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는 26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서예사에서 서예가 번영하는 세대이다. 청나라 초년, 통치계급은 일련의 조치를 취하여 정치를 안정시키고 경제문화를 발전시켰기 때문에 서예가 보급되었다. 명말 유민 중 일부는 청나라에 가서 벼슬을 하고, 어떤 사람들은 큰 산에서 도망쳐 자신의 독특한 서예 작품을 창작했다. Huangting 에서 Shunzhi 음악, 두 경전을 가르쳤다; 강희는 동치창의 책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잠시 서풍숭동의 책을 숭상하였다. 그동안 푸산과 왕호만이 자신의 스타일을 발전시켜 다른 길을 개척할 수 있었다. 건륭년, 조맹대의 해서체를 특별히 중시하며 유례없는 대집' 삼희당법 스티커' 를 새겼다. 돌도랑보디' 에는 내부가 소장한 많은 서적과 보물이 기재되어 있으며, 후학은 건륭 시대에 정점에 이르렀고, 건륭, 가경년 동안 류영과 같은 법스티커를 배우는 사람들이 등장했다.
청대 중반에 이르러 대량의 고대 상서로운 서적, 보석, 비각이 출토되어 금석학이 일어났다. 가경 도광년 동안 철혈이 궁지에 빠졌다. 그 당시,
청대 서예
류영 () 덩 () 은 비학을 창설했고, 원원 () 가방은 도서 창작의 경험과 이론을 총결했다. 함풍에서 청말까지 비학은 특히 번영했다. 강유위, 이병수, 오희재, 호,, 조, 오창석 등 거장들이 개혁 혁신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지금까지 비학 서예가 급속히 발전하여 당대에 영향을 미쳤다. 청대 260 여 년 동안 서예는 상속에서 혁신으로 옮겨가 송후강의 쇠퇴를 구했다. 그 성과는 한당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고, 각종 서체에는 모두 성취가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서예의 부흥기 [1] 라고 할 수 있다.
2 객관적인 이유 편집
청대 서예의 발전에서 청대 서예 발전 중 비각과 서예의 경쟁과 소장을 볼 수 있다. 청대 금석학의 출현에는 객관적인 이유가 있다. 하나는 그물을 피하기 위해 청대 지식인들이 금석학을 연구하는 길에 올랐고, 이때 한위 남북조 시대의 비각이 끊임없이 출토되었다. 비문의 글은 역사를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서예에 새로운 소재를 제공하여 서예가의 시야를 넓혔다. 한편, 전서와 예서의 쓰기에는 문자의 기원이 필요하며, 청대의 문자학 성과는 서예 예술의 기초를 제공하기 때문에 청대의 많은 서예가도 비각가이다. 둘째, 인감각의 발전도 서예의 혁신을 위한 조건을 제공한다. 청대의 서예가는 인쇄술에 능하여, 석두 고풍스럽고 소박한 맛을 서예 창작에 응용할 수 있게 하여 서예에 석두 정신이 생기게 하였는데, 이는 수당 이래 서예 예술에는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셋째, 문인화의 발전은 그림을 더욱 서예적으로 만든다. 그래서 청대 서예는 필묵, 장법 등에서 모두 혁신적이었다 [1].
3 순치강희년 편집
청초 국가는 태평하고, 백폐대흥이라 서예에 너무 신경을 쓸 수 없다. 따라서 만명 서예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이어져 있으며, 3 선 발전으로 볼 수 있다. 하나는 만명 초서 스타일의 새로운 발전, 두 번째는 전통 서예 스타일, 세 번째는 전서의 조기 번영이다.
(1) 만명초서 스타일을 이어가는 주요 인물: 왕탁, 푸산, 주용, 허유 등.
이 서예가들은 대부분 만명 신간 서적의 초서 스타일에 대해 개인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어떤 서예가들 (예: 왕탁) 자신도 그 속에 있다. 푸산과 같은 일부 사람들은 주로 청초에 살고 있지만, 나라가 망한 고통은 그들로 하여금 한가하고 평화로운 마음으로 예술 창작에 종사할 수 없게 하여 명말의 새로운 풍조에 대해 [2] 서두르고 있다.
