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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원이 《이소》의 슬픔을 번역하다

1 .. 굴원의' 이소' 전문과' 이소' 의 원문 번역과 주석

이소소 (1)

레빈 황제는 묘족의 후예이고, 나는 이 황제 코버옹이다.

나는 나의 동정을 데리고 맹시로 갔지만, 나와 강윤만이 내려왔다.

황란이 처음 가는 것은 가명에 가는 것이다.

여라는 이름은 정규적이며, 이 글자는 겸용되어 있다.

분무는 내면의 아름다움과 수양이 있다.

후강은 필을 데리고 떠났는데, 그녀가 매우 탄복할 만하다고 느꼈다.

만약 내가 나만큼 좋지 않다면, 나는 내 나이가 내 곁에 없을까 봐 두렵다.

아침은 목란 Xi 이고, 저녁은 촉수이다.

일월이 갑자기 물에 잠기지 않고, 춘추에는 선후가 있다.

만 식물 흩어져, 늦은 아름다움 의 두려움.

강자를 아끼지 않고 더러움을 버리니, 왜 이 정도를 바꾸지 않겠는가. 아니면 (강자를 아끼지 않고 더러움을 싫어하니, 왜 이 정도를 바꾸지 않겠는가. ) 을 참조하십시오

말을 끌고 질주하니, 먼저 나에게 오너라! 아니면 (말을 끌고 질주해, 먼저 내 도프에게 와! ) 을 참조하십시오

이소소 (2)

과거와 미래의 순수함은 모든 향기로운 곳이다.

고추와 버섯을 섞는 것은 소중하기 때문에 따귀에 불과하다!

순의 Geng jiexi 와 마찬가지로, 모두 가는 길에 길을 얻었다.

왜 쉽게 고집을 부리지만 남편은 어색한 지름길일 뿐이다.

유부녀당 음악, 길이 그윽하다.

나는 법원이 패배할까 봐 두렵다!

갑자기 Xi 와 전임 왕의 발꿈치로 달려갔다.

나는 깊은 정이 가득 찼지만, 또 신뢰를 배반하여 분노했다.

고옥은 이것이 매우 고통스럽다는 것을 알지만, 그는 포기할 수 없다.

9 일, 나는 옳다고 생각하지만, 남편은 단지 정신적인 것이다.

[왕위 황혼 동안, 창족 중로 는 코스를 바 꾸었습니다!

처음에 나는 유승연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나는 그를 소유한 것을 후회했다.

번역:

1 .. 전욱아, 나는 너의 먼 집 후예, 백옹-우리 조상의 빛나는 이름이다. 나는 그 해 정월, 늙은 별이 음할 때 하늘에서 내려왔다. 사랑하는 선조들, 내가 처음 지구에 왔을 때의 시간과 울음소리를 자세히 맞춰봐 점술을 통해 그에 상응하는 명성을 주었다. 나에게 준 존함은 정식이고, 나에게 준 별명은 링준이다. 하늘은 나에게 이렇게 많은 내면의 아름다움을 부여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성격을 키우는 데도 치중하고 있다. 나는 향기로운 강립과 안젤리카로 덮여있다. 추란은 그의 스카프로 묶여 있었다.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는데, 나는 이 잠시 지나가는 시간을 잡을 수 없을 것 같아, 세월로 하여금 나의 아름다운 마음을 형성하게 할까 봐 두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이른 아침, 나는 아침 햇살을 목욕하고 비탈의 목련을 뽑았다. 저녁 무렵, 나는 석양을 등에 업고 대륙 기슭에서 망초를 따며 몸을 촉촉하게 했다. 일월이 끊임없이 겹치고, 봄과 가을이 끊임없이 번갈아 가다. 노란 잎이 나무에 떨어지는 것을 생각하면, 너의 머리에 서리가 좀 올 것 같으니, 나는 아름다움을 두려워한다! 왜, 왜 장년의 기회를 잡고 사악한 행동을 버리지 않는가? 왜 이 나쁜 법을 바꾸지 않을까요? 인재를 임용하여 천하를 질주하다! 따라와! 나는 너를 위해 길을 안내해야 한다!

