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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화의 문어문 번역을 끌다.

1 .. 문어문 확장' 토포위시계' 답안 원문 읽기:

장자는 민들레에서 낚시를 하고, 초왕은 의사와 의사를 먼저 보내서 "중국에서 피곤하기를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장자는 장대를 아랑곳하지 않고 말했다. "초나라에 거북이 한 마리가 있다고 들었는데, 죽었을 때는 이미 삼천 살이 되었다고 한다. 국왕의 수건이 절에 숨어 있다. 이 거북이는 뼈로 죽을지언정 살아서 꼬리를 끌지는 않겠는가? "

두 번째 의사 유 유 유 유 (Yu Yu) 는 "나는 차라리 태어날 것" 이라고 말했다.

Zhuangzi 는 말했다: "가! 나는 그림 속에서 꼬리를 끌 것이다. "

번역:

장자가 민들레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초왕은 의사 두 명을 보내 그를 초대했다. 그들은 장자에게 말했다: "나는 너의 집안일을 피곤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장자는 낚싯대를 들고 돌아오지 않고 말했다. "초나라에 거북이 한 마리가 있다고 들었는데, 이미 3000 년 동안 죽었다고 한다. 국왕은 그것을 비단에 싸서 대나무 상자에 넣고 사당의 로비에 소중히 간직하였다. 이 (신) 거북, (그것은) 차라리 죽을지언정 뼈 하나를 남겨서 소중히 할 것인가, 아니면 진흙 속에 살면서 꼬리를 흔드는 것이 낫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두 의사는 "차라리 진흙 속에 살면서 꼬리를 흔드는 게 낫겠다" 고 말했다.

Zhuangzi 는 말했다: "제발 돌아 가세요! 진흙 속에서 꼬리를 흔들고 싶다. "

2. 예고편 그림의 원문과 번역문 1. 원문: 장자가 물낚시를 하고 있는데, 초왕은 의사를 먼저 보내서 "나는 기꺼이 중국에서 피곤하다!" 라고 말했다. 장자는 장대를 아랑곳하지 않고 말했다. "초나라에 거북이 한 마리가 있다고 들었는데, 죽었을 때는 이미 삼천 살이 되었다고 한다. 국왕의 수건이 절에 숨어 있다.

이 거북이는 죽을지언정 뼈를 남겨야지, 살아서 꼬리를 끌지 마라? 두 번째 의사가 말했다. "나는 차라리 태어나고 끌리길 원하지 않는다." 장자가 말했다. "없어졌어! 나는 내 꼬리를 페인트로 끌 것이다. ""

2. 장자가 민들레에서 낚시를 하고, 초왕은 두 명의 대신을 파견하여 그를 초대했다. 그들은 장자에게 말했다: "(초왕) 국내사무로 너를 괴롭히고 싶다!" 장자는 낚싯대 머리를 들고 돌아오지 않고 말했다. "초나라에 거북이 한 마리가 있다고 들었는데, 죽었을 때는 이미 삼천 살이 되었다. 국왕은 그것을 비단에 싸서 대나무 상자에 넣고 사당의 로비에 소중히 간직하였다. 이 (신) 거북, (그것은) 차라리 죽을지언정 뼈 하나를 남겨서 소중히 할 것인가, 아니면 진흙 속에 살면서 꼬리를 흔드는 것이 낫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두 장관은 "차라리 진흙 속에 살면서 꼬리를 흔드는 게 낫겠다" 고 말했다. "

Zhuangzi 는 말했다: "제발 돌아 가세요! 진흙 속에서 꼬리를 흔들고 싶다. " 출처: "Zhuangzi 가을 물" 에서.