왕 듀오
반초서/행서/수서 (중국 서예)
왕탁 (1592 ~ 1652), 자각, 별호, 석교, 적안, 동고창, 적안도인, 설산도인, 두 사람, 백설도 남명 소조정 동형의 대학사이기도 하다. 1645 년 난징이 멸망했고, 순치관은 예부 상서, 가태포 태자, 연방 6 1 을 책봉했다.
왕탁은 책학에서 고전주의, 특히' 숭금' 을 강조하며' 책이 금을 숭상하지 않고 결국 들길에 들어간다' ('송탁춘첩') 라고 생각한다. 평생 동안, 그는 "하루에 한 권의 책을 읽고, 하루하루 찾는다" 는 학습 방법을 고수해 자신의 예술 창작을 고전과의 끊임없는 교류 속에 유지해 왔기 때문에 전해 내려오는 작품들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하지만 그의 임시 스티커는 종종 자신의 뜻으로 개조되고, 어떤 작품들은 분명히 외워져 있기 때문에 때로는 일종의 자기창조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많은 명말 서예가들과 마찬가지로, 그는 살아 있을 때도 작품을 출판하고 책을 편찬했는데, 그중 비교적 유명한 것은 준산원첩, 랑화정 원첩 등이다. 이런 방법은 그의 영향력을 크게 증강시켰다.
왕탁의 해서체는 당대, 특히 유연이에서 유래했지만 구조의 안정을 추구하지 않고 고졸한 자기 편을 취하여 특히 이체자와 고체자로 작품의 역사감을 증강시키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고아영영은 명말 청초의 해서체 중에서 독보적이었다.
그의 영향력이 가장 큰 것은 초서이고, 진, 당, 송에서는 종합적이다. 매우 광범위하고 자신의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행서는' 회왕성교' 와 미담의 정신을 얻어 큰 걸음으로 질주하며 독특한 형식과 의미를 창조했다. 책의 조잡한 자는 위기처럼 무겁다. 실크처럼 가늘지만 강인하다. 때때로 묵을 올리는 방법으로 두꺼운 먹덩이를 형성하는데, 마치 거대한 돌덩어리처럼 매우 무겁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구조가 빽빽하거나, 단단하고, 수축하거나, 쉽게 열리거나, 기복이 심하다.
그의 초서, 구두점, 전환점, 의도는 예리하기 때문에 맥락은 분명하지만, 결코 안배하지 않는다. 그는 항상 의붓을 휘두르며 단어로 모양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그는 마음대로 생발, 천천히, 차차, 크기 조정, 곧게 펴기, 기댈 수 있고, 기복을 할 수 있다. 마치 구조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왕탁의 필법은 매우 특색이 있다. 후참 () 은 그가 "힘에만 치중하고, 뜻이 낭자하며, 장법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라 한다" 고 말했다. 보통 행간이 크고 자간이 빡빡하며, 획은 필법과 글꼴의 복잡함에 따라 변동한다. 구불구불한 용이 종이 위로 날아가는 것처럼, 묘하고 예측할 수 없고, 변화무쌍하고, 생기발랄하며, 요염한 폐단이 없고, 고운과 이 운치가 어우러져 눈부시고, 마음이 후련하고, 기분이 상쾌하며, 초서의 새로운 경지를 열었다.
왕 듀오 서예의 이런 경지는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되었다. 후참 () 은 "베이징과 산둥, 산서, 진, 허난 () 성 서적을 연구하는 사람은 누구나 스스로 조상이라고 생각한다" 고 지적했다. 오덕현' 초월루서론' 은 "명대 가정 이후 문인 책이 많아 책을 공부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장과 왕각스는 모두 의기소침하지만, 문필은 사실 북송 모두의 풍격이다. 어떻게 그들을 폐지할 것인가? "근대부터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었고, 일본인들은 심지어 그것을 왕희지보다 낫다고 칭찬했다. 과찬이지만 그의 영향력 [2] 을 알 수 있다.
