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골문,' 문기' 또는' 갑골문' 이라고도 하는 갑골문 이런 표기법은 중국 서예사에서 가장 오래되고 비교적 성숙한 것이다.
종정문. 종정문 ("종정체", "구리 비문" 또는 "구리 비문" 이라고도 함) 은 상주 시대에 종 (), 딩 (), 판 (), 현 () 등 청동기에 새겨진 글이다. 오목자는 단락이고, 볼록자는 지식이며, 입체적인 텍스트 표현이다.
갑골문과 종정, 상주에는 유적이 있지만 서예 특성상 갑골문은 은상문의 대표이고 종정문은 주대자의 대표이다.
갑골문에서 대추로의 진화는 문자의 첫 번째 중대한 개혁으로 통일되어 있어 사용하기가 훨씬 편리하다. 대천은 전서로, 형식적으로는 기본적으로 갑골문과 비슷하며, 석고문 등을 포함한다. 석고는 진나라에 속하며, 곽모약에는 연구가 있어 이미 상세한 논술이 있었다. 주로 갑골문과 소전 이전에는 서예 스타일을 바꾸지 않았지만 우리나라에서 알려진 가장 오래된 석각이다.
소전 () 또는 진전 () 은 진시황통일 6 개국 이후 (22 1 년 전) 전국에 발행된 예서이다. 당시 재상 리스는 대본 통일을 호소했다. 그는 한편으로는 6 국이 사용하는 고문과 지역 번체자를 폐지했다. 한편, 그는 또 진나라의 통용문자 (주선왕태사가 전해 내려온, 대천에 속함) 를 간소화하여 작은 인감이 되었다. 구별하기 위해 선인들은' 서전' 을' 대전' 이라고 부르고,' 진전' 을' 소전' 이라고 불렀다. 대천은 계승과 연합관계이기 때문에, 어떤 글자는 비슷하고, 같고, 단순화는 상대적이며, 전체적이다. 진시황이 건립한 봉건제국은 소인감이 세계가 통행하는 문자임을 분명히 규정하고 있고, 또 동한 허신이 모든 소인감을 소장하여 그가 편찬한' 설문해자' 가 지금까지 전해져 왔기 때문에 소전은 중국 고대 학습, 이해, 전파문화의 중요한 중개 도구가 되었다. 소전' 은 중국 문화의 보급과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진나라의' 소전' 전세문물은 태산석각, 랑야대 석각, 랑야산석각, 칙령, 진권각자 등이 있다. 모두 이사가 쓴 것으로 전해지고, 전서법의 표준 패러다임이기도 하다. 소현의 글씨체는 매우 규범적이어서 부수에 통일된 표기법이 있다. 획은 완곡하고 우여곡절이 있고, 굵고 균일하며, 풍격이 둥글고, 백중균형대칭, 모양이 좁고, 위아래가 팽팽하며, 강유하고 부드럽고, 통쾌하며, 준랑하고 소탈한 느낌을 준다. 갑골문미, 김문귀혼, 작은 전서는 여전히 부드럽다. 극본은' 간페윤' 이라고 불린다. 작은 인감용 펜은 "가장 이상한 공통점인 것 같지만 쉽지만 달성하기 어렵다" (왕안석어). 전서용 펜도 회전, 정지, 정지, 누르기, 들기, 들기, 잡기 등 다양한 방법을 강조한다. 전환은 멈추고, 내포는 드러내지 않고, 압력, 들기, 들어 올리기, 사는 리듬이 비싼 흔적은 없다.
