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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의 책에서 49 번째 구아 해석

류소발

9 월 24 일 9:2 1

변화의 책에서 49 번째 구아 해석

제 49 괘:' 갈괘' 는 상반부 교환이고 하반부는 떠난다

격: 원형, 저는 과거에 신의 가호를 받은 적이 있어요. 저는 현혜로운 사람입니다. 제 죽음을 후회합니다.

번역: 변덕은 변화를 상징한다. 한동안 신구교체가 있은 후, 우리는 변화를 실시하여 대중의 신뢰를 얻고, 사람들에게 이해와 신뢰를 얻을 수 있다. 극성은 기절을 유지하는 데 유리하며 후회는 반드시 사라질 것이다.

해설: 가죽의 은 교환이고, 택하 () 를 상징하며, 아래 () 는 분리 () 를 상징하며, 불을 상징하며, 불 () 과 불 () 이 서로 맞지 않는 광경이다. 우리는 물 속에 불이 있다는 것을 알고 길지를 상징한다. 왜 택중은 불은 있지만 가죽은 상징하는가? 척추는 물이고, 소량의 물, 수증기, 구름을 가리키며, 택은 물이며, 대량의 강물을 가리킨다. 양자의 수량이 다르다. 산등성이는 물일 때 양이 적어 다음 불을 끌 수 없다. 불이 내리면 물을 끓일 수 있기 때문에' 길기' 라는 뜻이 있다. 택은 물로 양이 많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불은 물을 태울 수 있는데, 이것은 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리고 물과 불은 서로 맞지 않는다. 강물이 다음 불을 껐거나, 다음 불이 세계의 물을 태웠다. 위인이 말했듯이, "동풍이 서풍을 압도하거나 서풍이 동풍을 압도한다." 둘 다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가죽" 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호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대량의 강만이 불을 끌 수 있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특수한 경우, 강은 고수기에 처해 있고, 물세가 거의 멸종될 때, 다음 화재도 강을 증발시켜 개조에 성공할 수 있다. 따라서 변화의 시기가 중요하다. 성공하려면 세계 수세가 죽고 세상에 버림받을 때여야 한다.

왜 불이 위에 있고, 교류가 아래에 있는데, 왜 이미지를 가죽 주머니로 삼지 않고, 이미지를 대중으로 삼지 않는가? 비교적 이해하기 쉽다. 불이 나면 불이 난다, 정반대다. 지금 그것은 불이 났고, 비가 오고, 비가 왔다. 이것은 대중을 위반한 상징이다.

길일' 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대부분' 길' 으로 읽혀지고,' 길' 이 10 일 공로 중 6 위, 상징태중, 태중이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이 진술이 부정확하고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 중간에 있다는 것은 전성기 이후에만 성황에서 쇠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가죽은 큰 물건이라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일이 절망적으로 내리막길을 걷고 있을 때만 할 수 있다.

길일' 의' 길' 자는 쉽게 읽어야 한다.' 길일' 은 일주일이 지났다는 뜻이다. 즉 낡은 주순환이 끝나고 새로운 주가 곧 시작될 때이다. 전체 솔루션이 정확합니다. ("전해": 읽기는 이미 쉽다. 오늘은 마지막 날이고 마지막 날은 열흘이다. 고대인들은 천건지로 날을 기록하고, 열흘간 * * * 열두 지지 * * *, 진이라고 불렀다. 천간 1 주일 주기 10 일,' 순환일',' 지지 1 주 순환 1 주',' 진환' 이라고 합니다. 사망 날짜와 사망 날짜는 모두 일주일을 가리킨다. 벌써 일주일이 지났는데, 즉 열흘이다. 그러나 여기에 사용하는 것은 단지 상징적인 표현일 뿐, 열흘이 아니라 주기, 역사적 단계일 뿐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또 일석이든 일석이든 변화의 시기를 가리킨다.

낡은 것이 아직 완전히 부패하지 않았고, 구원과 복구의 가능성도 있을 때, 대중은 여전히 그들에게 희망을 품고 있다. 그것들은 변화에 적합하지 않고, 대중의 지지와 인정을 받지 못한다. 잠시 후, 오래된 것들은 모두 몰락했고, 구해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신구가 번갈아 갈 때, 사람들은 그들이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이 옛 진신에 갈 때, 그들은 다시 한 번 변화할 것이다. 그래야 그들이 대중의 신임을 얻고, 사람들이 이해하고, 신뢰받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그래서 "자신의 하루는 복이다." ()

