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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맹자는 늘 빔에 대해 의견이 있습니까?

맹자가 들보를 만나다. 참고: 맹자는 전국 시대 루족이다. 이름, 단어 옥자, 단어 자동차. 태사공은 "학자 뭉크, 업계의 제자" 라고 말했다. ...... 리앙, 리앙 은 그가 말한 것을 말하지 않았지만, 그는 멀고 넓은 리앙 도 전국 시대의 웨이 공작 이라고 생각했다. 모든 대들보를' 회' 라고 부른다. 태사공운: "35 년, 예돈은 현자를 모집하고 맹자는 양으로 갑니다." 이 장은 맹자의 시작이자 책의 강령이다. 이 장에서는 먼저 맹자가 공자에 대한 성인 왕에 대한 말을 보았다. 주씨는 이 장이 "근원을 뽑아 우리를 구하고, 근원을 뽑는 것도 성인의 마음이다" 고 말했다. 공자는 "자비" 라고 말했는데, 성왕만을 가리킨다. 맹자는' 인의' 에서 시작되었는데, 이것도 맹자가 순리에 맞는 것이다. 왕도는 존재하지 않고, 폭군은 흥성하고, 폭군은 패권으로만 통치할 수 있다. 그래서 진황이 나와서 천하가 통일되어, 오래도록 위압적일 수 없다. 맹자의 말은 당대에 현학적이지만 현세의 사람들을 위해 쓸 수 있다. 송장자후가 말했듯이, "천지를 위해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세우고, 계속 나아가며, 한정 없는 때까지 태평하다" 고 말했다. 국왕이 말했다. "너는 이미 먼 길을 걸었는데, 그것이 우리 나라에 이로울 수 있을까?" 참고: 혜왕은 맹자를 만나' 수익성이 있다' 고 직언했다. 왜냐하면 그는 어떻게 자율하고 어떻게 지배해야 하는지 알고 싶었기 때문이다. 전국 시대, 오늘의 왕, 내일은 다른 사람의 포로이다. 그래서 왕훼의 말은 맹자에게도 진실하다. 맹자가 그에게 말했다: "왕이 왜 이익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있습니까? 인의밖에 없다. 참고: 맹자는 공자의 적손이거나 그의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아들의 제자이며, 특히 시를 배우고 책을 배우는 데 능하다. 아들은 말했다: "자기 자신을 인자하게 하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한 "인은 아름답다" 고 말했다. 또 말했다: "주신, 의로움, 바이드." 그는 또한 "질적이고 정의롭다" 고 말했다 공자는 여태껏' 인의' 를 말하지 않았고, 맹자는 입을 열자마자' 인의' 라고 말했는데, 정말 공자가 말하지 않은 것이다. 공자는 인비가 내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외적으로 맹자는 함께' 인의' 라고 부르고,' 인의' 를 하나로 합치게 한다. 주 내부는 인인, 주외는 의라고 한다. 왕은 "왜 우리 나라에 유리한가? 클릭합니다 의사는 "왜 우리 집에 유리한가? 클릭합니다 학자인 서민들이 말했다. "왜 우리 몸에 좋은가요?" 。 참고: 왕 박사 학자는 모두 같은 국적이다. 중국인은 모두 이익지상이다. 만약 어떤 불평등이 있다면, 그것은 소송, 심지어 정복이다. "서괘" 도 "음식에는 반드시 소송이 있기 때문에 소송을 받는다" 고 말했다. 분명히 많은 소송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그것에 얽매여 있다. " 먹고 마시는 사람들도 수익성이 있다. 외국 이익의 부족과 투쟁, 소송의 기원도 마찬가지다. 그로부터 배운 사람도 서로 정복하고 있다. Qianji 국가는 그 군주 를 죽이고, qianji 집; 천 배의 나라가 그 왕을 죽이면 백 배의 집도 있다. 천 가지 길을 걷고, 백 가지 길을 걷는 것은 모두 지나치지 않다. 참고: 한 나라의 군주를 죽일 수 있는 자는 반드시 그 나라의 신하가 될 것이다. 천 번 국군을 죽일 수 있는 것은 반드시 백 번 신하일 것이다. 기수란 군차의 수, 말 네 마리가 한 마리씩 타는 것이다. 주씨의 이 말에 대한 평가는 "이런 견해는 이윤에 해롭기 때문에 왜 이윤이 이윤보다 높다는 것을 의미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는 것이다. 그것을 취하고, 그것을 취하므로 징표라고 한다. " 전국 시대 세계 정복, 순수한 자비로운 사람, 좋은 의도 쓴 있지만, 두려움 은 할 수 없다, 세계는 그것을 만들었다. 유가 사상이 나라를 부강하게 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국가가 혼란스러울 때는 불가능하다. 나는 세계의 다른 나라에서 가져가고 싶지 않지만, 세계의 다른 나라들도 나에게서 가져가고 싶다. 당신은 안전할 수 있습니까? 잘 모르겠어요. 