한대 예서가 성행하고, 전서가 적고, 대부분 비각과 비각이다. 삼국 시대에 조위는 일종의' 삼체 석경' 을 보존했는데, 그 중 오서 () 는 전서 () 를 써서 꽤 성과가 있었다. 이후 진정한 서예 (해서체) 가 등장하면서 모든 서예 유파는 해서체로 기울어졌다. 이 () 는 당대의 유일한 전서 전문가로서 송원시대 전서 () 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인감, 도장 인쇄, 스토리텔링에 관한 책도 많다. 유명한 서예가 조맹이가 세비각과 전서를 전하다. 명대의 이동양과 청대의 던은 당시 세대의 종사였다. 그들은 기세가 웅장한 필법과 우아한 기량으로 중국 비각과 혁신을 통해 당대 이래 판에 박힌 옥나문양을 바꾸었다. 만청오희재, 오대혼란, 범영기, 정불언, 장 등은 모두 많은 전서와 발문을 가지고 있다. 또한 강희사전, 설문, 가을, 최근 출판된 전서 사전을 볼 수 있다. 춘추시대에 전서를 쓸 때, 전서의 한쪽 끝은 등나무 줄기로 물감을 묻혀서 (당시에는 붓이 없었음) 눈에 띄는 획이 없어 획이 모두 같은 두께였다. 소전' 이 전 세계를 풍미한 후, 점차 글쓰기상의 폐단을 드러내고 있다. 전서의 획이 비교적 복잡하기 때문에 쓰는 것이 비교적 번거롭다. 당시 간수 성호는 그의 범죄 때문에 투옥되었다고 한다. 그는 대천의 획과 구조를 간소화하고 전서획의 원을 네모난 주름으로 바꿨다. 잘 쓰고, 속도가 더 빠를 수 있어요.
예서는 해서체가 생겨나고 성숙되기 전에 진 () 에서 서한 () 이후의 삼국 () 까지 사용되었다. 그러나 그 모양은 수시로 바뀌고 미화된다. 서한의 예서는 여전히 진나라의 유풍을 유지하고 있는데, 특히 동한 말년이 되면 더욱 깔끔하고 정교한 경향이 있다. 매듭은 납작하고 획에는 파도 (한자의 Si) 가 있어 형성된 기본 형태다. 진당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 각종 문자, 특히 해서체가 성행하지만 예서는 여전히 널리 전해지고 있다. 바로 한대 예서 구조의 종류가 다양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예술성이 강하기 때문에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한립은 한대 서예 예술 중의 한 송이의 진기한 꽃이다. 서체의 크기, 구조, 필법은 모두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각각 천추를 가지고 있다. 한립은 서예 발전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대 전서의 장법을 계승하여 위진 남북조 () 와 당해서체 () 의 풍격을 창조하였다. 한대에 많은 석각이 남아 있는 것은 중국 서예의 귀중한 유산이다. 。 이 밖에 현재 출토된 한대 비각과 비문도 적지 않아 송문이 많다. 글자의 크기에서 가장 큰 것은 절강의 점프 절벽으로, 글자는 자보다 더 크다. 가장 작은 것은' 양삼지' 로 비문 서너 분방이다. 또 잔석과 한제인의 잉크자국도 한립의 필법과 스타일을 보여준다.
중국 서예가 예서까지 발전하여 혁신 단계에 들어섰다. 판에 박힌 예서와 비교해 볼 때, 작은 인감의 형체는 좁음에서 평평으로 바뀌고, 획은 대칭의 호형 펜에서 두께와 험준한 자세를 결합한 직필로 바뀌고, 우여곡절은 연속 원에서 펜과 펜이 끊어진 네모난 뿔로 바뀌며, 문자의 상형적 의미는 대부분 사라진다. 예서의 형성은 이후의 초서, 해서체, 행서의 기초를 다지고 한자의 보급과 서예의 발전을 위한 넓은 길을 열었다.
보통 사람들은 초기 예서를' 진예서' 또는' 구예서' 라고 부르는데, 이는 여전히 전서의 뜻을 간직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후베이 잠호지 진묘 죽간은' 고력' 의 대표작이다. 초서에는 조창과 조금이 포함되며, 각각 영향과 유파가 있다.