2

행복과 광명으로 통하는 큰길을 걷다. 지난날을 돌이켜 보면, 나의 3 대 선배의 미덕은 그렇게 완벽하고 순수하며, 한 무더기의 풀과 꽃이 그들을 둘러싸고 있다. 그때 산초 계화나무가 겹겹이 겹겹이 쌓여 있었는데, 어디 방초 백조가 있었나? 오! 당요와 우순이가 얼마나 공명정대하냐. 그들은 올바른 길을 따라 밝은 미래로 나아갔다. 샤걸과 상주가 얼마나 미쳤는지. 그들은 단지 지름길을 타고 오솔길을 걷고 싶었고, 결국 그들은 곤경에 빠졌다. 권력으로 사리사욕을 도모하고, 당을 결성하고, 사리사욕을 부리는 사람들은 쥐처럼 겁이 나서, 생각조차 하지 않고 한 걸음 한 걸음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갔다. 내가 재난을 당할까 봐 걱정이 됩니까? 아니, 내가 걱정하는 것은 추의 운전자가 전복될까 봐 걱정이야! 위급한 상황에서 왕조의 부흥을 위해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명왕의 뒤를 밟을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왕조명언) 왕자님, 당신은 내 마음을 관찰할 수 없지만 유언비어를 듣고 나에게 노발대발합니다. 나는 진실을 말하면 일을 저지를 수 있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내가 어떻게 내 나라가 침몰하는 것을 눈 뜨고 지켜볼 수 있단 말인가! 나는 감히 천국을 가리키고 그것이 나를 위해 증언하게 했다. 나는 너에게 완전히 충성한다!

굴원은 초국의 귀족이자 삼루 의사 (부승상과 동일) 의 신하이다. 그는' 현덕' 의 정치 구도를 주장하며 자신의 노력과 초왕의 지지를 통해 초국에서' 논준일' 의 정치 국면을 재현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그러나 진나라의 소외와 소인 (초왕의 총신 정소매, 상관의사 진상) 의 중상, 초왕과 굴원이 점점 멀어지고, 심지어 수차례 유배되기까지 했다. 이때 굴원의 슬픔은 크겠지만, 동시에 자신의 이상을 포기하려 하지 않는다. 그래서' 이소' 에서 그는 바닐라, 미인 등의 이미지로 자신의 재능, 포부, 초왕을 상징하며 초왕을 감동시켜 함께 국가의 부흥을 위해 노력하기를 희망했다. 그들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합니다.

사마천은 "굴평 (굴원) 이 지혜롭지 못하고, 아첨하며, 악곡이 대중을 해치고, 정사각형은 허락하지 않는다" 고 썼다. 그래서 그는' 이소' 를 슬픔과 사색을 가지고 ... 올바른 길에서 직진하고, 충의지혜를 다하여 군주를 섬기고, 천하를 흠모하며, 가난하다고 할 수 있다. 믿고 의심하고, 충직하고 중상하며, 원망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구평의 작품' 이소' 는 자책하는 것이다. "

이것이 굴원이' 이소' 를 쓴 이유이다.

2. 굴원 작품. "이소" 에는 자기 원한이 가득하다. 어떻게' 이소' 를 번역하는 것은 고민을 떠나는 것을 의미합니까? 굴원이' 이소' 를 쓴 것은 화가 났기 때문이다.

원문과 번역문:

초평왕병은 듣지 않고, 아첨하며, 악송해 대중을 덮는다. 설립자는 참을 수 없어서, 그는 슬픔과 묵상으로' 이소' 를 썼다. "이소" 는 아직도 가슴이 두근거린다. 하늘의 남편, 사람의 시작; 부모는 인간의 근본이다. 가난하면 등을 돌리기 때문에 피곤하고 피곤할 것이다. 병세가 무섭기 때문에 나는 주저하지 않고 부모님께 전화를 했다. 굴평이 바른 길에서 직진하고, 충지를 다 소진하고, 군주를 섬기는 것은 불쌍한 일이다. 믿고 의심하고, 충직하고 중상하며, 원망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구평의 작품' 이소' 는 자책한 것이다.

