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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월대보름은 어떻게 왔습니까?

음력 정월 대보름 밤은 우리나라 전통 정월대보름인데, 일명' 상원절',' 정월대보름날' 이라고도 한다. 정월 대보름에 정월 대보름날을 거행하는데, 이는 섣달 그믐날에 시작된 경축행사를 또 하나의 고조로 밀어낼 것이다. 정월대보름날 밤에 거리에는 등롱이 장식되어 있어서 사람들은 등롱을 감상한다. 등불 수수께끼를 추측하고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이미 여러 세대의 풍습이 되었다.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감상하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수당 시대에, 그것은 성대한 등롱 시장으로 발전했다. 송원 시대에는 교토 등롱 시장이 왕왕 수십 리에 뻗어 있었다. 정월대보름의 시간은 한대에서 정월 열한 번째 밤으로 제한되고, 당현종에서는 3 박, 명나라에서는 정월 초팔부터 정월 십칠까지 계속된다. 당대의 정월대보름에 곡예가 나타나자 송대에 등불 수수께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당나라 때 꽃등 시장의 악무 공연은 수백 종에 달했다. 수천수만의 궁녀와 민녀가 등불 아래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며' 걷기 노래' 와' 나들이 노래' 라고 불린다. 명대에 희곡 공연을 늘렸다. 등롱 시장에서 사용되는 컬러 등롱도' 오렌지 등롱',' 실크 등롱',' 오색양가죽 등롱',' 뼈없는 밀짚등롱',' 등롱',' 공명등롱' 으로 해석된다. 남송에서 시작된 등불 수수께끼가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여러 세대의 발전과 창조를 거쳐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는 퍼즐은 100 여종으로, 기초격, 흔들림, 스크롤격, 백격, 허, 구봉격 등 대부분 형식이 제한되어 있으며, 요구 사항이 교묘하고 기묘한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다.

정월대보름기간에도 젊은 남녀가 연인과 만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발렌타인데이' 가 되었다.

지청의 응답 시간 2008-02-2 1 10:04

당국에 보고하다

세 가지 전설이 있다.

첫째, "제루의 혼란" 을 가라앉히다

예를 들어' 태평어가든' 은 이 날이 고대인들이 천제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서한 시대에는 유처가 귀신을 믿었기 때문에 이날 그는 궁전 곳곳에 등롱과 촛불을 켜서 태을을 제사를 지냈고, 심지어 밤새도록 잠을 자지 못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유산이 전해지면서 밤에 불을 켜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한고조 유방이 죽은 후 여후의 아들 유아가 한혜제를 만들었다. 혜제는 천성적으로 연약하고 우유부단하여 권력이 점차 여후의 손에 넘어갔다. 한혜제가 죽은 뒤 국정을 독차지하며 유 세계를 루의 세계로 만들었다. 옛 조신과 유씨의 종실은 분개했지만, 그들은 모두 두려워하는 잔혹함에 감히 말하지 못했다. 여후가 죽은 후, 주루는 줄곧 초조한 상태에 빠져 상해와 따돌림을 두려워한다. 따라서, 장군 의 집 에서, 그들은 비밀리에 리우 Jiangshan 을 완전히 탈취 하기 위해, 반란 을 공모, 조립.

이 일은 유씨 종실의 왕 유낭의 귀에 전해졌다. 유낭은 유씨의 강산을 보호하기 위해 주루와 싸우기로 했다. 나중에 그는 개국원로 주보와 진평과 연락을 취해 여록을 진급시키도록 설계했다. 주여란' 이 마침내 완전히 평정되었다.

역모 후, 신하들은 유방의 둘째 아들 유항을 한문제로 옹립하였다. 문제는 어려운 평화와 번영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제루의 난' 을 평정하던 정월 15 일을 백성과 함께 즐거운 날로 정하고 경성의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경축하였다. 그 후로 정월 대보름은 유행하는 민간 명절인' 정월 대보름날' 이 되었다.

둘째, "세 가지 공식" 희생 규칙

아민 작가 랑영이 쓴' 7 종 원고' 에서 원야로 등롱을 장식하는 문제를 언급하고 이를 도교의' 삼관' 의식으로 해석했다.