초기 초서는 예서에서 진화하여' 조장'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일반적으로 그것은 예서보다 더 간단한 문체로, 장이나 장정을 쓰는 데 쓰인다. 조창은 이수수평수직, 펜으로 간헐적으로 쓰는 스타일을 바꾸어 둥글고 굵고 번갈아 가는 형검의 서체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글자의 오른쪽에는 또 하나의 파동이 있는데, 이것은 그것이 관의를 보존하고, 현재의 풀과 구별되는 특징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조창은 한원 시대 황문령의 유씨가 창건해' 급장' (책의 접이 등) 으로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고 한다. ), 후세 사람들은 그' 장' 으로 인해' 조장' 이라고 부른다. 후한 황제 장이 좋아하는 초서라는 말도 있다. 이 장을 연주할 때 그에게 풀로 쓰라고 해서'' 라고 부른다.
허신' 설문서' 에는' 한흥 초서' 라는 해석이 있다. 위항은 "사체 서예" 도 말했다. "한흥은 초서가 있는데, 작가의 성이 누구인지는 모르겠다." 상술한 학자의 말은 조창과 예서, 창작 연대의 관계를 다른 각도에서 설명했다.
조창' 이라는 이름의 유래에 관해서는' 조금' 이 늦게 생겨났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이전의' 특수' 초서 형식은 차이로' 조장' 이라고 불릴 수도 있다. 고대인들은 해서체로' 금잉어' 라고 부르고, 진한간 예서는' 고력' 이라고 부르는 것 같다. 리스전서로, 전서를 "대박" 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조장' 이라는 이름은' 급장' 에서 유래한 것으로 설명하기 좋다.
어떤 글쓰기 스타일이든 자연의 득실을 겪어야 하는 것은 서체 발전의 필연적인 현상이다. 그것은 민간에서 전해지고, 완벽하고, 최종적이다. 그래서 어떤 면에서는 한 사람이 창조할 수 없다. 가장 많은 것은 누군가가 체계적인 안배를 가지고 있을 뿐, 누군가의' 합성' 이라고 부를 수 있을 뿐이다.
조창의 응용은 예서를 용해하여 단순화하는 것이다. 붓에 관해서는, 여전히 예서의 필법을 답습했다. 특히' 스' 그림의 마지막에 이것은 매우 두드러진다. 다른 획들은 기본적으로 후행서의 프로토타입으로, 많은 글자들이 이미 (심지어 실크) 획과 얽혀 초서의 연속 필법을 만들고, 예서가 해서체로 전환하기 위한 조건을 만들어 교량과 매체의 역할을 했다.
후한 장지의' 조장' 이 가장 유명하며, 오늘의' 조조' 도 그가 진화한 것이다. 그는 글쓰기를 잘하기 때문에 빨리 쓴다. 장화이의 26 권의 책은 "조장의 책, 글자의 차이, 장의 변화는 금초가 되어 유률을 높인다" 고 말했다. 꽃봉오리를 뽑고 위아래로 연결하는 것은 각 글자의 끝이지만, 다음 글자의 시작이다 ... "이런 풀과 조장의 차이점과 관계를 설명한다.
조장예서의 필법은 가로 방향은 여전히 위에 있고, 좌우파 (좌우) 는 분명하며, 원필과 약간의 시끌벅적한 것이 오늘의 예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즉, "화가 나면 법도 돌릴 수 있다" 는 운법. 간단히 말해서, 글을 쓸 때, 이처럼 단순하게 써야 한다. 획은 나타나는 풀을 회전시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조장의 가장 기본적인 필법이다. 속서보' 는 "초서는 일반적으로 장지, 황상, 소징 등에서 따온 것이다" 고 말했다. 카오 창 (Cao Zhang) 은 해체와 글쓰기가 활발하다. 클릭합니다 글씨를 쓰는 것은 필법이 단정해야지, 이런 풀처럼 사행을 타고 균형을 잡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지적한다. 필법은 예서의 연원이 있고, 의경이 소박하다.
현대초의 원산지는 한대 장지가 조창에서 개조한 것이라고 전해진다. 당시 서예가들은 장지를 극찬하며 그를' 초성' 이라고 불렀다.