물건이 낡고 낡아서 아무리 수선해도 시대에 뒤떨어진다. 이 길이 끝날 때, 변화는 가난과 유연성이 될 것이다. 。 물론, 변화할 때, 우리는 반드시 옳고, 견실함을 견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왕리커 무모한 신정은, 우리는 정확하고 번영할 수 없을 것이다. 사람들의 습관을 바꾸는 것은 반드시 후회하게 만들 수 있지만, 변경 후 새로운 것은 현 상태에 더 적합하고 대중에게 더 잘 받아들여지므로 후회가 있어도 반드시 사라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결국, 이익을 추구하여 해를 피하고, 길조를 향하여 흉악을 피하는 것은 만물의 본능이다. 그래서 "원형, 현혜로운 사람이 되어 그녀의 죽음에 대해 유감을 느낀다" 고 말했다.

순은 말했다: 가죽, 불, 수상융해, 두 여자가 동거하고, 포부가 다르기 때문에 가죽이라고 한다. 이것은 축복입니다. 가죽을 믿다. 문명설에 따르면 대형은 근거가 있어 죽은 것을 후회한다. 천지 4 시의 변화, 당 5 의 변화, 하늘이 정해져 있는 것은 당시 변화의 의의가 컸다!

번역:' 순전' 은 "물과 불이 서로 맞지 않는 것처럼 변하고, 또 두 여자가 같은 방에 사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쌍방의 이익이 다르면 결국 바뀔 것이다. 이를 "변화" 라고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신구교체가 있어야 대중의 신뢰를 얻고, 사람들이 이해하고, 신뢰를 얻을 수 있고, 이런 변화가 대중의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문명의 덕이 있으면 인심이 기쁘고 전망이 창성한다. 이런 변화만이 온당하고, 모든 아쉬움이 사라지고, 천지의 전환이 사계절을 형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탕과 오주의 반란왕생활에 대한 개혁은 사회법과 국민의 소망에 부합한다.' 개혁' 의 효과는 얼마나 큰가!

"향" 은 말했다: "택에 불이 있고, 가죽이 있다. 군자는 역명을 다스려야 한다.

번역' 코끼리전' 은' 수택에 화재가 발생했다' 는 것은 변화를 상징한다. 따라서 군자는 사계절의 교대와 변화를 구별하기 위해 역법을 썼다.

9 일째 되는 날, 공은 소의 가죽을 사용한다.

음력 9 월 9 일, 소를 가죽으로 단단히 묶어야 한다.

해설: 9 학년 밑바닥은 부기가 약해서 변화의 중책을 짊어질 수 없다. 점술의 시작이기도 하고, 변화의 시기는 아직 무르익지 않았다. 음력 9 월 초 9 일에 안절부절못하고 중책을 감당할 수 없는 사람은 부적절한 시간에 변화를 할 수 있다는 전망은 상상할 수 있다. 그러므로 나는 그에게 황소의 가죽으로 단단히 묶은 것처럼 경거망동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그래서 "공 소의 피부" 라고 합니다.

코끼리' 는' 공공소' 라고 말하는데, 너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항전" 은 "소가죽으로 단단히 묶는다" 고 말했다. 9 일이 밑바닥에 있기 때문에 차이를 만들 수 없다.

육십이, 이미 나날이 변하여, 징징의 길조가 있어, 나무랄 데가 없다. (공자, 논어, 논어, 명예명언)

62. 얼마 후, 오래된 것은 이미 극도로 쇠퇴했다. 신구가 번갈아 갈 때, 우리가 다시 변혁을 한다면, 우리는 운이 좋아서 비난을 받지 않을 것이다.

해설: 변화의 시대에서, 6 월 2 일의 위치는 변화의 시기가 성숙해졌음을 상징하며, 변화할 때가 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그러나 리우 두 위치 는 bu 에서, 충성, 흐린 입니다. 그는 나약하고 말을 잘 들어서 생각을 바꾸려고 한다. 유이는 95 중 상층점과의 대응으로 양강 군주의 충분한 신뢰를 얻을 수 있어 대담하게 앞으로 나아가도록 독려했다. 나무랄 데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중간에 고착하고 우경을 유지하는 대신으로서 시기가 성숙할 때 변화가 필요할 때, 육십이는 연약하고 순종적이며, 바꿀 수 없고, 책임을 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95 계획의 격려를 받는다면, 그는 대담하게 전진할 수 있고, 과감하게 변화할 수 있다면, 그는 나무랄 데 없게 될 것이다. 그래서 "자신의 하루는 변화하고, 상서로우며, 나무랄 데 없다" 고 말했다.

항목' 은 "나중에 고치겠다" 고 말했다. 잘 할 것이다.