확장 데이터:

1. 이야기 배경: 장자, 전국시대의 유명한 사상가, 재능이 있다. 초위왕은 그에게 국가 사무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청하고, 두 명의 특사를 파견하여 많은 진주와 옥석을 가져오게 하려고 했다. 민들레 기슭에서 그는 이곳에서 은거하며 낚시를 하는 장자를 만났다. 예를 들어 장자는 사신에게 살려준 거북이처럼 은거하고 싶다고 말했다. 메신저는 어쩔 수 없이 분노하여 떠났다.

2. 작가 소개: 장자, 성장, 주, 자수 (일명), 송조 출생, 조상은 송대 공, 송조의 국군이다. 그는 동주전국 중기의 유명한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이다.

중국의 중요한 철학 유파 장자가 창립하다. 노자에 이어 전국 시대 도가 학파의 대표 인물로 도가 학파의 주요 대표 인물 중 하나이다. Zhuang Zhou 는 자유를 주장하기 때문에 Chuwei 왕에게 고용되어서는 안됩니다. 그는 송대에서만 칠원관으로 일했다.

역사는' 칠원 오만관' 이라고 불리며 지방관의 전범으로 여겨진다. 장자는 최초로' 내성외왕' 이라는 사상을 제시하여 유교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장자는 <역경> () 에 대한 깊은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이경 음양의 길' 을 깊이 지적했다. 장자의' 삼성' 사상은 <역경> 중의 삼재와 일치한다.

그의 대표작은' 장자' 로 그 중 유명한 것은' 소요여행',' 오기론' 등이다. 노자처럼 유명하니 노장이라고 합니다.

장자의 상상력은 매우 풍부하고, 언어는 자유롭게 운용되고, 융통성이 많으며, 미묘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철리를 흥미진진하게 말할 수 있다. 그의 작품은 "문학철학, 철학문학" 이라고 불린다.

그는 남화산에 은거했다고 한다. 그래서 당현종 천보초, 그는 장주를 남화실인으로, 그의 책' 장자' 를 남화진경이라고 불렀다. 참고: ① 사원: 군주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

② 민들레: 안후이 성 북부에 위치한 고대 하천의 이름입니다. 의사: 부장님.

4 먼저 말한다: 자신의 마음을 먼저 표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첫째, 인사와 인사.

엄: "네" 라는 의미도 있어요. ⑤ 피곤: 문제 ⑤ 수건: 수건: 커버 린넨 직물.

가라지: 음식이나 옷을 담는 대나무 그릇으로, 여기서 동사로 쓰인다. 그것을 대나무 상자 안에 넣어라.

비단으로 싸서 대나무 상자로 포장하다. 바이두 백과-장자 바이두 백과-미화.

문어문

원문:

장자는 민들레에서 낚시를 하고, 초왕은 의사와 의사를 먼저 보내서 "중국에서 피곤하기를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장자는 장대를 아랑곳하지 않고 말했다. "초나라에 거북이 한 마리가 있다고 들었는데, 죽었을 때는 이미 삼천 살이 되었다고 한다. 국왕의 수건이 절에 숨어 있다. 이 거북이는 뼈로 죽을지언정 살아서 꼬리를 끌지는 않겠는가? "

두 번째 의사 유 유 유 유 (Yu Yu) 는 "나는 차라리 태어날 것" 이라고 말했다.

Zhuangzi 는 말했다: "가! 나는 그림 속에서 꼬리를 끌 것이다. "

번역:

장자가 민들레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초왕은 의사 두 명을 보내 그를 초대했다. 그들은 장자에게 말했다: "나는 너의 집안일을 피곤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장자는 낚싯대를 들고 돌아오지 않고 말했다. "초나라에 거북이 한 마리가 있다고 들었는데, 이미 3000 년 동안 죽었다고 한다. 국왕은 그것을 비단에 싸서 대나무 상자에 넣고 사당의 로비에 소중히 간직하였다. 이 (신) 거북, (그것은) 차라리 죽을지언정 뼈 하나를 남겨서 소중히 할 것인가, 아니면 진흙 속에 살면서 꼬리를 흔드는 것이 낫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두 의사는 "차라리 진흙 속에 살면서 꼬리를 흔드는 게 낫겠다" 고 말했다.

