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지띠는 닭과 토끼다. 십이지띠는 개와 용이다.
다음은 부적에 관한 것입니다. 아주 상세하게 말씀드렸습니다. 천천히 생각하고 무엇을 고르세요.
부적은 특별한 물품으로, 힘으로 사람의 생명을 보호한다. 티베트 사회에는 비슷한 물건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부적' 이라는 단어로 요약하기는 어렵지만, 뜻은 모두 비슷하다.
보석
티베트 사회의 한 전통 관념에 따르면, 일부 희귀한 보석은 악귀의 침해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것, 즉 요괴의 침입을 막고 악귀들의 피해를 막는 것 등 여러 가지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상한 질병입니다. 사람들은' 스' 라는 보석을 좋아하는데, 민간에는 그것에 대한 신비한 전설이 있다. 오늘날, 사회에서' 4' 의 중요성, 그 높은 가격과 신비주의의 역할은 모두 놀랍다! 모조품이 창궐하다. 티베트한사전' 은' 스' 를' 마노, 고양이 눈' 으로 정의한다. 보석 하나, 속칭 9 안이라고 한다. 보석 질감에는 눈 없음, 긴 막대, 눈 등 세 가지가 있습니다. 약을 먹으면 뇌출혈을 치료할 수 있다. 이때 중국어의 해석은 티베트어와 약간 다르다. "#" 중국어의 자해 속에는 아마노 어구가 없고 마노 (마뇌로 쓰지 않음) 만 있고 마노는 고양이 눈석과 다르다. 우리가 평소에 볼 수 있는 핸드액세서리인' 고양이 눈석' (녹색은 광택이 있고, 변화는 고양이 눈처럼 변한다) 과는 다르다. 그래서' 고양이 눈' 에 대한 과학적 감정과 분류가 부족하다. "실" 은 빨강, 흰색, 노랑, 꽃, 회색 등 여러 가지가 있다고 한다. 그중' 빨강' 은 특히 희귀하며, 희세의 보물이며, 대부분 흑백이다.
티베트의는' 생각' 이 뇌일혈을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티베트족 전설은 뇌일혈이 흉로에 의해 전염되는 질병이라고 생각한다. 흉악한 신의 악귀의 자연은' 악령' 으로 분류되고,' 예배' 를 착용하는 것도 악을 피하고 병을 예방하는 뜻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귀, 악귀, 악귀, 악귀, 악귀, 악귀)
또한 마노, 에메랄드, 솔귀석, 금, 은, 루비, 사파이어는 모두 악을 피하는 기능을 부여받았다.
희세의 보배로운 것이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런 생각은 유래가 깊다. 원시시대 (예: 신석기 시대) 의 인류도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실천에 옮기며 당대 인류학자들에 의해' 정신숭배' 로 분류된다. 이 보물들은 두 가지 작용을 한다. 첫째, 인체 장식품으로서 자신의 미관과 관념에 따라 각종 액세서리로 가공한다. 둘째, 이 보물들 자체는 인체를 보호하고 신비한 힘의 침입을 막을 수 있는 신기한 효능으로 여겨진다. 원시 시대의 사람들에게 이 두 가지 기능은 하나가 되어 명확한 구분이 있다고 말하기 어렵다. 티베트 사회도 인체 액세서리에 대해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옥은' 라마의 현황, 기원, 각종 상징' 에서 "팔찌, 반지, 귀걸이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이 물건들을 어디로 가져가든 인간의 생명의 구멍이라고 생각한다. 악은 여기에서 들어와 건강에 해롭다" 고 말했다. 그들이 이런 것들을 착용하면 삶의 길을 막을 수 있고, 악이 들어올 수 없고, 살 수 없다. ('신서북' 1942 권 5 참조)
을석뢰레
티베트어는' 괄호' 라고 하는데, 번역하면 천철이나 뇌석이다. 티베트 전통의 해석은 천둥이 칠 때 철덩이가 내려와 지하에 묻혀 녹이 슬지 않고 다양한 모양을 띠고 있다는 것이다. 만약 사람들이 이런 것을 발견한다면, 그것들을 악령의 부적으로 삼을 수 있다. 장의들도 이 약을 써서 뇌졸중 등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현대학자들은 이 소위 천둥과 번개는 대부분 초기 인류의 유물에 속한다고 생각하는데, 여기에는 화살표, 다양한 모양의 작은 구리와 작은 철판, 해양 생물의 화석이 포함된다. 그러나 벼락의 이름으로 볼 때 그 중 일부는 운석 조각에 속할 수 있다.