푸산 현
초서
푸산 (1607 ~ 1684), 본명, 자청죽으로 이름을 바꾼 후 산, 자청주, 글자, 이름, 공의 탑, 진산, 탁옹 , 산서 양곡입니다. 그는 의지가 강한 강개인으로, 그는 정직한 사람으로 여겨진다.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박학했지만, 명말에 여러 번 시도해 보아도 불쾌했다. 명사후 반청 활동에 비밀리에 참여해 체포돼 구조된 뒤 은거할 수 없었다. 강희는 18 년 (1679) 전국 각지의 학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시를 배우고 쓰는 과정을 시작했다. 그는 지방 정부에 의해 강제로 북경으로 보내졌지만, 그는 자신의 말을 고집하며 대답하지 않았다. 그가 결국 옛 왕조의 행동을 끝내는 데는 역사적 한계가 있지만, 그의 정직함은 후세 사람들에게 여전히 칭송되고 있다. 그도 청초의 중요한 학자로, 진나라 제자에 대한 그의 연구는 청대 학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동시에 그는 의술, 특히 산부인과에 능하다. 학습과 도덕은 당시 모두 중시되었다.
푸슈는 사람처럼 꾸며대는 것을 반대한다. "나는 믿지 않지만, 나는 붓을 내릴 때 먼저 일어나게 하고 싶다." 그리고 글씨가 쓰여진 후 의미의 구조는 모두 규칙적으로 행동한다. 이 중천은 꾸밈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순자'), 특히 조맹은 천애롭고 아름다운 문풍을 숭상하고 있다. 그는 순박한 문풍을 숭상하고 있다. "차라리 졸하고 영영하지 않고, 추하고 아첨하지 않고, 차라리 단편이 부드럽지 않다." 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실천, 안진경 해서체를 배워서, 그 두껍고 소박한 품질을 얻었다. 초서는 왕탁의 영향을 받으며, 동시에 왕탁의 쪽이 둥글어지기 쉬우며, 점과 획 사이의 구불한 선회에 더욱 신경을 쓰기 때문에 기세가 더욱 충만하고 풍격이 더욱 분방하다. 그러나 그는 고대의 연구에 대해 왕호만큼 투철하지도 않고 왕호만큼 창의적이지도 않았기 때문에 기법의 풍부함과 엄밀함을 파악하지 못했다. 동시에, 그는 전문직에 발을 들여놓았다. 그는 아직 법을 배우지는 않았지만 청대 전서를 부흥시킨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
주종
주무 (1626 ~ 1705) 는 명나라 황제 주권의 후예이다. 호설가, 설항, 팔대산인, 가산, 나귀방, 인무, 강원, 수년, 나귀한, 변안, 파운나무꾼, 나귀방 나귀방 등 명나라가 죽은 후 출가하여 그 이름을 누리다. 그는 황정견의 책에서 열심히 노력하여 몸을 펴는 기묘한 효과를 얻어 아름답고 우아한 수확을 얻었다. 동치창의 영향을 받아 총명하고 아름답다. 60 대 무렵, 그는 점차 독특한 개인적인 면모를 형성하였다. 펜으로 도장처럼 간결하게, 개폐형 형태의 변화를 무시하고, 대신 둥글고 정교하며, 펜 중심의 둥글고 매끄럽고, 두께 변화에 관계없이. 구조는 밀도가 높은 대비를 매우 중시하며, 왕왕 자세의 많은 변화를 초래하여 구도의 기복을 더욱 형성한다. 모양이 간결하고, 신청기가 길고, 의경이 높고, 성품이 흐트러져, 그의 그림과 일맥상통하며, 매우 높은 심미적 가치 [2] 를 가지고 있다.
