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무대왕
현무는 이후의 도사에 의해 북방의' 진무대왕' 으로 승격되었다. 다른 세 가지 정신과 다르다. 다른 청룡백호는 산묘의 문지기만 하고 주새는 9 일 현녀를 만들었다. 북방의 신, 초사? "먼 여행" 참고 구름: "현무, 북쪽 신의 이름. 클릭합니다 "사기 본기" 는 "공 () 은 선무 () 로 텅 비어 위태롭다" 고 기록하였다. 위사 통합 볼륨 6 강 지도 재건: "북흑제, 명엽광기, 선무에 능하다." 음양오행설에 따르면 북방은 물에 속하기 때문에 북방신은 물신이다. Wuyi 의 "Zhang Huai 9 문장" 은 "거북이는 물의 신이다" 고 말했다. 후한 "왕양전": "현무, 수신의 이름." 위사 통합 재건' 권 6' 하도':' 북방 칠신의 거처, 사실 싸움에서, 북진 주비 비바람'. 만물의 생장에는 빗물이 필요하고, 물은 불을 끌 수 있기 때문에 현무의 물신 속성은 백성들에게 상당히 중시되고 신봉된다. 중국은 고대에 생식의 신이 대신력을 음양 만물의 교감 진화 현상에 비유하여 생식 신력을 숭배했다. 뱀 자체는 번식의 상징이다. 현무는 거북사 모양으로 나타나 고대인들이 암수 교배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동한 위버양 (서기 12 1 년 전후) 현무 거북뱀은 서로 돕는다. 고대에 생명의 신 거북이는 장수불후의 상징으로 숨을 인도할 수 있었다. 사기 구즈열전' 은 "남방 노인은 거북이 한 마리로 침대를 지탱하고, 20 대 때 노인이 죽어서 침대로 옮겨도 거북이는 죽지 않았다" 고 말했다. 거북이는 가스를 유도할 수 있다. " 포박자' 재재: 성양이 검소할 때 사냥을 하다가 빈묘에 떨어져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다. 무덤에는 큰 거북이 한 마리가 있는데, 세고, 몸을 돌리고, 방향이 변덕스럽고, 입을 삼키거나, 쪼그리고 앉거나, 우러러보는 것을 보았다. 절약은 거북이라고도 불리지만 거북이가 하는 일을 하려고 하기 때문에 더 이상 배고프지 않다. 또한 선무는 7 박 첫날밤을 남두라고도 한다. "'성경' 에서" 남쪽에는 6 성이 있고 황제의 수명도 승상이다 "고 말했다. 진대간보 (3 16 정도 출생) 는 관화의 말을 인용해 "남두중생, 북두중사" 라고 말했다. 남방 전쟁은 장수를 연장할 수 있다. 불로장생을 추구하는 황제, 관료, 일반 서민들에게 매력적이다. 도교가 숭배하는 별의 신은 "4 상", "28 박", 일명 "28 집" 또는 "28 별" 이다. 중국 고대에는 천상과 일월 오성성의 운행을 관찰하기 위해 28 개의 별관을 관측 표지로 선정하여' 28 박' 이라고 불렀다. 평균적으로 4 조로 나뉘는데, 각각 7 박, 동서남북의 4 개 방위와 흑룡, 백호, 주새, 현무 등의 동물 이미지에 맞춰' 사상' 이라고 하고 도교는' 사영' 이라고 부른다. 사상 28 숙의 개념은 일찍부터 형성되어 전국 시대 초부터 기재되어 있다. 이후' 예기 곡례' 에서 "행전 주조는 현무를 따르고, 좌청룡 우백호는 좌청룡 우백호를 따른다" 고 말했다. 공쌍은 "주새 현무 청룡 백호도 4 대 기경이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 한대 슈웨이의' 상서 고링요' 는 "28 박, 하늘의 원기, 만물의 정기가 있다" 고 말했다. 따라서 동방각, 강, 변, 부, 마음, 꼬리, 광주리는 7 박, 그 형태는 용처럼' 좌청룡' 이다. 남정, 귀신, 류, 별, 장, 날개, 새 7 박은 메추라기 새처럼' 전 주새' 라고 불린다. 서에는 날뛰다, 루, 위, 상, 비, 군웅, 심칠숙이 있는데, 맹호처럼' 우백호' 라고 불린다. 북방에서는 전투, 소, 여자, 공허함, 위험, 방, 벽이 7 박 동안 머무른다. 그것의 모양은 거북이와 뱀처럼 생겼는데, 그것은' 무후' 라고 불린다. "도교는 이런 천상을 인격화하여 이름, 복장 색깔, 직함을 지어 그것을 숭배했다. 칠성운' 권 24' 24 밤' 은 "갑은 관양의 신, 별의 주, 구양의 신, 성빈 이름, 청과 현복, 별의 주" 라고 말했다. 을은 관음신, 강흥신의 주, 사음신, 성 사마, 적나라한 말머리와 검, 강흥신의 주님이다. "나머지 26 일 밤은 다 이렇다." 