이탈리아의 저명한 학자 투지는 티베트 고고학에서 많은 받침대를 수집했는데, 그중 대부분은 우리 조상들의 금속 액세서리였다. 이 고대 고원 유목민들이 사용하는 악세사리는 삼각형, 원형, 십자형 등의 형상과 동물 도형이 있다. 장소마다 스탠드 모양이 다르지만 스타일이 비슷해 공예 장식품에 속한다. 고대 유목민들은 이러한 금속 액세서리를 사용할 때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것 외에도 종교적 의미를 담고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즉, 이 물건들을 착용하는 것도 자신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이는 초기 인류가 인체에 악세사리를 부여한 기능과 일치하며, 이후 티베트 사회에도 전해졌다. 이후 티베트족 사회의 경우, 이 액세서리들은 지하에서 유래한 것으로, 모양이 교묘하고, 특히 희귀하거나, 천둥이 칠 때 떨어지거나, 신들이 싸울 때 남겨진 것이기 때문에 자연히 사람들에게 소중히 여겨지고 신화된다. "스텐트" 의 존재는 단순한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신성한 것" 이 되어 관심을 받다. 사람들은 그것을 구체적인 장식물로 취급하기 어렵다. 더 많은 것은 신비한 사유이며, 물건은 희귀하다는 생각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C 페인트 표면
고대에는 많은 민족과 부족들이 페인트 칠한 풍습을 가지고 있었는데, 특히 아메리카 인디언과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들 사이에서는 더욱 그러하였다. 그림의 내용은 다양하고 각기 역할과 목적이 있지만 호신이 주된 목적이다. 칭하이-티베트 고원의 초기 주민들도 비슷한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북사' (권 97) 는 "남녀가 색칠을 하고 하루에 여러 번 바꾼다" 고 기록했다. 하지만 동양딸국에서는 얼굴을 녹색 ('신당서 동양딸 국전') 으로 칠하는 것이 가장 좋고, 토번에서는 얼굴을 황토색 ('신당서 토번전'), "부모를 잃는 것은 치욕이다." 라고 칠하는 것이 가장 좋다. (같은 책) 티베트족 역사 저작은 늘 본민족과 본고향의' 홍면인' 을' 홍면인의 땅' 이라고 부르는데, 모두 체면에서 나온 방법이다. 채화 풍습은 티베트 사회에서 오랫동안 계속되어 왔으며, 오늘날에도 일부 외진 지역에서는 여전히 시행되고 있다.
오늘날의 티베트 사회에서는 아기를 데리고 외출할 때 (특히 저녁) 냄비 바닥재나 주방재로 코에 검은 선을 그리는 것이 흔히 볼 수 있는데, 이는 악령과 유령으로부터 아기를 보호할 수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왜 검은 선을 그릴 수 있습니까? 이것은 초기 티베트 사회의 유물이다. 즉 불교가 주요 신앙이 되기 전에 토번인이 복상할 때' 착용' (파랑색 물감) 을 그리는 풍습과 비슷하다. 악세력이 자신의 진면목을 인식하는 것을 막기 위한 위장이다. 블랙 자체는 티베트 사회에서 불길한, 슬픔, 때로는 사악한 색으로 해석되며 살인의식에도 자주 사용된다. 영유아에게 적용되는 이유는 생명력이 왕성하지 않아 가장 취약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이들이 부적을 착용하는 것은 티베트 사회의 보편적인 현상이다.
