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그리스 신화 중 아테나에 대한 이야기와 사료는요?

그리스 신화 중 아테나에 대한 이야기와 사료는요?

아테나 (영어 아테나 그리스어 α θ eta ν? 0? 4), 지혜와 정의의 전쟁을 담당하는 여신. 전설에 의하면 아테나의 조각상은 제우스와 지혜의 여신 메티스가 낳은 것이라고 한다. 가이아는 메티스의 아이들이 제우스를 전복시키고 제우스가 제우스를 통째로 삼킬 것이라고 예언했기 때문에 아테나의 조각상 제우스 (저자: 피디아스) 는 심한 두통을 앓았다. 아폴로를 포함한 모든 신들은 그를 효과적으로 치료하려 하였으나, 결과는 모두 헛수고였다. 신들과 인류의 아버지 제우스는 부득불 화신 헤피스토스에게 그의 머리를 열어 달라고 요청해야 했다. 벌컨 사람들이 해냈습니다. 올림푸스 신들을 놀라게 한 것은 우아하고 단호한 여신이 그녀의 갈라진 머리에서 튀어나와 광채가 나고 자태가 우아하다는 것이다. 그녀는 제우스와 같은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만약 타고난 에그스 (Aegis Eggerz) 의 힘을 더하면 그녀의 힘은 올림푸스의 모든 신을 능가할 것이라고 한다. 그녀는 가장 총명한 여신이며 지혜와 힘의 완벽한 조화이다. 그녀는 아테나, 전쟁과 지혜의 여신, 아테네의 수호신이다. 부엉이는 아테나의 상징이다. 기원과 전설 아테나의 이름은 그리스어로 아테나 또는 아테냐의 약어로, 이오니아 방언에는 아테나, 아테네이 (트로이를 포위하는 돋을새김도에 표시된 이름), 도리안 방언에는 아타나, 아타나아, 에올리아라고 적혀 있다 (우리는 또한 프랑스 화가 부그로가 그린 오디세우스의 집 그림에 그녀의 이름을 쓰는 또 다른 방법인 Athhnh 를 볼 수 있다. 이 단어는 그리스어에서 어원 해석이 없다. 아테나의 이름이 아테네의 이름과 같기 때문에, 예로부터 여신이 도시의 이름을 따서 지었는지 여신의 이름을 따서 지었는지에 대해 논쟁을 벌였다. 그리스어 지명에서 많은 도시 이름은 -ene 으로 끝납니다. 예를 들어, Mykene 은 -ene 이 전형적인 지명 접미사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아테나는 호머 서사시에서 아테나로 자주 불리는 팔라스 아테나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여신이 처음에 팔라스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나중에 아테네 사람들이 그녀에 대한 숭배가 발전함에 따라, 그녀는 "아테네의 팔라스" 를 의미하는 팔라스 아테나라고 불렸다. 나중에 아테나는 여신의 이름으로 단독으로 사용될 수 있었다. 그래서 팔라스의 의미를 밝히는 것은 아테나의 기원을 밝히는 관건이다. 유감스럽게도 사람들은 아직 이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했다. 어떤 사람은' 소녀' 로 해석하고, 또 어떤 사람은' 무검' 으로 해석한다. 그러나 그 결점 때문에 보편적인 인정을 받을 수 없고, 하나의 가능성으로만 볼 수 있고, 결론으로 삼을 수는 없다. 그래서 우리는 신화 속에서 아테나의 기원을 찾아야 한다. 아테나는 아테네를 중심으로 한 그리스 세계에서 널리 숭배를 받았다. 이 도시에는 그리스 종교 예술의 전형적인 상징인 파르테논 신전이 있다. 이 이름은 소녀 아파트를 뜻하며 여신 하녀의 숙소입니다. 하지만 아테나는 예로부터 중요한 신이었다. 그녀의 이름은 이미 선형 글자 B 에 등장했고, 고대 전설의 원소를 대량으로 보존한 동화 묘사도 있다. 아테나는 마이시니 석판에서 "여주인" 이라고도 불린다. 필라스키에 따르면 여신 아테나는 리비아의 트리토니스 강에서 태어났다. 세 명의 리비아 선녀가 그녀를 발견하자, 그들은 그녀에게 염소 가죽 옷을 입히고 그녀가 자라는 것을 돌보았다. 그녀가 아직 어린 소녀였을 때, 그녀는 한 연극에서 뜻밖에 그녀의 작은 친구 팔라스를 죽였다. 애도를 표하기 위해 그녀는 팔라스의 이름을 자신의 이름 앞에 놓았다. 그녀는 나중에 크레타 섬을 경유하여 아테네에 왔다. (아폴로니오스 참조) 이 자료는 피라스키 고대 사람들의 전설에 근거한 것이기 때문에, 많은 학자들은 아테나의 기원을 리비아 여신과 연결시키도록 인도되었다. 