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자, 성 리, 이름 이일, 이름 백양, 사후. 춘추시대 초나라 고현인. 노자의 출생은 꽤 신화 색채를 띠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어느 날 밤, 아비의 어머니는 밤하늘에 있는 유성 하나가 번쩍이는 것을 보고 임신을 했다고 한다. 이상하게도, 이번 임신은 8 1 년 동안 어머니의 왼쪽 겨드랑이에서 태어났고, 땅에 떨어지자마자 흰머리가 가득 찼다.
저우 wenwang 에서, 라오어 츠 (Lao Tzu) 는 티베트어 역사 (국고의 Guan 의 명나라) 를 지키는 장교, 무왕 에, 또한 역사 (진나라와 한 왕조의 검열 에 해당) 를 열거했다. 그의 장수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노자' 로 존경한다.
나중에 노인은 은퇴하여, 마음을 다해 수도를 보수했다. 노자의' 제세신공' 에는 9 종의 단약, 8 종의 기석, 금주 등 단약이 있다. 게다가' 현묘현묘하고 기이한 문' 의 수양과 더불어 재난을 없애고 변화의 마력에서 벗어날 수 있다. 노자는 상남자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주조에 있었지만 관직에서 승진하지 않아 줄곧 초연하게 살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수련에 성공한 후, 나는 서쪽으로 출관하여, 결국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간서밖으로 나갈 것이다, 나는 쿤룬 산을 오를 것이다. 이때 문지기은은 점술을 통해 한 신인이 그의 곁을 지나갈 것이라고 예언했다. 어느 날 윤강은 점심을 먹었는데 좀 졸려서 자기 방으로 돌아와 옷을 입고 졸았다. 그는 단지 침대에 쓰러져 어렴풋이 잠에 빠졌다. 누군가가 그의 귀에 속삭이는 것처럼 몽롱한 가운데 하늘의 선악이 은은하게 들리는 것을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기가 동쪽으로 만리에 온다.
성인은 여기에서 서쪽으로 여행한다.
청우가 노인을 쫓아가고,
숨기고, 숨기고, 활력을 섞는다.
윤이는 듣자마자 갑자기 꿈에서 놀라 깼다. 긍정적 인 말, 일 징 앞으로 보고, 이상한 모양의 사람이 관문에 녹색 소 한 마리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예감이 들었지만 손정모의 보고를 듣고 자신의 내면의 기쁨을 억제할 수 없었다. 그는 사람들에게 길을 청소하고, 객실을 정리하고, 서둘러 옷을 싸서 그를 맞이하라고 명령했다.
앞에 이르면, 청우 위에 있는 노인도 분명 똑같이 하얗고, 붉고, 고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확실히 동화풍과 걸출한 것이다. 그래서 그는 노인 앞에서 무릎을 꿇고 공손하게 큰절을 한 다음 하코곡에 잠시 머무르라고 조심스럽게 청했다.
노인은 완곡하게 거절했다. "나는 관동에 사는 쓸모없는 노인일 뿐이다. 나는 단지 나가서 땔감을 좀 실어 왔다. 나를 여기에 남겨두면 무슨 소용이 있느냐? " 윤은 연신 절을 하며 말했다. "나는 네가 성인이라는 것을 알고, 너는 출가하여 서천에 가야 한다. 너는 이미 여기서 오랫동안 기다렸으니, 나는 여기에 잠시 머무를 수 있기를 바란다. "
노인은 음이라는 말을 듣고 매우 놀랐다. "오! 날 어떻게 알아? 클릭합니다 은도: "작년 10 월, 나는 밤에 천상을 구경하고, 동방 보라색 공압이 여기에 있는 것을 보고, 이것이 성인 행동의 징조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특별히 하코곡관에 와서 오랫동안 기다릴 때 숨길 필요가 없다."