이런 풀은 조창에서 진화하여 이런 풀의' 원천' 이기 때문에 선인들은 이런 풀을 배우는 것은 조장을 배우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먼저 초법을 배우고, 그 법칙을 파악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 보기에, 너는 조장을 배워서 초서의 규칙을 장악할 필요가 없다. 아민 시대의 한도형은' 초운의 노래' 를 쓰는 것이 편리하다. 그는 주요 편측부, 용법, 편측부 사이의 차이를 한 5 자 어구에 써서 초서 구조와 필법의 일부 규칙을 아주 분명하게 설명하고, 해서체 대조를 잘 기억하고 있다. 예를 들면' 운',' 안' 과 같이 기억하기 쉽다. 두 부수가 다를 때, "조금씩 물은 물이고, 공선은 말한다" 라고 사용한다. 또 다른 예로' 설자' 의 구조적 특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치심" 은 "양이 밭을 밟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 입니다. 즉 "수치심" 이라는 단어는 위의 "양" 과 아래의 "밭"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모든 것을 다 할 수는 없지만 사람을 소개할 수 있다.
한나라에서 당대까지 이런 풀은 장지에서 기원했다고 말하지만, 풍격이 다르기 때문에 각기 특색이 있고, 각기 파벌이 있다. 형체상으로 볼 때, 선인들은 대략 그것을 세 가지 다른 스타일로 나누었다.
첫 번째는 장지, 장욱, 와이소를 대표하는 대초, 광초파로, 기세가 잇따르고 필법이 분방하다는 특징이 있다. 고대인들은 장지의 초서를' 책 한 권' 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획처럼 연속적으로 쓰는 것을 의미한다. 그의 초서는 시종일관 관통하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 모두는 전후 관계와 일치된 정신을 볼 수 있다.
장욱사는 장지,' 갈철' 에서 장욱이 쓴 게시물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필법과 구조적으로 장지와 비슷하다. 장욱, 당대의 오인, 선초서,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 술에 취해 미친 듯이 갈 때마다, 그는 글을 쓰거나, 머리를 잉크에 묻혀서 깨어나면 자신이 신이라고 생각하여 되찾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세상에' 장전' 이라고 불리며' 조성' 이라고도 불린다. 당대의 글을 읽을 때, 세계는 이백의 시, 페이민의 검춤, 장욱의 초서를' 삼절' 으로 여겼다.
갈티에리 와이소의 게시물' 진서 한 권 지나벨' 은 두 첩의 스타일과 비슷하지만 그의 명문' 자서' 와는 다르다. 그리고' 자기서사' 게시물은 정말 와이철의 걸작이다. 65438 년부터 0972 년까지 일본 총리 다나카가 중국을 방문했을 때, 마오쩌둥은 그를 접견하고 그에게 옥소 양장본 자서전 한 권을 증정했다.
회화자는 진실을 숨기고, 자서전 앞에는 네 개의 작은 인감' 장진서' 가 있다. 그는 호남 장사 사람이고, 원래 성은 돈이다. 어릴 때부터 출가하여 출가하였는데, 생졸년은 알려지지 않았는데, 아마 당나라 중기였을 것이다. 읽어보기첩은 중국 서예사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로,' 장포 방방',' 서사' 등의 책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인물은 들풀에 속하여 중심을 많이 사용한다. 획 두께의 변화가 크지 않아 전서필법과 결합하여 혁신을 진행했다. 강하고 완곡하다. 선과 우여곡절 구조 방면에서 크고, 작고, 비스듬하고, 서로 호응하고, 자유분방하며, 모두 초서 속의 기이한 작품이다. 그의 게시물은 이백의 시처럼 고전적인 낭만주의 예술이어서 민족의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무뚝뚝한 것이 아니라 열정, 명랑, 발랄함이다. 예를 들어 고협의 물이 떨어지면 기세가 특히 웅장하다. 청대 두연은 시를 써서' 광승',' 초성인' 이라고 부른다. 후세 사람들이 배우고 계승할 만한 우수한 서예 예술 유산이다.