쑤 유
청초 (약 1620- 1663) 사람들은 생졸년에 대한 설이 달라서 청현현 강희 13 년 전후로 살고 있다. ) 학생. 본명 채는 일찍이 명재하였다. 아버지 쑤 치, 민윤재와 여동종, 질투 개명 재, 가족 기밀, 그래서 불효 혐의로 친구, 단어 개수, 일명, 호 상상, 복건 후관 (오늘 복주) 으로 개명됐다. 명나라 숭정 년 동안 봉효, 모든 생명이 끝나고 청나라는 벼슬을 하지 않았다.
서공이 그림을 잘 그렸는데, 그의 시는 특히 외롭다. 초서, 산수, 시는 "삼절대" 라고 부른다. 그리고 니켈 의 연구. 나중에, 나는 쌀이 사람이 되기를 갈망하고, 그를 숭배하기 위해 미우홀을 지었다. 그의 초서는 순수하고 우아하며 산천이 우뚝 솟아 있고, 시사는 청려하고 탈속적이다. 돈 b 는 맛을 보고 그의 시를 나의 열집에 녹음했다. 왕세정, 주이존도 짱 입을 다물고 있다. 서예 풍격이 왕호에 가깝다. 그의 책은 필법에는 왕탁의 창력이 없지만, 구도를 그리는 데는 매우 교묘하다. 그의 작품은 전해지지 않았다. 일본 성회당 미술관이 소장한' 칠절시 양도끼' 가 그의 대표작이다. 이 작품의 묘미는 구도의 기이한 상승에 있다. 7 줄 서예의 크기가 엇갈리고, 부백공간이 산수화처럼 우여곡절되어, 정말 생명과 재미가 충만하여 서예의 구도에 새로운 면모를 개척했다.
(b) 전통적인 초서 스타일의 지속: 동화조의 서예 스타일의 랩.
이런 풍조의 형성은 동치창 영향의 자연연속이자 청초 몇 명의 황제의 지도와 관련이 있다. 강희 61 년, 사랑 동 치창 서풍; 재위 60 년 동안 건륭은 조맹의 서풍을 좋아했다. 그래서 청초 궁정 관리들의 서예는 동, 조수봉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사표, 강, 심권, 손월발 등 높은 수준의 서예가들도 등장했다. 이 서예가들은 주로 동치창 스타일의 영향을 받지만, 학술적 능력이나 기질의 제한으로 인해 서동의 찰랑거림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했거나, 너무 딱딱하거나 너무 연약하고, 숨결이 좋지 않다. 특히 창작상으로는 왕탁과 주순보다 훨씬 뒤처져 있다. 잠시 추앙을 받았지만 결국 혁신의 경지를 열지 못했다.
(c) 전서법
청초의 관인전서는 명말의 기초 위에서 진보하여 기세가 점점 강해지고 있다. 푸산 외에도 데이, 정지민, 왕세민, 주이존 등이 있다. 예서자를 잘하는 자는 성취가 점점 눈에 띈다 [2].
왕세민
왕세민 (1592- 1680), 장쑤 태창인. 명나라 말년에 나는 태창사에서 관직을 맡았는데, 죽은 후에는 관직을 하지 않았다. 사물을 잘 그리고, 예서가 단정하고, 구조가 차분하고, 숨결이 깊고 조용하며, 꽤 담력과 식견이 있다 [2].
정단
정지명 (1622- 1693), 본명 여치, 상원 (오늘 장쑤 난징) 사람. 그는 청대 최초의 예서 전문 서예가이며, 한 번도 벼슬을 한 적이 없고, 의술을 주업으로 한 적이 없다. 그는 한립을 배운 지 30 년 만에 정곡, 진석, 조전의를 얻었고 초서에 참여해 독특하고 찰랑거리는 구도를 형성했다. 후세 사람들은 그와 주이존존이가' 부흥한립학' 의 주요 공헌자 [2] 라고 생각한다.