삼관' 은 도학 허구의 세 신으로, 각각 천관, 지관, 수관이라고 불린다. 음력 정월 15 일, 7 월 15 일, 10 월 15 일에 지구를 놀리는 풍습에서 천관은 사람을 축복하여' 상원' 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7 월 15 일, 현지 당국은 민중을 구제하여' 중원' 이라고 불렀다. 10 월 15 일, 수리국은 일부 사람들을 사면하고 그들을' 샤원' 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도교신앙에서' 삼원' 은 명절이며 그에 상응하는 제사식이 있다. 하지만 세속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정월 대보름의' 상원' 이다. 이 날의' 공덕' 은 주로 천공이 백성을 보우하는 것이었고, 그때는 새해의 시작, 새해의 시작, 성대한 축제였다. 행복을 찾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일년 내내 핑안 순조롭기를 기원하기 위해서였다. 등롱을 장식하는 것은 사실 매혹적인 신령의 방식이다. 삼관은 각기 취미가 있다고 한다. 천관은 오락을 좋아하고, 지관은 시끌벅적하고, 수관은 등불을 좋아한다고 한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등롱을 장식하고, 팀 여행을 구성하며, 문답대회, 줄다리기, 노래 등 다양한 오락활동을 동시에 열어 세 명의 관원을 기쁘게 한다. 각 자손의 이름

원나라 후,' 소란 정월대보름' 이라고 불리며,' 소란정월대보름' 이라는 단어도 따라서 두드러진다.

여러 학설을 비교해 볼 때,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띠는 풍습은' 삼관' 신앙에서 유래한 설이 가장 가까울 수 있다. 그러나 당송 이래' 정월대보름날' 은 일종의 민간 축제로서 점차 종교적 신앙에서 벗어나 완전히 세속적인 대중오락 축제가 되었다. 스와 맛 "정월 15 일 밤" 시는 말했다: "불 나무 실버 꽃, 스타 브리지 잠금 장치. 군중들이 용솟음치며 말굽 아래 먼지가 날리다. 달빛이 구석구석을 가득 뿌렸는데, 그곳에서는 사람들이 머리 위에 있는 달을 볼 수 있다. 자두가 없으면 수영을 할 수 없고 자두가 없으면 노래를 부를 수 없다. . "오금은 밤새 잠을 자지 못하고 옥새는 상대방을 재촉하지 않는다. \ "고대인들이 야행을 보고 밤새워 흥청거리는 성황이라고 할 수 있다. 램프의 본질, 촛불 달빛의 아름다움, 인마의 번화함, 각종 연극의 즐거움과 같은 세부적인 장면들은' 세시잡기',' 도쿄몽중국' 이라는 두 책의 묘사를 제외하고는 그에 상응하는 제재의 풍속 이미지에서 엿볼 수 있을 뿐이다.

셋. 정월대보름과 궁녀

전한 무제 때 왕궁에 동방삭이라는 난쟁이가 있었다고 한다. 그는 재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음씨도 착하다. 누가 한무제를 불쾌하게 했든 황제가 책망할 때 궁녀들은 늘 나서서 중재를 해야 한다. 그래서 궁녀들은 모두 그를 매우 좋아한다.

그해 12 월, 며칠 동안 눈이 내렸고, 동방삭은 어원에 가서 매화를 접었다. 막 정원 문에 들어갔을 때, 한 궁녀가 눈물을 흘리며 옥경으로 달려가는 것을 보았다. 그는 급히 앞으로 나가 구조를 저지했다. 이 궁녀는 정월대보름이라 불리는데, 집은 장안 서북산에 살고 있고, 집에는 부모와 여동생 한 명이 있다. 궁궐에 선출된 후로 연말연시, 그녀는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며 가슴이 찢어졌다. 요 며칠 춥고 눈이 내리자, 그녀는 집안의 부모와 어린 여동생의 어려움을 떠올리며, "부모님과 함께 살 수 없으니, 죽어서 우물에 투신하는 게 낫겠다" 고 생각했다. 정월대보름의 이야기를 듣고 동방삭은 잠시 위로와 간청을 하며 부모와 여동생을 만날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약속했다.

정월대보름의 이야기에서 동방삭은 궁녀와 자매들이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하여 똑똑한 계획을 세우기로 결심했다.

이 날, 그는 서북산정월대보름의 고향에 와서 이렇게 잠시 안배한 후 장안가로 돌아가 점괘를 팔았다. 동방삭, 천문학, 음양, 점술을 열심히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정월 16 일에 우리를 태운다' 는 점술표일 뿐이다. 사람들은 매우 당황하여 해결책을 요구했다. 동방삭 신은 신비하게 말했다. "정월 13 일 오후, 도시의 흰 수염 노인들은 모두 도시 북서쪽 십리포 대로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다. 날이 어두워졌을 때, 붉은 옷 소녀가 분홍색 은당나귀를 타고 북서쪽으로 걸어왔다. 그녀는 명령을 받들어 장안을 불태운 화신왕이다. 장로들은 그녀를 보고 무릎을 꿇고 길을 가로막고 큰 소리로 도움을 청해야 도시 전체가 구원받을 수 있었다.

