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하늘과 땅의 변화와 전설, 트로이의 전설, 탄탈로스의 후손, 오디세우스와 에네아스로 나뉜다. 그것은 고대 그리스인들의 종교의식, 세속적 추구, 사회생활을 로맨틱한 이야기의 형식으로 반영하고, 고대 그리스의 칼빛 검영의 전쟁 장면을 재현했다.
그리스 신화 탄생과 발전은 긴 과정을 거쳤다. 그것은 많은 민족과 많은 언어의 많은 사상이 녹아 생긴 풍부한 문화유산이다. 강한 낭만주의 색채와 현실주의 시대의 특징을 지닌 위대한 문학 작품이다.
그리스 고전 신화 은 인류 사회 에 판도라 의 선물 상자 를 선물 했 다. "검은 연기 한 줄기 가 상자 에서 솟아올라 먹구름 처럼 빨리 하늘 을 가득 채웠다. 질병, 광기, 재난, 죄, 질투, 간음, 절도, 탐욕 등 이다." 각종 재난이 번개처럼 세상을 침수시켰다. 좋은 선물은 상자 밑에 숨겨져 있습니다. 그것이 희망입니다. 판도라는 하느님의 아버지의 조언을 듣고, 상자에 오기를 희망하기 전에 재빨리 뚜껑을 닫아 사람들의 희망을 판도라의 상자에 영원히 가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구에는 희망이 없다.
그리스 신화 핵심은 사람 중심적이라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사람의 아름다움을 신화 찬양하고, 신의 악을 통탄하며, 노동과 생명을 찬양하고, 세계 자체의 힘을 굳게 믿는다. 사람은 사회의 희망이다.
내가' 그리스 신화' 라는 책을 읽었을 때, 나는 그리스인들의 상상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들은 중국에서 가장 높은 산 올림푸스 산을 신들이 살고 생활하는 천국으로 만들었다. 각종 자연현상을 신의 지시의 본의로 하여 미래의 운세를 밝혀낼 수 있다. 희생 장면의 실제 반응을 바탕으로 전쟁의 승패를 상세히 보여준다. 요컨대, 그들의 눈에는 신이 존재한다. 모든 신, 모든 영웅, 모든 사람은 각자의 개성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스의 신은 중국의 신과 다르다. 중국의 신은 모두 허공에서 상상한 것이다. 사람들은 그들이 완벽하고 위대하며 신비롭다고 상상한다. 그들은 일반인이 가지고 있지 않은 최고의 마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신 격차가 매우 크다. 고대 그리스의 신은 고대 그리스 영웅의 화신이다. 그들의 본성은 인간과 매우 비슷하다. 그들은 하느님과 인류 사이를 오가며 신의 위대함과 타인의 장단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하나님과 자유롭고 조화롭게 함께 산다. 그러나, 자신의 이익을 위해, 그들은 공모하고, 심지어 서로를 죽이기도 한다. 예를 들어, 유명한 오디세우스는 파라메데스, 위대한 아킬레스, 아가문논을 죽이기 위해 전리품을 위해 난동을 부렸다. 사람의 모든 장점과 단점이 생생하게 드러났고, 인물은 매우 실감나게 묘사되었다.
그리스 신화 이야기는 동화일 뿐만 아니라 역사서이기도 하다. 위대한 트로이 전쟁은 신들의 참여로 그 내용이 더욱 다채로워지고 사랑스럽다. 해신 포세이돈은 그리스인을 위한 길을 열었고, 전신아레스는 트로이인을 도왔고, 태양신 아폴로는 화살로 포세이동을 쏘아 죽였고, 지혜의 여신 아테나는 아레스와 싸웠다. 네가 생각해 보면 용감한 그리스인과 아레스를 볼 수 있다.
그리스 동화는 그리스 지혜의 결정체이며 그리스의 오랜 역사와 찬란한 문화의 상징이다. 이 책은 내용도 훌륭하고 줄거리도 복잡할 뿐만 아니라, 사람이 완벽할 수 없고, 아무리 강력하고 위대한 사람이라도 그의 약점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스 고전 신화 판문 2 읽기
그리스 동화는 무거운 책이다. 인물의 다양성, 관계의 복잡성, 지겨움, 읽기가 꺼려진다. 많은 충격적인 일들은 우울하고, 답답하며, 심지어 질식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리스 신화 속에서 신과 신화된 사람 (영웅) 은 모두 인간의 감정과 사상을 가지고 있다. 그리스 신화 (Greece Foundation) 은 주로 영웅을 찬양하는 사적이지만, 나는 그것이 인간성의 추악함에 대해 깊은 폭로와 비판을 했다고 생각한다. 그리스 신화 인간 비판의 보고다. 감정은 매우 거짓된 것일 수 있다. 너의 오늘 형제는 내일 너의 적이 될 것이다. 사랑의 믿을 수 없는 것은 부패하기 쉬운 음식을 생각나게 하기 때문에 오래 보존하기 어렵다. 이기심은 마음을 속이고, 살육과 복수는 천하에 퍼져 있고, 살육은 복수를 일으키고, 복수는 살육을 반복한다.