대만 상인 심동의 5 성급 호스텔 혼합 태양과 달도 28 개 호스텔의 외관과 행동속담을 묘사했다. "양각성의 본질은 종종 봄 생일이 시작된 후 사찰을 여행하며 콧수염과 절을 남기고 선종식에 대해 물어보거나 ... 수영을 하고 호텔에 가서 스스로 술을 마시거나 ... 아는 사람이 구하는 것은 더 많은 사람들의 양생파종술을 보여준다." 강 디 측은 세 별의 정수이다. 그들은 아침과 저녁에 함께 산책을 하고, 녹색 옷을 입고, 군중 속에서 혹은 대재절에 여행을 한다. ... 다른 사람들과 함께 세상을 찾고 구하는 것입니다. 현무는 도교에서 고도의 숭배의 신일 뿐만 아니라 실천을 지도할 수 있는 이미지이기도 하다. 현무 숭배에 관한 이야기와 전설에서 우리는' 선제' 를 인격화된 현무신으로 볼 수 있으며, 많은 불후의 인물과 마찬가지로 명사의 지적을 받고 있다. 박채장' 이라는 측면에서도 단도와 밀접한 관계를 발견할 수 있다. 전현이' 천계' 제 1 권에는 선제가 일심으로 읽고, 여경성 부자인 원준이가 무량한 도를 가르친다는 이야기가 실려 있다. 말해: "아들은 동해를 헤엄쳐 건널 수 있고, 날개 아래에는 산이 있어, 시작부터 5 만 리를 선회할 수 있다." 。 지진 궁전에서 물이 흘러나왔다. 태극이 생겨서 타고난 산이다. 극도의 바람이 부는 태안과 황야에서 이틀 동안 총 72 개의 산봉우리와 36 개의 바위가 있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아이들은 산에 들어가 산봉우리를 선택할 수 있고, 보라색 하늘로 돌진하는 사람들이 그곳에 살고 있다. 그들은 조화롭다. 승진 후 500 살 때 나는 천국에 있었다. 내가 두 번째로 한룡을 강탈했을 때 나는 정말 좋았다. 결국 나는 회복되었다. 저는 삼계 시랑이고, 다음 계 대성이며, 강도로 유명합니다. 나는 하늘, 땅, 일, 달과 화목하게 지내며 결실을 맺었다. 이 이야기를 끝낸 후, 원준이는 구름 위로 올라가 떠났다. 이 이야기는' 태상황이 다성다진무본전 신묘경' 제 3 권에서도 찾을 수 있다. 그것의 줄거리에서 볼 수 있듯이,' 선생님' 은' 아들' 이라고 불린다. 도교호칭 습관에 따르면 높은 규격의 여선은' 원준'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자원군이 여자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녀는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전현천계' 의 글은 자원준 앞에' 옥청성인' 의 속성을 더해 자원준이 도교선경에서의 지위와 하늘의 선녀임을 보여준다. 이' 원준' 은' 성인' 으로 여겨져 그 지위가 탁월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그녀는 또' 옥청' 환경에 살고 있어 원불의 관할하에 있는 대가족인 것 같다. 이성적인 관점에서 선제배사의 이야기는 물론 신앙심리의 표현이며, 우리 같은 평범한 인간들도 여경 관광지의 신선대 대학원에서 선제의 학적을 찾아내기가 어렵다. 하지만 이 정보는 적어도 현무신앙이 유행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단도맥계와 융합되었는지에 대한 유용한 단서를 제공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도경에는' 자원준교도심법' (이하 심법) 이라는 고전이 있는데, 제목은' 신선음주' 이다. 그것이 "주" 이기 때문에, 그 경전은 윤장생 전에 존재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문에 따르면, 죽지 않는 음실인은 음진군이라고도 하며, 혹은 응진군이라고 한다. 갈홍' 신선전' 에 따르면 윤장생은 동한 은황후 (88- 105 재위) 의 증조부이다. 그는 부귀문에서 나와 좋은 신선이 되었다. 말이 신선이 되었다는 말을 듣고 집을 떠나 그의 문하에 귀의했고, 밤낮없이 그를 따라다니며 20 여 년 동안 하인 잡무를 열심히 했다. 윤장생학도와 함께 있는 10 여 명은 차마 학도의 고통을 견디지 못하여 모두 집으로 돌아갔다고 한다. 