선의후 의리, 선리, 취하지 않으면 당황하지 않는다. 참고: 후아, 충분해요. 이 말은 사람이 의롭기 전에 관대해야 하고, 가져가지 않으면 만족하지 말라는 뜻이다. 만약 사람이 먼저 의리를 취하고 이익을 얻는다면, 그것은 충분하지 않다. 이익과 의는 다른데, 어떻게 선후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의리와 이익은 대소분, 의부의 부자는 자신의 이익으로 천하의 이익을 얻지 않는 자를 가리키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그것의 작은 이익은 너와 나, 아주 작아서 해서는 안 된다. 인의가 없으면 친척을 떠나고 인의가 없으면 남편을 떠나는 것이다. 주의: 선함은 자기 친족에게 가까이 가는 것이고, 안팎에서 존중하는 방식도 마찬가지다. 인의는 그 군으로, 바깥에서 내면으로, 경의의 도리도 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매사에 인자할 수 있는데, 왜 자신의 친척에게 인자하지 않을 수 없는가? 만사가 모두 정정할 수 있는데, 왜 기꺼이 하지 않겠는가? 이런 인의도 일체형이다. 안팎이 다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쉽게 말했다: "입천의 길은 음양이고, 입지의 길은 강유하고, 입인의 길은 인의다." 이 대인의를 이룰 수 있는 사람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그들이 할 수 없다면, 그들은 거절당할 것이다. 왕도 인의일 뿐인데 왜 이래요? 참고: 의와 리는 유일하기 때문에 의와 이익은 의로다. 만약 당신의 왕력이 가능하다면, 당신은 그로부터 이득을 볼 것이며, 당신은 그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사마천의 시야에 있는 맹자.

마천은' 사기 태사공열전' 에서 "유묵가의 유류, 예의합합, 절익왕, 열전조의 성쇠,' 맹자 순경전' 제 14 회" 라고 말했다. 사마천은 유가를 존중하는 것으로, 맹자가 공자 이후 유가의 최고의 계승자이며 맹자의 대익대의사상을 인정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한은' 맹자' 로 시작하는' 맹자 서문' 에서 "공자의 길은 크고 박학할 수 있고, 그 제자는 모든 것을 다 알 수 없고, 모든 것을 다 알고, 모두 그 성에 가깝다" 고 말했다. 그 후 분봉되어 제후국으로 나뉘어 각각 제자에게 줄 수 있는 것이 있어 고대로 돌아가 결국 이득을 보았다. 뭉크만이 자사를 가르쳤고, 자사 연구는 증자에서 기원했다. 공자 이래 뭉크 가문의 이야기는 줄곧 전해 내려왔다. 그러므로 성인의 도를 따르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맹자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러므로 맹자는 확실히 유교 사상의 가장 좋은 계승자이다. 맹자의 핵심은 성선론이다. 그는 사람이 타고난 동정심, 수치심, 천명, 옳고 그름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바로 사람과 동물의 차이다. 사람이 이런 "마음" 을 가져야 인심, 정의, 의식, 지혜를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나중에 널리 알려지게 된 맹자의 인정수양론이다. 맹자는 인재의 선함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점에서 요순과 인간은 똑같다. 누구나 요순이 될 수 있다. 사람들이 의식적으로 노력한다면 누구나 도덕적 성인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자각하는 배양이 매우 중요하다. 맹자도 한마음 한뜻으로 하늘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늘을 다루는 방법은 마음을 고치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하늘' 을 사람의 머리 속에 구현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천도에 대한 기도도, 점술도, 외구도 필요 없다. 이것은 맹자의 인간성에 대한 인식이자, 그가 어떻게 나라를 다스리는가에 대한' 인정' 사상이다. 이러한 사상에서 우리는 맹자가 얼마나' 슬림함' 을 중시하는지 분명히 볼 수 있다. 동 Zhongshu 의 학생 시마 키안 (Sima Qian) 도 이것을 잘 알고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물론 사마천은 수양과 심성의 배양을 매우 중시한다.