노인은 웃으며 물었다. "내가 뭘 하길 원해? 클릭합니다 음과 고개를 숙이고 물었다: "성도들에게 금기를 감히 묻는가? 클릭합니다 노인은 말했다: "내 이름은 리, 이름 아이, 단어 영. 클릭합니다 윤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왕선생이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라는 것을 안다. 왕 선생의 이름을 언급하니, 반응이 매우 커서 탄복하게 한다. 선생님께서 하코곡관을 떠나셨을 때, 여전히 자취를 감추었고, 앞으로 다시 만날 기회가 있을지 모르니, 잊지 않도록 당신의 해박한 지식을 남겨 주십시오. "
노인은 은인의 성실함을 보고, 또 가소성 있는 재능이라 하코곡관에 머무르겠다고 약속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음과 공식 거주지 좌석 에, 교사 에게 경의를 지불, 교사로 라오어 츠 덕분에. 노자는 하코곡관에서 100 여 일 동안 머물며, 늘 은과 긴 이야기를 나누며, 그에게 내외 수련법을 가르쳤다. 은근한 간구를 거쳐 오천 자의 《도덕경》이 마침내 통과되었다.
전설: 쉬쟈 () 라는 사람이 있는데, 십 대 때 노인에게 하인으로 고용되었다. 노인은 매일 그에게 100 원 정도를 지불해야 하는데, 줄곧 그에게 720 만 위안의 월급을 빚지고 있다. 노인이 먼 거리를 여행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가능한 한 빨리 그의 월급을 되찾고 싶었지만, 그는 이것이 불가능할까 봐, 사람들에게 고소장을 한 부 써달라고 부탁했다. 쉬쟈 청원서를 쓴 사람들은 쉬쟈 이 노자와 함께 있는 지 200 여 년이 되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그는 노인이 그에게 빚진 돈을 되찾는다면 부자가 되어 딸을 쉬쟈 시집가겠다고 약속했다는 것만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쉬쟈 (WHO) 는 이 여자가 매우 예쁘고 더 기뻐하는 것을 보고, 노인을 고소한 편지를 영은시 () 에게 건네주었다.
윤을 놀라게 한 것은, 그가 가서 노인에게 말했다는 것이다. 노인은 쉬쟈 에게 말했다: "당신은 오래 전에 죽었어요. 내가 가난한 관리였을 때 잡다한 사람 한 명도 주지 않고 너를 고용했고, 동시에 너에게' 너무 신비해서 낳을 수 없다' 는 것을 주었기 때문에 너는 오늘까지 살 수 있었다. 왜 나를 고소하는 거야? 나는 너에게 만약 네가 앞으로' 안식국' 에 들어간다면, 나는 금으로 너의 월급을 계산하고 전액 돌려줄 것이라고 약속했다. 너는 어떻게 조급해서 기다릴 수 없니? " 그런 다음 쉬쟈 면이 지면을 향하게 하고 입을 벌립니다. 나는' 너무 신비한 운영자' 가 즉시 침을 뱉는 것을 보았다. 운영자의 몸에 있는 주홍색 필적은 마치 글을 쓸 때와 같았고, 쉬쟈 갑자기 해골이 되었다.
은씨는 노인이 신인이라는 것을 알고 무릎을 꿇고 탄원하며, 자진해서 아비를 대신해서 빚을 갚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노인이 또 그 신비한 부적을 쉬쟈 위에 던지자, 쉬쟈 즉시 부활하였다. 윤은 그를 배웅하기 위해 2 백만 달러를 주었다. 음공 공손하게 아비에게 수도식을 거행했고, 아비는 장생도의 비법을 음에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나중에 은은은 노자의 유명한 경전인' 도덕경' 에 따라 수행하라는 가르침을 받았는데, 그는 정말 신선이 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Lao Tzu 가 문을 닫기 전에, Yan 은 Lao Tzu 를 따라 서쪽으로 가서 "심연에 불이 붙더라도 하늘에서 죽을 것" 이라고 요구했다. 노인이 말했다. "내가 너를 데리고 가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네가 집에서 쿵푸를 아직 연습하지 않았으니, 계속 연습해야 한다. 천 일이 지나면 촉중 경양성에 와서 나를 만날 수 있다. "
나중에 은둔자, 노자의 길을 따르는 사람들은 세속적인 영광과 부귀를 버리고 자기 재배에 전념하기 때문에 험악한 난한 난세에서도 크게 오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자의 도학은 넓고 심오하며, 유래가 깊다. 이것은 건곤의 보물이고, 노자 본인도 대대로 스승이다. 그래서 나중에 도교를 공부하는 사람들은 모두 노인을 자신의 스승으로 여겼다.