Zhuangzi 는 말했다: "제발 돌아 가세요! 진흙 속에서 꼬리를 흔들고 싶다. "

4. 살다가 발목을 잡는 것이 아니라 산다는 게 무슨 뜻인지 (Y W W I T 의 ZH NG) 는 높은 자리에 있는 것보다는 청빈에 은거하는 것이 낫다고 설명했다.

나중에는 더러운 환경에서 구차하게 살다가 살림을 훔치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전국 주앙 저우 "주앙 지 추수": "차라리 태어나서 뒤로 미루겠습니까?" " 예: 강동으로 돌아가려면 필연코 죽는다.

달프' 파괴시' 와' 단어' 의 용법: 술어와 정어: 문어용. 이야기: 장자, 전국시대의 유명한 사상가, 재능이 있다. 초위왕은 그를 초대하여 국가 사무를 관리하는 것을 돕고 싶어한다. 그는 두 명의 사자를 파견하여 많은 진주와 실크를 데리고 민들레 기슭에 은거해 낚시를 하는 장자를 만났다. 예를 들어 장자는 사자들에게 살려준 거북이처럼 은거하고 싶다고 말했다.

메신저는 어쩔 수 없이 분노하여 떠났다.

5.' 장자가 민들레에서 낚시하다' 원문과 번역문 1, 원문: 장자가 민들레에서 낚시를 하고, 초왕은 여러 의사를 먼저 보내 "중국에 지치고 싶다!" 라고 말했다. 장자는 장대를 무시하고 말했다. "초나라에 거북이 한 마리가 있다고 들었는데, 3000 세가 죽었다. 국왕은 수건으로 그것을 절에 숨겼다.

이 거북이가 죽어서 뼈를 가지고 있으면 더 비싸지 않을까요? 출생 후 꼬리를 끌고 그림을 그리시겠습니까? 두 번째 의사가 말했다. "차라리 태어나서 꼬리를 끌고 싶다." 장자가 말했다. "없어졌어! 나는 내 꼬리를 페인트로 끌 것이다. ""

2. 장자가 민들레에서 낚시를 하고, 초왕은 두 명의 의사를 파견하여 그의 소망을 표현하게 했다. (그들은 장자에게 말했다.) "당신의 전 영토를 번거롭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장자는 낚싯대를 들고, 머리도 돌아오지 않는다. 그가 말하길, "초나라에 거북이 한 마리가 있다고 들었는데, 죽을 때는 이미 삼천 살이 되었다. 국왕은 그것을 비단에 싸서 대나무 상자에 넣고 사당의 로비에 소중히 간직하였다.

이 왕팔이, 골격을 남기기 위해서, 죽을지언정 존엄은 보이지 않는가? 아니면 차라리 진흙 속에 살면서 꼬리를 끌고 기어가는 게 낫겠어요? 두 의사는 "차라리 진흙 속에 살면서 꼬리를 끌고 기어가는 게 낫겠다" 고 말했다. 。 장자가 말했다. "집에 가자! 나는 차라리 꼬리를 끌고 진흙 속에 (거북이처럼) 살고 싶다. ""

확장 데이터:

장자 () 는 본명 주 () 로 자수 () 와 송 () 에서 태어났다. 그는 동주전국 중기의 유명한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이다.

장자는 중국의 중요한 철학 유파로 도가 학파의 주요 대표 중의 하나이다. 감사: 1 층: 초왕파 의사를 써서 장자를 벼슬하게 하다.

2 층: 장자는 벼슬을 거부했다. 장자의 행동, 태도, 언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장자가 자유를 갈망하고, 사물에 얽매이지 않고, 세속에 얽매이지 않고, 명리를 뜬구름처럼 바라보는 사상을 묘사하며, 그의 재치, 변론, 탈속,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자유를 소중히 여기고, 명리에 동요하지 않고, 통치자와 동류하는 이미지를 표현했다.