맹자가 이 사상을 실시한 결과는 무엇입니까? 사마천은 아주 간단한 필묵으로 우리에게 답을 알려주었다. "도가 맑으니, 너는 그것으로 제선왕을 여행할 수 없다. 리앙, 리앙은 그가 무슨 말을 했는지 말하지 않았지만, 그는 멀고 넓은 맹자의' 인정' 론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왕들에게는 비현실적인 허황된 허상에 불과하다. 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미래가 아니라 지금, 인민이 아니라 그들의 왕권이다. 맹자 유세는 힘이 없어, "은퇴하고 만장 제자와 시서서를 만들고, 중니의 뜻을 풀고," 맹자 "7 편을 쓸 수밖에 없었다." 그의 말을 남기다. 사마천은' 맹자 순자전' 에서 맹자의 일생을 짧은 획으로만 요약했을 뿐이다. 맹자에게 인정 사상은' 당우 3 대 덕목' 의 순조로운 말일 뿐이다. 이 말들은 맹자에게 직접 말하는 것 외에도 사마천은 당시 자랑스러웠던 연연 등의 명예사를 더 많은 필묵으로 이야기했다. 설마 사마천의 눈에는 맹자가 비현실적이고 부고에 능한 사람일까? 사마천 () 은 연연 () 이 "이상하고 우여곡절의 변화" 라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는 음양의 소식을 깊이 이해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대성십여만 자가 남아 있다. " 그런 다음 말했다: "왕공은 처음에는 그의 능력을 보았지만, 무서워서 나중에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그가 이염의 일하는 방식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럼, 그것은 연연에 의해' 기보다 무겁다' 고 할 것이다. 복종, 교외에서 왕을 맞이하고, 손님주의 의식을 행하다. 사조, 평원군은 비스듬히 책상을 떠났다. 조왕안 () 처럼 혜성 선봉대를 손에 쥐고 있으니 제자석을 열거하고, 경석궁을 짓고, 직접 스승을 모시러 가십시오. 공자의 채아침' 과 맹자의' 지량' 에 비해' 세속적 성교의 의미' 가 아니다! "결론. 이염, 추마, 순우우 등은 군웅으로 분류되었다. 공맹은 비아봉 세속적인 사람으로 분류되었다. 맹자가 제나라 리앙 (qi Liang) 에 갇혔다 고 설명했다. 요리는 첸 카이 (Chen Cai) 였다. 공맹은 이엄, 이기 등의 대우를 받지 못하지만, 그들은 얻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안 되면 안 돼요. 그게 내가 말한 거에요. 그럼 맹자는 왜 조금씩 사는 것이 아니라 제량에서 갇혀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공자는 어진 정치를 원한다고 하고, 맹자는 의리를 취하겠다고 했다. 맹자는 한 번 말했다: "물고기, 나는 원한다, 곰 발도 원한다;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고,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다. 생명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나는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원한다. 그래서 나는 얻고 싶지 않다. 죽음도 내가 싫어하는 것이다. 그것은 죽은 사람보다 더 사악하기 때문에 나는 잃을 것이 없다. 이것은 그가' 정의' 가 죽음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불의함' 은 그가 죽음보다 더 싫어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그는 어떤 시련이 닥쳐도 피하지 않고, 어떤 실망도 자신의' 정의' 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그의 의리가 바로 그의 본성이다. 맹자는 "물고기와 곰 발이 둘 다 가질 수 없다" 고 말한 뒤 "옳으면 아무것도 없고, 옳으면 병이 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래서 당신은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원하고, 당신은 죽은 사람보다 더 악합니다. 