이 견해에는 몇 가지 방증 자료가 있다. "아테나의 우상이 입은 옷과 아기스의 재킷은 그리스인들이 리비아 여성들로부터 배운 것 같다. 리비아 여자의 옷은 가죽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염소 가죽 재킷의 귀는 뱀이 아니라 풀 버튼이기 때문에 다른 곳의 옷은 똑같다. 이 이름 자체는 팔라스 아테나 조각상의 옷이 리비아에서 왔다는 것을 증명한다. "(헤로도토스 역사)" "맥로드 이집트인들과 인접해 있는 사람은 오세스다. 그들과 마르코스 사람들 사이에는 트리튼 강이 있는데, 그들은 트리오니스 해안에 살고 있다. 그들은 매년 아테나에 대한 축복식을 거행한다. 축복식에서 그들의 소녀들은 두 팀으로 나뉘어 석두 막대기로 서로 싸웠다. 그들의 말에 따르면, 이것은 그들의 조상으로 우리가 아테나라고 부르는 단조로운 여신을 숭배하는 것이다. " (헤로도토스' 역사') 그리스 고고학의 발견에 따르면 리비아 이민자들은 기원전 4000 년 이미 크레타 섬에 들어왔으며, 역사 기록은 고고학 발견과 거의 일치한다. 그렇다면 팔라스는 어떤 하나님일까요? 그리스 신화 는 매우 일치하지 않지만,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 은 아테나 는 제우스 가 낳은, 하신 트리턴 이 기르는 것 이다. 팔라스는 트리턴의 딸, 아테나의 놀이 동무로 아테나에 의해 오살되었다. 하지만 팔라스는 오로비아와 클로스의 아들, 달의 여신의 아버지 등 타이탄 신 중 하나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1885 년 Fustelde Coulanges 가 쓴' 고대 도시' 에서도' 군함이 출항할 때마다 팔라스의 비석은 금색으로 칠해질 것' 이라고 언급했다. 그래서 아테나와 해신은 관계가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리비아 여신이 그리스에 들어온 후 그리스 원주민들이 숭배하는 팔라스와 접촉한 것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아테나가 헬레니즘화되어 많은 도시 국가 숭배의 대상이 되었을 때, 이 여신의 정통 신성한 기원을 묘사하는 일이 시작되었다. 다음은 아테나의 탄생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제 신들의 왕 제우스가 먼저 메티스와 결혼했다. 그녀는 신들과 필사자 중에서 가장 총명한 사람이다. 그녀가 아름다운 눈동자의 여신 아테나를 낳으려 할 때, 제우스는 천왕성과 가이아의 조언에 따라 메티스를 속여 자신의 배를 삼켰다. 그는 그녀가 벼락보다 더 강력한 무기를 가진 아이를 낳을까 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하지만 메티스는 곧 팔라스 아테나를 임신하게 되었고, 인간과 신들의 아버지는 톨리통 강가에서 자신의 생각으로 이 딸을 낳았다. 아테나는 그곳에서 제우스를 받아들였고, 그 덕분에 올림푸스 산에 사는 모든 신들보다 그녀의 힘이 더 컸다. 제우스가 아테나를 낳았을 때, 그녀는 방패와 전신 무기를 들고 있었다. " 이렇게 아테나가 제우스의 마음속에서' 다시 태어난' 이야기를 통해 그녀는 고귀한 출신으로 신성한 가문의 일원이 되었다. 아테나의 탄생에 관한 이 이야기는 유일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아테나의 제사장들이 말한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고대인들이 가장 정확하게 여겼습니다. "신보" 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그들이 제우스에게 이렇게 하는 것은 제우스를 대신하여 영원한 신의 왕좌를 차지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메티스는 매우 총명한 아이를 낳을 운명이기 때문에, 그녀는 바로 Tritognia (아테나), 눈이 밝은 소녀이다. 그녀는 힘과 지혜에서 아버지와 막상막하로 제우스를 대신하여 신들과 인류의 왕이 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제우스는 먼저 메티스를 배에 삼켜 여신이 그에게 계획을 세우고 역전승할 수 있게 했다. 