윤장생은 마음을 바꾸지 않고 의식을 더 자주 거행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Aśvaghoṣa 의 신뢰를 얻어 광원 원년 (122) 에 연단으로 청성산으로 데려와 삼각단에 제단을 세워 태청심단경을 수여했다. 윤장생은 다른 사단에서 귀국하여 단결정의 처방에 따라 연금약을 만들어 금 십여만 근을 정제하여 널리 세상에 쓰였다. 댄을 복용한 후, 그의 집은 300 년을 살다가 그는 죽었다. 윤장생의 생애를 보면, 그는 분명히 외국 연금술에 정통한 사람이어서 외국 연금사에 속해야 한다. 하지만' 심법' 이라는 책' 윤실물수기' 에는 대외적인 비판이 많다. 예를 들면: "신선은 잘못된 의도를 범하지 마라. 오복하면 황약이 된다." 신선경 속의 약물을 금은정제, 해외 약 등의 제품으로 기계적으로 해석하지 말라는 경고다. 또한, 마음법은' 탈식',' 설득',' 안내' 등을 비판하며 이런 것들을 옆길로 삼는다. 이것은 분명히 네이단파의 입장에 서서 말하는 것이다. 도가 사상사의 발전에 대해 말하자면, 네이단의 사상은 동한 위버양의 <역경> 속에는 이미 있었지만, 당시에는 명확하게 표현하지 않았고, 외단의 반대 운영 방식으로 보지도 않았다. 당말까지는 종리권, 여동빈을 대표하는 내단파가 외단 복용을 반대하고 내단의 배양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송대 중기, 장백단은 중도법을 계승하고, 조상의 내단술로 식휴식을 거부했다. "심법" 의 일부 사상은 당시 남종과 상당히 일치하기 때문에 그 주석은 나중에 발표될 것이다. 아마도 남종의 작품일 것이다. 이것은 우리에게 단도 비법이 안팎에서 내단 외단까지 변하는 궤적을 보여 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현무' 가 단도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심법은 어떻게 마음을 고쳐야만' 삼단' 을 회생시킬 수 있는지를 토론할 때,' 아침에 일어나서 매듭을 지어 증거로 삼는다' 고 말했다. 이' 천일' 은 현무의 상징 전환이다.' 하로' 상수의 방법으로, 하늘이 북쪽에 사는 것이 물이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전현천계' 에 따르면, 자원준이 무량도에 이르렀을 때 선제' 본위' 라고 부르는 것은 심법중' 천일' 이라는 뜻과는 상충되지 않는다. 또한 "마음법" 에는 "삼위일체가 일어날 것이고, 훈련이 있을 것" 이라는 문구가 있다. 그 해석자는 "삼위일체는 삼단으로 가야 한다. 각각 혼수법 하나가 있다" 고 말했다. 의학적으로 볼 때, 4 기, 근골, 근골의 법은 골육과 같이 정밀함을 잃지 않는다. 매월 초에 음양을 잃을 때 화를 내지 마라. 하루 아흔아홉 번의 방법으로 볼 때, 이 삼위일체 방법은 내삼위일체 방법이 아니다. 12 개월이 걸리고, 불은 12 시, 12 명으로 제어되는데, 마치 가십 오행과도 같다. " 삼위일체' 에 대한 설법은 노자의' 도덕경' 에서 나온 것으로,' 도생 하나, 생 둘, 생 셋, 생 만물' 이라고 한다. 글자 3 은 1 이다. 이 "하나" 는 도교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이다. 갈홍은 "포박자 내편: 땅의 진실" 이라고 말했다. "도시일, 귀무부부, 각각 한 곳에 살고 있어 하늘과 땅과 같아서 삼위일체라고 부른다."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땅은 평평하며, 사람은 살고, 신은 신령이다. 이른바' 삼위일체' 는 세 개로 나뉘어 하나로 합쳐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구궁 가십의 경우 오행상생, 4 시 회전, 본전으로 돌아간다. 이 "하나" 는 여전히 현무의 위치이다. 사령 중 하나인 중국은 하늘의 별을 일곱 개의 별구, 즉' 세 벽' 과' 네 코끼리' 로 나누었다. 소위 "벽" 은 "벽" 을 의미합니다. 삼면벽' 은' 위자벽' 으로 궁전' 치우원' 을 상징하는 행정기관 하늘 성벽' 은 번화한 시장을 상징한다. 이 세 개의 벽은 북극성 주위에 삼각형으로 배열되어 있다. 세 벽 주위에는 동흑룡, 서백호, 남주새, 북현무 등 네 마리의 코끼리가 있다. 즉, 동양의 별은 용과 같고, 서양의 별은 호랑이와 같고, 남방의 별은 큰 새와 같고, 북방의 별은 거북이와 뱀과 같다.