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시라는 이름은 그 자체로 잘못된 것이다. 집시 (집시 또는 집시) 는 영어 단어 Egyptian 에서 진화한 것으로, 영국인과 세계 대다수 국가의 전통 호칭이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15 세기에 유럽인들이 그들 곁을 떠돌아다니는 낯선 사람들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그들이 이집트에서 온 것으로 착각하여 그들을' 이집트인' 이라고 부르며 점차' 집시' 가 되었기 때문이다. 집시는 로마라고 자칭하며 집시어에서 "사람" 을 의미한다. "로마" 라는 단어는 1965 에 설립된 로마 국제기구에서 사용되었으며, 현재 국제적으로 인정되고 존중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그들을 집시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들의 습관과 전통적인 이름 때문이다.
로마를 집시라고 부르는 것은 이 민족의 기원과 역사에 대한 오랜 무지 때문만이 아니라 집시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충분한 글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 기원, 이주 등 역사에 대한 논의는 항상 일부 가설을 바탕으로 하거나, 이전 사람들이 잘못된 결론을 내리지 않고 선입견을 내세우는 것이 주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주명언)
영국인들이 자신이 이집트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하는 것 외에도, 프랑스인들은 자신이 보헤미아에서 온 것 같다고 생각하여 보헤미아인, 집시, 지탄인, 진가리인 등이라고 부른다. 스페인 사람들은 그들을 집시와 보헤미아인이라고 불렀지만, 그들을 Atsigano 나 그리스인이라고 불렀고, 그들이 그리스에서 왔다고 생각했고, 구소련도 그들을 Atsigano 라고 불렀다. 간단히 말해서, 집시는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다른 민족이 그들에게 강요한 것이며, 주관적인 억단에 근거하여 그들의 민족 혈통을 확정했고, 그들의 역사도 편성되었다. 이 상황은 수백 년 동안 계속되었고, 기원 18 세기 말까지 집시의 연구는 돌파구가 되었다.
각국 학자들은 집시의 기원에 대해 수백 년간의 연구, 추측, 토론을 거쳐 결국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었다. 집시의 기원은 이집트도 보헤미아도 그리스도 페르시아도 아니라 인도인 것으로 밝혀졌다. 두 명의 독일 학자 Rudiger 와 Grellmann 과 영국 학자 Jacob Bryan 이 18 세기 말에 이 뛰어난 공헌을 했다. 그들 셋은 모두 언어학자이다. 그들은 65438 년부터 2008 년 80 년대 집시 방언에 대한 연구를 통해 유럽 집시의 언어가 인도에서 왔다는 것을 독립적이고 거의 동시에 검증했으며, 그 중 많은 언어는 인도 산스크리트어와 인도 힌디어와 매우 비슷하다.
이후 영국 학자 샘프슨은 집시의 언어에 대해 광범위하고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했으며, 이전 사람들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 많은 발견을 했다. 그는 베니스의 집시 방언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샘슨은 연구 과정에서 이 언어에 많은 외래어가 포함되어 있고 대량의 데이터를 얻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집시가 인도에서 기원한 이론에 대한 충분한 증거를 찾을 수 있다. 샘슨은 베니스 집시의 방언에 포함된 외래어를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여기에는 36 개의 이탈리아어 어휘, 65,438+050 개의 영어 어휘, 430 개의 페르시아와 베니스 사이의 다양한 언어의 어휘, 565,438+08 개의 힌디어 어휘가 포함돼 인도어가 당시 집시의 언어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중에 많은 학자들이 집시 언어 연구에 종사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유럽 집시의 언어와 마찬가지로 아시아 집시의 언어에도 대량의 인디언어 어휘가 포함되어 있으며, 서면 문자에서는 문법적으로 인디언어와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각국 학자들은 집시의 언어가 인도의 언어에서 유래했다고 결론을 내렸다. 