D 부적
여기서 소위 부적이라고 하는 티베트어는 "#" 이라고 하는데, 이는 "보호륜" 을 의미한다. "티베트한 사전" 은 "밀종은 약물, 주문, 환상으로 재난을 막을 수 있는 보호권을 형성한다" 고 설명했다. 이곳의 수호바퀴는' 부적' 등으로 구성된 신비한 도안인 진정한' 기호' 이다. 이것도 가장 흔한 부적이다. 그 도안의 구성과 상징적 의미는 상당히 복잡하여 불교 밀종 문화와 중원 주역 문화의 융합을 반영하고 있으며, 신비로운 문화적 색채가 짙다.
기호 그리기
장문 문헌' 문수보살은 모든 고생을 빼놓을 수 없는 도경' (책 제목 의역) 에 따르면 구체적인 화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깨끗한 천이나 백지 위에 중심과 7 개의 원을 그려라. 그 중 중심 도안은 9 개의 정사각형으로, 9 개의 정사각형 가운데 정사각형에' #' 을 적고, 글자 아래와 주변의 정사각형은 구궁수이다. 그런 다음 바깥의 첫 번째 원에 주문' #' 과 착용자의 소원 (즉, 이 부적을 착용하는 주요 목적) 을 채워 넣는다. 두 번째 동그라미는 팔판연꽃을 그렸는데, 그중 팔괘도는 남쪽에서 그린 것이다. 만약 네가 가십에 익숙하지 않다면, 가십의 이름을 기입해 주세요. 세 번째 동그라미는 12 띠, 즉 남쪽은 마뱀, 남서쪽은 양, 서쪽은 원숭이 닭, 북서쪽은 개, 북쪽은 돼지쥐, 북동쪽은 소, 동쪽은 호토끼, 동남은 용, 또는 십이띠의 이름을 쓴다. 네 번째 바퀴의 8 쪽 연꽃에는 # 동, # 남, # 서, # 북. 다섯 번째 바퀴는 별, obsidians, 토지신 등의 마술을 쓴다. 여섯 번째 바퀴도 주문으로 가득 찼다. 일곱 번째 바퀴의 첫 바퀴와 같은 주문으로 기도문을 한 편 쓰다. 일곱 번째 바퀴 바깥쪽에 윗몸 일으키기 거북이를 그립니다. 머리는 남쪽을 향하고, 머리에는 화산이 있고, 동쪽에는 나무가 있고, 서쪽에는 세계나 낫 모양이 있고, 꼬리에는 수선이 있고, 사지에는 문형 패턴이 있으며, 안에는 "#" 자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팔괘의 배열은 선천적인 팔괘 (복희팔괘) 와 후천적인 팔괘 (왕문팔괘) 와는 다르다. 비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안배하다.
* 만약 밖에서 안쪽으로 부적의 가십을 본다면, 서실, 동교환, 동북놀라움, 서남근. 다른 네 장의 그림은 내부에서 보면 모두 똑같다. 그래서 부적의 팔괘 순서는 유명한 천지 순서와 다르다. 상대적으로 문왕이 이른바 팔괘방위와 약간 가깝다. 왕문팔괘 위치와의 주요 차이점은 곤괘, 곤괘, 진괘에 있다. 부적에서 쿤괘는 동쪽에 놓여 있는데, 이는 그림 속 오행의 조화와 관련이 있는 것 같다. 점괘는 바람과 나무를 상징하고 나무는 부적에서 동쪽에 그려져 있기 때문이다. 또한 부적에서 팔괘의 배열 특징은 격과 열, 훈련과 쌍, 진동과 뿌리, 건과 곤이라는 두 가지 대응 이미지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부적에서 가십이 정렬되는 순서는 그 자체의 의미가 있는 것이지, 결코 마음대로 배열된 것이 아니다.
