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는 남방 사람들이 "항심이 없으면 무의사가 될 수 없다" 는 정확한 말이 있다고 말했다. 주술사는 주술사이거나 주술사의 결합이다. 그들은 귀신을 모시고 병을 치료하고 복을 기원할 수 있다. 모두 강력한 기술이며, 스승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기예가 정교하다. 끈기가 없는 사람은 전혀 배우지 못한다. 우리가 현재 학부가 4 년인 것처럼, 의대는 5 년을 공부해야 한다!
"덕행이 변하지 않거나 이를 수치스럽게 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이것은 <역경> 속의 텅스텐이다. 한 사람이 항심이 없다면 자신의 덕행을 영원히 유지할 수 없다면 반드시 모욕을 당할 것이라는 뜻이다. 아들은 말했다: "그것을 가져 가지 마라. 클릭합니다 정현은 이렇게 논평했다. "이로 인해 길흉을 차지하기 쉽고, 상수가 없는 자는 쉽게 차지하지 않는다." 만약 어떤 사람이 항심이 없고, 일의 원칙이 늘 흔들리고, 일관되게 할 수 없다면, 당신은 점을 치고 당신의 일이 이루어질 수 있는지 예측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분명히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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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6 시 반이다. 《논어》를 계속 공부합시다. 늘 그렇듯이, 우리는 먼저 어제의 내용을 복습하여 인상을 깊게 할 것이다.
우리는 어제' 논어' 의 13 과 루즈의 2 1 을 배웠다. 13.2 1 공자가 말했다: "중국은행에 가지 않으면 미쳤어! 미친 사람은 진취적이고, 교만한 사람은 무위이다. "
공자는 중간에 걸을 수 있는 사람을 찾을 수 없다고 한탄했다. 즉 중용과 완벽을 할 수 있는 사람을 찾을 수 없다는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래서 너는 가르치지 않을 거야? 아니, 물러서서 두 번째는 미치광이를 찾는 것이다.
광기란 무엇인가? 고집이란 무엇인가? 미치광이의 특징은 야망이 높고 진보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호전적인 사람에게 속한다. 그들은 공격적이고 목표가 원대하기 때문에, 우리는 늘 그가 미쳤다고 생각하고 큰소리를 친다.
그러나 사실 사람이 이 자리에 도착한 후에야 사람이 미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능력이라고 하고 능력이라고 부른다. 이런 사람이 성실함 때문에 격려와 억압을 받을 수 있다면 큰일을 이룰 수 있다.
소동파에는 노인이 소년광, 좌라황, 우안창함, 천번을 타고 평강 () 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가 있다. 소년은 미쳐야 하고, 과감히 결심해야 하며, 의기양양해야 한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몸을 깨끗이 하고, 성품이 충직하고, 솔직하고, 독보적이며, 불합리한 일에 대해 일구적으로 거절하는 것이다.
바로 이런 사람, 원칙, 입장, 품행이 고상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절조를 유지할 수 있다. 만약 네가 그에게 더 많은 지도를 준다면, 그는 위대하고 접근하기 쉬워질 것이고, 그도 성공할 것이다.
안에서, 나는 중용이 평범하지 않다는 것을 특히 강조한다. 한 글자의 차이, 하늘과 땅의 차이!
중용은 원만하고, 원만하며, 극치까지, 유교 사상의 최고 경지이자 유교 사상의 핵심이다. 평범함은 평범하고, 진보를 추구하지 않고, 모든 것이 비슷하다.
절대 평범함을 평범함으로 오인하지 말고, 더 이상 사람을 귀찮게 하지 마라.
자, 어제의 내용을 간단히 돌이켜보고, 오늘 우리는 새로운 장을 배우러 왔다.
이 장은 특히 재미있어서 많은 것들이 있다. 무의사, 남방, 이경 항괘를 포함한다.
이렇게 많은 것을 관련시키면, 한 가지 이치를 분명히 알 수 있는데, 바로 사람이 항상해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변하지 않는다' 라는 단어만으로도 훌륭한 문장 한 편을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
우리 먼저 원문을 봅시다.
아들은 말했다: "남쪽에는 말이 있다:' 항심이 없는 사람은 무의사가 될 수 없다.' ♫ 푸산! ""덕행이 변하지 않거나 이를 부끄럽게 여기지 마라. 아들은 말했다: "그것을 가져 가지 마라. ""
네가 말한 남방이 먼저 도착했다는 게 무슨 뜻이야? 그것은 남쪽에서 온다.