사람들은 동방삭의 말을 듣고, 그의 말을 믿고, 서로 비밀리에 연락했다. 정월 13 일 오후, 도시의 흰 수염 노인은 지팡이를 짚고 10 리점에 왔다. 날이 막 어두워졌는데, 과연 한 붉은 옷 소녀가 실버나귀를 타고 북서쪽으로 걸어왔다. 어른들이 몰려와 애원하다. 아가씨는 비통한 어른을 바라보며 말했다. "저는 옥제의 명령에 따라 일을 합니다. 장안에 불이 났을 때 옥제는 남천문에 서서 바라보고 있었다. 만약 불이 없다면, 그것은 나의 죄이다. "우리 아버지가 나에게 간청하셨으니, 나는 베껴 쓴 시구를 너에게 줄 것이다. 너는 그것을 인민과 왕과 지주에게 주어 그들이 방법을 찾도록 할 수 있다." 말을 끝내고 시 한 편에 던져 몸을 돌려 가버렸다.

나중에 노인들은 이 이야기를 한무제에게 알렸다. 한무제는 시를 보고 "장안이 강도질을 하고 있고, 내정이 불타고 있고, 불이 16 일, 야식이 빨갛다" 고 적혀 있는 것을 보았다. 유우 입 이 단어를 읽고, 무서워 땀, 무서워, 매우 무서워, 수완이 많은 동방삭 (dongfangshuo) 에게 물어 바쁜. 동방삭 (dongfangshuo) 은 "화신도 탕위안을 좋아한다고 들었다. 내 의견으로는, 15 일 밤, 도시 전체의 신하들은 모두 탕원을 만들어 제물을 바치고, 경건하게 기도하고, 불신에게 은혜를 청할 수 있다. 그리고 교토의 신하들이 함께 등불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들었다. 16 일 밤, 골목 마당 문에 빨간불이 걸려 온 도시에서 불꽃놀이 폭죽이 터졌다. 그때가 되면 도시 전체가 빨간색이 되고, 불덩이가 여기저기 흩날릴 것이다. 이는 남천문에서 바라보는 옥제를 놀라게 할 것이다. 그런 다음 교토 사문을 크게 열어 성외의 백성들이 시내에 들어가 등불을 보게 하였다. 황제, 그의 비, 궁아의 알록달록한 딸들은 3355 년 출궁하여 거리의 등불을 보았고, 시골에서 빼앗기지 않은 사람들은 그들의 빛에 감동되어 축복을 받고 재난을 피했다. "그리고 신선도 정월대보름의 만두가 잘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정월대보름에 대궁등을 들고 정월대보름의 이름을 적고 앞길을 청소하게 하다. 나는 손에 만두를 들고 거리를 가로질러 장안 상공을 배회하는 화신에게 경의를 표할 것이다. 이것은 확실히 지구인의 마음을 누그러뜨릴 것이다. 한무제는 희희망외를 듣고 동방삭 방법에 따라 하라고 명령했다.

정월 열여섯, 서산 세트, 장안시 장등 매듭 채색. 시골 사람들은 소식을 듣고 잇달아 시내에 가서 등롱을 보았다. 한무제는 조복을 벗고 사복으로 갈아입고 최근 몇 명의 대신들의 보호 아래 거리로 나섰다. 황후, 귀비, 궁아의 채녀도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황궁을 떠났다. 장안시 전체가 등불이 환하고, 불덩이가 흩날리며, 불꽃놀이가 온 하늘에 가득하고, 매우 아름답다.

정월대보름의 언니는 부모를 데리고 장안으로 꽃등을 보러 갔다. 그녀는' 정월대보름' 이라는 글자가 적힌 대궁등을 보고 놀라서 소리쳤다. "정월대보름 언니, 정월대보름 언니." " 정월대보름은 고함소리를 듣고 부모님 곁으로 와서 가족이 한자리에 모였다.

밤 조명 후, 장안 교토 안전 무사, 한 황제 는 기뻐 했다. 이듬해 정월 대보름에도 정월 대보름에는 여전히 만두를 빚어 화신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도록 허락되었다. 16 밤이 되자 온 도시는 등불을 켜고 불꽃놀이를 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일종의 습관으로 해마다 이렇다. 15 일에 제공된 만두는 정월대보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이라고 부르는데, 이 날은 정월대보름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15 개의 정월대보름과 16 개의 등롱의 유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