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쪽에서 동쪽으로 황하를 응시합시다.
시간과 공간의 순서대로 황허 문명을 먼 곳에서 가까운 파도로 세어봅시다.
황하가 너무 늙어서 신기하다. 우리의 성지에 사람이 없을 때, 심지어 유인원의 조상이 없을 때, 강은 이미 존재하고 울부짖고 있다. 중국의 신화 (WHO) 는 장강 () 주강 () 과 마찬가지로 대반고 () 의 혈통이자 중화민족의 어머니 강이라고 말한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국에서 흘러나왔는가?
황허의 근원은 카히곡으로 청해의 바얀카라산맥 기슭에서 유래한 것으로, 쓰촨 동부에 이르는 간쑤, 닝샤에서 내몽골, 산시, 산시, 하남, 산둥 북부에서 발해까지 길이가 5494km 로 장강에 버금가는 중국에서 두 번째로 긴 강이다.
황하는 세 단락으로 나뉘는데, 상류는 내몽골 자치구 토크토현 하구진 이상에 있다. 하구에서 루몽까지, 허난 중류이다. 루멩 아래는 하류이다.
황하의 발원지에서는 냇물 북쪽에 자시라고 하는 세 개의 지류가 있고, 서쪽의 지류는 고종열곡이라고 하며, 남서쪽의 지류는 황하의 정원 카리곡이다. 삼부곡이 하나로 합쳐져 동쪽으로 별바다로 흘러 들어간다. 빙설봉산에서 솟아오르는 이 강은 맑고 바닥이 맑고 발랄하며, 노는 아이처럼 밤새도록 즐거운 노래를 부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하 상류는 산골짜기를 가로질러 기복이 급하고 물살이 여전히 맑다. 중류에 이르러 하구에서 먼로까지 황토고원을 통과하여 모래 함량이 크게 증가하여 물색이 짙고 노랗다. 끝없이 펼쳐진 고원에 있는 수천 개의 도랑은 황토의 거대한 용처럼 강물에 껴안히거나, 수천 개의 토공이 거대한 불도저 배열에 의해 아치형이 되고, 동시에 강으로 밀려 무수한 제방을 쌓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강이 황토를 떠내려가는 것이 아니라 황토가 억만년 동안 매일 강을 묻을 것 같다. 고집이 세고 자유분방한 강물이 흙제방과 댐을 뚫고 미친 듯이 달려가자, 백양은 그것이 잡은 흙모래를 가지고 산서주구에서 날아와 하늘을 뒤흔들고, 풍강을 휘몰아치며 우르릉거리며 밤새도록 잠을 자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몽을 똑바로 관통하고, 지세가 평평하고, 화북 평원이 가슴을 펴고, 용솟음치는 강을 어루만지다. 강물이 점점 느려지는 것이 마치 격투 끝에 쉬고 있는 것 같다. 진흙과 모래가 품에서 방출되어 강바닥으로 가라앉고, 해마다 쌓이고, 달이 한 달 동안 가라앉는다. 그래서 강 양안에 제방을 쌓았는데, 이 제방들은 해마다 증가하고, 강바닥은 지면보다 높다. 황허의 물은 마치 하늘에서 오는 것처럼 땅 위의 강이 되어 바다로 달려갔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황하는 예로부터 범람했다. 일찍이 인류 사회가 출현하기 전에 황토고원은 이미 도랑이 종횡무진하여 헤아릴 수 없는 황토가 강으로 쏟아져 들어왔다. 황하 수입량은 태양 흑점 활동주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황하는 거의 주기적으로 범람하여, 한편으로는 진흙과 모래를 휴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광활하고 비옥한 충적평원을 창조하였다. 바로 이 노란 들판에서 우리 조상들은 찬란한 가뭄 농업 문화를 창조하였다. 황하는 그녀의 유연하고 넓은 가슴으로 황하 문명의 선민을 육성하여 황암부족과 다른 부족문명의 대융합을 실현하였다. 이것은 우리 민족의 어머니 강이다.
