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행상생의 구체적 분석.
김: 불이 나면 컨테이너가 됩니다.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무겁다. 강금승수, 그리고 싸울 수 있다.
Jinneng 그램 나무, 금 나무 더 많은 새; 나무가 금을 만났을 때, 그것은 반드시 절단되어야 한다.
흙에서 태어나 흙에 묻히다. 금은 토양에서 태어날 수 있지만, 더 많은 금은 토양에서 변할 수 있다.
불: 불이 왕성할 때 물은 서로 돕는다.
불은 토양을 낳을 수 있고, 흙은 불이 어둡다. 불이 흙이 되었으니, 그래야만 그 불꽃을 막을 수 있다.
불은 금을 이길 수 있고, 금은 더 많은 불을 끌 수 있다. 금이 약해지면 녹는다.
라이목승, 무희;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지만, 더 많은 나무는 연소할 것이다.
물: 물이 많으면 연못이 된다.
물은 목재를 생산할 수 있지만, 더 많은 목재가 물에 닿으면 수축한다. 물은 나무보다 잠재력을 더 잘 방출한다.
물은 불을 조절할 수 있고, 불은 말라 버릴 수 있다. 약한 불은 물을 만나면 결코 꺼지지 않을 것이다.
물 라이 jinsheng, 금과 물 탁함;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금을 함유하고 있다.
토양: 토양에 풍부한 물이 있어야 준설을 할 수 있다.
흙은 금을 낼 수 있고, 흙은 더 많은 금을 바꿀 수 있다. 강토 강금은 멈출 수밖에 없다.
토양은 물을 치료할 수 있고, 물은 흙과 함께 흐를 수 있다. 물이 흙을 만나면 막힌다.
라이 huosheng, 더 불타는 화재; 불은 흙을 낳고 흙은 불에 검게 변한다.
나무: 나무가 왕성하면 금을 받고 기둥이 된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지만 더 많은 나무가 타 오릅니다. 튼튼한 나무 하나에 불이 붙기 때문에 고집이 세다.
나무는 흙을 이기고, 나무는 흙을 깨뜨릴 수 있다. 흙이 나무를 만나면 반드시 넘어진다.
라이, 물 나무 표류; 물은 나무를 만들 수 있지만, 더 많은 목재가 물에 닿으면 수축한다.
오행의 의미
오행은 중국 도교의 예로부터 시스템관으로 한의학, 풍수, 명리, 상면, 점술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오행의 의미에는 음양 진화의 다섯 가지 기본 추세, 즉 물, 불, 금, 나무, 흙이 포함된다. 오장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즉, 오행은 우리의 오장육부와 일정한 대응 관계가 있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오행학설로 세계 만물의 형성과 상호 관계를 설명했다. 그것은 전체적인 개념을 강조하며 사물의 운동 형태와 전환 관계를 묘사하기 위한 것이다. 고대 음양 대립통일의 학설이고, 오행은 원시적인 일반 시스템론이다. 음양은 중국의 근본이고, 중국의 철학, 미국의 우주관은 중국 문화 내용의 지혜를 대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