메디스, 아테나의 어머니, 정의의 기획자는 신과 인간보다 똑똑해서 제우스의 뱃속에 남아 있다. 여신 아테나는 그곳에서 쉴드를 받아들였고, 그것으로 그녀의 힘은 올림푸스에 사는 모든 신들을 능가했다. [이 방패는 아테나의 무서운 무기가 되었다. 제우스가 아테나를 낳았을 때 그녀는 방패를 들고 있었다. 이런 묘사에서 우리는 고대 그리스 역사의 진화의 상징들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제우스는 아카이아의 종교를 대표하고, 아카이아인은 진정한 그리스인의 조상으로, 마이시니 문명과 이후의 크레타 문명을 창조해 기원전 2000 년경에 그리스로 이주했고, 메티스는 그리스의 원시 원주민들의 정신적 신앙을 상징한다. 메티스를 지혜의 여신으로 여기는 것은 당시의 그리스 문명이 이후의 이민 문명보다 낫다는 의미일 수 있다. 제우스가 그녀를 삼킬 때 원주민, 아카이아, 서아시아 이민자들의 다양한 종교와 문명의 융합으로 새로운 그리스 고전 문명 체계인 아테나를 형성했다. 물론 이 단어는 단지 비유일 뿐, 그리스 정통 종교의 상징은 여전히 아테나가 아니라 제우스였다. 그녀는 "예언" 에서 "예언" 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것은 당시 정복당한 민족의 신복을 다소 대표한다. 하지만 메티스는 삼키기는 했지만 제우스의 뱃속에 남아 있었습니다. 이것은 이 민족들이 어느 정도 자신의 전통을 간직하고 있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통명언) 아테나가 아테네 수호신의 전설이 된 것은 여신과 포세이돈의 싸움과 관련이 있다. 아테네가 페니키아인에 의해 처음 지어졌을 때, 포세이돈과 아테나는 그 이름을 따내기 위해 다투었다. 결국 합의에 이르렀다. 인류에게 가장 유용한 것을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은 도시의 수호신이 될 것이다. 포세이돈은 그의 삼지창으로 지면을 쳐서 전마 한 마리를 만들었다. 한편 아테나는 올리브 나무인 평화와 번영의 상징이 되었다. 전마는 전쟁과 슬픔을 대표하는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아테네는 여신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여신은 곧 이 도시를 그녀의 보호 아래 두었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에는 아직도 고대 그리스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 중 하나인 아테나 여신을 모시는 파르테논 신전이 있다. 아테나는 예술, 공예, 여성의 수공의 신이다. 그녀는 양손이 민첩해서 다른 사람의 도전을 견디지 못한다. 알크메네라는 리디아 소녀는 아테나의 능력을 업신여기는 것 같으며, 여신 아테나를 이길 수 있는 기회를 자주 자랑한다. 화가 나자 여신은 노부인으로 분장하여 알크메네에게 겸손을 권하였다. 하지만 그 무식한 여장인은 용감하게 그녀에게 도전했다. 여신은 위장을 벗고 도전을 받아들였다. 두 여성은 즉시 자신의 작품을 창작하기 시작했다. 여신이 디자인한 도안은 포세이동과의 투쟁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알크메네는 김사과 세 여신을 엮어 허영을 위해 필사자의 옷을 벗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나중에 아테나는 놀라서 자신의 작품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화가 나서 상대방의 작품을 갈기갈기 찢었다. 알크메네는 그녀를 비웃고 풍자했고, 분노의 여신은 그녀를 거미로 만들어 영원히 짜게 했다. 아테나도 전쟁의 여신이다. 트로이 전쟁에서 아테나의 적극적인 표현으로 인해 전신으로서의 그녀의 명성은 아레스를 능가하기도 했다. 그녀의 목마 묘수 역시 그리스인의 최종 승리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하지만 아테나는 아레스와 다르다. 아레스는 전쟁을 좋아하고 아테나는 평화를 사랑합니다. 