항전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옛일이 극도로 쇠약해지고, 신구의 교분이 다시 바뀌게 된다" 고 말했다. 이는 육십이 노력하면 반드시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19-셋, 치열, 성실, 전체; 세 글자를 말하면 복이 있다.

< > > > > > > > >) >129 는 개혁을 하기 전에 개혁에 대한 의견과 건의를 신중하게 고려하고 여러 방면에서 들어야 대중의 이해, 지원, 신뢰를 얻을 수 있다.

해설: 구삼이 고칠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구삼양이 막 불안하여 경거망동하기 쉽다고 합니다. 따라서 93 년에는 경거망동하지 말고, 각 방면의 상황을 제자리에 두고, 각 방면의 변화 방법에 대한 의견과 조치를 듣고, 명확한 방안을 가지고 변화를 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그래야만 우리는 대중의 이해, 지지, 신뢰를 얻고 개혁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다. 그래서 "부과 멩, 그 케네디; 세 글자를 말하면 복이 있다. "

"개혁이 처음 효과를 본 이상 민심과 안정을 여러 차례 병행하고 성실하게 일을 해야 한다" 며 93 년은 개혁이 처음 효과를 볼 때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이 견해가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향" 은 "세 글자로는 충분하지 않다" 고 말했다.

항목의 전설: "고치기 전에 심사숙고하고, 여러 방면에서 개혁에 대한 의견과 건의를 들어야 한다" 는 말은, 고치기 전에 이미 심사숙고했다면 어디로 갈 수 있단 말인가? 아무데도 가지 않으면 대담하게 변화의 길을 걸어라!

지각: "강을 가로 지르는 석두 터치"

94 년, 죽음을 뉘우치고 목숨을 바꾼다.

1994 년, 죽은 것을 후회하고 대중의 신뢰를 얻어 낡은 생활에서 벗어날 수 있어서 다행이다.

후삼괘는 변법 전후 준비 단계에 있으며 혁명의 성공 여부는 미지수이므로 특히' 변법' 이라는 글자를 표기했다. 상체 94 년이 되면 개혁의 길은 이미 완성되었으니, 이 대서특서는 필요 없고, "죽고 후회하고, 태어나고 행복하며, 다행이다." 라고 말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죽음명언). " 이때 혁명은 이미 성공했기 때문에, 국민들은 이미 이해하고 만족했다.

1994 년 양이 음위를 차지했는데, 적절하지 않아 초구와는 일치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위대한 개혁 임무를 맡는 것에 대해 유감을 느껴야 한다. 하지만 결국 94 년 그는 용기를 바꿀 수 있는 양강군자로, 양으로 음위를 차지하며 강유하고 부드러운 장점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점술의 시작에서, 그것은 변화처럼 중간 모순이다. 이러한 조건으로, 만약 변화하기 시작하면 또 어떤 아쉬움이 있을 수 있습니까? 1994 년에 대중의 신뢰를 얻고, 낡은 생활에서 벗어나, 개혁의 성공을 거두는 것은 당연히 매우 상서로운 일이다! 그래서 "죽어도 여한이 없고, 태어날 때부터 변해, 희."

"향" 은 말했다: "인생을 바꾸는 편지.

향전' 은 "구명을 벗어나는 것은 행운이다" 고 말했다. 1994 년 변법의 행위는 민의와 천의와 인심, 인심, 인심이 지향하는 것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구오, 사람이 돌연변이하여, 부를 갖추지 못했다.

구오, 어른이 추진하는 변화는 호랑이 몸의 줄무늬처럼 뚜렷하다. 점치도 의심도 없이 대중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

해설: 95 에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하나는 용호가 어른과 같고, 다른 하나는 어른이 이끄는 변화, 예를 들어 호랑이의 문병과 같은 변화가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차지하지 않으면, 불복하고, 의심하지 않고, 의심하지 않는다.

9 번째 5 개년 계획은 올바른 중심과 높은 위치를 가진 긍정적인 생각이다. 성인이고, 변화의 주체입니다. 어른들이 변화를 하는 이유는 매우 분명하다. 어른들의 변화는 순종적이고 사심이 없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줄거리는 의심할 것이 없다. 마치 호랑이의 몸에 얼룩무늬 같다. 모두들 똑똑히 볼 수 있고, 마음속으로는 납득할 수 있다. 그래서 "사람은 변했고, 이미 복이 없다.

모두 95 의 변혁은 대변혁이라고 하는데, 이는 95 중, 정기의 우세와는 분리될 수 없다. 중간 정기와 존위, 95 에는 정기의 덕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이것은 모두가 바라는 것이다.

"코끼리" 는 "위인과 호랑이가 모두 변했다" 며 문필이 뛰어나다.

