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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자업계의 원조는 누구입니까?

이발

사해' 는 "당말 도사 여동빈, 이름 춘양자, 양지 수재. 그는 종남산 등지에서 은거하며 사방을 돌아다녔고, 도교전진도는 북방 오조 중 한 명으로, 도교팔선 중 하나로 칭송받았다. " 전설에 따르면 여동빈은 머리를 자른 적이 있는데, 과거에는 민간 이발소 대부분이 여동빈을 조상으로 삼았다.

업계 조상 숭배는 민속 문화의 한 분야이다. 예전에는 각 업종마다 이 업계의 수호신으로 여겨졌다. 민간에는' 360 행' 이라는 말이 있는데, 조상은 설 수 없다. " 할아버지들은 모두 위망이 있는 사람들이며, 그들은 직간접적으로 이 업종을 창조하고 지탱했다. 어떤 사람들은 우연히 조사가 되고, 어떤 업종은 후세 사람들이 강행하고, 어떤 업종은 전당포, 점쟁이, 촛불업, 양잠업, 실크 직업, 제과업은 모두 관우를 조사로 삼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한 업종에 여러 명의 할아버지가 있는데, 예를 들면 염업의 관중, 치우, 장비, 안지, 루반 등이 있다.

올드 베이징의 옛 사업에는 재미있는 할아버지가 몇 명 있다.

산매탕업의 원조 주원장

취임 이유: 발명가

올드 베이징에서 신매탕을 파는 사람들은 모두 주원장을 조상으로 숭배한다. 그 이유는 산매탕이 주원장에 의해 발명되었기 때문이다.

원말에 후베이 형향에서 역병이 발생했다. 당시 주원장은 흑목을 팔아 생계를 꾸렸다. 양양에 팔렸을 때 역병 유행을 따라잡고 있었고, 주원장 자신도 호텔에 감염되어 쓰러졌다. 주원장은 호텔 창고에 흑목을 가지러 가서 흑목의 시큼한 냄새를 맡고 갑자기 환호했다. 그리고 주원장은 우매즙을 끓여 마셨는데, 병이 뜻밖에도 나았다. 주원장은 오매즙이 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널리 알려지며 빠르게 부자가 되어 앞으로의 항쟁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민국시대에는 신매탕을 전문으로 파는 많은 작은 가게에서 주원장의 초상화를 볼 수 있었고, 정기적으로 모셔왔다.

건설 산업의 조상-루반

취임 이유: 비즈니스 전문가

북경은 제도인데, 매일 크고 작은 각종 공사가 있어서, 북경에서 건축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많다. 건설업의 원조는 루반이다.

루반, 성 공보, 춘추시대 노국인. 전설에 따르면 그는 사다리, 도끼, 삽, 대패 등을 발명한 적이 있다. 기와공, 미장공, 목수, 석공, 기름공은 모두 루반을 조상으로 모시고 있다. 고궁의 모퉁이 건물과 이화원의 현관과 같은 많은 유명한 건물들은 루반의 후예 장인들이 지은 것이라고 한다.

노북경에는 노반을 기념하는 건물이 많이 있는데, 예를 들면 광수로문의 노반암, 베이징 정종사, 동악묘의 노반전이 있다. 정양문 밖에는 또 한 명의 공백사, 일명 루반각, 노반을 모시는 베이징 건축업계의 사당이다.

태피스트리 산업의 원조 나타

취임 이유: 나는 용근을 뽑은 적이 있다.

태피스트리의 제품은 주로 옷과 용구에 쓰이는 리본이나 밧줄로 당시 경성 신사나 상인의 필수품이었기 때문에 이 업종은 계속 번창하고 있으며 베이징은 곳곳에 크고 작은 상점들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이 업계의 시할아버지는 유명한 신화 인물인 나타 () 이다. 왜냐하면' 신방' 에서 용왕 삼태자가 나타 잡으러 와서 나타 붙잡혀 힘줄을 벗고 아버지에게 힘줄을 만들어 주었기 때문이다. 태피스트리 사람들은 용띠 태피스트리를 태피스트리로 삼아, 나타 () 를 이 업계의 시할아버지로 삼았다.

올드 베이징 이전에는 이나묘가 있었는데, 성남의 흑룡담 (지금의 도연정공원) 일대에 위치해 있다. 절이 크지 않다. 절에는 나타 동상이 있는데, 총 한 자루에 앉아 있고, 옆에는 웨이터 두 명이 있다. 매년 음력 3 월 15 일, 비단업계의 상인들은 이나묘에 가서 나타 제사를 지낸다.