제이슨과 유명한 그리스 영웅들은 콜카스에 가서 금털을 가져갔다. 그곳에서 그는 국왕 이데스의 딸 메디야를 만났다. 메디야는 이아송이 금털을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아버지의 추구를 피하고 자신의 나라와 아버지를 배신하며 친형을 살해하도록 설계했다! 그러나 메디아 자신은 행복하지 않다. 그녀와 제이슨은 결국 결혼했지만, 나이가 들면서 제이슨은 인근 왕의 딸과 결혼했다.
그렇다면 인간성의 추악한 심층본질을 폭로하고 비판의 깊이와 폭을 반영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사랑의 배신으로 메디아는 사랑 때문에 이성을 잃었다. 그녀는 그 나라의 왕과 공주를 악독하게 독살했다. 제이슨을 평생 고통스럽게 하기 위해서, 그녀는 심지어 자신의 세 아이를 독살했다! 결국 그녀는 도망갔다. 그러나 나는 그녀가 어디로 도망가더라도 양심의 질책과 내면의 고통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 제이슨은 자신의 일생을 돌아보고 절망적으로 여생을 끝냈다.
사랑은 이기적이다. 이것은 인지상정이지만,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자기애를 해치는 사람은 분풀이를 위해 무고한 아이에게 보복하는 검은 손이다. 일종의 죄악이다. 용서할 수 없다! 메디야, 아름답더라도 뱀 같은 마음이 있다. 제이슨은 매우 용감했지만, 그는 때때로 가면을 쓰고 있었다. 그들은 모두 매우 추한 면을 가지고 있는데, 아름다움, 지혜, 용기의 화신으로 여겨지는 영웅적인 미녀들도 그러하다. 하물며 일반인은 말할 것도 없다.
하나님조차도 인간적인 이기심과 추악함을 가지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제우스는 특히 중요하다. 그는 만신의 주인이지만 황제가 마땅히 받아야 할 기개가 하나도 없다. 그는 속세 여자, 아바타 영수, 또는 화신 미남, 미녀를 유혹하는 여자에게 미련을 두고 곳곳에 낭만적인 씨앗을 남겼다. 그 여자들이 그가 신들의 주 제우스라는 것을 알았을 때, 목숨을 인정하는 것 외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제우스의 아내 헤라는 매우 질투했다. 같은 여성의 피해자에 대해 그녀는 충분한 동정을 베풀기는커녕, 마치 누군가가 그녀의 남편이 아니라 남편을 유혹한 것처럼 원망을 털어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들 부부 사이의 원한은 직접적으로 다른 사람의 고통을 초래했다. 유로파는 전형적인 희생자 중 하나입니다. 제우스는 헤라가 에아를 유혹했다는 것을 알고 헤라가 에아를 찾지 못하도록 에아를 소로 만들었다. 하지만 헤라는 그녀가 에아를 지키도록 노예를 보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이오는 집에 돌아갈 수 없었고, 친척들은 지척에 있었지만, 서로 알아볼 수 없었다. 최악의 것은 고향을 떠나 그리움으로 고통받는 것이다.
그리스 신화 (Greece Foundation) 은 사람과 신에게 빛을 희롱하거나 어둠을 감추지 않고 진실한 전시를 했다. 그것은 사람과 신을 동등하게 대한다. 그가 영웅이라고 해서 그의 비열함을 감추지 마라, 그가 신이라고 해서 그의 위선을 감추지 마라. 인간성에 대한 비판은 이런 토양에 깊이 뿌리박혀 있어 비판이 심오하고 힘이 있다.
외국 신화 의 잔혹함 은 허영심 을 주지 않는 사람 에게 가격 흥정 을 할 수 있는 공간 에 있다고 한다.
진실한 말, 멋진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