참고 링크: pushui Baidu 백과 주앙 지 낚시.

문어문의 번역은 한 권의 책이 아니다. 왕 자오 추 에 사자 를 보내, 그는 드럼을 가지고 있었다. 계명은 이렇게 말한다. "반드시 내 말처럼 될 것이다." 메신저는 말했다: "왕의 드럼과 하프는 결코 슬퍼하지 않았습니다! 클릭합니다 왕은 말했다: "궁전 상인 고체 조정! 클릭합니다 사자가 말했다: "당신은 왜 곡의 기둥을 쓰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왕은 "날씨가 건조하고, 현이 급하고, 궁상이 이주하는 것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책이 아니다" 고 말했다. 사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현명한 군주는 일을 하게 할 수 있지만, 말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행운을 만나면 그를 축하하고, 흉악하면 그를 목매어 죽일 것이다. 오늘 추, 조 수천 마일 떨어져, 길흉화복, 우환은 예측하기 어려워 쓸 수 없다.

진추 출정, 진왕은 사람을 초나라에 보냈고, 초왕은 그를 데리고 놀게 했다. "네가 올 때 점을 쳤니?" " -응? (그) 대답: 끝났어!

점술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그) 대답: 아주 운이 좋다.

추 는 말했다: 아! 이상하다! 너희 나라에는 좋은 거북이가 없니? 왕은 너를 죽이고 너의 피로 시계를 그릴 것이다. 이것도 행운인가요?

밀사 는 말했다: 진 추 출병, 우리 왕이 먼저 확인하라고 보냈지만, 나는 죽임을 당하면 돌아갈 수 없었다. 그래서 우리 왕은 그의 군대를 수습하고 초군을 방비하는 것을 알고 있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생각하는 길상이다. 또한, 만약 죽은 사람이 의식을 잃는다면, 시계에 그림을 그리는 것은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죽은 사람이 의식이 있다면, 내가 어떻게 진 대신 추 를 도울 수 있습니까? 나는 초나라의 종소리를 잠잠하게 할 것이다. 그것 없이는 깔끔한 군대가 없다. 타국 사자를 살해하고 그를 살해하려는 음모는 자치가 아니다. 너희 의사는 잘 생각해야 한다.

메신저는 이 일을 초왕에게 보고했다. 초왕은 진나라의 사자를 사면했다.

이것은 소위 "행운" 입니다.

조화란 태아가 태어나기 전에 어른이 좋은 시기를 선택해 제왕절개수술이나 순산을 통해 태어나게 하고 천지의 선영을 흡수하는 것을 말한다.

7. 문어문 번역 2 에 대하여. 비천한 스님: 쓰촨 외진 산간 지방에는 두 명의 스님이 있는데, 한 명은 가난하고 한 명은 부유하다.

어느 날 가난한 스님이 부승에게 말했다. "남해에 가서 부처님을 모시고 싶어요. 할 수 있을 것 같니? " 부유 한 스님은 말했다: "왜 가니? 클릭합니다 가난한 스님이 말했다. "물병 하나랑 밥그릇 하나 주세요." 부유한 스님은 동의하지 않는다. "몇 년 전에 나는 배를 빌려 남해로 가고 싶었지만, 나는 아직 너를 가게 한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하지만 이듬해 빈승이 남해에서 돌아와 부처님을 경배했다.

그는 부승에게 그의 여정을 알렸고, 부승은 매우 창피해 보였다. 쓰촨 에서 남해 까지, 나 는 얼마나 먼 지 알 수 없지만, 부자 스님 은 닿지 않지만, 가난한 스님 은 도착했다.