황하와 황토, 물, 토양의 관계는 본질적으로 지구화학 과정인데, 해본 적이 있는지 없는지 말하기 어렵다. 이 쪽의 수토는 찬란한 문명을 낳고 인류 발전사의 한 과정이다. 황허의 진화는 우리 민족의 깊은 계몽과 힘을 주어 우리 정신의 상징이 되었다. 황하 자체의 비밀 (예: 범람의 주기성, 모래를 배출하는 봉곡주기성, 황하 역사상 몇 차례 갑자기 맑은 신비, 예로부터 지금까지 황하를 다스리는 경험과 교훈) 은 모두 우리의 오랜 묵상을 받을 만하다. 그러나 도도한 황하가 우리 민족을 고무시켰지만, 우리가 영원히 홍보해야 할 정신적 깃발이다.
황하는 우리의 재산이다.
황하는 우리의 상징이다.
황하는 우리의 어머니 강이다.
황하를 따라 걷다.
문명의 초기 단계인 중국 대지에는 지역 특색이 점재된 많은 문화 센터가 있다. 다센터의 불균형 발전은 이 시기의 특징이다. 당시 문화센터는 대체로 북방 문화, 남방문화, 만리장성연선 문화, 서북문화, 동북문화의 다섯 부분으로 나눌 수 있었다. 남북 문화 과도대와 동서문화 과도대의 교차는 마치 큰 십자가처럼 중국 선사 문화가 가장 발달한 지대를 형성했다. 이것은 오늘 Xi- 낙양-개봉한 선사 문화구역이자 황하 유역 문명의 발상지이다.
세계 고대 인류 문명의 발상지는 대부분 강과 호수의 해안이나 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다. 이집트의 나일강, 인도의 갠지스 강, 메소포타미아의 원엽에 있는 유프라테스 강과 티그리스 강은 고대 인류 문명의 맥락이다. 고대의 두 강은 관개 농업을 재배하고 문학과 수학의 나무를 싹트게 하여 자라게 했다. 바퀴의 발명은 교류와 무역을 현실로 만들고, 설형 문자의 출현은 바빌로니아 사람들이 진정으로 문명으로 나아가게 한다. 그래서 기원전 3500 년 이전에 세계 최초의 진정한 도시들이 양강 유역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러나 두 강 유역의 고대 문명은 단일 관개 농업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일단 관개 조건을 잃으면 고대 문명도 그에 따라 쇠퇴하여 고대 바빌로니아 문명은 영원한 먼지 속에 묻히게 되었다.
우리의 고대 문화는 그렇지 않다. 당시 동아시아 몬순이 중국을 휩쓸고 있었다. 복잡하고 다양한 자연환경이 양하성만큼 유용하지는 않지만, 우리 조상을 위해 다양한 생태적 요소를 만들어 내고, 더 높고 복잡한 기술을 발명해 자연조건을 활용할 수 있는 객관적인 기반을 마련했다. 황하와 장강은 양강시의 평원 들판이 아니라 높은 산에서 발원한다. 바위에서 쏟아져 나오는 강은 첨단 기술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고, 광대한 지역의 다중심 문화는 중국 문화의 발전이 어떤 중심의 쇠퇴로 인해 사라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중국 고대 문화의 중단없는 지속적인 발전은 객관적인 필연이다.
예로부터 우리의 황하는 오늘 화북 평원에서' 용이 꼬리를 흔드는' 활극을 상연해 왔다. 잦은 전환, 과도한 홍수, 대면적 황토벌판의 형성은 가뭄농업을 위한 광대하고 비옥한 토지를 제공한다. 이 지역의 기후는 상당히 규칙적이어서 장마철은 마침 농작물의 성장기에 처해 있다. 따라서 황양대 생장, 성숙기가 짧고 보존하기 쉬운 곡식이 이 시기의 주요 식량 작물이 되기에 적합하다. 황하 유역의 고문화는 자신의 장기 발전과 진화를 거쳐 주변 지역의 문화 정수를 충분히 흡수하여 결국 중국 초기 문명의 주류가 되었다.