남쪽은 두 가지 해석으로 나뉜다. 하나는 우리 지리의 남쪽에 있다. 예를 들어, 나는 산둥 중이며, 장쑤 들은 그것을 남방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들은 동북의 하얼빈에 있는데 길림은 남방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하나는 우리의 일반적인 의미에서 남쪽입니다.
여기, 고증에 의하면 송국은 노국의 남쪽에 있다. 이곳의 남방인은 송국을 가리켜야 한다. 송국은 상조의 후예이기 때문에 공자의 조상은 송국, 송국의 군주, 나중에는 귀족이 되어 점차 산둥 곡부에 정착하여 몰락한 귀족이 되었다.
상조의 문화는 모두 알고 있고 귀신을 공경한다.
물론, 루국의 남쪽에 초국이 있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초나라 범위는 광동, 심지어 베트남까지 매우 넓다. 그래서, 그건 남쪽이야!
어느 남방이든 남방의 주술사는 이곳에서는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비교적 발달했다.
남방인을 끝내고, 우리는 다시 한 번 말했다. "항심이 없는 사람은 주술사가 될 수 없다." 이 말은 남방 사람들이 한 말이다.
그런 다음 공자는 동의했다: 좋은 남편! 남편은 말투로, 착함은 찬성을 표하고, 좋은 뜻이다.
왜 남자는 끈기 없이 무의사가 될 수 없는가?
자, 내가 너에게 무의사를 설명해 줄게. 이곳의 주술사는 단순한 주술사나 의사가 아니라 통일된 것이다. 마녀이자 의사이다. 주술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즉, 귀신을 섬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병을 치료하고 복을 기원할 수도 있다. 이것은 위대한 기술이다. 그거 아세요? 중국 고대에는' 황제의 내경' 이라는 고전이 있었는데, 황제 시대부터 매우 중요한 학과로 전해져 공식 인가를 받았다.
생각해 보세요, 그는 쉽게 하늘을 통해 사람을 데리러 귀신을 상대하고, 침몰을 치료합니다. 이것은 결코 쉽지 않다.
만약 당신이 주술사가 되고 싶고, 당신이 잘 할 수 있다면, 당신은 끈기가 있어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그는 스승에게 대대로 전해져 기예가 정교하다. 끈기가 없는 사람은 영원히 배울 수 없다. 예를 들어, 우리는 지금 학부 4 년, 의대 5 년을 말한다.
사실 5 년은 충분합니까? 5 년은 충분하지 않다. 그것은 너의 학창시절의 직업일 뿐이다. 정말 명의가 되고 싶다면, 수십 년의 공력이 필요하다. 그래서 의사는 나이가 들수록 값어치가 있다!
모두가 의학에 익숙하다. 의사가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다. 마녀의 경우, 나는 너희 대부분이 마녀가 무슨 뜻인지, 즉 주로 귀신을 연결하는 것이라고 믿는다.
건국 후 비교적 미신을 믿지만 미신을 믿나요? 사실, 꼭 그런 것은 아닙니다. 사실, 이것은 미지의 영역이다. 어쩌면 우리는 그것이 검증 되거나 설명 될 수 없기 때문에 과학적이 지 않다고 생각 한다, 그러나 그것이 존재 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 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우리는 지금 전등이 있고, 전화도 있고, 화상 통화도 있는데, 이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이런 일들은 이제 모두 실현될 수 있다. 과거의 사람들은 설명할 수 없지만, 그들이 그들의 합리성을 부정하지 않았다고 말할 수는 없다.
요술은 과거에도 여러 유과라고 부를 수 있었는데, 매우 중요한 학과였다. 그러면 귀신을 연결하는 기능이 생깁니다.
예를 들어, 끊은 것 같은 것이 있는데, 우리도 설명할 수 없지만, 정말 효과가 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어렸을 때 겁을 먹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갑자기 개 한 마리가 튀어나와 입을 벌렸다. 언뜻 보면, 그것은 놀라서 쫓겨났다.
아니면 아이가 이런 상황을 가지고 있습니까? 갑자기 풀이 죽어 병이 나서 약을 먹고 주사를 맞아도 좋지 않다.
이때 가족들은 각종 넋을 끄는 방법을 줄 것이다. 장소마다 다른 방법이 있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어떤 부모들은 길목에서 숟가락을 찾아 숟가락에 화지 한 장을 놓고 무덤에 갔다.
