으로, 8 개가 경작하여 관청에 납부하고, 흙을 통해 우물을 팠다. 농경지는 경작제를 실시하고, 제때에 100 알을 파종하고, 절구를 발명하고, 원림 묘포를 열고, 과일과 채소를 재배하고, 뽕나무를 심고, 가축을 기르고, 방목한다. 바느질에 있어서, 우리는 베틀을 발명하고, 직물을 만들고, 옷, 신발, 모자, 커튼, 담요, 가운, 모피, 천막, 갑옷, 깃발, 서까래를 만들었다. 도자기, 그릇, 접시, 주전자, 텅스텐, 접시, 주전자, 난로 등을 만들다. 제련에서 구리를 제련하여 구리 솥, 칼, 동전, 심벌즈, 구리 거울, 시계, 텅스텐을 만든다. 건축 방면에서 궁전, 당, 원, 홀, 정, 보루, 건물, 문, 대, 누에방, 전, 옥집, 궁이 건설되었다. 교통 방면에서 배, 차, 유도차, 드럼차를 제조하다. 군사 장비 방면에서 칼, 총, 활, 화살, 석궁, 육기, 기, 오각기, 뿔, 기, 사다리, 탑, 포, 검, 궁수 등을 만든다. 일상생활의 숙식, 죽, 쌀, 술, 고기, 저울, 통, 자, 연, 사건, 카펫, 도장, 구슬, 등, 침대, 좌석, 발 등.
치우와 황제의 전투
치우와 황제의 전쟁에는 세 가지 버전이 있다. 하나는 황제가 염제를 물리친 후 다시 치우를 물리치고 황위를 공고히 하는 것이고, 황제와 치우의 전쟁은 황염전의 여파로 보인다. 한편 치우는 적제 (즉 염제) 를 추방하고, 적제는 황제를 고소하고, 양제는 손잡고 중허에서 치우를 죽였다. 셋째, 치우는 황제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에 갔고, 패배하여 죽임을 당했다. 허베이 () 사슴황제전 치우 () 유적지.
첫 번째 설법은 "한서 오제실록" 이 말했다. "헌원은 수덕의 군대로, 오기 오예 () 를 통관할 수 있고, 백성들을 애무하고, 웅용호 () 를 가르치며, 한본의 야에서 염제와 싸우기 위해서이다. 세 차례의 전투를 치르고 이기다. 치우가 난동을 부려서 황제의 목숨이 필요하지 않다. 황제는 군벌로서 사슴의 땅에서 치우와 싸우므로 치우에게 빌붙어서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태사공은 황제의 이름이 헌원 () 이고, 국호 곰 헌원 () 이 차 () 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자동차 제조 기술을 발명한 씨족과 그 지도자의 이름을 가리켜야 한다. 예를 들어 농기구를 만드는 기술을 신농이라고 하고, 어구를 만드는 기술을 부적이라고 하며, 불을 붙이는 기술을 수인씨라고 한다. 곰 국가호가 있어요. 당시' 국가' 는 사실 부족이었다. 곰, 바퀴벌레, 바퀴벌레, 바퀴벌레,? 호랑이는 6 종의 동물의 이름이며, 곰 부족의 6 개 씨족의 이름이나 토템이어야 한다. 한천, 물명, 오늘 베이징 연경현에 있습니다. 사슴은 산명으로 허베이 () 성 사슴현 () 에 위치해 있어 한천 () 에서 멀지 않다. 두 번째 설법은 주조 () 에서 볼 수 있는데, 이는 역사상 최초로 황제에 관한 기록이기도 하다. "치우가 황제를 쫓고, 사슴의 자리를 다투고, 구각이 모두 밝고, 적제가 황공하다. 황제에서 치우를 들고 중기를 죽였다고 한다. \ "Guangping 땅 아 라고 합니다. 전투는 사슴산 아래의 넓은 지대에서 발생했고, 벽 구석은 벽 구석을 가리킨다. " 9' 는 8 더하기 1 의 구체적인 숫자에 국한되지 않고 많다는 뜻이다. 구각이 모두 맑다' 는 뜻은 치우가 유산을 남기지 않고 적제 () 부족을 추방했다는 뜻이다. 제희는 중원의 지주를 가리킨다. Erya dish: "Jizhou 이름은 두 강 사이에 있습니다." 곽후는 "동강에서 서하까지" 라고 말했다. 당시 황하가 바다로 들어가는 곳은 동강이라고 하고, 하천이 남쪽으로 흐르는 곳은 서강이라고 했다. "이주지방" 참고: "정북악과 주" 는 산서태원, 허베이 보정, 정정정이다. "동북은 유주라고 한다" 는 것은 오늘날의 베이징에 속한다. 고대 창주는 은거 합병의 남쪽, 산시 남부, 허베이 서남에 위치해 있다. 전설에 의하면 치우는 오늘 산서운성 해주에서 살해되었다고 한다. 세 번째 설법은 전국 시대부터 한대까지의' 산해경 황다 북경' 에' 치우가 황제를 공격하기 시작했다' 고 기록되어 있다. 황제는 응룡에게 창주의 무지막지한 땅을 공격하라고 명령했다. 응룡가축이 물을 마시다. 치우는 풍백우신에게 큰 폭풍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천황제 황제는 비가 멎으면 치우를 죽였다고 말했다. 풍백우사는 농경 치우 부락 기상학에 능한 무당이다. 나중에 그는 농업 기상신이 되었고, 그는 사찰을 세웠다. 그는 18 살 때 연설을 했다. 한비자의 10 년 한비자는 "과거 황제가 태산에 귀신을 넣었는데 ... 치우가 앞에 있고, 바람부가 쓸고, 빗사가 엎질러졌다" 며 풍백우사와 치우 부족의 밀접한 관계를 반영했다. 농업부락이 생산한 풍작부는 바람과 비를 빼놓을 수 없기 때문이다. 더 이상 불가능하거나 누가 옳고 그른지 조사할 필요가 없다. 상해에서 수천 년이 지난 후에야 책에 기록된 이런 선사 전설에 대해 역사가들의 관심은 그 속에서 드러난 역사적 그림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민족학자들은 전설에 반영된 민족 유형, 문화적 특징, 민족의 형성과 진화 과정에 관심이 있다.