황하의 고대 문화 유적은 거의 전체 유역을 덮었다. 황하 중하류의 광대한 지역은 양사오 문화의 집중지로, 산시 관중, 산시 진남, 허베이 제남에서 하남 대부분의 지역까지, 심지어 간쑤, 하투, 하북 북부, 하남 동부, 후베이 북서부의 경계까지 있다. 초기 대표는 산시 임동의 강채였다. 강채촌의 폐허를 마주하면, 너는 무한한 상상을 하게 될 것이다. 고대 선민이 떼지어 사는 곳은 고대를 너에게 가져다 주었다. 허베이 중남부의 자기산 문화, 하남의 배이강 문화, 관중, 농동의 노관대, 대지만 문화는 양사오 문화의 전신이다. 황하 상류 간쑤의 마자동 문화와 제가 문화는 양사오 문화의 말기로 생산과 사회 발전이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심지어 제가 문화의 외연은 이미 노예 사회에 속할 수 있다는 판단도 있다.
황하 하류 하이다이 지역 문화는 자체 체계로, 북신문화, 대문구 문화, 산둥 용산 문화가 일맥상통하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여전히 양사오 문화의 한 가지라고 말하며,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남방의 양주 문화의 영향을 받는다고 말한다. 도자기와 옥기의 제작은 모두 양주 문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심지어 대문구 문화와 산둥 용산 문화가 독립 문화의 중심지 중 하나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학자들이 고대 문물을 어떻게 지적하든, 그 소리 없는 문물들은 먼 옛날에는 광활한 황하 유역의 강둑과 계단식 논이 우리 조상을 활성화시켰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 고대 전설 시대 관련 문헌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고고학 문화와 결합해 양사오문화, 중원 용산 문화, 산시 용산 문화는 중화민족의 문화 유산으로 볼 수 있고, 대모르구-산둥 용산 문화는 동이민족에 속한다.
화하에서 가장 강력한 두 씨족은 황제와 안지이고, 동이씨족은 태위와 치우이다.
안지는 산시 () 성 치산 () 동쪽의 강수강변에서 태어났다. 부족은 웨이 헤강을 따라 허난과 남동쪽으로 들어가 산둥 (Weihe river) 에 도착했다. 황제는 길수강변에서 자랐고, 율부는 북북에서 허베이 사슴까지 자랐다.
동이민족은 황하 하류의 해대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산둥 예동 예남 안휘중부는 모두 그들의 활동지이다.
산둥 안면에 들어가 치우 부락과 싸우고, 패전의 얼굴로 황제에게 의지하다. 황암 두 부족이 연합하여 사슴에서 전장을 열고 치우와 싸웠다. 당시 치우 부족은 이미 비교적 높은 구리 제련 기술을 익혔는데, 그 문화는 황암부족 앞에 있었다. 이 고사의 전설적인 시기의' 사슴의 전쟁' 은 완전히 파괴되었다. 황암부락은 결국 치우를 죽였고, 그 부락의 일부는 중국에 합병되었고, 일부 남철수는 오늘의 남방부락이 되었고, 다른 일부는 바다를 건넜습니다.
이 전쟁은 실제로 중화문명의 초기 시기 각 지역, 각 지점 문화의 큰 충돌, 대융합이다. 고대에 정보 매체가 없는 상황에서, 이주 전쟁은 모두 문화 융합의 수단이다. 바로 이번 전쟁으로 황하 중하류의 두 문화를 하나로 융합시켰고, 심지어 장강 유역의 양주 문화도 중원 문화에 녹아들어 수많은 문화의 정화인 중원 문화가 중국 초기 문명의 중심이 되었다. 산둥 용산 문화의 구리 정련이 중원 용산 문화보다 높고, 심지어 초기의 기호와 문자까지 중원 문화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중원 문화는 결국 하상 청동문화로 대표되는 초기 문명의 핵심이 되었다. 많은 선진적인 문화적 요소를 한 난로에 융합시켰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황제, 안지, 치우는 모두 중화민족의 시조가 되어야 하며, 영원한 존경을 받아야 한다.