그런 다음 다른 그릇으로 물을 넣고 젓가락을 들고 사발에서 물을 찍어서 종이에 떨어뜨리면서 아이의 이름을 외치며 돌아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상대방이 맹세했다: 돌아와, 와.
천천히 화지에 물이 점점 많아지면서 숟가락에 스며들었다. 너는 갑자기 거품 하나를 발견할 것이다. 이 거품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것이 우리가 두려워하는 곳이다.
이 거품이 나타나 영혼이 돌아왔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이를 보면 달라진다. 어릴 때 몸소 경험했다.
우리는 여기에 이 물건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지닝과 같은 다른 방법이 있다.
밥을 그릇에 담는 것도 교류이다. 동쪽에서 온 귀신, 서쪽에서 온 귀신, 남쪽에서 온 귀신, 북쪽에서 온 귀신, 빨리 밥을 먹고, 먹고, 먹고, 내 아이를 귀찮게 하지 마라.
결과적으로 밥이 줄어든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아이를 지나면 좋겠다. 주사를 맞거나 약을 먹는 것도 좋지 않다.
그리고 누군가가 내가 오랜 시간이 걸렸고 그가 회복되었다고 말했다. 네, 시간이 오래 걸리면 괜찮을 거예요. 너 아프지 않니?
좋아, 이건 좀 지나쳤어. 이것은 마녀에 관한 것이다. 사실 이것은 단지 신기한 방법일 뿐, 현실 속의 신비한 현상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너는 헤엄쳐 가서 좀 볼 수 있다.
즉, 우리는 마녀의 말을 듣지 말고 봉건 미신이라고 생각한다. 아니요, 깊은 이유가 있습니다.
삼국 시대에 오국의 도가 학자 양전은 "물론"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인자하지 않은 의사, 믿을 수 없고, 지혜롭지 못하며, 이치에 맞지 않고, 불청렴하고, 믿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고대와 현대에 그는 반드시 그 이름을 택할 것이다. "
그는 또 "그 덕은 용서받을 수 있고, 그 지혜는 터무니없는 것이며, 천지의 신의 시대를 알 수 있고, 길흉의 명수를 알 수 있으며, 허실을 구분할 수 있으며, 그것은 순종의 절일 것이다" 고 말했다.
그래서 주술사는 "도를 잡고 지혜롭고, 배우고, 우쭐하고, 배우고, 변하지 않는다" 는 사람이어야 배울 수 있다!
마녀라는 단어도 차별하지 마라. 설문' 은' 무당' 이라는 글자를 설명하면서 "무당, 소원, 여자가 무형의 일을 할 수 있고, 무용신도" 라고 말했다.
이 말의 뜻은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단락을 다시 살펴 보겠습니다.
\ "미덕 을 변경하지 마십시오, 또는 부끄러워. 클릭합니다 이게 이경이야? 항괘의 점괘.
끈기 없이 자신의 미덕을 영원히 유지할 수 없다면 굴욕을 당할 수밖에 없다는 뜻이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 당신이 올바른 방향을 선택했다고 생각한다면, 즉 올바른 근거를 선택했다면, 당신은 옳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성공에는 끈기가 필요하며, 진정으로 자신의 길을 견지할 수 있다. 일관성과 끈기는 완전히 다르다.
한 번 하고, 가끔 한 번 하고, 평생 하고, 심지어 몇 세대 동안 하고 있는 사람도 있다. 이것은 완전히 다른 개념이다.
먼저 내 주변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나는 고등학교 동창이 있는데, 우리는 각각 대학에 입학한 후 제남에서 만났다. 1997 년, 우리는 함께 회사에서 나왔고, 그래서 그는 전자학을 배워서 졸업 후 컴퓨터 업계에 직접 들어가 사이버 보안 설비를 만들었다.
저는 공과를 전공해서 일을 하면 전도가 없습니다. 결국 나는 무수한 업종을 바꾸었고, 그는 줄곧 노력하고 있다. 그는 지금 어떻게 되었나요? 나는 상인 234 년부터 일찌감치 내 회사를 개업하여 줄곧 열심히 노력해 왔다. 현재 연간 업무는 보통 3000 만에서 4000 만, 10% 의 이윤이 해당 업계에 수백만 달러다.
나는 줄곧 한 업종을 깊이 경작해 왔으며, 여태껏 변한 적이 없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복리 효과.
저는요, 제 상황을 아는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 굴곡을 겪은 후, 이것은 나와 친구 동창들의 몸소 예시이다.
내가 너에게 말해줄게, 사람은 어느 정도까지 상수할 수 있어? 충성은 무엇을 가져올 것인가?