낯선 사람이 말했다: 신인은 그 자체가 세계의 보물이며, 중화민족의 큰 행운이다! 도덕적 전승, 대대로 혜택, 조상의 은혜는 잊지 않는다. 노자는 정말 세상에 천도 교리를 전파하고 중화문명의 지성을 여는 스승이다.
노자가 들소를 굴복시키는 이야기.
노인이 소년이었을 때 태청궁 남쪽의 한 산에 들소 떼가 갑자기 나타났다고 한다. 이 들소들은 거대한 괴물로, 뿔이 앞으로 향하여 수소 한 마리의 지도 아래 곳곳을 돌아다니며 인근 마을을 괴롭혔다.
어느 날 노자와 그의 마을 동반자인' 둘째 아들' 은 어른에게 알리지 않고 남산 기슭에 가서 잔디를 깎았다. 갑자기 나는' 음' 하는 소리를 들었고, 거대한 들소 한 마리가 언덕 위에 나타났다. 노인은 그가 한번도 본 적이 없는 거대한 것을 보고 그것이 전설의 들소라고 생각하여 그것을 없애고 국민을 죽이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그는 침착하게 낫을 들고 소를 향해 걸어갔다. 봐라, 둘째 아들이 낫을 들고 노인과 함께 산에 올라갔다. 게다가 상대의 들소를 본 적이 없다. 이런 대형을 보자마자 용기를 내어 산 아래로 달려갔다. 내가 군중에게 다가갔을 때, 나는 고개를 숙이고 갑작스러운 점프로 그들을 죽이려고 시도했다. 나는 그들이 바쁘게 쪼그리고 앉아 있는 것을 보았고, 그 소는 그들의 머리 위에서 뛰어내리고 있었다. 소의 기세를 보고, 노인은 그에게 위풍을 좀 주어 죽이고 싶었지만, 갑자기 일어서서 낫을 들어 소의 엉덩이를 향해 심하게 베었다. 낫의 손잡이만 밖에 드러나 소가 아파서 뛰어올라 네 발굽을 뻗어 산으로 뛰어갔다. 그들이 소가 도망가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소리를 지르며 그것을 따라 산으로 갔다.
다친 소가 산비탈로 뛰어오자마자 큰 구멍으로 들어갔다. 노자와 그의 둘째 아들은 동굴에서 소를 잡을 준비를 하고 있다. 갑자기 그들은 고함소리를 듣고 산 전체가 떨리고 있었다. 소리에 따라 이전보다 더 큰 청우 한 마리가 구멍에서 튀어나왔다. 그것은 구멍에서 뛰쳐나온 후 산중턱에 서서 괴물처럼 서 있었지만, 고개를 숙이고 혀를 내밀어 잡초가 가득한 땅을 핥았을 때, 그것은 콧방귀를 뀌었다. 원래 그 혀가 있던 곳은 완전히 벗겨져 땅까지 핥아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큰 소리로 외쳤다. 배고픈 호랑이 한 마리가 두 아이를 향해 달려들었고, 두 아이는 피했다. 대청우는 이미 둘째 아들 곁으로 뛰어올라 둘째 아들 곁으로 가서 고개를 숙였다. 둘째 아들이 피하자 큰 푸른 소의 앞다리를 껴안았다. 대청우는 자신의 다리가 껴안히는 것을 보고 급해서 둘째 아들을 물어뜯으려고 했다. 노인은 보자마자 뛰어올라 손에 든 건곤고리로 대청우의 윗니를 겨누었다. 우지직 소리를 내며 대청우의 윗니가 박살났다. 이 대청우는 화가 나서 갑자기 몸을 가로지르며 노인을 땅에 쓰러뜨렸다. 그것은 고개를 숙이고 혀를 내밀어' 코웃음' 하며 두 번째 아들을 배에 말아 넣었다.