이 가와바타 스님보다 한 사람이 더 낫지 않겠는가? 3. 제환공은 보라색이다: 제환공은 보라색 옷을 즐겨 입는다. 이 도시의 모든 사람들은 보라색 옷을 입는다. 그때 생사 다섯 필은 아직 보라색 천 한 필을 바꿀 수 없었다.

제환공은 이에 대해 걱정하며 관중에게 말했다. "저는 보라색 옷을 즐겨 입습니다. 그래서 보라색 옷감은 비싸지만 전국민들은 보라색 옷을 즐겨 입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관중은 말했다: "ru Yu 는 이것을 멈추고 싶어, 왜 보라색 옷을 시험해 보지 그래? 클릭합니다 -응? 주변의 시종에게' 보라색 냄새가 너무 싫어요'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이때, 어떤 시종이 보라색 옷을 입고 그를 만나러 온다면 환공은 "뒤로 좀 서라, 나는 보라색 냄새가 싫다" 고 말했다.

듀크는 대답했다: "좋습니다. 클릭합니다 이 날, 보라색 옷을 입지 않은 경호원; 다음 날, 도시에서 더 이상 보라색 옷을 입지 않았다. 여러 날이 지나자 이 나라에서는 더 이상 보라색 옷을 입지 않았다.

4. 푸수 자살: 찾을 수 없습니다. 가짜 마음: 시장에 매우 가난한 사람이 있습니다. 아침 식사 후 저녁 식사가 있는지 모르겠다. 어느 날, 나는 무심코 계란 하나를 주웠는데, 아내에게 "우리에게는 가족이 있어요!" 라고 말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 \ "그의 아내는 그가 어디 있는지 물었다. 남자는 아내에게 계란을 보여 주며 말했다. "다시 말해, 우리는 10 년만 있으면 완전한 가정을 가질 수 있다. ""

그럼 난 내 아내에 게 말할 거 야, "나는이 계란을 가져다가 닭을 빌릴 이웃을 찾을 거 야." " 닭이 자랐으니 우리 암탉 한 마리를 데리고 가자.

생계란을 가지고 한 달 동안 15 마리의 닭을 얻을 수 있다. 2 년 안에 닭이 자라서 병아리를 낳으면, 300 마리의 닭을 얻을 수 있고, 10 금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금으로 암소 다섯 마리를 사면 암소는 송아지를 낳는다. 3 년 동안 소 25 마리를 얻을 수 있고, 우생의 소는 소를 재생할 수 있다. 3 년 안에 금 300 금을 환전할 수 있습니다. 나는 금 대출로 3 년 동안 500 금을 받을 수 있다.

그 중 3 분의 2 를 가지고 밭을 사서 집을 사고, 나머지 3 분의 1 은 하인 첩을 사다. 너와 나는 여유롭게 여생을 보낼 수 있다. 그때는 얼마나 행복한 일이었는가! 그의 아내는 그가 첩을 산다는 말을 듣고 화가 나서 손으로 계란을 깨고 말했다. "우리는 어떠한 번거로움도 남길 수 없다." 이 남자는 분노하여 그의 아내를 채찍질한 후 그녀를 관문으로 데리고 가서 한 관원을 만났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이 여자는 바로 내 재산을 파괴한 사람이고, 관원에게 사형을 선고해 달라고 부탁한다."

관원은 그에게 가산이 어디에 있는지 물었다. 그 남자는 뒤이어 계란부터 시작하여 작은 첩을 사는 일에 대해 이야기했다.

관원은 듣고 나서 이렇게 말했다. "이렇게 많은 졸병이 이 여자에게 한 대 맞았으니 정말 밉살스럽다. 정말 죽일 수 있어! " 그래서 그는 볶음요리를 죽게 하라고 명령했다. 그 여자는 비명을 지르며 말했다. "우리 남편이 한 말은 일어나지 않았다. 너는 왜 나를 삶아 죽게 하느냐? " 그 관리는 이렇게 말했다. "당신 남편이 첩을 사고 싶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왜 질투하는 거야? " 여자 는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해 를 제거하기 전에! 클릭합니다 \ "그 관리는 미소 지으며 그녀를 놓아 주었다.