회소의 거대한 성과는 주로 장기간 열심히 공부하고 실천한 결과이다. 그는 안진경의 지시를 받아 장안 낙양 등지에 가서' 간작' 을 구경했다. 그는 선인을 배우는 기초 위에서 자신을 창조하고 발전시켰다. 사료에 따르면, 그는 페인트판과 페인트판을 만들어 그 위에서 연습하고, 닦고, 닦고, 심지어는 닳은 적이 있다. 그는 자신의 대머리펜을 묻어서' 필묘' 라는 흙더미로 쌓았다. 회화소에 대하여 후세 서예가는 극구 추앙하여 힘껏 모방했다.
위에서 언급한 두 게시물 외에도' 죽순첩' 이 있는데, 역대 추앙과 난잡한 10 여 자를 써서 그 정신을 알 수 있다. 송대' 해악발록' 은' 당승회소 자서, 항주 심씨는 한 판을 새겼다' 고 기재했다. 회화의' 자서첩' 은 당송 시대에 당시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고, 당시 서예비첩에 대한 수요도 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대에 이르면 쌀탄, 나우, 선욕나무도 들풀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이어 왕희지와 왕헌지의' 왕희기' 초서가 뒤를 이었다. 그들은' 정첩' 에 5 권의 게시물이 있고, 왕희지 3 권 (6 ~ 8) 에는 159 첩, 2 권 (9 ~/Kloo) 이 포함됐다 초서의 경우,' 이왕' 의 필법은 두 사람보다 더 가늘고, 더 신선하고 아름답다. 서하 () 는 17 첩밖에 없다. 하나는 순초서, 왕희지의 대표작으로 당대에 소장되었다. 이 밖에 아주머니 게시물, 초월첩, 장례 게시물도 생생하게 그려져 있다. 왕희지는 당시 초서의 유풍을 개조해 당시 영향력이 큰 종희의 서예 스타일을 바꿔 자신의 스타일을 확립하고 민간의 스타일을 흡수하여' 왕씨 초서' 를 만들었다.
왕 부자의 서예, 특히 초서는 후세에 널리 전해지면서 당시 서단뿐 아니라 중외 미술계에서도 큰 영향을 미쳤다. 왕 Xizhi, 동 진 부유 한 아이들, 종 (zhong) 삼촌 왕 마리나 (Wang Kuang) 에서 교사, 웨이 부인 (Wei) 에서 교사 후. 왕희지는 각고의 노력으로 공부하고, 각고의 노력으로 연구하였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늘 가슴 앞에서 긁기 때문에, 그의 옷은 항상 가슴에서 먼저 찢어진다. 매일 벼루를 연습해 문 앞의 연못을 검게 물들여 후세 사람들에게' 잉크 풀' 이라고 불리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 이야기는 또한 서예를 잘 배우는 것과 다른 기술을 배우는 것과 마찬가지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는 것을 후세 사람들에게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또 겸허하고, 문제 발견에 능하며, 자신의 기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야 한다.
오늘의 서하초는 남조와 초당 시대에 가장 유행했다. 진지용 스님은 왕의 후손으로, 그의' 오늘의 풀' 은 왕희의 신운을 가장 많이 얻었다. 당태종은 왕희지의 서예를 좋아하여 전국 각지에서 왕의 서예를 소장하고 있다. 초당 () 손 () 송대 () 의 설 (), 원대 () 의 조맹구 (), 명대 () 는 모두 이 유파의 대표 작가이다. 일본 고승당사가 중국에 왔을 때, Xi 를 데려온 이 풀은 일본 서예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고, 왕희지는 일본 서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가 전시한 초서는 성당 이후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의 오리두환첩은 역대 추앙을 받아 희세의 보물로 여겨졌다. 장욱과 회소에 의해 개발되어' 들풀' 이 되었다. , 위안, 소호, 시안 옥추 등도 들풀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명말에 푸산 () 왕 () 이 한층 더 발전하여,' 왕호 ()' 가 서점에서 성풍이 되었다.