주일존
주이존 (1629- 1709), 수수 (오늘 저장가흥) 사람. 강희는 강희년 동안 단어에 대해 많이 알아야 하고 한림원에 임명되어' 명사' 를 심사하게 되었다. 그는 청초의 중요한 금석학자이다. 그의 예서는 주로 조권 덕분이며,' Xi 지' 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예서의 영향을 받지 않고 조전을 겸비하며 모사했다. 당대 이후에는 매우 보기 드문 것으로 당시 학자들이 한립필법에 대한 연구가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음을 상징한다. 그러나 그는 카오 콴 (Cao quan) 의 규범을 완전히 준수하기 위해 주도권을 잡을 수 없다. 조금 밋밋하다 [2].
4 옹정도광 연간편집
건륭 () 가경 () 전후 동조 () 의 영향이 점차 약화되고, 문인의 고대 전통에 대한 추구가 점차 깊어지면서 전서법의 부흥이 가속화되고, 진 () 당송 원명 () 전통을 배우는 범위가 크게 확대되어 두 가지 기본 힘이 되었다.
진, 당, 송, 원, 명전통을 깊이 연구하다
이 파벌의 일부 서점들은 여전히 동동 () 조 () 를 공부하는 것을 위주로 하지만, 송 () 당 () 금 () 등의 대가들을 배우는 것이 더 많다. 대표 인물은 왕경, 장조, 류영, 량, 양훈, 옹방강, 전풍, 옹훈 등이다. , 웽, 리우, 리앙 (같은 책) 이 있습니다.
유용
류영 (17 19 ~ 1804), 본명 숭유는 세안, 세안, 세안, 화목안, 청원 , 산둥 여러 도시에서 태어났다. 건륭년은 중신으로 국자감 편집자, 장쑤 내각 학사, 호남 총재, 좌도검열, 공업부 관리, 상서관, 대학사 협동조합 등을 역임했다. 가경 초, 체인각 학사, 소호태자, 문청에서 죽었다. 그는' 석안 시집' 의 저자이다. 그의 서예는 동조 () 부터 진 (), 당 (), 송각 (), 특히 진 () 당 () 시대의 소동파 (), 안진경 (), 융회 () 에 이르기까지 자체 체계를 이루었다. 그의 책은 편폭이 짧고, 풍만하고, 도톰하며, 힘이 세고, 대비가 강렬하다. 단어로 소박하면서도 결코 혼잡하지 않고, 결말이 두껍고 침착하다. 구도가 엇갈려 서랑이 매우 우아하다. 전체적인 풍격은 함축적이고, 실질적이고, 태극이며, 표상이 소리 없이 화목하고, 학자의 노신의 존엄성이 있고, 또 모든 것을 포괄하고, 심오하고, 헤아릴 수 없고, 존경할 만하다. 그는 진한 잉크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시간호는' 농묵재상' [2] 이다.
왕문지
왕문지 (1730 ~ 1802), 장쑤 단도 (오늘 진강) 사람. 건륭 25 년 (1760) 탐화, 임한림시종 등. 그래서 강등되어 각종 서원에서 교편을 잡았다. 시문에 능하고,' 빠른 우당 발문' 등이 있다. 그의 서예는 동치창에서 유래한 것으로, 쌀과 이북해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는 그의 면으로 영광을 얻었고, 그의 붓은 완곡하고, 그의 구조는 우아하며, 그는 문채에 능하다. 그는 연묵을 즐겨 쓰는데, 류영과는 정반대이기 때문에' 연묵탐화' [2] 라고 불린다.
옹방강
옹방강 (1733 ~ 18 18), 베이징 대흥인, 별호,,,,,, 소택. 건륭 17 년 (1752) 진사, 한림원 편수, 강서 등 지방성 시험관, 광동정사, 내각학사를 역임했다. 그의 주요 행사도 건륭 시절 류영과 함께 이름을 지었지만, 주로 감상 고증 비문에 정력을 쏟았다. 그는' 한대 비각지',' 광동비각략',' 한서석각잔자고시',' 산정명고시',' 당사비첩',' 수미재란정고' 등 여러 편의 저작을 저술한 학자이다. 서예 학습에서 옹방강은 고대인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제창하며, 모든 글자와 획마다 출처가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그는 일생동안 구양문의에 힘쓰고, 법도를 엄격히 준수하며, 정공 1 위를 지켰다. 그것의 해서체는 구양문의 강세를 얻었지만, 그것의 신선함과 정교함이 결여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행서는 좀 활발하지만, 여전히 너무 내성적이어서 운율과 감정이 부족하다. 엄밀히 말하면, 그의 금석학 연구는 서예 실천보다 더 큰 영향을 미쳤다.