노인은 둘째 아들이 늙은 소에게 뱃속에 잡힌 것을 보고 화가 나서 안 된다. 대청소가 고개를 숙이고 그의 눈을 향해 돌진하고 있을 때, 그는 갑자기 일어나 나팔을 잡고 몸을 돌려 그 위에 올라탔다. 갑자기 그가 한 방향으로 경적을 움직이자, 대청우가 아파서 펄쩍 뛰었다. 이 노인은 건곤고리를 떼어내고 소의 코를 단단히 뚫고 대청우를 얌전하게 했다. 노인은 소 등에서 뛰어내려 낫으로 소발굽을 반으로 잘라서 대청소가 전혀 움직이지 않게 했다. 노자는 몸을 돌려 악랄하게 대청우의 배를 안고 둘째 아들과 함께 안의 물건을 짜냈고, 둘째 아들은 곧 깨어났다.
그래서 노자와 그의 둘째 아들은 큰 푸른 소를 타고 즐겁게 산 아래로 내려갔다. 그들은 그다지 멀리 가지 않았는데, 뒤에 크고 작은 소 떼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 원래 이 몇 마리의 소는 첫 번째 소가 제압당하는 것을 보고 순순히 따라갔다. 노자는 그들을 마을 부근의 풀밭에 몰고 가서 이 소들을 길들여 풀을 뜯게 하고, 그들에게 쟁기질차를 끌도록 가르쳤다.
노인은 어렸을 때 용감한 사람이었고, 용맹한 신력은 비길 데 없었다. 위인이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노자와 창종의 이야기
내가 어렸을 때 창 사장이라는 선생님이 있었다. 선생님은 그에게 은주 예절을 세심하게 가르쳐 주셨다. 상조에는 많은 예제가 있어 젊은 노인이 이렇게 많은 예제가 있는 세상에서 살아남는 것이 정말 어렵다고 생각하게 한다.
몇 년 후, 노인은 성년이 되었고 창황도 늙었다. 일단, Zhang Shangsheng 은 매우 아팠고 죽어 가고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나는 듣고 나서 방문했다. 창종병상 앞에 이르러서야 창종재는 입을 벌리고 노인을 가리켰다. 그리고 그는 손가락을 세우고 노인에게 물었다. "내 혀가 아직 있나요?" " 노인은 이상하다고 느꼈다: 선생님이 병이 났나, 어리둥절한가? 당신은 왜 이것을 묻습니까? 선생님, 혀가 없으면 어떻게 말씀하세요? 창종은 또 노인에게 물었다. "내 이빨은요?" 창종의 입에는 이가 하나도 없다. 노인이 사실대로 대답하다. 창종은 말했다: "내가 왜 이것을 물었는지 아십니까? 클릭합니다 노인은 선생님이 자신을 가볍게 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혀가 부드러워서 존재한다. 이가 딱딱해서 잘 빠진다. 세상 만물이 다 이렇다. 중간에 항상 우리에게 성공의 길을 말해 준다. 강유합제는 변하지 않는 원칙이고, 강세는 부패의 상징이다.