굴원 가슴 아픈 왕은 충언을 들을 수 없고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다. 그는 비방 아첨에 눈이 멀어 사악한 소인이 정의를 해치는 사람들을 해친다. 강직한 군자는 조정의 관용, 상심, 우울증을 받지 못하고' 이소' 를 썼다. 《이소》는 근심을 떠나는 것을 의미한다. 하늘은 인간의 원시인이고, 부모는 인간의 근본이다. 사람은 곤경에 처했을 때 자신의 뿌리를 그리워하기 때문에 극도로 피곤하고 피곤할 때 하늘을 부르지 않는 것은 없다. 아프거나 슬플 때는 부모님께 전화하지 않습니다. 숨어 위안 은 정직 행동, 군주, 악한 악당 을 지원 하기 위해 충성 지혜 를 시도, 그를 소외, 딜레마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실은 의심되고, 충성은 비방을 받는다. 원한이 없을 수 있습니까? 굴원이' 이소' 를 쓴 것은 원한 때문이다.

3. 굴원의' 이소' 전문과 레문제의 묘족의 번역 주석은 모두 보영이라고 불린다.

나는 나의 동정을 데리고 맹시로 갔지만, 강윤과 나는 항복했다. 황제는 유추를 보았다. 조희옥은 좋은 이름을 지었다: 유자정, 유월령자.

분무는 내면의 아름다움과 수양이 있다. 후강은 필을 데리고 떠났는데, 그녀가 매우 탄복할 만하다고 느꼈다.

만약 내가 나만큼 좋지 않다면, 나는 내 나이가 내 곁에 없을까 봐 두렵다. 아침은 목란 Xi 이고, 저녁은 촉수이다.

일월이 갑자기 물에 잠기지 않고, 춘추에는 선후가 있다. 그러나 초목이 흩어져 미인이 늦을까 봐 두려웠다.

강자를 아끼지 않고 더러움을 버리지 않는데, 왜 이 정도를 바꾸지 않는가? 말을 끌고 질주하니, 먼저 나에게 오너라! 과거와 미래의 순수함은 모든 향기로운 곳이다. 고추와 버섯을 한데 섞으면 어떻게 남편이 됩니까? 순의 Geng jiexi 와 마찬가지로, 모두 가는 길에 길을 얻었다.

왜 쉽게 고집을 부릴 수 있는데, 남편은 그냥 지름길로 밟아서 어색함을 밟는다. 당원만이 즐거움을 훔치고, 길은 그윽하다.

나는 법원이 패배할까 봐 두렵다! 갑자기 Xi 와 전임 왕의 발꿈치로 달려갔다. 나는 여감에 개의치 않지만, 나는 분노로 그를 신임한다.

고옥은 이것이 매우 고통스럽다는 것을 알지만, 그는 포기할 수 없다. 9 일 동안 정정하고, 부웨이의 정신을 뜻한다.

악아, 황혼에 나는 길을 바꾸겠다, 왜냐하면 나는 길 중간에 있기 때문이다! 처음에 나는 유승연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나는 그를 소유한 것을 후회했다. 내가 남편을 떠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나의 수행을 수량화하기가 어렵다.

안지, 나는 너의 먼 집 후예, 백옹, 내 조상의 빛나는 이름이다. 나는 그 해 정월, 늙은 별이 음할 때 하늘에서 내려왔다.

사랑하는 선조들, 내가 처음 지구에 왔을 때의 시간과 울음소리를 자세히 맞춰봐 점술을 통해 그에 상응하는 명성을 주었다. 나에게 준 존함은 정식이고, 나에게 준 별명은 링준이다.