(b) 진나라와 한 왕조의 전통을 재발견하고 채택한다
전리와 북석 분야에서는 상황이 달라졌다. 서예가와 학자의 공동 노력으로, 예서의 심미적 가치는 깊은 인식을 받았고, 많은 우수한 인재들이 그 속에 투신하여, 예서 분야에서 엄청난 비약과 돌파구를 이루었고, 베이비석의 연구도 전개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반적으로 이 전통에 대한 관심은 이미 대초원의 기세가 되어 진, 당, 송, 원, 명 5 대 전통과 맞설 수 있는 국면을 형성했다.
이 분야에 발을 들여놓은 예술가 중에는' 양주 팔괴' 중 정섭, 김농, 왕 등 화가가 적지 않다. 그들은 주류 문화권에서 벗어났지만 시민계층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예술사상과 창작 경향은 다소 반항적이다. 서예에서 그는 진당 () 이래 전통에 대해 비교적 적극적인 반항 태도를 취했지만, 진나라와 한 () 한 () 전통에 대한 큰 열정을 보여 진나라와 한 () 한 () 의 전통을 되살리는 중요한 힘이 되었다.
김농
칠서
김농 (1687 ~ 1763), 본명 수문, 본명 사농, 김길, 호동신, 고천, 황소, 노정, 백암옹, 부천 정시, 감상, 소장을 좋아하여 한 세대의 종사를 위해 그림을 그리다. 위서는' 화산비' 를 전공하고, 후출기, 천마행공, 역필법을 좌측으로 하고, 네모난 붓을 가로지르고, 가는 붓을 세로라고 하며,' 칠서' 라고 불리며, 고풍스럽고 소박하고 유머러스하며, 매우 강한 개인적 풍격을 형성하고, 이로 인해 독특한 행서와 해서체 [2] 를 만들어 냈다
정섭
정섭 (1693 ~ 1765), 장쑤 흥화인, 본명 케유, 본명 판교, 도인판교, 풍자, 세삼, 홍설산장작 그는 화죽으로 세상에 유명하며 전통 초서 방면에도 상당한 조예가 있다. 그러나 세상에 대한 호기심 때문에 그는 이것에 만족하지 않고, 고의로 전서 예서 해서체 초서를' 육서반' 이라고 혼동했다. 이런 탐구정신은 당시 그에게 높은 명성을 얻었지만, 전서 자체의 부흥이 충분하지 않아 전서와 예서를 융합할 시기가 무르익지 않았다. 그러나 그의 영향은 사람들이' 예서' 를 중시하는 미적 가치를 촉진하는 데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2].
정정
정정 (1695 ~ 1765), 본명은 충정, 외사, 메농, 정거석, 용홍산, 구운, 성란 노인, 조사입니다 , 절강 전당 사람들, 인도 명장. 인감각과는 달리 그의 서예는 상대적으로 중립적이고, 우뚝 솟아 있고, 풍격이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진한서예의 응축 정신을 깊이 얻었다 [2].
돈확대
돈 확대 (1744 ~ 1806), 가정인. 그는 전서에 대해 매우 자만하고, 이 두 번째에 이어 사람이라고 자랑하며, 전서는 철사를 전문으로 하고, 속식에 빠지지 않고, 확실히 고대인의 바람이 있다. 만년에는 오른손에 병이 있으면 쓸모가 없고 왼손은 책으로 쓴다. 이 구조는 완전히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자연스러운 효과를 더합니다. 철사 도장의 경우, 돈확대 () 는 확실히 한 세대의 종사이다 [2].