안지의 공헌:
염제는 중화민족의 생존, 번식,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첫째로, 농작물을 제조하고 곡물을 재배하여 농업과 공업의 기초를 다졌다. 레이의 사용과 오곡 재배는 민식 위천의 대사를 해결하고 농업 생산의 발전을 촉진하며 인류가 원시 유목 생활에서 농경문명으로의 전환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둘째, 시장을 세우고 처음으로 시장을 열었습니다. 주역에 따르면? 어록에 따르면, 신농은 "일중은 도시로, 천하의 백성으로, 천하의 재물을 모으고, 상인으로 후퇴하고, 각자 자리가 있다" 고 한다. 신농이 발명한 일본과 중국을 시장으로 하고 물물물교환을 하는 시장은 중국 화폐와 상업 발전의 기원과 초석이다.
셋째, 대마를 천으로 하고, 사람은 옷을 입는다. 원시인들은 옷이 없고, 단지 나뭇잎과 동물의 가죽으로 자신을 덮었다. 신농씨 삼마가 옷감과 실크를 만든 후에야 사람들이 옷을 갖게 된 것은 무지한 사회에서 문명사회로 나아가는 인류의 큰 발전이다.
넷째, 밴조 엔터테인먼트 인민이 되다. 《세본》에 따르면? 다음 장에서 신농은 악기를 발명했다. 그는 퉁자를 피아노로 잘라 실을 현으로 엮었다. 이런 거문고는 후에 신농금이라고 불렸다. 신농금은 "길이가 3 피트 6 인치 6 분, 상악, 상, 뿔, 정, 깃털 오현이 있다.". 이런 거문고의 목소리는 천지의 덕을 표현하고, 신농의 합, 오락인을 표현할 수 있다.
다섯째, 나무를 베어 활을 만들어 천하를 제패한다. 신농은 활과 화살을 만들어 야수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막고, 외래부족의 침입을 효과적으로 단속하고, 인민의 생명안전과 노동 성과를 수호했다.
여섯째, 도자기를 만들어 생활을 개선한다. 도자기가 발명되기 전에 사람들은 불로 음식을 굽는 수밖에 없었다. 도자기를 사용하면 음식을 요리하고, 물건을 저장하고, 술을 만들고, 소독할 수 있다. 도자기의 사용은 인류의 생활 조건을 개선하고 인류의 식품 위생과 의학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염제신농은 사람들이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계절에 따라 작물을 재배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달력과 별을 만들어 주야를 태양과 달로 나누고 달을 30 일, 1 1 월을 겨울부터 날로 나누었다.
염제가 부족을 관리하고, 천하를 다스리는 것은 매우 훌륭하다. 그는 그의 보고를 기대하지도 않고, 천하의 부를 탐내지도 않지만, 천하의 부를 탐내지 않는다. 지혜는 사람에게 더 가치가 있고, 세상은 존중한다. 그는 덕복으로 사람을 섬기고, 근정은 상을 주지 않고, 정사는 벌을 받지 않고, 부귀는 원망하지 않고, 순민은 억누르지 않고, 강건하고 죽이지 않고, 검소하고 귀찮지 않고, 존경을 받는다.
염제도 중국 교육의 시조이다. 그는 사람들에게 도구 사용, 곡물 파종, 의약 교육, 도기와 그림 만들기, 활과 화살, 사냥 동물, 체력 향상, 피아노 가르치고, 음악과 춤을 가르치고, 지혜와 미덕을 가르친다. 염제 시대에 덕지체미는 충분한 중시와 발전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염제는 인류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안지정신은 우선 창업정신, 헌신정신, 창선쟁우정신, 불요불굴과 자강불식의 진취정신이다. 염제 정신은 화하 자손을 자연과 사회와의 투쟁에서 우매한 야만에서 벗어나 선진 문명을 추구하게 하였다. 이런 정신은 중화민족으로 하여금 고도의 단결과 통일을 얻게 하였다.
염제의 출생지에 관해서는 아직 정론이 없다. 염제는 사실 신화된 인물로, 고대 인류가 자연과의 투쟁에서 자연을 개조하는 집단적 지혜의 집중적인 표현을 대표한다. 오늘날,' 염제'' 황제' 는 중국 5 천년 문명사의 상징으로 세계문명사에 등재되었고, 중국인은' 염황 자손' 이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