전설:' 어른이 추진하는 변화는 호랑이의 줄무늬처럼 뚜렷하다' 는 것은 95 의 미덕이 밝고 찬란하기 때문이다.

6 일, 신사 표범 변화, 악당 얼굴 변화; 호전적이고 정결한 생활을 하고 있다.

여섯째 날, 군자는 표범처럼 변하도록 도와주고, 소인조차도 낡은 경향을 변화시킨다. 이때 계속 전진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 움직이지 않고 똑바로 서야 행운을 얻을 수 있다.

해설: 호랑이의 줄무늬는 쉽게 볼 수 있고 표범의 줄무늬는 가늘고 조리가 있다. 95 는 변화의 대가이기 때문에 그는 큰 변화이다. 여섯 번째 부분은 개혁이 성공한 후이다. 이때는 개혁의 문제가 아니라 어떻게 유지하느냐의 문제다. 어떻게 개혁 후 취한 조치를 발전 형세에 더 적합하게 할 것인가, 대중이 개혁 후의 좋은 점을 인식하고 개혁의 쉽지 않은 성과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할 것인가. 변혁이 막 성공했고, 변혁 후의 국면이 공고해질 수 있을지, 대중이 여전히 관망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는지, 대중의 인가를 받는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춘추시대에는 진무공의 도움으로 진문공이 진국으로 돌아와 나라를 회복했다. 이 시점에서 국내 정세는 복잡하고, 전북세력이 꿈틀거리고 있으며, 문공은 수시로 전복될 위험이 있다. 그러나 문공은 숙부 후연 (), 죽어서 살아난 영웅 조슈 (), 선젠 () 등의 건의에 귀를 기울여 숙부를 두 번 살해하고 도망칠 때 재물을 빼앗은 작은 관원을 사면했다. 관대한 처리로 많은 중국인들의 신뢰와 지지를 얻어 전복의 위험을 피했다. 그는 또한 Xi 등 전조 대신들을 중용하여 일련의 이국리민의 조치를 취하여 정성을 다해 다스리고, 일거에 춘추 오패 중 하나가 되어 진국의 백년 성세기업을 개척했다. 진문공이 조국을 광복하는 것이 큰 변화라면 선현호연, 조잘생긴 등이 문공의 성공적인 변화를 돕는 조치는 군자의 변화, 소인의 표범이다.

군자가 표범으로 변하는 것은 큰 호랑이의 성과를 공고히 하는 보조 조치이다. 군자가 변하면 표범이 변하고, 취해진 조치도 천시지리인의 화해에 순응하고, 천하 대중도 대호변화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해야 진정으로 개혁에 순응하고, 낡은 경향을 바꾸고, 변화된 국면을 지지할 수 있다. 그래서 "군자 표범이 바뀌었고 소인이 얼굴을 바꿨다" 고 말했다.

초보적인 전환 후, 끊임없이 자주 변화해서는 안 된다. 그래야 중대한 개혁이 있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반드시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이때, 우리는 성실하고, 조용하고, 무위하며, 대중을 휴양시키고, 행운을 얻어야 한다. 그래서 "흉악을 징발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역사적으로 왕망은 본래 원대한 봉건 통치자였다. 그러나 그는 한나라의 말을 잘 듣는 아들 유영을 데리고 독립한 후 또 서둘러 성공을 구했다. 천하 초정, 인심이 불안정할 때, 그는 시의에 맞지 않는 복고 변혁과 왕망 신법을 자주 실시하여, 결국 천노한 원한을 불러일으켰다. 그가 전복되어 재위 15 년 만에 죽은 것은 매우 뚜렷한 예이다. 반면 한문제, 한경제 시절 한고조 개혁이 성공한 뒤' 유외용, 황로도 사용' 했지만, 조용하고 무위, 백성들이 휴양할 수 있게 되어 결국 중국 역사상 첫 성세,' 문경의 통치' 를 창조해 후세 사람들의 찬사를 받았다.

깨달음: 노자: "대국을 다스리고, 작은 것을 요리하면,

"코끼리" 는 "군자는 표범으로 대담하다" 고 말했고, 그 문채도 마찬가지였다. "소인이 잘못을 고치고 새사람이 되라", 군주에게 복종하다.

번역문: 항전은 "군자가 줄무늬 표범을 가지고 있다면 군자가 도덕인물과 함께 변하도록 도우면 반드시 그 성취를 더욱 빛나게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심지어 소인이 변화에 적응하고 낡은 성향을 바꾸는 것' 은 소인이 변화의 혜택을 누리면서 어른을 진심으로 인정하고 복종할 수 있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