귀부
계모 (1736 ~ 1805), 한 작품 (1733 ~ 1802); 그는 대량의 책을 섭렵하여 일생의 정력을 모두 초등학교에 집중했다. 그는' 평론서 4 인' 중의 하나로,' 문학의 의의를 서술하다' 를 저술한다. 나는 또한 시와 서화를 인쇄하여' 묘전 분운' 이라는 책을 편찬했는데, 한인을 배우는 데 꼭 필요한 책이다. 특히 이수는 한 세대의 지도자였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직계 한인으로 추천했고, 심지어 그가 백여 년 동안 첫 번째 사람이라고 생각하여 당송을 능가하기에 충분했다. 그 문필은 뚱뚱하고 못생기지 않고, 깊고 두껍고, 문풍이 엄격하고 넓고, 소박하고 진실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정말 한예서의 정수라고 할 수 있다. 단지 약간의 습관일 뿐 완벽하지 않다 [2].
던스주
덩 (1743 ~ 1805), 초명 연, 마음 석두, 가경 황제 기피,' 고집이 세다' 라는 단어를', 만백산, 고환자, 만' 으로 바꿨다 그는 농촌에서 태어나 평생 헝겊을 입고 있었다. 그러나 그는 어려서부터 돌을 새기고, 중인 작품을 모방하고, 남경 매영가에서 8 년을 살았고, 금석학선본을 두루 방문하며, 인감, 관상, 조각판, 인쇄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건륭은 55 년 상경했고, 유영언은 손님으로 그 이름을 당대에 떨쳤다. 그 전서는 한 난로에서 진한 () 나라 () 와 예서 () 가 나왔고, 예서 () 가 나와서, 전서 () 를 생동감 있게 하고, 철사의 정체에서 벗어나, 조형이 넓고 웅장할 뿐만 아니라 필법이 풍부하고, 필치가 다채로워, 전서의 예술적 표현력을 크게 넓혔다. 그의 관서는 필력이 강하고, 찰랑찰랑찰랑찰랑하며 한인의 전당에 깊이 들어갔다고 할 수 있다. 만청유명한 서예가 가방, 강유위, 양수경 등은 모두 그를 추앙하며 전국 1 위, 전서 대사가 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이는 그가 두 가지 전통의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뤄냈기 때문이다. 진나라와 한 () 시대에 오랫동안 양조해 온 북방비 전통 부흥 고조의 도래와 두 가지 전통 대항과 융합의 진정한 시작을 예고하고 있기 때문이다 [2].
이병수
이병수 (1754 ~ 18 15), 푸젠닝화인 그는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리고 인쇄를 관리할 줄 알지만, 그의 가장 유명한 것은 서예이다. 그는 작은 해서체, 행서, 해서체 모두 안진경에 살고 있다. 그는 전서법을 알지만, 예서는 그 세대의 선두주자이다. 그 예서는 방항등 비각으로 개조되어, 필이 두껍고, 파도가 눈에 띄지 않고, 전서의 뜻처럼 정사각형이 정정하고, 안진경의 기도가 웅장하고, 고풍스럽고, 두터운 풍격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청조가 있어 예서가 줄곧 힘차고 비길 데 없다. 강유 웨이가' 장서 분권의 성공자' 가 되겠다고 약속한 것은 [2] 에 지나지 않는다.
5 청말 함풍 편집장
가경 도광 전후, 원원, 가방 등은 비학을 제창하고, 이론적으로 비학 전통이 서예사와 서예미학체계에서의 지위를 주장하여 일시적인 학문으로 만들었다. 그러나, 깊은 수행의 많은 서예가들은 상대방을 완전히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장점을 취하여 자기도 모르게 융합의 길을 찾아 두 전통 모두 새로운 발전의 기회를 얻게 하였다. 따라서 후기 청 왕조의 서예가는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진당은 전통 위주의 서예가 임측서 옹동 옆 등이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