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주의에 관해서, 바둑의 기원에서 몇 가지 단서를 볼 수 있다. 바둑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고증의 필요성 때문이 아니라 사실 고증도 없다. 중국 문화는 근원을 쫓는 것을 중시한다. 예를 들어 신농이 백초를 맛보며 백성들에게 농사를 짓도록 가르치고 복희가 첫 번째 어망을 짜냈다. 목수들은 노반을 조사신이라고 부르는데, 설령 그가 연극을 해서 몸을 팔아도 자신의 신의 가호가 있다. 이에 비해 바둑의 기원은 훨씬 모호해졌다. 그의 아들을 훈련시키기 위해 바둑을 가르쳤다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이 전설은 바둑에게 다행스러운 일이 아니며, 그래도 그것을 무시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주단 역사상 좋은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이다. 이 점은 역사서에 잘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을 주단 () 와 연결시키려 한다면 공맹은 깊은 견해를 가지고 있을 뿐이다. 바둑은 보양이 아니라 혼돈이다.
오청원은 자서전' 세계 뒤에 하늘이 하나 있다' 에서 바둑은 원래 천상을 점치는 도구이지 경쟁의 도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아마도 현재 비교적 받아들일 수 있는 주장일 것이다. 고대인들은 천체의 위치를 좌표로 기록하여 체스판의 초기 형태를 갖게 되었는데, 천체를 기록하는 좌표점은 최초의 체스판이었다. 이 논리에 따르면 바둑의 초기 형태에는 컬러 바둑이 하나밖에 없을 가능성이 높다.
바둑 () 은 흑백기라고도 하는데, 분명히 한 가지 색에서 두 가지 색으로의 전환이 있어야 하며, 천문학적인 관점에서 보면 상당히 논리적이다. 천체는 고정불변이 아니라 계절에 따라 끊임없이 변한다. 이런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이런 변화의 법칙을 탐구하기 위해 고대인들은 두 색 바둑을 바둑판 위에 놓고 비교 연구를 하기 시작했다. 이렇게 바둑의 바둑말이 서로 접촉하기 시작했다.
그럼에도 바둑은 여전히 천체기록기에 불과하다. 어떤 힘이 그것을 경기 수준으로 밀어 넣었습니까? 나는 그것이 점술과 예측의 힘, 신비한 것에 대한 인간의 타고난 호기심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인간 문화에서든 천문학과 점술술은 모두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천문학이 심층적이고 객관적인 존재라면 점술은 인간의 주관적이고 자각적이며 객관적 위에 군림하려는 정신력이다. 칸트가 별이 가득한 하늘을 보고 궁극적인 이성질서에 깊은 감동을 받았을 때도 고대인들도 마찬가지였다. 그들은 모두 미래 세계의 모든 비밀이 인간의 지혜로 탐구될 수 있다고 믿는다. 바둑은 일단 점술의 도구가 되면 더 이상 단순한 기구가 아니다. 그 이후로 인간의 지혜와 신앙과 하나가 되어 더 이상 천상을 간단하게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사상의 전달체이기 때문이다.
인간 사상과 객관적 세계의 뚜렷한 차이는 모순성에 있다. 갈등이 생기면 대립이 있고, 대립이 있으면 규칙이 있기 때문에 바둑은 마침내 그 경기 영혼을 갖게 된다.
오늘날까지 바둑은 외적인 형태로만 천문학과의 관계를 어렴풋이 볼 뿐, 예를 들면 천원, 별미와 같은 관계를 어렴풋이 볼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그리고 점술과의 연결도 쉽게 알아차리지 못한다. 우리 문화는 점술에 대해 큰 견해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괴력의 범주, 즉 공자의 유령이다. 그러나 사실 점술은 인류가 오래되었지만 결코 전해지지 않은 지식이다. 현재의 게임 이론도 본질적으로 점치는 것이 아닌가? 물론 전자는 당연히 훨씬 정확해야 한다. 결국, 우리는 수천 년 동안 인간의 뇌 용량의 변화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개방적인 마음으로 점술을 바라보면 점술이 바둑의 가장 본질적인 법칙에 반영되는 것을 갑자기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바둑의 정세 판단은 왕문의 서명 맛과 비슷하지 않습니까?