기원전 2000 여 년 전, 염황 자손 하후씨가 부상했다. 생산력이 일정 수준으로 발전하여 사유제의 출현을 바탕으로, 거대한 재난이 우리 민족을 중원 문명 시대로 끌어들였다. 하늘에서 내려온 듯한 홍수가 중원 대지에 퍼졌고, 우하 치수 성공 이야기는 중화민족이 영원히 잊지 못할 전설이 되었다. 이 치수 성과에 힘입어 원시 사회선거로 탄생한 하부락의 마지막 수장이 중국 최초의 노예사회 하조를 세우는 역사적 과정을 시작했다. 우의 위망과 하족이 다른 씨족보다 선진적인 생산력으로 우우가 각 민족의 사실상 지도자가 되었다. 하민족 발전을 방해하는 세력 (예: 삼묘, 공공, 오어 등) 에 대해 잇달아 군대를 들어 공격하였다. 아무것도 그를 막을 수 없다. 세습제가' 퇴위제' 를 대체하다. 계급 문명 사회가 원시 문명 사회를 대체하는 열쇠는 바로 그의 손에 있다. 그는 중국 문명의 새로운 페이지를 열고 있다.
그 해, 기원전 2 1 세기라고 하는데, 이 역사적인 변화는 4000 여 년 전 하남에서 발생했다고 한다.
안양으로 들어가다
안양은 하남 북부, 산서, 허베이, 산둥, 하남 4 성의 경계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7 조, 중국, 중국의 첫 수도이다.
중국의 원시 문명사회는 많은 혈연족과 부락으로 구성된 부족연맹으로, 각 부락의 수장들은 의사회와 비슷한 조직을 형성하고 민주적으로 같은 지도자를 선출한다. 그가 죽은 후, 생전의 제의에 따라 민주주의는 새로운 지도자를 선출했는데, 이것이 바로 사서가 칭찬하는' 퇴위제' 이다. 요순우는 모두 이렇게 뽑은 성현이다.
하지만 사회생산성의 발전, 특히 하부락의 공동사용, 수리시설 건설, 그리고 하원시 천문력법의 제정과 시행은 농업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사유제의 자연 발전은 새로운 사회 제도를 요구한다. 구리 제련업의 초보적 형성은 새로운 문명사회가 도래함에 따라 물질적 기초를 다졌다.
청동기의 출현과 사용은 인류 역사상 결정적인 사건 중 하나이다. 청동기가 있어야 인류가 진정으로 문명의 전당에 들어섰다. 중국 여름 상인 시대의 청동 문화는 초기 문명의 대표이다. 이 녹슬고 얼룩덜룩한 청동기들은 4000 여 년 동안 고대인의 휘황찬란함을 보여 주었다.
대우는 역사의 전환점에서 중요한 인물이다. 처음에, 그는 지도자의 자리를 아들에게 물려주지 않고, 낡은 제도를 답습하여, 뒤에 있는 지도자의 자리를 동이그룹의 버이에게 양보하려고 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낡은 퇴위 제도는 더 이상 새로운 정치 경제 상황에 적응할 수 없다. 그가 죽은 후, 각 부락상층그룹은 잇달아' 이로부터 이익을 얻는다' 며, 제나라를 우두머리로 추대하여 일제로 출발했다.
걸은 마지막 왕으로 * * * 부터 13, 16 까지 약 500 년 동안 존재해 왔다
제나라 왕은 평화롭지 않고 순조롭지 않다고 말했다. 우선, 보이가 동이에서 군대를 이끌고 제나라 () 를 공격하여 여름 () 에 패했다. 그런 다음 후 씨와 싸우고 "간" 에서 후 씨를 물리 쳤습니다. 하초는 자리를 잡고 군태 (오늘 하남 양채) 에서 열린 회의에 참석해 공식적으로' 주인' 으로 인정받았다. 새로운 사회 제도의 탄생은 항상 낡은 세력과의 전쟁에서 탄생한다. 중국 최초의 국가정권의 탄생은 이 역사의 법칙을 증명했다.
여름의 도성은 어디에 있습니까? 서로 다른 전설이 있다: 양성에서, 즉 지금의 하남등봉에서, 또 하 14 제가 10 대가 사라졌을 때 서강으로 이주했다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하조 초기에는 국가가 아직 싹이 트고 있었고, 수십 년간의 격동 끝에 하계평은 자신의 통치를 공고히 하여 문명의 진화를 되돌릴 수 없게 했다.
하에는' 백관' 이 있는데, 무정 정동 등 관원을 포함해 혈연 관계를 끊고 전국을 큐슈로 나누고, 관리하고, 법률을 반포하고, 군대를 건립한다. 하남 2 리 문화의 발굴은 하조의 농업과 수공업 수준이 매우 높다는 것을 증명했다.