이것이 아테네가' 평화를 사랑하는 도시' 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아테나는 또한 많은 그리스 영웅들을 도왔다. 그녀의 도움으로 이아송은 아르고스 배를 건설하여 금털을 찾는 항해를 마쳤다. 페르세우스는 밴시 메두사의 머리를 잘랐다. 헤라클레스는 많은 위대한 업적을 이루었습니다. 오디세우스, 트로이 전쟁의 참가자들은 바다에서 10 년을 표류하며 그녀의 보호에서 고향으로 내려갔다. 금사과를 다투는 세 여신 중 하나인 금사과가 유명한 트로이 전쟁을 일으켰다. 페르세우스자리 (π ε ρ σ ε? 0? 3? 0? (9) 아테나가 구리 방패를 주었습니까? 6? 0σπ? 0? 7 δ α α λ κ? 6? 8ν), 방패는 거울처럼 매끄럽고, 펄세우스는 반사영상을 통해 메두사의 얼굴을 직접 보지 않는다. 앞으로 펄세우스는 메두사의 머리를 아테나에게 바쳤고, 아테나는 그것을 염소 가죽 방패 사이에 두었다. 헤라클레스 한 쌍의 헤화이스토스에게 만든 청동판에 이상한 새를 쫓아내라고 (σ τμ μ φ λ α? 0? 7 ε? 0? 9? 0? 6 ρ ν θ θ ε? 0? 9). 헤라클레스는 아틀라스로부터 금사과 세 개를 받았지만, 금사과는 일반인을 위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아테나에게 주고 그녀를 먼 서방으로 돌려보냈다. 의신 아스프레피 OSS (? 6? 8 σ κ λ η π ζ ζ? 0? 2? 0? (9) 아테나에서 뱀머리 여자 이상한 혈관을 얻는다. 카드모스 (κ)? 0? 4δμο? 0? (9) 아테나는 전신천의 수호용을 죽인 후 그녀의 인정을 받았고, 카드모스가 용치를 파종하는 방법을 지도하기 위해 나타났다. 그리고 용의 이빨의 절반을 코르츠의 모기 (α) 에게 줄까요? 6? 8? 0? 6τη? 0? 9). 신들이 카드모스와 할모니아에 참여했나요? 6? 9 ρ μ ν ν? 0? (7α) 결혼식에서 아테나는 테베시의 영토를 계획하여 카드모스에 한 나라를 주었다. 테버시티 (θ)? 6? 8βαι) 예언자 테레시아스 (ω κ τ ε σ σ? 0? 7α? 0? 9) 어머니는 칼리크로우 (χα ρ λ λ λ) 입니까? 0? (4) 아테나의 좋은 친구이기도 하다. 테레시아스는 한때 우연히 아테나의 누드를 보았다. 아테나는 트레이시아의 눈을 손으로 가리고 불구가 되었다. Kaliklow 는 여신에게 아들의 회복을 도와달라고 요청했지만, 그녀는 할 수 없었지만, Tresias 의 귀를 씻어서 그가 새들을 들을 수 있게 하고, 그의 눈이 아니라 생산적인 지팡이를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하지만 이것은 트리시아의 실명의 기원에 대한 전설 중 하나일 뿐이다. 티디오스 (τ ε)? 0? 3? 0? 9) 멜라니 페르시아 (μ ε λ α ν? 0? 7 π ο? 0? (9) 아테나가 복부를 찔러 제우스로부터 약을 받아 영원히 살게 했다. 구원받은 티디오스는 페르시아인 멜라니의 머리를 잔인하게 먹어 아테나에 의해 다시 데려왔다. 다나우스의 딸들이 에이프토스의 아들 49 명을 죽였고 제우스는 아테나와 헤르메스를 보내 벌을 주었다. 아테네의 돈코 왕 밧줄 (κ? 0? (5 ο ξ ξ) 세 딸 로로스 (? 6? 2γραυλο? 0? 9), 허시 (? 6? 9πση), 판드로소스 (π? 0? 4 95δ ρ ο σ ο? 0? (9) 아테나는 천사들에게 알리지 않고 알렉토니우스를 몰래 한 상자에 넣어 판드로소스라고 불렀지만, 다른 자매들은 호기심에서 그를 열어 아기가 큰 뱀에 얽힌 것을 발견하자 큰 뱀이 그들을 잡아먹거나 아테네가 그들을 미치게 하고 높은 담에서 뛰어내려 자살했다고 한다. 오비드는 또한' 변형기' 에서 케크 밧줄과 그의 딸의 이야기를 언급했다. 아테네의 한 축제에서 천사 머큐리는 하늘의 세 자매 중에서 헤서를 발견하고 그녀를 추구하고 싶었지만, 로로스의 기둥 아래에서 메추리가 여동생을 추구하고 싶다는 것을 알게 되자 신들 앞에서 헤서의 험담을 했다. 질투허시는 신선에게 보일 수 있었고, 두 자매는 자신의 조건은 평등하지만 함께 있지 않았다. 이것은 즐거운 아테네 명절이어야 하지만, 고아로 로스는 하루 종일 허시를 비난했다. 미네바파의 질투의 여신은 비디아가 고아로 로스를 고문하고, 결국 고아로 로스를 대리석으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