바둑, 점술, 게임 이론에 대해 말하자면, 머릿속에 영화 조각이 떠올랐다. 미국 게임 이론의 창시자인 내쉬는 평생 전설적인 경험을 많이 했고, 할리우드는 그의 이야기로 아름다운 영화를 준비했다. 문장 중에 내쉬는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다. 그 당시 게임 이론은 아직 초급 단계에 있었다. 한 사람이 그에게 바둑에 도전했다. 내쉬의 자신감과 상실은 그에게 큰 자극을 준 것 같다.
그들은 바둑을 두고 있다! 나는 이 장면을 보았을 때의 놀라운 느낌을 기억한다. 계몽운동부터 사람들은 인류가 이성적인 사고와 법칙의 총결을 통해 이 세상의 모든 신비를 탐구할 수 있다고 줄곧 믿었다. 내 생각에 내쉬는 분명히 이렇게 자신있게 바둑을 집어 들었을 것이다. "모든 단계가 법에 부합한다면, 그는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일본의 고금 1 인 수책도 비슷한 말을 한 것을 기억한다. "흑백이 틀림이 없다면, 검은색은 세 눈 반보다 못하다." 물론, 내쉬는 바둑에서 수책보다 못하며, 그의 패배는 바둑의 문제여야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큰 의문을 느꼈다. "모든 단계가 기존 법칙에 부합한다 해도, 당신은 정말 이길 수 있습니까?" "
이 문제는 바로 게임 이론의 정신이자 바둑의 정신이다. 인간의 사고와 지혜의 결정체로서, 그 법칙이 정말 최고가 될 수 있을까? 20 세기에 인류가 자연과 인문학에서 가장 큰 진보는 세계 만물 발전의 우연성과 예측할 수 없는 가능성을 인식하는 데 있었다. 이런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신비감은 바둑이 탄생한 날부터 사라지지 않았다.
만약 수책이 정말 바둑혼으로 변할 수 있다면, 오늘까지 살 수 있다면, 그는 반드시 감탄할 것이다. "최고의 놀이는 없다." "
바둑은 결국 사람이 두는 것이다. 이것은 바둑의 영혼이다. 그것이 태어날 때는 이렇다. 지금은 이렇다. 미래에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의 이점
바둑은 지능, 체력, 자질, 의지를 하나로 모은 오락 활동이다. 바둑을 두는 데는 많은 장점이 있다.
첫째, 바둑 활동은 건뇌체조다.
바둑은 주변에서 서로를 죽이는 게임이다. 다음 바둑을 두는 것은 한 명의 병사를 파견하여 상대를 공격하게 하는 것과 같고, 상대도 방법을 강구하도록 강요하고, 상대도 너를 공격하고 있다. 네가 방법을 강구해서 그를 다시 때리라고 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 끊임없는 공방 과정은 끊임없이 문제를 제기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뇌는 끊임없는 단련을 받아 점점 더 유연하고 똑똑해졌다.
둘째, 바둑은 수학의 천국이다.
많은 아이들은 숫자의 덧셈과 뺄셈에 싫증이 나고 바둑에는 숫자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오락에서 무의식적으로 수학을 받아들이고 계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셋째, 바둑 활동은 성품을 도야할 수 있다.
바둑 경기에서는 바둑 선수들의 문명화 예의를 요구하고, 이기거나 교만하지 않고, 패배해도 낙심하지 않을 것을 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시끌벅적하고 격렬하며 변화무쌍한 바둑에 대처할 때, 기사는 완강히 싸우는 정신을 발휘해야만 최후의 승리를 거둘 수 있다. 바둑을 자주 두는 사람들은 대부분 쿵푸가 침착하고 겸손하며 신중하며 행동거지가 문명화되고 우아하다.
넷째, 바둑을 두면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바둑은 사고를 매우 중시하며, 게임의 모든 바둑 선수는 공수 배역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전체 과정은 투지투용, 긴장감으로 가득 차 있다. 고도의 주의력, 빠른 컴퓨팅 능력, 예리한 관찰력, 세밀한 분석 능력, 유연한 적응력, 전반적인 조정 능력을 효과적으로 배양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바둑을 배우면 지능을 개발하고, 능력을 키우고, 성품을 도야하고, 자질을 높일 수 있다.
바둑 세계는 청소년의 낙원이다',' 바둑 활동은 지능 개발의 황금 열쇠다!' 바둑의 좋은 점이 이미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 준다.
바둑을 배우면 좋은 점이 많다.
지혜와 뇌의 유연성을 높이다.
능력이 강하고, 계산에 능하며,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결코 어렵지 않다.
전략이 많아지면 유연해진다.
장인의 마음은 정말 능력이 있다.
용감하게 투쟁하고, 의지가 강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