부적의 네 방향에는 화산, 나무, 칼, 수선이 그려져 있는데, 각각 불, 나무, 금, 물, 가운데를 흙으로 상징한다. 오행의 방위는 중국 전통의 오행 방위와 일치한다. 오행학설은' 상서 홍범' (이 책의 저자와 기록 시간에 대한 의견이 분분함) 에 처음 등장해 중국 전통문화의 핵심 중 하나로 꼽힌다. 오행학설은 티베트족 문화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전통 티베트력, 의학, 점술 등에서 그러하다.
인쇄된 부적에서 구궁도에는 숫자가 없는데, 이 숫자들은 진일보 생산할 때 채워질 것이다. 일반적으로 티베트 구궁도의 숫자는 구궁도 대륙의 숫자와 정확히 같다.
4 9 2
3 5 7
8 1 6
구궁원의 유래는 상당히 복잡하여, 흔히 소위' 호투로' 인 구궁원과' 호투로' 와 연결되어 있다. 이전' 구름: "강은 그림을 그리고, 로는 책을 쓰고, 성인은 책을 쓴다." 그러나' 하투로서' 의 구체적인 내용은 줄곧 결론이 나지 않아 논란이 크다. 송대는 두 파, 즉 채의' 하투로서' 와' 하투로서' 로 나뉜다. 채와는 반대로, 즉 채의 하도는 낙서, 채의 로서는 하도라고 주장한다. 장구의 구궁도는 채의 낙서와 같은 하도와 마찬가지로, "다이이, 좌우, 2, 4 는 어깨, 6, 8 은 발, 5 는 복심, 제서 15" 로 번호가 매겨졌다. 고대 전설에 따르면 복희시대에 신기한 용마 한 마리가 황하에서 왔고,' 하도' 한 장을 가지고 왔고, 거북이 한 마리가 낙수에서 왔고, 등에 글자가 하나 있었다. 복희는 하도와 낙서의 음양혈에 근거하여 가십을 그린다. 거북등에 그려진 장문 부적은' 거북등의 글자' 이론에 근거한 것이 틀림없다. 한력장문 저서에는 세상 만물이 모두 거북이 한 마리로 형성된다는 말이 있다. 복희가 하투로 서예를 바탕으로 가십을 창조한 이론은 당대 학자들이 많이 배척했지만, 티베트 전통은 여전히 이 이론을 따르고 있다. 따라서 티베트 문화의' 팔괘구궁' 은 불가분의 관계로 역법, 점술, 제사 등 문헌에 전반적으로 등장한다. 토관로산의' 종교유파 거울사' 에는 하도와 로서 전설에 대한 묘사가 있지만, 로서의 이야기는 우리가 위에서 말한 이야기와는 달리 유샤가 말한 것이다. 물론, 이것은 작가 자신의 창작이 아니라, 그가 중원에 있을 때 누군가가 그에게 알려준 것이다. 그래서 청나라 시대에는 티베트족 학자들도 <역경> 가십 등 중원 학술계의 분쟁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역법, 의학, 종교식에서 팔괘구궁을 사용할 때는 실용성과 상징성에만 치중하고 기원 등 학술적 의견은 거의 고려하지 않는다.
앞서 언급했듯이' 팔괘구궁' 은 티베트 지역에서 신으로 간주되고, 제사 문헌에서 다른 신불과 함께 제사의 대상이며, 더욱 신기한 면모를 부여한다. 티베트 불교의 일부 고승들은 심지어' 주역' 의 사상이 밀종의 사상과 비슷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종교유파 거울사" 는 "우리에게는 도덕적인 종사와 영리한 게임이 있다. 금강증운,' 이경' 의 오의서는 무상비밀과 하나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그의 제자들이 말한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금강은 작가의 상급자이고, 청대 대국 교사 장가약입니다. 티베트, 한, 만, 몽어에 능통하며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와 연구가 있다. 그의 말은 상당히 무게가 있어 밀종 불교의 최고법인 무상요가부와 중국에서 가장 심오하고 심오한 고전 <역경> () 를 비교한 것은 결코 경솔한 단언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역경> 대표로 대표되는 가십 문화가 티베트 불교에 중시되어 티베트 전통문화의 일부가 되었다는 점도 설명했다. 부적의 거북이, 오행, 띠, 팔괘, 구궁은 우주와 생명의 기원과 운행 법칙을 상징하여 화복을 피하고 깊은 문화적 함의를 가지고 있다. 또한 구궁은 전형적인 큐브 수학으로, 고대 인류는 비슷한 큐브 수학에 대해 미신을 지녔으며, 인간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신기한 효능이 있다고 믿었다. 인도인들도 큐브를 부적으로 사용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아랍 세계도 큐브의 역할을 중시한다 (샤나이' 고고학과 과학기술사' 참조). 따라서 큐브를 부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티베트인들만의 것이 아니다.