셋째, 지용의 돈, 손의' 서보서' 등. : 이 파초서 기법은 매우 조리 있고, 글자와 글자를 구분하며, 연속 동작을 전혀 하지 않는다. 펜과 손짓으로 춤을 추는 것은 초보자의 공부에 더 적합하다. 특히' 서보서' 는 글쓰기와 모방을 더 쉽게 배울 수 있다.
선조들은 대부분 조조를 먼저 배웠고, 돈 아야코, 슈푸쉬를 썼다. 또' 이왕' 을 쫓고' 열일곱 첩',' 정첩' 을 쓰고, 명인의 초서 (예: 주윤명, 왕탁, 황도주, 장서도의 잉크) 를 많이 읽는다. 이를 위해 우리는 매크로를 신중하게 사용하고, 변화를 고려하고, 끊임없이 초서에 대처할 수 있다고 한다.
지용은 남조 첸 (법명 지용, 성왕, 왕희의 후예로 전해진다) 이다. 그는 영심사에 사는 유명한 선사이다. 그의 초서는 아주 잘 썼다. 13 년 재직하여 본 천 자의 한묵을 받아 저장동 각 사 한쪽을 증정하였다. 책을 찾는 사람은 이 도시와 같고, 문은 참새가 될 수 있다. 그래서 그는 양철로 싸서 후세 사람들이 가지고 있다. 그가 직접 만든 묘비명은 왕두 글자의 유풍이 있기 때문에 황제는 늘 "지혜는 항상 우군의 살을 받아야 하고, 지과 (수혜희 스님, 문학서예에 능하다) 는 우군의 뼈를 얻는다" 고 말했다. 그것은 비록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왕의 혈통 속에서 전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손, 본명은 당, 진, 초서가에서 태어났다. 송 이후 그는 자신의 책을' 에너지품' 으로 선전했다. 그의 책' 서보' 는 매우 가치가 있다. 당대인 장회영은 서예의 취지를 얻었다고 평가했다. 그의 또 다른 작품인' 손경복전 푸' 는 후세 사람들에게 위조된 것으로 의심되었다. 태양곽팅의 다른 게시물과 매우 비슷해 보여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미진의' 초서 9 수', 송크의' 두자미장유시', 김동선의' 한가시', 강립광의' 어가시', 주운명의' 이태백오운시',' 적벽시' 를 언급할 만하다. 또한 악비의' 열자' 도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대에서 임산지는' 초성' 으로 불린다. 계공이 임산의 초서를 보았을 때, 그는 허리를 굽혀 세 번 절을 했다. 일본 서예 지도자 청산삼나무는 임산의 초서를 칭찬했다. "초성유풍이 여기 있다." 임산초서의 대표작으로는' 중일 우호시',' 서두논회초서시' 와' 그 자신의 시집' 이 있다. 임산의 초서는' 삼림체' 라고 불린다. 행서는 해서체 (예: 해서체, 예서, 전서) 를 기초로 발전한 초서나 단순화체로,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쓰기 형식이다. 일반적으로 행서는 한말 (잉천인 유덕성이 창건한 것) 에서 시작해 동진에 성성한 것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덕성, 유덕성, 유덕성, 유덕성, 유덕성) 그것은 해서체의 규칙과 초서의 흐름을 모두 가지고 있다. 서체는 가지런하게 진열되어 있고, 해서체 방법이 초서보다 많으며,' 행서' 라고 불린다. 글이 유창하고, 초서예는 해서체법보다' 초서' 라고 불린다. 해서체보다 쓰기가 쉽고, 초서보다 식별하기 쉬우며, 응용이 광범위하다. 당대의 장회영은' 서단' 에서 "행서는 예서의 약간의 위선에 지나지 않고, 그 이름은 소박하고 통속적이어서 행서라고 불린다" 고 썼다. 왕: "진나라 이후 대부분의 서예가들은 서예를 사용했고, 유명한 종원창 () 은 서예에 능하다." 나중에 동진 왕씨 자제는 서예를 많이 잘하는데, 그중 왕희지 부자로 가장 유명하다. 난정서' 는 왕희지의 대표작이며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천하 최고의 행서' 로 여긴다. 당태종은 왕을 가장 존경하고,' 난정서' 를 가장 좋아한다. 그는 소예를 파견하여 말을 잘하는 스님으로부터' 난정서' 의 원작을 사취했다. 생활 펭 chengsu, 도시 남부 복사, 함께 나누어 져 있습니다. 태종이 죽은 후 원작과 합장하다. 전해 내려오는' 난정서' 서예는 그 내용과 형식이 시대적 풍격이 풍부하기 때문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의 내용을 묘사하고, 솔직하고 자유로운 자연서예 형식의 결합은 동진이 유가사상에서 벗어나 문학 자각을 숭상하는 정신을 보여준다. 이것이 바로' 난팅 서문' 의 이미지가 생동하여 천하 1 위가 될 수 있는 이유이다. 진나라는 서예의 번영기이다. 진나라 이래로 서예를 잘하는 사람은 서예를 쓰지 않는 사람이 없다. 서진무제 (사마연), 선제 (의), 동진원제, (조), 강제 (악), 안디 (파이), (헌), 교발가락 5 () 와 같은 춘화각첩 위아래가 유행하기 때문에 행서는 서예 예술에서 하나의 큰 체계를 형성한다.
