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온주는 총을 끄고 포를 쏘는 설이 있고, 문총 포를 쏘는 설이 줄곧 인터넷에 퍼지고 있다. 나는 내 자신의 이야기를 하러 왔다. 섣달 그믐날 밤, 온주인들이 문을 닫은 마지막 일은 문 밖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었는데, 이것은 폭죽을 거두는 것으로, 1 년 핑안 () 을 나타낸다. 섣달 그믐날 아침, 온주 사람들이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문 밖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다. 이것은 폭죽을 터뜨리고 새해를 길조로 만드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개폐총에는 3 개의 쌍성폭발 (일반적으로 2 발로 알려짐) 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4 개의 폭죽을 준비하는데, 일반적으로 "4 대 3 을 취하다" 라고 불리며, 한 개를 준비한다. 이것은 우리 사장이 나에게 알려준 온주 설의 상황이어서 매우 적용된다. 나는 영가북진에서 매년 이런 상황을 본다. 중국 설날에도 이곳의 농민들은 여전히 30 일 오후에 돼지두육을 끓여 신과 신선을 숭배하고, 30 일 밤에 장등을 켜서 그 해의 마지막 밤이 안전하고 길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2. 떡을 먹습니다. 북진에 있습니다. 모든 마을 사람들은 떡을 먹는 습관이 있습니다. 정월 초일의 아침 식사, 즉 섣달 그믐날 첫 식사는 보통 섣달 그믐날에 준비한다. 음식은 반드시 높은 그릇을 사용해야 한다.' 해가 갈수록 높아진다' 고 하고 떡을 먹는 사람도 있다. 떡' 과' 높음' 해음. 저도 떡을 좋아해요. 떡볶이, 떡삶기, 떡찜, 떡볶이 있습니다. 이런 방법은 매우 흔하지만, 서남 3 성 일시 등지에서는 드물다. 저는 떡을 좋아해요. 떡을 제일 좋아해요. 그것들은 기름지고 느끼하지 않고, 채소의 은은한 향과 양파와 해산물의 신선한 맛이 있다. 정말로, 내가 떡을 처음 먹은 것은 낙청시 류시진에 있는 한 동료의 집이었다. 평범하지만 나도 그들의 열정을 표현했다. 떡을 먹었을 때 동료가 "유씨, 해마다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라고 말한 것을 기억합니다. 이 말 때문에 동료 집 떡도 먹고 싶다. 북진에서 이렇게 많이 먹었으니 낙청 그릇이 제일 맛있다고 생각한다. 아마도 그것이 기분과 호기심의 원인일지도 모르지만, 지금은 너무 평범하고 정상적이다. 사람들이 이렇게 밋밋한 일을 좋아하는 것은 자신에게 일어난다. 테이크 아웃 떡은 가방 하나로 만들어 5 개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먹고 싶을 때 포장을 열고 식칼로 타원형 덩어리로 썰거나 쪄서 볶고 삶아 튀겨요. 삶은 떡이 맛있고, 시원하고 상쾌하며, 푸른 잎의 맑은 향기와 새우의 신선함이 더해져 정말 기억에 남는다. 떡찜은 떡을 덩어리로 썰어 찜통에 넣고 쪄서 끓인 후 설탕이나 다른 양념을 넣으면 어떤 맛도 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떡명언) 떡볶이는 기름에 노란색으로 튀겨 적당한 향신료나 기타 좋아하는 양념을 넣는 것이다. 맑고 맛있는 뒷맛은 또 다른 기묘한 광경을 준다. 아무리 떡을 만들어도 네가 좋아하면 마음대로 만들 수 있어 진한 특색도 없고 대중의 입맛에도 뒤지지 않는다. 한 가지 말이 있다: "한쪽의 물과 토양은 반드시 한쪽의 향정이 있어야 한다. 이런 진한 온주의 특색은 오래도록 잊을 수 없고 오래도록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나는 떡을 충분히 먹고 싶지만, 인생이 해마다 높아지는 것을 알고 있는데, 왜 살찌는 거야? 떡은 하나의 특색, 하나의 풍미로 일종의 향수를 대표한다. 3. 새해 축복과 새해 음료. 젊은이는 일찍 일어나 부모와 다른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고 대추와 계원, 리치 등의 선물을 가지고 세배를 하러 나간다. 또래들이 세배를 하고, 손을 잡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돈벌이를 축하합니다' 등의 인사를 주고받는다. 세배는 정월 상반기와 건국 이후까지 계속되었다. 매년 정월 초하루 오전에는 당정 지도부가 각계 인사들을 초청해 집단 예배를 열고 번거로운 예배를 줄였다. 연주는 설날 동안 집집마다 친지들을 대접하는' 연주' 를 말한다. 세배주는 일정한 규격이 없다. 시간은 보통 초하루와 초오 사이에 있다. 라이언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지 5 일째 되는 날 술을 차리는 습관이 있다. 이 물건들은 몇 년 동안 집에 돌아가지 않고 집주인과 현지 촌민들이 설을 쇠는 것을 보았는데, 서남 3 성의 것과 비슷하지만, 그래도 약간의 차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