하늘은 나에게 이렇게 많은 내면의 아름다움을 부여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성격을 키우는 데도 치중하고 있다. 나는 향기로운 강립과 안젤리카로 덮여있다. 추란은 그의 스카프로 묶여 있었다.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는데, 나는 이 잠시 지나가는 시간을 잡을 수 없을 것 같아, 세월로 하여금 나의 아름다운 마음을 형성하게 할까 봐 두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이른 아침, 나는 아침 햇살을 목욕하고 비탈의 목련을 뽑았다. 저녁 무렵, 나는 석양을 등에 업고 대륙 기슭에서 망초를 따며 몸을 촉촉하게 했다.

일월이 끊임없이 겹치고, 봄과 가을이 끊임없이 번갈아 가다. 노란 잎이 나무에 떨어지는 것을 생각하면, 너의 머리에 서리가 좀 올 것 같으니, 나는 아름다움을 두려워한다! 왜 성년 성현을 초빙하지 않고 더러운 소인을 버리지 않는가? 왜, 왜 구식 법령을 바꾸지 않는가? 용마를 몰고 빨리 앞으로 달려라! 힘내요! 나는 너의 가이드가 될 것이다.

행복과 광명으로 통하는 큰길을 걷다. 지난날을 돌이켜 보면, 나의 3 대 선배의 미덕은 그렇게 완벽하고 순수하며, 한 무더기의 풀과 꽃이 그들을 둘러싸고 있다.

그때 산초 계화나무가 겹겹이 겹겹이 쌓여 있었는데, 어디 방초 백조가 있었나? 오! 당요와 우순이가 얼마나 공명정대하냐. 그들은 올바른 길을 따라 밝은 미래로 나아갔다. 샤걸과 상주가 얼마나 미쳤는지. 그들은 단지 지름길을 타고 오솔길을 걷고 싶었고, 결국 그들은 곤경에 빠졌다.

그 당원들은 너무 남몰래 숨어서 반성하지 않고 한 걸음 한 걸음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갔다. 내가 재난을 당할까 봐 걱정이 됩니까? 아니, 내가 걱정하는 것은 초나라의 바퀴가 전복될까 봐 걱정이다! 위급한 상황에서 왕조의 부흥을 위해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명왕의 뒤를 밟을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왕조명언)

왕자님, 당신은 내 마음을 관찰할 수 없지만 유언비어를 듣고 나에게 노발대발합니다. 나는 진실을 말하면 일을 저지를 수 있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내가 어떻게 나의 조국을 보고, 나의 이론을 가라앉힐 수 있단 말인가! 나는 감히 천국을 가리키고 그것을 나의 상징으로 만들었다. 나는 너에게 완전히 충성한다! 이전에, 너와 나는 약속을 했는데, 나중에, 너는 다른 계획이 있어, 과거를 잊어버렸다.

나는 너에게 작별인사를 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슬프게도 너는 너무 성실하지 않다.

4. 바람을 떠난 사람은 여전히 고민을 떠날 것이다.

"이소" 는 슬픈 뜻이다.

I. 번역

굴원은 왕이 소인의 말에 헷갈려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을까 봐 걱정했다. 이 악당은 흑백을 혼동하여 왕와이를 이해할 수 없게 했다. 악당은 국가를 방해하고, 정직한 군자는 조정의 용용이 아니며, 상심하고 우울하여' 이소' 를 썼다. "이소" 는 슬픈 뜻이다. 하늘은 인간의 원시인이고, 부모는 인간의 근본이다.

사람은 고민할 때 근원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극도로 피곤하고 피곤할 때 천도라고 부르지 않는 것은 없다. 아프거나 슬플 때는 부모님께 전화하지 않습니다. 숨어 위안 은 정직 행동, 군주, 악한 악당 을 지원 하기 위해 충성 지혜 를 시도, 그를 소외, 딜레마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실은 의심되고, 충성은 비방을 받는다. 원한이 없을 수 있습니까? 굴원이' 이소' 를 쓴 것은 원한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다.

