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향은 중국 민속 생활에서 큰 사건으로, 세 가지 특징이 있어 매우 눈길을 끈다.
첫째, 보편성. 한족은 향을 피우고, 절대다수의 소수민족도 향을 피운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동쪽에서 서쪽으로, 거의 곳곳에서 불타고 있다.
둘째, 역사가 유구하다. 현존하는 문헌' 시경' 과' 상서' 는 모두 기록되어 있는데, 그 기원은 분명 시사서예시대, 즉 서주보다 빠를 것이다.
셋째, 만능이다. 거의 모든 것을 태워야 한다. 조상을 위해, 천지신선을 위해, 동물을 위해, 산천, 강, 나무, 석두; 사원 굽기, 화장실 굽기; 휴일에 태우고, 평소에 태운다. 인생의 깨달음으로서 달, 꽃, 향, 향, 단아한 운율, 묘기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가족 지위, 소위 익사 담배 장소, 연회 손님 투향 으로 사치 를 보여줍니다; 경건할 때 분향, 분향, 피아노 연주, 분향 독서; 추울 때도 태우고, 사악함을 버리고, 더러움을 제거하고, 비린내를 없애야 한다. 구울 것이 있으면 태울 것이 없다. 연소 자체는 하나의 물건이며 중독될 수 있다. "향중독" 이라고 불리는데, 현대인들이 담배를 피우고 차를 마시는 것과 같다.
흥미롭게도 분향은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많은 민족과 나라에도 있다. 향, 향의 영어 표기법은' 간결한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8 권, 543 면) 에서 볼 수 있는데, 고대 이집트인들은 아랍과 소말리아 연해 지역에서 향신료나무를 도입하여 향을 종교 의식의 중요한 물품으로 삼았다.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기도와 점술을 할 때 분향을 자주 한다. 향은 이스라엘 사람들이 바빌론으로 유배되기 전 (기원전 586-538 년) 에 도입되었다. 기원전 5 세기에는 일부 제단들이 분향에 사용되었습니다. 힌두교, 특히 시바는 정식 숭배와 가족 숭배에서 향을 피워야 한다. 불교는 명절 숭배, 성인 숭배, 일상 숭배에서 분향을 한다. 일본 신도교도 타 버렸다. 기원전 8 세기부터 그리스인들은 나무와 수지를 불태워 신을 경건하게 하고 악마를 몰아냈다. 로마인들은 최초로 향목을 피웠고, 후에 향향을 도입했다. 분향은 공공과 사적인 제사와 황제에 대한 숭배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중국의 분향 역사는 크게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한무제를 경계로 하여, 제 1 기를 앞둔 것은 초기라고 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다음과 같은 향이 타 버렸다.
나무, 옥, 가축, 쑥, 기장 등.
분향의 작용은 매우 독특하여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분향은 국가가 통제하고 목사가 진행한다.
주나라 사람이 담배를 들고 하늘을 제사하는 것을' 복' 혹은' 복제' 라고 부른다. "시 주송 위청": "위청이 Xi, 문왕 조기의 고전을 사로잡았다." 참고: "문왕은 하늘에 제사를 시작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즉, 이런 예제는 주문왕으로부터 시작된다.