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면서 하늘의 별은 계절에 따라 변한다. 겨울과 봄의 교분이 있는 저녁마다 흑룡이 나타난다. 춘하 사이, 현무의 부상; 여름과 가을의 교제, 백호가 떠오른다. 가을과 겨울의 교분, 주새가 궐기하다. 선무는 원래 선명, 오, 명고음이 통하기를 원했다. 신비는 검은 뜻이다. 귀신은 음침한 뜻이다. 현명은 처음에는 거북이 점술을 이렇게 묘사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색이고, 거북이 점술은 거북이가 저승에 가서 조상에게 물어보고 답을 가져와 점술 형식으로 세상에 보여 주었다. 그래서 가장 초기의 현무는 거북이였다. 그 이후로 현명의 의미는 계속 확대되고 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 (거북이 포함) 에 살았기 때문에 현명함은 물의 신이 되었다. 거북이의 장수, 현명함은 불로장생의 상징이 되었다. 원래 명계는 북방에 있었고, 상조의 갑골문 점괘는' 그 부필북' 이었기 때문에 현명은 또 북방신이 되었다. 현무는 다른 세 영과 마찬가지로 인간 28 성의 변화, 즉 싸움, 소, 여자, 공, 위기, 방, 벽에서 왔다. 고대에 사람들은 현무를 이렇게 설명했다. 현무' 는 거북이다. "을 클릭합니다. "태황이 재식의와 같다" 볼륨 44 는 북현무성군이라고 부른다. "두수다우천성군, 소수 천기성군, 여수천녀군, 서수청천성군, 위기천천성군, 수소천치성군, 수비석천성군" 은 그 이미지에 대해 "문초동정집합" 이라고 한다. 동시에 도교는 연금단 방면에서도 그것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운기칠석' 권 72 는 고대 전적에서 사신의 단을 인용하여 "현무자, 우리나라 북방의 흑수은을 위해, 부드럽고 견고하다" 고 말했다. "경" 구름: 선함은 물처럼 좋다. 비 납 비 주석 비 돌 등, 물 은 하늘과 땅 전에 태어난 동쪽 신수이다, 그래서 의학은 일시적으로 포기 할 수 없으며, 모든 것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현무라고 한다.
현무는 송대에서 가치를 얻어 인격화되었다. 이것은 송나라 황제들의 도움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송초, 전설에 의하면 진무와 전붕은 천정 장군이라고 한다. 천희원년에 병영에서 한 가지 일이 발생했다. 7 년' 원물' 중:' 진영에서 뱀을 본 사람이 있고, 군사는 이로 인해 진무관을 지었다. 이듬해 4 월, 샘은 끝이 없고, 감염자는 술을 많이 마신다. 신종은 듣고 편지 한 통을 썼는데, 거기에는' 향원' 이라는 경관을 지었다. 이것은 아마도 중국 최초의 진무묘일 것이다. 진무대왕의 이야기 후세 사람들은 양디 재위 기간 동안 옥제가 그 세 영혼 중 하나인 낙정황후, 염세, 무당산 수행을 포기하고 성공적으로 승천하고, 북을 지키며, 시호 현무를 지킨다고 자주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현무가 진무로 개명하는 것은 조씨네 조상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서이다. 당대에 이르러, 늙은 이씨 집은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기 위해 노인을 영조라고 부르며, 노인을 지극히 높으신 노인으로 삼는 도교를 대대적으로 추진했다. ) 조 집에 와서' 집' 상경을 찾고 싶었는데, 조 (Zhao) 라는 성이 없는 nb 사람을 발견했다. 신종이 급급하자 마음대로 하나를 편찬하고 대신과 함께' 천제께서 책을 보내신 하늘' 이라는 익살극을 공연하며' 성부께서 꿈을 꾸셨다' 고 말하는 것도 천하인에게 큰 취지다. 황제가 결정을 내리는데, 누가 감히 안된다고 합니까? 도교는 공개적으로 반대하지는 않지만 인정하지도 않는다. 신종이 꾸며낸 이 성부는' 조' 라고 부르자, 현무는 그를 피하기 위해 개명했다. 그 이후로 군무를 주관하는 신검선은 송을 그리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