하호 지일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잔인한 왕으로, 그는 방탕하고 무정하다. 당의 지도하에 황하 하류에서 부상한 상인들은 여름의 통치를 무너뜨리고 고대 사회의 문명을 새로운 최고봉으로 몰아넣었다.
상족은 황하 하류의 오래된 부락으로, 새를 토템으로, 조상을 계약으로 한다. 대우치수 보좌의 공신이었다. 그의 후손인 당이 번영한 상족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상탕은 70 대의 병거를 이끌고, 단계 수는 5000 이고, 서진은 길리를 공격한다. 하군은 명조에 패배하여 하도를 점령하고 박에서' 천왕좌 연습' 을 했다. 보 () 는 오늘 허난성 내황현 () 에 안양 동남각 () 에 위치해 있다. 상조가 태무에 거주할 때 여기에 정식으로 설립되었다. 시간은 기원전 162 1 년경이다. 3 대 상왕은 이곳에서 86 년 동안 경영했다. 기원전 14 세기에 상왕 반경은 현재 안양 서북의 작은 둔촌인 은도를 옮겼다. 수도 이전은 상조를 두 시기 (상과 은) 로 나누었다. 상왕조가 수도를 이전한 후, 그 정치, 경제 면모는 완전히 새로워졌다.
안양은 정말 기묘한 곳이다. 고고학적으로 발굴된 유물은 우리로 하여금 이 곳의 과거의 휘황찬란함을 구상하게 했다.
안양시 북부의 후항에서 3 층의 다른 문화 유적이 발굴되었다. 밑바닥은 6000 여 년 전의 양사오채도문화이고, 중간층은 4000 년에서 5000 년 전의 용산 흑도문화이며, 상층은 3000 년 전의 작은 툰백도문화로 이 세 가지 문화 중 어느 것이 선후한 문제를 해결한다. 1928 안양 소툰 은문화 유적 발굴, 세계를 놀라게 한 발견. 그 청동기, 옥기, 골조각, 동전들은 3000 년 전의 번영하는 고성을 보여 주었다. 그 당시 문명의 정도는 세계에서 가장 높았어야 했다. 갑골문의 발견은 이런 번영을 글로 기록한 역사로 만들었다. 그래서 역사의 활극이 안양이라는 비옥한 토양에 점차 우리에게 펼쳐졌다. 우리는 팬 gengqian 수도의 결심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무정은 3 년 동안 잠잠해졌고, 한 번 울리면 놀라울 정도로 상조 중흥 대업을 이루었다. 무딩의 아들 조경은' 사목 오대방정' 제사 어머니를 만들었는데, 어두컴컴한 광택이 고대 선조들의 지혜와 기예의 후광을 영원히 반짝이고 있다. 무딩의 아내 푸호가 천군만마를 이끌고 모래밭을 질주하며 영토를 개척하였다. 울창한 보리밭이 그녀의 말굽 소리를 울리는 것 같다. 그 당시 거북갑으로 점을 쳤던 처녀들은 그들이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준 교만을 생각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여기서 명령을 내리는 열두 명의 상왕은 이미 자신의 이름이 후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어렴풋이 알고 있었기 때문에 당시 이곳에 상당히 큰 능묘를 지었다. 그러나 진정으로 후인구에 영구적으로 사는 것은' 상인' 이라는 칭호이다. 상은환업이 상당히 발달하여 이미 최초의 금속화폐가 유통에 사용되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은인환업의 전공은 주조상조가 멸망한 후 보존되어 있으며, 환업에 전문적으로 종사하는 사람은 모두' 상인' 이라고 불린다. 일부 학자들은' 상인',' 상품',' 가게' 등의 개념이 상조 유민의 교환업에서 유래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고 생각한다.
