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행학설, 일명 오행학설은 중국 고대인들이 세계를 인식하는 기본 방식이며 한의학, 풍수, 명리, 상면, 점술 등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오행의 근원은 상고시대의 만물이 영과 선조가 숭배하는 토템 관념이다. 공자의 오행 사상은' 이운' 에 나오는데, 공자가 자유교례에 대한 운영을 기록하였다. 오행의 의미에는 음양 진화의 다섯 가지 기본 추세, 즉 금 (수렴), 나무 (성장), 물 (침투), 불 (환멸), 토양 (융합) 이 포함됩니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오행학설로 세계 만물의 형성과 상호 관계를 설명했다.
오곡 다섯 가지를 "오곡" 이라고 부른다. 고대에는' 오곡' 에 대한 설이 많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쌀, 기장, 기장, 밀, 찹쌀이다. 다른 하나는 마, 기장, 기장, 밀, 찹쌀을 가리킨다. 양자의 차이는 전자에는 쌀이 있고, 후자에는 마무미가 있다는 것이다. 고대 경제문화센터는 황하 유역에 있고, 벼의 주산지는 남쪽에 있고, 북방의 벼 재배는 제한되어 있어, 처음에는 오곡에 벼가 없었다.
참고 사항:
오색 음식의 오곡, 야채와 과일 선택에 관해서는 오곡에는 팥과 붉은 옥수수, 검은 검은콩과 검은 참깨, 흰쌀, 밀, 흰 참깨, 노란 콩, 옥수수, 좁쌀, 녹두와 사계절콩이 있다. 과과에는 대추와 딸기, 검은 포도와 오디, 흰 배와 리치, 녹색 키위와 키위, 노란 바나나가 있습니다.
야채 중 토마토, 붉은 고추, 당근은 붉은색이고, 가지, 보라색 양배추, 검은 목이버섯은 검은색이고, 흰 무, 채화, 연근은 흰색이고, 호박, 팽이버섯, 황화채는 노란색, 오이, 셀러리, 시금치, 죽순은 녹색이다. 원료에서 곡물, 과일, 채소의 비율 결정은 인체에 필요한 물질과 결국 형성되는 음식의 식감과 관련이 있다. 과학배합을 통해 꿀과 계란을 적절히 첨가하고 화학무용첨가제를 첨가하지 않고 영양보건의 효능을 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