둘째, 원문

초평왕병은 듣지 않고, 아첨하며, 악송해 대중을 덮는다. 설립자는 참을 수 없어서, 그는 슬픔과 묵상으로' 이소' 를 썼다. "이소" 는 아직도 가슴이 두근거린다. 하늘의 남편, 사람의 시작; 부모는 인간의 근본이다.

가난하면 등을 돌리기 때문에 피곤하고 피곤할 것이다. 병세가 무섭기 때문에 나는 주저하지 않고 부모님께 전화를 했다. 굴평이 바른 길에서 직진하고, 충지를 다 소진하고, 군주를 섬기는 것은 불쌍한 일이다. 믿고 의심하고, 충직하고 중상하며, 원망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구평의 작품' 이소' 는 자책한 것이다.

셋째, 출처

《사기 굴원 가생 열전》

확장 데이터

첫째, 창조적 배경

굴원은 몰락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나 초왕과 동종하였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의지가 확고하며, 혼란을 다스리고, 변론을 잘한다" 는 이유로 제후들에게 호응하여 나중에 삼루에서 의사가 되었다. 국내에서, 그는 법도를 수리하고, 흥재능력을 부여하고, 연진을 견지하고, 추를 중심으로 중국을 통일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란, 진상 등 부패한 귀족 집단의 공격을 받아 해직되었다. 초회왕 약 25 년 동안 그는 한북 (현재 호북성 북서부) 으로 유배되었다.

둘째, 작품 감상

"사기" 의 독특한 서사예술은 사건의 인과관계에 대한 더 깊은 탐구를 중시하고, 전대 각종 사서를 종합하여 통일설을 형성하고, 세로로 12 열전, 10 표를 대표해 서한 중기 이전의 모든 역사시대를 묘사하며, 가로로 8 서, 30 개, 70 열전을 대표로 각 계급, 민족, 민족을 통솔한다

또한, "역사 기록" 은 장법, 문장, 단어 등에서 독특한 점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독보적이고, 새롭고, 독특하며, 신기하고 변화무쌍한 것으로 독특한 효과를 낳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셋. 저자 소개

사마천 (전 145-? ) 하양 (현재 산시 한성남) 에서 태어났다. 서한 역사학자와 수필가. 사마담의 아들 임태사령, 이릉을 보위하고 투항하여 투옥한 후 도사직을 맡다. 그는 자신이 쓴 사기를 완성하려고 노력하여 후세 부처에 의해 사겸 태사공 역사의 아버지라고 불렸다.

사마천 () 은' 천인 관계, 고금의 변화, 일가의 말' 이라는 사학 지식으로 중국 최초의 기전체와 통사적을 만들어 중국 사서 전범과' 25 사' 의 1 위로 인정받아 노신에 의해' 사가의 절창, 이소 무운' 으로 칭송받았다.

바이두 백과-굴원전

Qu yuan 의 "Li Sao" 번역을 찾으십시오. 이소는 굴원의 황제 레빈의 후손이다. 저는 고대 황제 레빈의 후손입니다. 제 이름은 버옹입니다.

우리 아버지의 글씨는 백용이다. 그녀는 사진을 찍고 있다. 그 별은 은년의 맹춘월에 나와 강윤이 내려왔다.

나는 경인일에 태어났다. 황제가 왕림하기 시작했을 때, 아버지는 내 생일을 세심하게 추측하셨고, 조희옥은 나에게 좋은 이름을 지어 주셨다. 그래서 내 이름은 정칙이고, 아버지는 나에게 정칙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셨다.

동시에 나를 능준이라고 부른다. 핀무는 내면의 아름다움과 재능을 모두 가지고 있어 나에게 좋은 자질을 많이 주었고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었다.

나는 끊임없이 나의 수양을 강화한다. 강강과 피습지, 나는 강립조식을 내 어깨에 올려놓았고, 나는 추란이 그것을 차고 있는 줄 알았다.

처항 란은 소프 역을 맡았다. 과거와 미래의 순결은 과거와 미래의 정의와 미덕의 보완이며 대중을 공고히 하는 곳이다.