"창녀" 의 할아버지-여동빈

취임 이유: 창녀 치료

매춘은 구사회에서 가장 어두운 업종이고, 올드 베이징 정문 밖의 8 대 골목은 베이징에서 가장 집중된 곳이다.

매춘부도 자신의 할아버지가 있고, 지방마다 숭배하는 할아버지도 다르다. 남경, 개봉 등지에서는 백미신을 조상으로 제사를 지내며 관중까지 모시는 곳도 있다. 여동빈, 팔선인은 일반적으로 베이징 8 대 골목 매춘부의 조상으로 숭배된다. 매춘부는 여동빈을 조상으로 삼았는데, 여동빈에서 유래한 것으로 매춘부를 교화하여 매춘부의 악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한다.

올드 베이징의 선무문 근처에 여조묘가 하나 있다. 정문 8 대 골목 근처로 매춘부가 향을 피우기 좋은 곳이 되어 향불이 가장 왕성하다. 매년 음력 4 월 14 일 여조 생일마다 앞문 근처의 매춘부들은 이 여조묘에 가서 향을 피우고 여동빈 핑안 한 송이를 구하고 절에' 선화' 한 송이를 사서 행운을 빌었다.

미용계의 원조-나홍

취임 이유: 산업 위기 저장

미용업계는 과거 면도업과 화장품 산업으로 불렸다. 청나라 이전에 한인은 머리를 깎지 않았다. 청나라가 한인의 머리를 깎도록 강요했을 때, 삭두업이 나타났다. 민국 이후에는 이발이라고 하지만, 여전히 머리를 깎는 사람이 있다.

이발사 업계의 할아버지 성은 로, 강서인 (어떤 사람들은 그가 호남인이라고 말한다). 그의 이름은 이미 시험할 수 없는 가난한 도사이다. 옹정제는 당시 심각한 두창을 앓고 있었다고 한다. 내시는 매번 옹정 이발 (면도), 땋은 머리 (머리) 를 요구할 때마다 항상 어색하고 자주 맞고 참수까지 한다. 나중에 옹정은 민간에서 많은 빗을 찾아 궁중에서 직무를 맡았지만, 모두 처형되거나 배급되었다. 북경의 삭발 산업과 성형업계의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고, 도망가거나, 심지어는 전업하기도 한다.

나공은 이 일을 알고 자발적으로 궁궐에 등록하여 옹정제의 머리를 빗었다. 나공이 머리를 빗고, 옹정은 편안하고 간지럽지 않고, 두창이 점점 좋아져서 나공이 북경의 삭발업을 구했다. 나중에, 로 () 는 백운관 () 에 묻혔는데, 그곳에서 그는 "단지 냉막 진실한 사람" 이라고 불렸다. 이발사 업종 바이로공은 조상으로, 정기적으로 백운사 바이로공에 간다.

민국 시절 가발은 장훈 광복 시절과 베이징에서 한때 유행했다. 가발 업계가 이발사 업계와 비슷하기 때문에 가발 산업도 바이로공을 조상으로 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발, 이발사, 이발사, 이발사, 이발사, 이발사)

지금 백운관동원에는 석탑이 하나 있는데, 나공의 무덤이었고, 그 당시에도 이곳에서 정기적으로 나공을 제사했다.

민간 공업의 창시자

농업-신농

양잠-마두모, 할머니

직조-황도포, 직녀

어업-복희, 왕해룡, 강자아

비즈니스-부의 신 (부의 신 조공명; 부의 신은 마른 것보다 낫다. 무부의 신은 관우를 관장한다. 오통재신 오혁로)

제지 산업-채런

필업-몽티안

도자기 산업-범려

주조 공장-리 laojun

염업-갈홍

와인 산업-두강

식초 산업-황제

물 산업-해파리 여신

도살업-장비와 번쾌

주방 산업-왕전, 이야, 조군

제약 산업-손사우

의료 전공-화투

인쇄 및 염색 산업-메겔 시안

자동차 딜러-말

소 항공-소 왕 잎과 공 수이

자전거 타기-나타

전당포, 점쟁이, 촛불업, 양잠, 실크, 떡업은 모두 관우를 조상으로 삼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