집시는 인도에서 기원했다. 학자들은 더 이상 환상, 추측, 전설에 잠기지 않고 현실을 직시하고 사료를 발굴해 연구를 진행하면서 풍성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하지만 언어학적인 관점에서 집시의 기원을 연구하는 데는 아직 부족한 점이 있는 것 같다. 우리는 또한 이 민족의 역사를 연구하고, 그 민족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며, 그것의 발원지가 인도에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집시가 인도에서 기원했다는 것을 더 증명하기 위해서는 이 고대 민족의 사회 제도, 문화, 풍습을 연구할 필요가 있다. 고대 인도에는 널리 알려지고 널리 알려진 민족 왕국이 있다. 기원 4 세기에 이르러 이 민족은 그 오래된 문화와 심상치 않은 풍습이 사람들의 주의를 끌었다. Dom 사람들은 대부분 음악 애호가와 점쟁이이다. 이 점에서 이들은 기원 6 세기 산스크리트어로 쓰여진 천문학 논문에서 Gand—harva (음악 애호가) 라고 불렸다. Dom 사람들은 노래하고 춤을 출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직업으로 삼아 생계를 꾸릴 수 있다. 인도 고대 역사학자 갤한나는 그의 카슈미르 연대기에서 여러 차례 이런 상황을 언급했다. 영국 고고학자와 탐험가 올리예 스탠 (Olier Stein) 에 따르면, 일부 돔 사람들은 거리에서 기예를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갔으며, 그중 가장 우수한 사람들은 왕의 호의를 받아 궁전을 드나들 수 있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드물다. 대부분의 경우, Dom 사람들은 인도의 다른 민족들에 의해 경멸을 받는다. 그들은 고정된 직업이 없다. 여배우로서 강호를 돌아다니는 것 외에는 종종 나이트워치, 청소부, 집행원, 장인 등 저급한 직업에 고용되는 경우가 많다. 돔 사람들은 다재다능하고 생계를 잘 꾸려 나갔지만, 현지 농부들은 그들을 업신여기고 결혼을 금지했습니다.
키시미영 북부의 길기트 지역에는 이슬람교를 믿는 돔 집단이 있었는데, 약 300 명이었습니다. 이 사람들은 영국 동방 언어학자인 로리이 (Lori Yi) 의 주의를 끌며 그들의 언어, 문화, 관습, 역사를 연구하여 이 DOM 이 2 세기나 3 세기에 벨치스탄에서 이주한 것을 증명했다. 로리마는 길깃 지역에 사는 돔 사람들이 생계를 꾸려 나가고 각지의 생활조건과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보통 두세 가지 언어를 사용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이 사용하는 인도 언어에는 많은 외래어가 있지만, 이 단어들은 그들의 모국어와는 매우 다르다.
역사적으로 돔 사람들은 종종 제련과 금속그릇 제조와 연결되어 있으며, 이 기술은 그들의 후손인 집시에게 전달되었다. 확실히, 돔과 집시들은 모두 이 업계에서 상당한 수익을 얻었다. 고대 인도는 제철의 발원지라고 할 수는 없지만 제련과 제철 방면에서 높은 명성을 얻고 있으며 서기 1 세기에 상당히 발달했다. 고대 로마 정치가 푸닐리는 인도의 철의 질이 가장 좋다고 생각했다. 기원 4-5 세기에 세워진 인도 중부 65,438+07 피트 높이의 달타는 양질의 철과 뛰어난 공예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오늘날 집시와 마찬가지로, 상당수의 집시들도 수선 작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간단한 도구를 들고 육체노동을 하고, 농기구를 수리하고, 다른 사람에게 냄비와 바가지를 수리해 주었다. 흥미롭게도, 그들이 철을 수리할 때 사용하는 풀무는 나무로 만든 것이 아니라 가죽으로 만든 가방 두 개입니다. 불어오는 방법도 이상하다. 손이 아니라 발로; 이 풀무는 인도 데간 고원의 Als 인들에게도 사용되었고, Als 사람들은 인도 힌두교 왕조 이전에 이미 Dom 에 의해 통치되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도명언) 유럽 집시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돔의 관습, 문화, 역사를 연구함으로써 고대의 돔은 집시의 조상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