그것이 모든 성현들이 그곳에 모인 이유이다. 고추와 표고버섯이 섞인 사람, 고추와 표고버섯이 섞인 사람, 사랑하는 사람만이 아니다! 우수한 이화혜와 접촉하는 것만은 아니다.

만약 내가 따라갈 수 없다면,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 나는 따라갈 수 없을 것 같고, 나이가 들어서 따라갈 수 없을 것 같다. 세월은 사람을 용서하지 않고 나를 심장 두근거림 하게 한다.

아침에 목란을 보고 산비탈에서 목란을 거두고 대륙에서 하룻밤을 보냈다. 저녁에 작은 대륙에서 무모하다.

일월이 갑자기 익사하지 않고, 시간이 빨리 지나가면 오래 머물 수 없고, 봄가을에 그 자리를 차지할 수 없다. 사계절이 바뀌고 변화가 잦다.

그러나 초목이 흩어져서 나는 초목이 이미 성황에서 쇠퇴하여, 아름다움이 망할까 봐 두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초목, 초목, 초목, 초목) 국왕의 노쇠가 두렵다.

강자를 소중히 여기지 않고 더러움을 버리고, 왜 전성기에 더러움을 버리지 않고, 왜 이 정도를 바꾸지 않는가? 너는 왜 이 법령들을 바꾸지 않니? 말 한 마리를 끌고 질주하고, 말 한 마리를 끌고 질주하고, 먼저 내 길로 와라! 어서, 내가 길을 안내하게 해줘! 첫 번째 부분: 시인의 가문, 출생명, 그리고 그가 어떻게 적극적으로 자신을 배우고, 자신의 자질과 재능을 단련하고, 당요와 우순이가 어떻게 공명정대하게 행동하는지, 가는 길에 길을 걷게 된다. 그들은 올바른 길을 따라 평평한 길로 나아갔다.

하걸은 얼마나 지독하고 오만하고, 그가 얼마나 오만하고 사악한지, 그의 남편은 지름길로 어색할 뿐이다. 지름길로 가다가 결국 궁지에 몰렸다.

부부가 환희를 훔치고, 정실 관계를 맺은 사람은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하며, 길은 한적하고 험난하다. 그들의 미래는 어둡고 위험하다.

나는 재난을 두려워합니까? 나는 재난을 자초하는 것을 두려워합니까? 나는 조정의 패전이 두렵다! 나는 조국의 붕괴만 걱정한다. 갑자기, 나는 그것을 통제하기 위해 돌진했고, 나는 앞뒤로 돌진했고, 나는 전임 왕을 따라갔다.

대왕이 전임 대왕을 따라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너는 결코 나의 충성심을 잘 알지 못하지만, 분노로 나를 신임한다.

그는 오히려 유언비어를 듣고 나에게 화를 냈다. 고옥은 이것이 재앙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직접 건의를 하는 것이 재앙이라는 것을 알지만, 나는 포기할 수 없다.

나는 인내심을 갖고 싶지만, 나는 통제할 수 없다. 나는 9 일이 옳다고 생각했는데, 하늘이 그에게 나를 위해 증언해 달라고 부탁했기 때문에, 나의 남편은 단지 정신적인 것일 뿐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모든 것은 나라를 위한 것이다. 처음에 나는 유승연과 이야기를 나눴다. 네가 이전에 나와 약속한 이상, 너는 당초에 그를 소유한 것을 후회한다.

지금 나는 다른 계획이 있어서 후회했다. 내가 남편을 떠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내가 너를 떠나는 것도 어렵지 않다.

나는 단지 너의 반복에 대해 슬프다. 이상은 두 번째 부분이다: 시인은 그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마주친 좌절이다.

나는 난초를 많이 심고 100 묘의 나무를 심었다. 큰 바닐라 구혜도 심었다.

국경은 외국인과 자동차를 심고, 논두렁을 나누어 양인과 자동차를 재배하고, 두형과 방지가 뒤섞여 있다. 그는 또한 두와 지혜를 함께 심었다.

