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중원 전통문화에 관한 문장 한 편은 800 자 이상이다.

중원 전통문화에 관한 문장 한 편은 800 자 이상이다.

나는 너에게 문장 한 편을 찾았다.

우리가 중국의 전통문화와 국학을 언급할 때, 우리는 기본적으로 선진시대의 백가쟁명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따라서 선진제자백가를 해석하려면 그 시대의 역사적 맥락과 배경으로 돌아가야 그들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선진 시대의 문화를' 원생태' 문화라고 부를 수 있다.

진시 () 시대에는 황제 () 순순 () 에서 하상주 (), 춘추전국 () 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특히 도법 () 을 추앙하고 도덕규범 () 과 같은 공허한 교조를 중시하지 않았다. 상서' 와' 주역' 의' 덕' 자는 모두 법의 의미이며, 심지어 노자와 장자에게까지 이르러서도 도법은 매우 투철하게 해석된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의 이데올로기에는 길과 법만 있었다. 주문왕은 어떤 것이든 자신의 경로와 법칙을 가지고 있고, 한 사람도 자신의 경로를 가져야 하며, 경로마다 다른 법칙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관건은 우리가 어떻게 우리 자신의 길을 가는가에 달려 있다. 라오 주앙 (Lao Zhuang) 에게는 도교와 법을 반복적으로 논의하는 문제입니다. 그들은 인간의 길과 법칙이 반드시 따라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천지 (자연) 의 길과 법칙을 가리킨다. 자연의 길과 법칙을 따르지 않거나 어기면 좋은 결과가 없을 것이다.

공자는 인간의 개념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길은 기초에서 태어났다" 는 자신의 근본적 관념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개념이 성립된 후에 길은 자연히 있게 되었다. 명확한 개념과 명확한 경로를 통해 사람의 생활은 훨씬 쉬워지고 자신의 행복과 행복을 찾을 수 있다.

대학' 은 공자의 학생인 증자가 쓴 것이다. 그는 한 사람이 일어서서 자신의 삶의 길을 걷는 가장 중요한 문제는 자신의 도덕을 키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을 바로잡아야만 가정을 잘 관리하고, 나라를 잘 관리하고, 세상을 잘 관리할 수 있다. 아무것도 고치지 않고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중용' 은 공자의 손자자가 쓴 것이다. 그는 사람이 일어서서 자신의 길을 걷는 것은 수요와 적당한 생활방식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맹자는 더욱 재미있다. 맹자는 인간의 궁극적인 목표는 행복이고, 인생의 의미도 행복 추구라고 생각한다. 행복과 행복을 찾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필요하다. 행복과 행복이 자동으로 오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행복과 행복을 추구하려면 먼저 인간관계를 잘 하고 사회행동규범을 준수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관건은 가장 좋은 행동을 선택하고, 현명하고, 실사구시하고, 성실하고, 신뢰를 얻는 것이다.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의 원칙을 따른다면 행복과 행복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맹자' 라는 책은 어떤 삶의 길을 걷고, 어떤 행동을 택하여 행복과 행복을 찾는 데 주력하고 있다.

따라서 요약하자면, 진시 () 시대의 원생태 문화에서 사람들은 모두 인생의 길과 법칙을 추구하고, 인생의 목적과 의의를 탐구하고 있다. 그러므로 행복과 행복을 탐구하는 것이 원생태 문화의 주된 목적이다.

전국시대는 연년 혼전으로 7 국이 패권을 다투어 진나라가 천하를 통일한 후 전멸하였다. 300 여 년의 전쟁 끝에 사람들은 생존하고 싶었지만 삶의 목적과 의미에 더 이상 관심이 없었다. 이런 현상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사람의 주된 목적은 생존이지만,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인생의 목적과 의미를 잊어버린다. 한무제가 유학의 지위를 확립한 후 사람들은 유학에 대한 전승과 연구를 회복했다. 그러나 황제의 독재 통치로 역대 국민들은 자유사상이 부족했지만, 한당송 원명청 시대에는 중국 유학을 의심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났다. 유향, 유신 부자, 양웅, 환담, 반고, 왕충, 장형, 마융, 정현, 루드명, 구멍, 유지사, 손빈, 상루, 왕안석, 왕백, 김신상, 황종처럼 오랫동안 맹목적으로 경을 존중하는 폐단을 지적하여 사람들이 주성의 이학을 이해하게 하였다. 그중 의리 문제, 인성 선악 문제, 이성관계 문제는 모두 중국 사상사에서 상당히 논란이 되는 문제이다.

전국 시대부터 한초까지 300 년 동안의 전쟁은 문어와 구어의 혼동을 불러일으켰다. 도는 신비한' 도' 가 되었고,' 덕' 자는 더 이상 규칙이 아니라' 덕' 이 되었다. "의" 자는 줄곧 모호하여 "리" 의 반의어가 되었다. 30 대 건립' 이라는 관념은 가정과 사업이 되고,' 무후대' 라는 관념은 가업과 재산의 전승이 되었다. 주문왕의 역사를 기록한 <역경> 전체가 부추의 책으로 바뀌었고,' 논어' 전체가' 기록체' 로 조각화되었다.

전국, 한대 학자들은 유가의' 의식' 을 계승하느라 바빴기 때문에' 예기',' 의례' 등 여러 권의 책을 편찬하여' 의식' 이라는 원래 선진시대 원생태문화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했던 사회행동규범으로 예제 의식의 규칙이 되어 청대에서' 식인의 예교' 로 인정받았다

전쟁, 독재, 권위 확립, 관원시험 등이 선진시대 원생태문화의 파괴를 초래하고 문화단층을 형성한 것은 중국인의 비애다! 따라서 전국 말기부터 사람들이 인생의 길에 대한 추구를 잃고 자연과 삶의 법칙에 대한 탐구를 잃은 것은 매우 유감스럽다고 할 수 있다.

나의 시리즈' 원역' 은' 원생태' 문화를 바탕으로 한 번역이다. 나는 이 글을 썼는데, 단지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여 선진시대의 원생태문화에 관심을 기울이고, 더 많은 사람들이 나와 함께 선진시대의 원생태문화를 연구하고, 함께 중국의 전통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노력하기를 바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