"덕을 견지하지 않거나 덕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교훈을 얻다. 요 몇 년 동안 내가 일을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는 거죠?
예를 들어 논어를 읽는 것은 비교적 길고, 좀 무미건조하며, 거의 1 년을 견지했다.
글씨를 연습하고, 매일 글자를 연습하고, 너도 알다시피, 머리를 내든 안 보내든, 나는 하고 있다. 나는 2 년여 동안, 꼬박 2 년 동안 일했다.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나는 무엇을 하든 꾸준히 하면 시간이 답을 줄 것이라고 믿는다. 좋은 일은 많이 하고,
모두들 쿵푸, 쿵푸, 쿵푸란 무엇인가? 시간, 에너지, 방법, 끈기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결합이다. 이른바 쿵푸란 끈기를 유지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변하지 않고 오랫동안 견지할 수 없다면, 우리는 굴욕을 당하거나, 할 때 자신이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타격을 받는다면, 다른 사람들은 불평할 것이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죠.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본론으로 돌아가는 것뿐이지, 모든 것을 견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마지막 문장을 다시 보세요. -응? 아들은 말했다: "그것을 가져 가지 마라. 클릭합니다 -응?
정현은 이렇게 논평했다. "이로 인해 길흉을 차지하기 쉽고, 상수가 없는 자는 쉽게 차지하지 않는다." 만약 어떤 사람이 항심이 없고, 일의 원칙이 늘 흔들리고, 일관되지 않다면, 너는 점을 쳐서 너의 일이 이루어질 수 있는지를 예측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분명히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사실 이 일은 모두들 많이 생각해 보면 알 수 있다. 우리가 점술을 할 때, 우리가 질문을 할 때, 우리는 사실 회의적이다. 만약 네가 내가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싶다면, 나는 시도해 보겠다. 네가 안된다고 하면, 나는 그만두겠다!
하지 않으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한 번에 할 수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이렇게 쉬워요?
그러니 가져가지 마세요. 가져가도 소용없다. 동시에 한 마디가 있다: 가까스로 사람들은 예측하지 않는다. 무슨 뜻이에요?
한 사람이 정말 이경을 안다면 점을 치지 않을 것이다. 왜요
이경을 볼 때 점을 치는 것 같고 점괘를 가르쳐 주는 것 같은데, 사실은 그렇지 않고 인생 변화의 이치를 알려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생활은 변화하고 있고, 변화는 항상 변화하고 있다. 왜냐하면 너의 마음가짐이나 각 방면이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너는 적극적이고, 그는 점점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가고, 네가 소극적이면, 그는 점점 소극적이 될 것이다.
그리고 그는 자신이 극도로 행복한지 아닌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 사람이 운이 나쁘면 마지막에 떨어질 것이다. 그는 침묵 속에서 죽지 않으면 침묵 속에서 폭발하여 오르막길을 걷게 된다.
한 사람이 산꼭대기에 도착했을 때, 마치 우리가 산꼭대기에 있는 것 같았다. 너는 계속 산에 있을 수 없다. 네가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앞으로 이경을 말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이경을 말할 수 있다면 더욱 재미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경을 이해하고 이경을 이해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이치를 이해한다. 사실 점치는 것과 점치는 것은 똑같다. 끈기가 없는 사람은 점을 치거나 점을 치지 않는다. 반드시 실패하기 때문이다.
항심이 있는 사람과 이경의 원리를 아는 사람은 점술을 하지 않는 것과 같다. 나도 점술을 하지 않으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좋아, 시간이 다 됐어, 이 장이 도착했어. 다시 요약해 보겠습니다.
공자는 남방인을 인용하는데, 초인이든 송인이든. 요컨대 끈기가 없는 사람은 무의사가 될 수 없다.
저는 이 말에 찬성합니다. 주술사가 되는 데는 끈기와 장기적인 끈기가 필요하지만, 사실 주술사가 되는 것만은 아닙니다. 모든 일에는 끈기가 필요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내명언) 덕행이 변하지 않거나, 아니면 이를 수치로 삼지 마라! 아들은 말했다: 나는 그것을 가져 가지 않는다.
내일 아침 6 시 30 분에 우리는 다시 새로운 장을 공부할 것이다.
그렇다면 이 장은 모두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논어' 의 명문이다.
공자는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함께 화목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조화와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어떤 것이 같지만 다른가요? 군자와 소인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그때가 되면 모두가 모여 토론을 배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