B 부적 유지 및 개방 방법
부적이 완성되면 의식을 열고 부적을 달아야 한다. 추가 절차가 없다면 일반 도면과 마찬가지로 효과가 없다. 이것은 티베트 불교의 보편적인 법칙이다. 부적의 개방법도 자순, 관상, 만트라 등 기본 내용을 강조했다. 우선, 자신이 묘은문수보살이나 다른 신이라고 상상해 보세요. 또 공령의 오행 쌓인 바퀴에 여덟 송이의 황련이 있다고 상상한다. 그것의 중앙에는 금으로 만든 문수보살 () 이 있는데, 왼손에는 칼을 들고 오른손에는 꽃반야경 () 을 들고, 머리에는 보장식 () 을 쓰고, 몸에는 비단옷 () 을 걸치고 앉아 있다. 그 동쪽은 # 목여신 연녹색의 어머니, 색은 녹색, 오른손에는 나뭇가지, 왼손에는 옥염주를 들고 있다. 남쪽에서는' #' 에서 온 화신이 어머니를 불태울 수 있는데, 색깔은 붉은색이다. 그녀는 오른손에는 삼계를 비출 수 있는 등불을 들고 왼손에는 산호 묵주를 들고 있다. 서쪽으로 가면' #' 에서 온 김처녀는 어머니, 하얀색, 오른손 갈고리, 왼손 백수정 묵주를 끊을 수 있다. 북방에서는 # 에서 나온 여신이 어머니를 적실 수 있고, 색깔은 파란색이다. 그녀는 오른손에 감로병 하나를 들고 왼손에는 은염주 한 송이를 들고 있다. 사방은 사중 () 에서, 동남 () 은 묘산 () 을 안고 왼손은 염주 () 를 들고 있다. 8 일 소녀가 문수보살의 머리 장식으로 모든 마음이 빛나는 씨앗 (#) 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빛은 마치 쇠갈고리처럼 지혜의 신이 그 자체로 들어오는 것을 환영하는 것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런 다음 제물을 바치고, # 천번의 주문을 외우고, 네 번째 동그라미의 밀주문을 외우고, 꽃을 뿌린다. 반성은 바퀴, 본존 (하늘) 등에서 빛난다. 부적을 찾는 사람에게 어떤 상처도 없애고 모든 죄악을 없애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옛 버릇이 되살아나고, 정서가 바퀴신에 녹고, 8 일 동안 소녀가 주심을 먹는다. 나는 그것을 다시 빛으로 만들고 싶다. 이번 라운드 (즉 부적) 는 내 소원을 이룰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그리고 부적을 접어서 오색선으로 십자가를 감고 천으로 감쌌다. 부적을 빛으로 바꾸고 착용자의 몸에 녹아 내 소원을 이루고 싶다.