상조의 역법도 상당히 발달했다. 천건지지, 60 세, 1 년 12 개월, 윤년 13 개월이다. 잘 조직된 다성부 밴드도 있고,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지만, 아쉽게도 우리는 더 이상 들을 수 없다. 하지만 하남 무양자호에서 상대보다 5000 여 년 앞선 신석기 시대의 골피리 (지금으로부터 8500-7600 년, 양사오문화보다 이전) 가 출토됐다. 그 중 하나는 7 개의 구멍과 1 개의 조율 구멍이 있는데, 결과는 현대적인 수단으로 측정한 것이다. 이 피리는 C 를 궁 (1C) 으로 하는 7 개의 고음계 (1234567i) 또는 G 를 궁 (1234567i) 으로 하는 7 개의 새로운 음계 (1234567i) 를 연주할 수 있다 허베이 민가' 배추' 를 연주하는 데 쓸 수 있는데, 음질과 음색은 모두 상당히 듣기 좋다.
무양자호 지역은 정말 우리의 보배지이며, 글자를 들고 상대 갑골문의 전신으로 중화문명사를 7000-8000 년 전으로 미루는 것은 정말 큰 업적이다.
은상이 주에 전해져 (오늘 하남 홍현) 건도에 가무를 향하여 이름을 바꾸었다. 오늘날, 술못 육림의 폐허는 충량비강의 채심대 () 의 옛 흔적을 죽이고, 주왕이 스스로 불태운 노대 () 의 옛 땅은 여전히 햇빛 아래서 그의 죄악을 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상조가 주조에서 멸망하여 은도가 평지로 변했다. 홍수와 함께 황성은 300 년 만에 사라졌다.
과거에는 파빌리온 누각, 사당 별나바둑, 가무 승평, 뜬구름으로, 문화재가 지하에서 솟아올라 지하에 담겨져 폐허에 묻혔다. 안양 소툰촌은' 은허' 라고 불리는 것은 명실상부하다.
춘추전국시대에 안양은 몇 차례 변천하였다. 진시황 11 년 (기원전 236 년), 대장군 왕은 안양 성벽을 재건하였다. 오늘의 안양은 바로 그때 시작된 것으로, 2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 후, 시앙 유 진 장군 장 한 을 물리 치고, 도시 동맹 을 형성 했다; 조위의 도성 () 은 현재 안양에서 북쪽으로 45 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유명한 문학가 서문표 는 일찍이 이곳 의 총수 였고, 조조 부자 (조비, 조식) 는 여기에서 문단 지도자가 되어' 건안문학' 이라는 문학그룹-장 예성-안양, 독특한 문학빛으로 중국 역사에 빛났다. 위진 이후 안양 () 오성 () 은 5 대 도성으로 지위가 점차 하락하고 있다. 칠조는 모두 역사 속에서 잠든 것 같다. 송대까지 안양은 다시 휘황찬란하지만, 강 유역의 유명한 도자기 가마의 발전을 상징한다. 송자는 부드럽고 반짝이는 광택으로 거의 천년에 가까운 먼지를 뚫고 오늘의 보물이 되었다.
안양에는 잘생긴 남자를 포함한 훌륭한 사람들이 많다. 전국 시대의 철학자 중 한 명인 귀곡 (왕선) 이 여기에 학교를 하나 열었다.
한치와 악비는 안양의 자랑이다. 신의편까치는 여기 사람이 아니지만 (편까치는 허베이 보정 임추현인) 안양탕음현 복도촌 남쪽에 시신을 묻어서 안양의 휘황찬란함 중 하나가 되었다.
수말 당초에 봉기군이 일어나자 안양활현 와강채는 봉기군의 중심지 중 하나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봉기군, 봉기군, 봉기군, 봉기군, 봉기군, 봉기군) 소설' 당연의' 한 편이 이야기꾼의 입에서 봉기군과 안양의 이름을 퍼뜨렸다. 국적 세카이도 황제의 꿈이 무너진 후 안양의 관에 묻혀 그의 무덤을 남겼다. 원림은 안양에 치욕스러운 상처를 더했다.
오늘날 안양은 곳곳에 고적과 절로 가득 차 있는데, 마치 창연한 큰 나무 한 그루가 예북에 우뚝 솟아 있는 것 같다. 아마도 그녀의 유구한 역사 때문인지 오늘의 안양은 어쩔 수 없이 무거운 과제에 직면해야 한다. 어떻게 옛 문명의 빛을 오늘의 찬란한 별빛으로 녹여 다시 휘황찬란함을 만들 수 있을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