6. 삼옥: 동옥이라는 사람, 말이 솔직하고 성격이 순박하며 무뚝뚝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어떤 사람은 그에게서 배우고 싶지만, 그는 쉽게 가르치려 하지 않는다. 그가 말하길, "당신은 이 책을 백 번 읽어야 합니다." 그가 말하길, "만약 네가 이 책을 백 번 읽는다면, 너는 당연히 그것의 뜻을 이해할 것이다." 그에게 공부하는 사람은 "배우고 싶지만 시간이 없다" 고 말했다. 동 유 (dong Yu) 는 "나는 3 개 이상을 해야 한다" 고 말했다. 누군가가 삼옥의 뜻을 묻자 동옥은 말했다. "겨울은 1 년 중 자유의 시간이다. 그 이후로 많은 유교생들이 점차 동울로부터 배우고 있다. 7. 야유육교 등월: 서호가 가장 아름다울 때는 봄이고, 월야입니다.

하루 중 가장 아름다운 시간은 산에 연기가 자욱한 아침과 연기가 자욱한 저녁이다. 올해 춘설은 매우 번영했고, 매화는 추운 눈에 의해 억제되었다. 그것은 여전히 보기 드문 경이로움 (매화) 으로 나중에 복숭아꽃과 살구꽃과 함께 열렸다.

내 친구 도왕릉이 여러 차례 나에게 말했다. "푸김오원의 매화는 송대 장공부 조우당의 오래된 물건이니 빨리 감상하세요!" 나는 복숭아꽃에 미련이 있어 이 호수를 떠나기 아쉬워한다. 부러진 다리에서 수제까지 푸른 풀 붉은 꽃이 안개처럼 자욱하여 20 여 리를 가득 채웠다! 노랫소리는 맑은 바람과 같고, 벼슬녀들의 가루는 비 오듯 땀을 흘린다. 해안에 있는 버드나무보다 관광객이 더 많고, 로셔츠바지를 입고 있다.

너무 화려해요! 항저우 사람들은 서호를 정오, 정오, 선전 (오전 1 1 오후 5 시까지) 만 유람한다. 사실 녹색은 호수의 아름다움으로 물들고, 산 속의 안개는 노을빛으로 비춘다. 그 색깔은 정말 예쁘다. 해가 뜨고, 해가 지고, 그것들이 가장 아름답다! 밤에는 달이 있어서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꽃의 자태, 버드나무의 부드러움, 산의 모습, 물의 마음에는 모두 독특한 맛이 있다. 이런 즐거움은 산속의 스님과 관광객만이 즐길 수 있다. 어떻게 하면 일반인과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8. 간언살초: 새 잡는 것을 좋아하고, 촛불을 보내서 새를 기르는 일을 맡았지만, 새는 모두 도망쳤다.

제경공은 매우 화가 나서 관원에게 그를 죽이라고 명령했다. 얀 닫아 (Yan zi) 은 말했다: "Zhu Zou 는 세 가지 죄를 지었다. 내가 일일이 열거하고 그를 처형하도록 허락해 주세요. "

제경공은 "네." 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의 이름은 주추입니다. 제경공 앞에서 그의 범죄를 열거하며 말했다. "주추야! 네가 우리 군주를 위해 새를 기르고, 새를 버리는 것은 죄 중의 하나이다. 우리 군주가 새 때문에 사람을 처형하게 한 것은 두 번째 죄였다. 제후들은 우리 군주가 새경사를 중히 여기는 것이 세 번째 죄라고 들었다. "

안자는 주추의 범죄를 열거하고, 제경공이 그를 처형할 것을 요구했다. 공 징 (gong Jing) 은 "처형되지 마라! 나는 너의 건의를 본다! " 9. 미화: 좡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