허베이의 가지와 잎이 그렇게 무성하니, 나는 그것들이 모두 무성하기를 바란다. 나는 내가 준비가 되면 가서 그것들을 깎기를 바란다. 내가 수확을 기다리는 날.

비록 시들고 해롭지 않지만, 시들어 죽고, 애공의 더러움을 슬퍼하다. 나를 슬프게 하는 것은 그들의 질적 변화이다.

모든 사람은 탐욕스럽고, 모든 사람은 필사적으로 기어오르고, 모두 지칠 줄 모르고 찾고 있다. 끝없이 욕심을 부리다.

창족은 다른 사람을 측정하여 자신을 용서한다. 그들은 다른 사람이 자신을 용서하고 서로 질투한다고 의심한다. 그들은 호기심도 있고 질투도 한다.

Xi 를 쫓고, 권력과 이익을 추구하는 것은 내가 급히 해야 할 일이 아니다. 이것들은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늙어서 천천히 다가오고 있다. 그는 만년이 다가올 것이라고 생각했을 뿐, 명분이 정당하지 못할까 봐 두려웠다. 걱정되는 입소문은 세울 수 없다.

아침에는 목란의 이슬을 마시고, 아침에는 목란의 이슬을 마시고, 밤에는 추국화를 먹는다. 저녁에 나는 국화 꽃잎으로 허기를 채웠다.

만약 내가 더 많은 사랑과 신뢰를 가지고 있다면,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실천할 것이다. 감정이 굳기만 하면 자라면 다치지 않는다. 보이지 않으면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나는 뿌리로 매듭을 지었고, 나는 뿌리로 풀을 만들었고, 풀은 암컷을 관통했다. 그리고 그 꽃잎을 함께 놓는다.

목이버섯 계수가지를 실두석휘로 바꾸고, 목이버섯 계수가지를 들고 조휘에게 연락합니다. 후생의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후생의 밧줄은 길고 좋다.

우리 스승은 고성선현에서 세속의 병역을 초월했다. 세상의 일반인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비록 나는 오늘 사람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오늘 사람과 어울리지 않지만, 나는 펑현의 유지를 따르고 싶다. 나는 펑현의 유지를 따르길 원한다.

위의 세 번째 부분: 시인의 정치 경력이 좌절을 당한 후, 물러서지도 않고, 낙담하지도 않고, 교육을 설립하고, 국가를 위해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이 욕심을 다투는' 환경에서 많은 사람들이 저속하다. 시인의 두 번째 좌절이지만 시인 본인은 적극적으로 공부하며 펑현이 남긴 일을 했다. 나는 긴 숨을 들이마시며 눈물을 감추었고, 나는 눈물을 닦고, 한숨을 쉬며,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한탄했다.

불쌍한 생활. 얼마나 어려운가. 나는 옷을 잘 고칠지 모르지만, 나는 옷 수선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고, 자신에 대한 책임도 엄격하며, 갈아입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아침에 간언하고 저녁에 관직을 잃다. 그들은 나를 공격하여 풀을 입었지만, 그들도 신청했다.

또한 내가 청록을 채집했다고 비난했다. 내 마음도 착하다. 이것이 내 마음이 추구하는 것이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여러 번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위풍당당한 수행에 대해 불평한다면, 너는 초왕이 이렇게 어리둥절한 것을 탓할 것이다. 너는 영원히 너의 남편의 마음과 뜻을 볼 수 없을 것이다.

그는 여태껏 나의 심정을 관찰한 적이 없다. 많은 여성들이 나머지의 나방눈썹을 질투하고, 평범한 사람들은 나의 풍요를 질투한다. 그들은 내가 성질이 좋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헛소문을 퍼뜨려 나를 호색하다고 비난하다. 관례를 고수하는 것은 물론 총명하지만, 평범한 세대는 투기에 능하고, 규율에 따라 잘못을 바로잡는다.

관례를 깨고 정책을 바꾸다. 로프 잉크 추적 노래, 비 표준 추적 악 노래 위반, 사람들과 이익을 위해 싸운다.