성현만이 마음가짐이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은 마음이 있고, 성현은 귀를 잃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런' 정의' 는 성현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사실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지만, 성현이 그를 잃을 수 없고, 그를 버릴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즉, 사람이 이런' 본성' 을 유지하는 한 성현과 성현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그가 성교가 아닌 제나라에 갇힌 이유이다. 같은 이치로 서한 때 이릉은 군대를 이끌고 흉노를 공격하여 패하여 포로로 잡혔고, 그동안 반역자가 나타나 한무제에게 미움을 받았다. 사마천은 기탄없이 이릉을 위해 몇 마디 공평한 말을 해서' 허영심주' 로 간주되어 투옥형을 선고받았다. 사실, 시마 키안 (Sima Qian) 으로, 그는 정아 팔경 관리도 아니고, 리 링 (Li Ling) 의 절친한 친구도 아니고, 와인 한 잔도 없다. 주님의 동기를 무시하는 척 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단지 그가 진실을 알고, 리 링 (Li Ling) 을 믿기 때문에, 주님을 괴롭히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당시의 권신들은 모두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침묵을 지켰다. 아무도 감히 진실과 공평한 말을 하지 않아, 이는 이릉을 억울하게 하고, 사마천은 창피했다. 설마 태사지사마천 () 으로서 이것들을 몰랐단 말인가? 그는 태사령의 이런 아첨하는 일에 대해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는 눈을 멀게 할 수 없고, 귀담아듣지 않고, 충신이 무고하게 살해당하는 것을 보았지만, 무관심했다. 사마천의' 본성' 은 그가 감히 이릉을 위해 복수할 사람이 없는 조정에 나서서 이릉을 위해 해설하게 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그가 바보라고 말할까요? 만약 네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면, 너는 목숨을 잃을 가능성이 높다. 이것이 맹자가 말한' 사생취의 의미' 이다. 어떤 재난이 일어날지 알면서도 자신의 내면의' 본성' 이라는 부름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동중수의 학생으로서 사마천은 반드시 맹자의' 사신 취의 의리' 에 대해 상당히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전기를 만들 때, 나는 말했다: "이것은 의도적 인 세속적 인 간통죄입니까?" 너의 생각을 말해라.

자신이 신봉하는' 인정' 을 실현하기 위해 맹자는 열국을 주유하며 제후들 사이에서 로비를 했다. 하지만 맹자의 로비는 효과가 없는 것 같다. 공자는 춘추시대에는 의전이 없다고 말했다. 전국 시대는 더욱 그렇다. 그럼에도 맹자는 천하의 모든 사람을 위해 평화를 찾고자 한다. 설령 한 나라 안에서라도. 그리고 위 () 에 뛰어들었고, 위 () 가 진 () 에게 패배하여 국위 () 를 되살려야 한다. 그러나,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 양이 말했다. "여기서 멀지 않은데, 우리 나라에 도움이 될까요?" 리앙에게 이국은 가장 중요하지만, 그는 이국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한다. 그래서 맹자의 "왜 왕이 수익성이 있어야 하는가?" " 인의가 있다. 맹자의 눈에는 인의를 세상에 두는 것이 세상을 행운으로 만들 것이다. 이런 이익은 작은 이익도 아니고, 개인의 이익도 아니고, 백성을 근본으로 하고, 천하를 우선으로 하는 이태리이다. 