구체적인 제사 방법은 제물과 옥보를 땔나무에 올려놓고 땔나무를 태워 연기를 올리는 것이다. 이주관 순대종보': "천제는 관, 해와 달과 별은 진장작, 중학교 서기의 목숨은 탄식한다. 바람 선생님과 비 선생님. 클릭합니다 참고: "연기의 말. 클릭합니다 "삼제는 모두 땔나무 제물을 쌓고, 혹은 옥이 있고, 불에 타서 연기가 나고, 양을 보고한다." 스파 스: "향 제물. 클릭합니다 (13 경 주석과 같이 하동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른바 제사식이란 하나는 불을 붙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담배가 향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신에게 담배 한 대를 제사를 지내면 후세에서 이른바' 분향'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이번 향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첫째, 향은 원시적이고 가공되지 않은 자연물이지 후세의 공식적인 의미에서' 향료' (수지 가공) 가 아니다. 둘째, 불은 자연히 솟아오르고, 후세의' 향로' 등의 그릇은 필요 없다. 셋째, 제사 전용, 제사는 국가의 통제를 받는다. 즉 분향은 아직 일종의 생활, 일종의 민간이 되지 않았다. 명대, 주가의' 향성' 은 정위 송대의' 천향전' 을 인용해 "향은 이미 오랫동안 사용되었다" 고 말했다. 그래서 신을 숭배해야 순결을 이룰 수 있다. 3 대 예배, 첫 번째는 신의 추천이지만, 익사자는 듣지 않는다. 그것은 매우 무겁고 거칠다. "
두 번째 시기는 한무제부터 삼국 시대까지 입문기라고 할 수 있다. 한무제는 중국에서 향을 발전시키는 데 특별한 의의가 있다.
첫째, 한무제는 신을 숭상하여 신선을 구하며 과거의' 하늘을 향으로' 의 독점을 깨뜨렸다.
둘째, 양무제 시대에는 향품이 점차 실용화되고 있다. 예를 들면 후추실을 배치하여 좋아하는 후궁비, 랑관 노리개 등을 보관하는 것과 같다. 향으로 제사를 지내는 독점을 깨고 향을 일상생활로 들여보냈다.
셋째, 가장 중요한 것은 양무제가 대규모로 영토를 개척하는 것이다. 이 시기에 진정한' 향료' 는 서역에서 중국으로 전해졌다.
"패권" 볼륨 35 는 일찍이 "라마단 만록" 을 인용해 "한무 이야기에 따르면, 사악한 왕은 수토왕을 죽이고 백성을 데리고 항복했다" 고 말했다. 김인신을 얻어 감천궁을 사다. 김인은 모두 용이다. 제사는 소와 양을 쓰지 않고 분향제만 한다. 하지만 분향은 한국에서 이미 없어졌다. " 또한 양무제는 사신을 이자국 (현재 이란) 에 파견했다. "향기" 권 2 인용 "한서" 는 "이자국은 낙양으로 2 만 5 천리, 북쪽에서 강거까지" 라고 말했다. 그 향은 나무껍질 접착제이고, 신을 태우면 사악해진다. 클릭합니다 나무껍질 접착제, 즉 수지는 진짜 향신료입니다.
진짜 향료가 있어서 양무제 재위 때 향불이 특히 왕성해졌고, 후세 야사의 필기도 반복되고 있다. 장안에서' 월지향' 해역병 ('향곱셈' 권 8),' 백화향' 등 태후 (한무전설), 동방삭의' 꿈' 바닐라로 꿈에서 이 부인을 만나' 사랑을 위해 죽다' 가 이 부인을 회생시킬 때까지
향불이 흥성하여 향기가 생겨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중국 최초의 향로도 발명되어' 보산로' 라고 불렸다. 전설에는 유향의 제사도 있다. "자위왕, 기세는 산과 같다." 태화를 가로질러 동판을 싣고 있다. 그중에는 송안과 함께 있다. "("향성 "권 38 참조). 류시앙 선제에서 태어났다. 그 이후로 향제품은 향로와 일치하여 중국의 향을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게 되었다.
그러나 한무제는 서역에서 향신료를 들여온 후 동한 삼국으로 전해졌다. 이 300 년 동안 향의 사용은 법정과 상류층 귀족으로 제한되었고, 극히 드물어서 일반인의 집에 거의 들어가지 않았다. 상성' 권 2 인용' 오색행' 구름: "제갈량서운: 오늘 닭 혀 5 근을 바쳐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이것은 천부적인 재능이다. 그리고' 향기' 볼륨 7 은' 삼국지' 를 인용해 말했다. "오위가 말했다: 천하는 반드시 우리 집은 향을 금지한다." 법정에서도 분향은 여전히 사치라는 것을 설명한다.