이것은 문헌에 근거하여 부적의 빛을 켜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묘사이다. 그 도는 밀종법에 속하거나 밀종법에 따라 세워진 것이다. 그의 시야에 있는 문수와 8 일 여성의 상징적 의미는 퇴원 후 문화교류 배경을 보여준다. 앞서 언급했듯이, 티베트 지역은 중원지구의 의약품, 역법, 풍수, 점술의 원시 저자를 문수보살로 묘사해 왔기 때문에 관련 교리의 주신은 문수보살이다. 청나라 때 로잔의 도사 곡지마는 이에 대해 비판을 제기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중국 역법의 기원은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티베트의 장로들은 한 () 초 오대산문수 () 가 말한 것이다. 여신의 정수리를 모시거나. 아니면 연땅콩이 말했거나, 온갖 거짓말을 지어냈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종교 유파의 거울사 "유리겸역).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여전히 과거의 전설에 따라 행동하거나, 이 전설은 밀종 문화 체계 전체에 적응하기 위해 생겨난 것이므로 대담하고 광범위하게 흡수할 수 있다. 상상 속의 8 일 여성은 오행을 대표한다. 이 가운데 4 일 소녀는 대지를 상징하고, 다른 4 일 소녀는 각각 나무, 불, 금, 물 4 행을 대표한다. 음양의 법칙, 즉 오행위가 음이고, 주가 양임을 암시하는 것 같다. 이는 지존 요가부의 주와 공주의 일치 특징, 즉 음양이 하나라는 것을 시사하는 것 같다. 우리는 중원 문화가 고원에 들어온 후 티베트 불교에 끊임없이 흡수되어 새로운 해석을 해 밀종 문화체계에 포함된 음양 오행 팔괘구궁 등 중국의 전형적인 전통문화가 고립되어 보이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다. 아니면 불가사의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것 같지는 않다. 이 두 문화가 융합되어 유기적인 체계를 형성하였다. 분명히, 이 혼합은 두 문화가 내포에서 약간의 유사점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장자이 앞에서 인용한 바와 같이, 두 문화는 표면적인 상호 배제와 대립이 아니다. 또한,' 가십' 의 신비로운 의미와 불가사의한 기원은 신비주의 색채가 짙은 밀종 신도를 불러일으켜 가십 문화를 장전 불교에 추가하려 할 수 있다. 이런 흡수와 융합은 놀라운 성공을 거두었고, 보급과 응용을 얻었다. 가십의 의미를 모르는 학자도 없고, 가십의 신비한 작용을 믿지 않는 신도도 거의 없다.
부적의 사용
문헌에 따르면, 이 부적은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되었으며, 주로 다음과 같은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생명을 보호하다
몸을 보호하다
성장동력
운수를 늘리다
자신의 영혼을 키우다
재난을 제외하고는요
4 파 재해 (각 전후 4 지는 12 지 중' 4 파' 다)
연간 재난을 없애다.
마법의 난이도를 없애고,
나쁜 징조를 없애고,
죽은 귀신을 없애고 아이를 보호하다.
후대를 위해 자손을 번식시키다
가축의 재난을 없애다.
위성 재해를 없애다
남성을 없애는 것은 남성의 운으로 인해 얻을 수 없다
여성이 여자 스포츠에 참여하지 않아 생긴 피해,
부패한 사악한 세력을 숙청하고,
여귀로 인한 피해를 없애다
갑파 유령의 상처를 없애다
"강보" 유령의 피해를 제거하십시오.
나병을 없애다
토지신의 상처를 없애다
연속 사망의 재난을 없애다
엄토지신에 갈 때, 재난을 없애기 위해.
중대한 전염병을 소멸하다
방화
모든 액운을 배제하는 등.