당대, 장회영은 당대 이전의 역대 서예를 평가했다. 그의 유명한' 서술단' 중 25 명이' 신상품' 으로 등재되었는데, 그중에는 왕희지, 종추, 왕헌지, 장지 4 명이 있다. 왕의 행서는 역대' 슈퍼시계' 로 불리며' 서성' 으로 추앙되었으며, 그 작품은' 난정서' 를 비롯한 고금의 모든 서예가들이 공인하고 있다. 또 왕희지의 달리기첩' 와이시 성교서' 도 유명하며 많은 사람들이 모방한 바 있다.
행서의 잉크자국은 서진의 가장 오래된 것이다. 당시의 행서와 해서체 모두 비교적 흥성하고 성숙했다. 청건륭은 금자, 특히 왕희지의' 난정서' 에 대해 논평하면서 "천고의 묘적, 고금의 법정은 비길 데 없다" 고 말했다. 여기서 말하는 표기법은 행서의 표기법을 반영한 것이다. 고금을 보면 해서체와 행서가 유명한 진대와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희지는 동진 서예의 혁신가로서 서예 예술에서 독특한 창조를 하고 있으며, 왕파의 서예 스타일은 당시 서단을 진동시켰을 뿐만 아니라 후세와 중외 예술계에도 영향을 미쳤다. 해서체로 잘 썼을 뿐만 아니라 예서 행서 조창도 모두 특색이 있다. 그의' 란정집서' 는 이미 실전되었지만, 현재 세계적으로 전해지는 것은 모두 사본이다. 원작에 가장 가까운 것은 풍승소의 복제품으로, 쌍갈고리로 잉크를 채웠다고 한다. 왕희지의 필법에 대해 이 게시물은 본색을 잃지 않았다. 더하여, Ouyang 문의, Yu Shinan, 추 suiliang 및 다른 사람은 또한 그것의 자신의 펜과 잉크와 섞인, 불가피 하 게 원본과 다르다.
"난정서" 327 자, 구도가 아름답고 필법이 아름답다. 그 중' 의' 자는 20 개,' 아니오' 자는 7 개입니다. "정", "임신", "길이", "회" 와 같은 다른 단어들은 모두 중복된 글자를 가지고 있지만, 글쓰기는 다르다. 특히 획이 적은 "그것" 은 더욱 그렇다. 송대 대서예가 쌀은 한 편의 시에서 "가장 좋지 않다" 고 말했다. " 。 열심히 공부하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당대의 안진경의' 조카 기명수서' 는 원대 서예가 현옥서에 의해 세계 제 2 행책으로 평가됐다. 이 234 자의 게시물은 단도직입적이고 대담하다. 그의 행서는 안색이 해서체와 마찬가지로 깨끗하고, 포만하고, 깔끔하고, 촘촘한 풍격을 드러냈다. 또한 원본 복사본에서는 건필과 관련 부분이 뚜렷하게 드러나 행서를 배울 수 있는 사람들이 행필의 과정과 펜촉이 꺾이는 곳의 묘한 변화를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게다가 왕희지의 장첩도 유명한 진품이다.