그러나 리앙의 눈에는 어떻게 그가 땅을 되찾고, 그의 과거의 명성과 위망을 되찾는 것이 그가 원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러나 이것은 단지 작은 이익일 뿐, 단지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한 것이다. 그래서 맹자는 나중에 "나라가 천승으로 왕을 죽이고, 집은 천승으로, 천 배의 나라가 그 왕을 죽이면 백 배의 집도 있다. 수천 개의 물건을 가져가는 것은 과언이 아니다. " 그래서 시마 키안 (Sima Qian) 은 "글쎄, 이것은 이익 추구의 시작이다! 맹자는 양이 이렇게 평범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언행을 통해 그를 교육하여 위국 전체 국민에게 이득이 되기를 희망한다. 그러나 이런 희망은 결국 물거품이 되었다. 맹자는 이익을 말하지 않았지만, 그도 사리사욕과 작은 이익을 말하지 않았다. 그가 추구하는 것은 전 세계 국민의 정의이다. 이런 견지로 맹자는 이엄 등처럼 일생의 영광을 얻지 못했지만, 맹자는 후세 사람들이 배울 수 있는 본보기를 남겼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이 "역사 기록" 을 쓰기 시작했을 때, 좋은 친구 후수 (Hu Sui) 가 그에게 물었다: 공자는 왜 "봄과 가을" 을 했습니까? 그에게 왜 사기가 되냐고 묻는 뜻이다. 당시 사마천은 두 가지 이유를 설명했다. 하나는 비꼬는 것이다. 즉 역사적 사실에 대한 비판의식을 통해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의문점을 확정하고, 사람들의 옳고 그름을 분별하는 능력을 강화하고, 통치자에게 역사의 거울을 제공하고, 경각심을 유지하고, 전진의 방향을 파악하는 것이다. 둘째, 칭찬입니다. 그러나 Liling 사건으로 시마 키안 (Sima Qian) 은 거세를 강요당했다. 지혜로운 사람은 슬림하고, 어진 사람은 애인, 충실한 사람은 애인, 치욕을 참고 용감하게 결단을 내려야 하며, 행동은 명성을 날리는 데 있다. 이 다섯 가지 일은 군자가 천하에 세운 근본이다. 따라서 가장 큰 재앙은 탐욕이고, 가장 큰 슬픔은 슬픔이며, 행위의 추악함은 조상을 모욕하는 것이고, 가장 큰 치욕은 거세이다. 사마천은 이런 치욕을 받아들였는데, 그가 이렇게 죽었느냐, 아니면 구차하게 살느냐? 사마천이 후자를 선택한 것은 맹자가 말한' 리' 때문이다. 사마천의 경우, 그 자신의 죽음은 정말 그를 이런 세상의 굴욕과 고통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 그러나 사기의 중책을 완성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생존 기술이 부족한 것으로 간주될 수도 있고, 죄가 극악무도하여, 그는 어쩔 수 없이 죽을 수 없다. 만약 살아남는다면, 사서기록은 완성될 수 있다. 그러면 적어도 몇 마디는 후세 사람들에게 본보기를 남기고, 후세의 왕치국에 약간의 근거를 제공하고, 후세의 성현인인에게 약간의 행복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마천은 바로 이런 생각을 품고 치욕을 참고' 사기' 를 완성했다. 이런 의리 관계는 맹자와 사마천에 모두 반영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사마천의 《맹자전》은 단지 맹자를 쓰기 위한 것이 아니다. 그는' 말이 있으면 쓰지 않는다' 는 방식으로 종이에 그의 동시대 사람들을 섬세한 필치로 열거하고, 그들을 맹자와 함께 놓아서, 독자들이 맹자가 왜 그 뜻을 성공할 수 없는지, 왜 치욕을 참고 세상에 살고 있는지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했다. 사생취의는 맹자의 행동 규범이자 사마천의 입천하준칙이다. 극미리 대의는 맹자가 계승할 뿐만 아니라 역사학자 사마천도 계승한다. 맹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천도가 사람을 원하는 대임이라면, 먼저 그 심지를 쓰고, 근골을 쓰며, 기백을 굶기고, 기백을 비우고, 하고 싶은 대로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맹자의 일생의 묘사일 뿐만 아니라 사마천이 맹자를 좋아하는 사진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