부적은 용도가 광범위하여 요컨대 모든 재난과 액운을 없앨 수 있다. 특히, 원래 연월일 때의 재난은 운명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문헌에 따르면 부적을 착용해야 할 특별한 목적이 있을 때는 부적의 첫 바퀴와 일곱 번째 바퀴에' 누군가의 재난을 없애라' 와 같은 관련 소망을 적어야 한다. 구궁도의 중앙칸에서는 오행에 따라 다른 색깔의 숫자를 채운 다음 부적을 다른 선과 물건으로 감싸 부적에 약간의 물건을 넣어 함께 착용해야 한다. 문헌에 언급된 선제, 소포, 부적을 추가하는 데 사용되는 물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이, 종이 실크, 녹사, 흑사, 조롱박 씨 또는 포도, 금실, 9 화살대 토양, 물, 철, 천철 (뇌석), 금, 은, 부싯돌, 화정, 낫, 숯, 13 안 샘 13 청석 대장장이의 머리, 흰 개 심피, 토끼피, 뱀피, 광견의 이빨, 공작새의 깃털, 개구리의 머리, 전갈의 뿔, 마법의 주문이 있는 부츠, 돼지 이빨, 마피, 마달 가죽, 라마왕좌 아래 흙, 부자들의 보물 창고 속 흙, 단향,
위에 열거된 물품에는 동물, 식물, 광물이 포함되며 종류가 다양하다. 용도에 따라 다른 물품을 사용하고 부적과 함께 몸에 착용합니다. 원시 종교의 유풍과 원시 요술의 풍격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이 부적은 다문화를 반영하고 있으며, 적어도 우리는 그것이 중원 문화, 인도 농목민 문화, 고원 본토 문화를 포함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또한 이 부적은 개인뿐만 아니라 단체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어떤 곳에서 역병이 발생하면 법에 따라 만든 부적을 그 지역 중심의 지붕이나 탑에 걸어 역병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이런 부적은 티베트 지역에서 상당히 유행하고 있으며, 그 신비한 의미, 상징의 의미, 사람과 지리의 밀접한 관계, 그리고 그 아름다운 상징적 조형물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뿐만 아니라, 대웨이드 부적, 마두왕 부적, 백우산 커버 부적 등 순불교 밀종의 부적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도안은 대부분 여러 개의 원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원 안에는 본존에 대한 주문이 채워져 있고 본존이 소지하고 있는 물품이 그려져 있다. 이런 부적도 사람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E 보호 매듭
보호 매듭, 즉 실크나 옷감에 매듭을 지어 목에 묶는다. 일반적으로 노란색이나 빨간색을 사용하며 다른 색상은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보통의 비단실이나 옷감이 평범하지 않게 되고 신기한 효능이 있어 몸을 보호하고 재난을 없앨 수 있다고 믿는다.
활불강경이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활불가유지와 호법매듭을 요구하는데, 이는 밀종의궤와 활불 본인의 능력에 대한 신봉자들의 경의와 신앙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보호 매듭 자체는 이전 부적에 비해 신비감이나 상징적인 의미가 부족하고 복잡한 내용은 없으며, 더 많은 심리적 느낌, 내적 신앙이 신앙이 자기 욕망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에너지로 작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신도들에게는 성실이 관건이다. 밀종의 마법을 믿고 활불의 행동을 믿어야 호체 매듭의 역할을 믿을 수 있다. 보호 매듭 자체는 아무것도 설명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신자들의 마음 속에 존재하는 "매듭"-내적 신앙일 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호법결은 밀종 불교에 속하며 단순해 보이지만 내포가 깊은 호법령이기도 하다.
F 기타
카무는 작은 상자를 의미하며, 티베트 지역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장식품이자 보호 정신의 대상이다. 카우는 금, 은, 구리 및 기타 금속으로 만들어졌다. 조각이 정교하고, 미관이 대범하며, 작은 불상이나 생불상 등 보호물을 갖추고 있다. 갈우는 장식과 방재라는 이중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장식품으로서, 갈우는 정교한 공예와 심미 정취를 보여주며 사치와 부의 일종이다. 두 기능의 결합은 아름다운 소망과 아름다운 조형 사이의 결합과 본질의 일관성을 반영한다.
또한 마스터 배지 (위인 배지 포함), 기념 배지, 염주 등을 착용한다. 몸을 보호하는 역할도 있고 특별한 부적으로도 볼 수 있다. 또 다른' 보호동경' 이 있는데, 위의 도안은 위에서 말한' 부적' 과 비슷하지만 질감만 다르고 같은 유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