왕희지, 왕헌의 부자부터 후세의 서예가들은 행서를 매우 중시하고, 심지어 이런 글씨체로 비석을 쓰기까지 하였다. 당태종이' 온천명' 을 썼을 때부터 이영의 비석도 뒤섞여 있었다. 예를 들면 악록산사비 운휘비 등이다. 송대에 이르자 수, 황, 쌀, 채와 같은 큰 서예가들은 모두 그들의 행서로 유명하며, 그중 많은 것이 전해지고 있다. 조맹과 동치창은 원명청 시대의 대서예가로, 그들의 작품은 세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서예사를 보면, 행서는 진나라에서 점차 정해서에서 벗어나 널리 사용되는 필기 문자가 되어 지금까지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당손곽정은' 서보' 에서 "트렌드가 시기적절한 시간에 책 한 권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고 말했다. 설명 행서가 더 실용적이다. 해서체보다 쓰기가 더 쉬울 뿐만 아니라 초서보다 식별과 전달이 더 쉽다. 행서는 초서와 초서 사이에 있어서 융통성이 많기 때문이다. 초서를 빌려 필법으로 예술적 효과를 발휘하여 초서의 속박을 돌파하다. 양자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활기찬 새 몸을 형성한다. 행서는 다양한 스타일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다른 스타일보다 뛰어나다.
행서는 획과 연결되어 있고, 획과 획사이에 연루된 유사는 초서필법이지만, 해서체 필법은 행서의 존엄성을 증가시킨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행서를 잘 배우는 것은 매우 실용적이다. 해서체는 "진서", "예서" 또는 "해서체" 이다. 옛날에는' 케리' 혹은' 금리' 라고 불렸는데, 처음에는 서한 시대의 백성들이 만든 것이다. 더 이상 우아할 수 없을 정도로 우아한 작품으로 여겨지며 예서의 흔적이 많다. 해서체는 예서 (예서 포함) 에서 진화하여 동한 때부터 지금까지 유행하고 있다.
한위 시대에는 해서체가 점차 성숙해 조장 (즉 조례) 의 필법이 많이 등장했다. 동진은 해서체의 전성기였으며, 현존하는 최초의 해서체는 삼국시대 종추 등의 작품일 뿐이다. 게다가 당시' 오지곡의 랑북' 등도 있었다. 서체 획은 해서체와 비슷하며, 일부는 조장의 흔적이 있다. 초서는 해서체 뒤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간체자처럼 초서는 훨씬 간단하고 배우기 쉽다.
해서체로 말하면 위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해서체의 일종일 뿐만 아니라 해서체가 성숙으로 나아가는 기초이기도 하다. 고대 서예에서, 전서와 마찬가지로 중요하다. 즉 북위 석각, 절벽, 동상, 묘지의 서예를 가리킨다. 위체는 기본적으로 관법, 대량의 몸과 자세, 왕성한 획, 갑작스러운 태도에서 벗어났다. 각 가지마다 각각 운치가 있지만, 단정함을 위주로 한다.
당태종은 서예를 매우 좋아하고 왕희지의 서예 (주로 초서) 를 추앙하며 역대 세계 유명 인사와 서예가의 서예 진적과 수기를 극력 소장하고 있다. 왕희지의 유명한 서첩' 난정서' 가 그에게 무덤으로 끌려갔다고 하는데, 지금까지 찾지 못했다. 왕희지의 또 다른 명문' 성교서' 는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지만, 그의 후손인 화이인에게 매수되어 통합되었다. 통치자와 문인의 중시는 서예의 발전을 위한 조건과 토양을 제공하였으며, 당대의 서예가의 수와 성취는 극히 드물다. 최근 몇 년 동안 당태종 소릉의 조사에서 많은 유명한 비각이 발견되어' 당대 서예의 집결지' 라고 불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