세 번째 시기는 보급기이다. 수당 이후에야 향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대중화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서 () 향' 을' 남 (광둥, 광서, 해남) 향' 으로 바꾼다. "양디 황제의 밤 외에도 수많은 화산이 불타고 가라앉고 있다. 하이난의 모든 향이 다 타버렸다." ('상성' 권 1) 남방향의 유입으로 향의 가격을 낮추고 보급을 위한 물질적 준비를 제공했다. 둘째, 불교와 도교는 여섯 왕조 이후 크게 발전하여 차례대로 최고무상 국가 종교 중 하나로 발돋움했다.
두 교육 상 향, "영혼, 도교; 단향은 번영하는 상태이다. " (엄한' 향사 서문') 그래서 신도들이 공격적이고 기풍이 드러나 분향의 보급으로 이어졌다. 그러나 이때 고유의 유가사상은 불도 충돌에 대해 비교적 저촉되고, 전통학자들은 불교, 특히 불교에 대한 저항으로 향화의 흥성을 약간 줄였다.
송대 삼교가 융합되어 분향을 하고, 역풍을 맞으며 행하니, 모두들 우러러본다. 학자들은 공자에게 제사를 지낼 때도 분향을 한다. 이로 인해이 기사의 시작 부분에서 언급 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명룡도는 "향의 장점은 가장 얇다. 밖에 숨어 있는 것은 도덕에 앉아 그것을 태우면 마음을 맑게 하고 하느님을 기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4 시의 그믐달은 재미있고 무더워서 타서 긴장을 푸는 데 쓸 수 있다. 햇빛 창문이 무너지고 먼지가 흔들리고 불빛이 밤에 읽히고 잠자는 악마가 다 타 버렸다. 고월도 함께할 수 있다고 한다. 차는 한쪽에 있고, 사사로운 사정을 밀담하고, 손을 잡고 지탱하고, 연기심을 불태운다. 학자의 공조라고 할 수 있다. 먼지와 비가 창문을 닫고, 하루 초에 낮잠을 자고, 사건 등교서, 가벼운 차 한 모금, 제 1 난로열, 향, 사람을 사로잡는다. 술잔치로 손님을 깨우는 것이 낫다. 달빛이 맑고, 얼음줄이 손가락을 끌고, 울부짖고, 창산극목, 난로가 뜨겁지 않고, 향안개가 은은하게 커튼을 휘감고 있다. 또한 악을 제거하고 더러운 것을 제거하고 원하는대로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향과 아름다움은 이미 하나가 되었고, 대량의 시사는 모두 특별히 향을 쓰는 것이다. 여기에 북송 첸 쓴 \ "분향 \" 의 예를 들어 보자 (워드 귀비, 황정견, 일제명):
창문을 열고 책을 조용히 열고 정좌하여 먼지를 제거하다.
나는 무한하고 싶다, 나는 이 담배를 피워야 한다.
그때 나는 신중하고 슬기로워서 모두에게 매우 훌륭했다.
나는 좋은 친구는 아니지만, 나는 지금 정신을 차렸다.
아궁이 향은 적막하고 푸른 셔츠는 만 가닥의 구름이 떨어진다.
유유히 하늘을 가로질러 가는데, 바람에 따라 아득하다.
일은 이미 발생했지만 연기가 자욱하여 변하지 않았다.
물 속의 달이어야 하고, 파도가 둥글게 될 것이다.
무한한 감정, 담배 한 대 속에 담겨있는 삶의 애환과 이별, 그리고 형형형상의 추궁과 탐구가 모두 여기서 출로를 찾았기 때문에, 사물이 옳고 그름이 변하지 않은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향기가 완전히 스며들어 인간의 정신에 스며들었다. 이런 침투는 너무 깊어서 민국 해에 임어당이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생활의 예술' 장을 특별히 써서 미국인들에게 중국의 분향을 소개했다. 명나라 도살룡의 말이 있는데, 임서에서 인용한 제 6 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