노자와 석성기의 이야기
석성치는 먼 곳에서 노인에게 가르침을 청하며, 노자에게서 경전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며칠 후, 그는 목격한 것을 듣고 노인에게 말했다. "스승이 성인이라고 들었다. 지금 나는 왕선생이 성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쥐가 사는 곳에는 남은 밥이 있다. 너희 집에서는 비축한 음식이 남아 있지 않다. 네가 언니가 있는데 그녀를 버린 것은 무정한 일이다. 때때로, 너는 많은 숙식을 앞에 쌓아 놓고, 다른 사람에게 먹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탐욕이다. " 이 말을 듣고 노인은 매우 침착하여 아무런 설명도 하지 않았다.
며칠 후, 석성기는 노인을 만나 말했다. "며칠 전에 나는 너를 풍자하고, 너에게 나쁜 말을 했다. 오늘, 나는 무언가를 깨달았지만, 나는 내가 무엇을 깨달았는지 명확하게 말할 수 없다. 왜요? "
노인은 말했다: "나는 더 이상 현명하고 신성한 사람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당신은 내가 소 라고, 나는 소 입니다; 너는 나를 말이라고 하고, 나는 말이다. 다른 사람이 진실을 말하면, 다른 사람이 나에게 이름을 지어 주지만, 나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나는 다시 한 번 고통스러울 뿐이다. 내가 하는 일은 항상 이렇다. 일부러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기 위해 많은 일을 하는 것이 아니다. ""
석성치는 듣고 매우 부끄러움을 느꼈다. 노자 앞에서 그는 공손하고 기러기처럼 몸을 옆으로 돌리기 시작했다. 그는 진심으로 노인에게 물었다: "어떻게 자기 재배를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노인은 말했다: "당신은 보통 엄숙한 모습입니다. 너의 눈은 앞을 똑바로 바라보고, 이마가 높고, 입이 넓어서 네가 오만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쏜살같이 달리는 말처럼, 너는 앞으로 돌진하고 싶지만, 밧줄에 묶여 멈춰 섰다. 기지는 있지만 욕망은 너무 많다. 이것들은 모두 사람의 본성에 어긋난다. 해외 사람들은 국경을 넘으면 종종 도둑이 되어 사회를 해친다. 너는 마음이 평온하지 않은데, 어떻게 자신을 수양하느냐? 클릭합니다 석성치는 듣고 큰 도움이 되었다고 느꼈다.
내면의 평화는 수양성의 전제조건이다. 예를 들면 펜티엄 준마, 점프의 물보라, 어떻게 수양성을 가질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공자는 노인에게 《예기》를 달라고 했다.
공자가 노인을 만났을 때, 노인은 공자에게 이렇게 말했다. "장사에 능한 사람은 부유하지만, 그는 아무것도 없는 것 같다. 덕망이 높은 군자는 왕왕 어리석은 사람처럼 벌거벗는다. 너는 가능한 한 빨리 너의 오만함과 지나친 욕망을 고쳐야 한다. 이런 것들은 너에게 좋지 않기 때문이다. "
노인은 공자에게 무슨 책을 읽으냐고 물었고, 공자는 그가' 주역' 을 읽고 있다고 말했고, 성인들은 모두 이 책을 읽었다. 노인은 말했다: "성인은 그것을 읽을 수 있습니다. 왜 읽어요? 이 책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본질은 인의를 선양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노인은 이렇게 말했다. "인의란 헛되이 사람을 현혹시키는 것이다. 모기가 밤에 사람을 물어뜯는 것처럼 미혹과 고민만 더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봐라, 백조는 매일 목욕하지 않고 깃털은 자연히 희고 까마귀는 매일 먹칠을 하지 않는다. 하늘은 자연히 높고, 땅은 자연히 두껍고, 일월자연광, 별은 자연적으로 질서 정연하며, 식물은 천성적으로 다르다. 만약 네가 불법을 수행한다면, 너는 자연의 존재의 법칙을 지킬 것이고, 자연히 너는 도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인의를 선양하는 것은 무슨 소용이 있는가? 잃어버린 양을 찾는 것은 징과 북을 치는 것만큼 우습지 않습니까? 당신은 자연의 법칙을 파괴하고 인간성을 망치고 있습니다! ""
라오 어 손자는 공자에게 다시 물었다: "당신은 길에 도달 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27 년을 빌었지만, 여전히 얻지 못했다." 노인은 이렇게 말했다. "만약 도가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유형물이라면, 사람들은 왕에게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만약 타오가 사람을 보낼 수 있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자신의 친척에게 줄 것이다. 만약 도를 똑똑히 말할 수 있다면, 사람들은 형제들에게 이야기할 것이다. 도로가 다른 사람에게 전달될 수 있다면, 사람들은 다투어 자신의 자녀에게 물려줄 것이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불가능하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만약 한 사람의 마음속에 도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없다면, 그 길은 결코 그의 마음에 오지 않을 것이다. "
공자 는 말했다: "나는' 시경',' 시경',' 주례',' 주악',' <역경>',' 춘추',' 전조왕의 치국의 길',' 주공화의 성공의 길' 을 깊이 이해하여 70 여 명의 군주를 만났지만 사람이 너무 납득하기 어려운 것 같다! " 노인이 말했다. "당신의' 육예' 는 모두 전 왕시대의 옛 역사입니다. 무슨 소리야? 네가 지금 고치고 있는 것도 오래된 물건이다. 사람의 신발이 남긴 발자국, 발자국, 발자국처럼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
노자와 양주의 이야기
한 번, 양 주홍 남쪽 에 가고 싶어, 바로 이 때, 나는 진 에 갔다, 그들은 중도에서 만났다. 노인은 양주를 만나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예전에는 네가 가르칠 줄 알았어. 너를 보고 나서야 네가 가르치지 않을 줄 알았다! " 말을 끝내고 황급히 떠나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양주는 또 대들보에서 노인을 만났다. 양주가 노인을 보러 왔다. 그는 문밖에서 신발을 벗고 노자 앞에 무릎을 꿇었다. 그는 공손하게 물었다. "나는 오래전에 너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싶었다. 지난번에 우리가 길에서 황급히 만났는데, 내가 보기에 네가 매우 급해서, 감히 너를 방해하지 못했다. 지금 시간이 있으니 안내해 주세요. 내가 뭘 잘못했나? "
노인이 말했다. "무슨 일을 하든 거만한 모습을 보이는 것은 겸손이 아니다!" 이런 식으로, 누가 감히 당신과 함께 할 수 있습니까! 정말 도덕적인 사람, 사람들과 어울릴 때; 자신을 표방하지 말고 겸손과 겸손을 가장해야 한다. 너는 반드시 이 일을 할 수 있어야 한다. ""
양주는 노인의 말을 듣고 갑자기 엄해졌다. 그는 노인에게 말했다: "나는 네가 가르친 대로 하겠다! 클릭합니다 양주는 노인을 떠나 투숙한 호텔로 돌아갔다.
가게 주인과 다른 승객들은 그가 돌아오는 것을 보고 떠날 때와 달리 태도가 온유했다. 그래서 모두들 그와 농담을 해서 그와 함께 지내기를 매우 원했다.
양주는 이상하게 느껴져 주인에게 물었다. 가게 주인은 "처음 왔을 때, 걸음걸이가 거만하고 태도가 거만했다" 고 말했다. 모두들 너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감히 너에게 다가갈 수 없다. 지금 너는 갑자기 변해서 상냥하고 친근하게 변했다. 그래서 모두가 당신과 사귀고 싶어합니다. "
양주는 매우 감격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 번만, 한 마디로, 노인이 나를 더 좋게 만들었습니다!" " 중간에 겸손과 비천한 이득을 볼 수 있다.
행운기인절: 수리법은 가난할 수 없고, 성인사상은 연기와 같고, 반드시 맑은 물 한 잔이면 알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조치는 참고용으로만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