비위를 맞추려고 노력하다. 나는 너무 슬프고 지루하다. 나는 좌절과 불안을 느꼈다. 이때 나는 가난했다.

지금 외롭고 외롭고 가난하니 얼마나 어려운가. 나는 망명에서 죽을지언정 당장 죽고 싶지 않다.

6. 굴소 전문번역: 저는 고대 황제 레빈의 먼 후손입니다. 백옹은 저의 고인이 존경하는 아버지입니다. 나는 태조 년 은월 경인일에 태어났다. 아버지는 조심스럽게 내 생일을 알아맞히셨고, 점술을 통해서만 나에게 그에 상응하는 명성을 주셨다. 관례라는 이름을 주세요. 링준이라는 단어를 주세요. 나는 동시에 내면의 아름다움과 우수한 재능을 많이 가지고 있다. 나는 향기로운 강립백지와 가을란향 한 송이를 끼고 있다.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 나는 내가 따라잡을 수 없을까 봐 두렵다. 시간이 사람을 기다리지 않아 걱정이다. 아침에 산꼭대기에 올라 목련을 따고, 저녁에 수망이를 따고, 수주 강변에 왔다. 시간은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봄이 가을이 오니 사계절이 번갈아 쇄신한다. 초목이 가을바람에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생각하면, 나는 내가 늙었다는 것이 매우 슬프다. 젊었을 때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천성을 바꾸지 않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말에 올라 발굽을 놓아라. 힘내, 나는 선봉이 되고 싶다.

7. 굴소의 원문과 묘족 한무제 레빈의 번역문, 나는 백옹을 시험했다.

견의 사진을 찍고 있는데, 나와 경인은 항복해야 한다.

황제 개념 은 한 번 이상, 주석 보다 더 좋은 이름;

이름은 긍정적 이고, 단어는 모두 그렇다.

분무는 내면의 아름다움과 수양 능력을 모두 가지고 있다.

후진타오 장쩌민 왼쪽 및 제공, 그 페이 를 입고 라인;

만약 내가 나만큼 좋지 않다면, 나는 내 나이가 내 곁에 없을까 봐 두렵다.

아침 뮬란 Xi, 저녁 슈망;

일월이 갑자기 물에 잠기지 않고, 춘추에는 그 순서가 있다.

그러나 식물 흩어져, 늦은 아름다움 의 두려움;

강자를 아끼지 않고 더러움을 버리지 않는데, 왜 이 정도를 바꾸지 않는가?

말을 끌고 나는 듯이 달려가서 먼저 남편을 지도해 주세요.

나는 레빈 황제의 후손이다.

나의 고 () 의 위대한 아버지의 이름은 박용 () 이다.

태자가 음년에 있을 때 초승달이다.

저는 경인년에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나를 보고 내가 갓 태어난 자세를 짐작하셨다.

처음부터 나에게 듣기 좋은 이름을 지어 주었다.

저를 일반인이라고 부릅니다.

그도 링준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둘;이;2

저는 이미 내면의 아름다움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름다운 태도.

바닐라 강립과 우아한 안젤리카를 입고

추란을 더 향기로운 옷으로 엮었다.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니, 나는 따라잡을 수 없을 것 같다.

나는 항상 세월이 흘러가는 것을 두려워하고, 나는 기다리지 않을 것이다.

아침에 산비탈에서 향기로운 목련을 따고,

저녁에 나는 겨울에 시들지 않는 약초를 땄다.

태양과 달이 끊임없이 날고,

봄이 막 지나자 가을이 왔다.

모든 화초와 나무가 시들어 버릴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아름다움이 노년에 올까 봐 걱정된다.

너는 왜 젊었을 때 너의 나쁜 습관을 고치지 않니?

왜 원래의 정치법을 바꾸지 않는가?

만약 당신이 좋은 말을 타고 있다면,

어서, 내가 너에게 길을 가르쳐 줄게.

8. 이소자는 여전히 근심하며 굴원이 이소를 썼다고 한다. "자책도' 이소' 라고 하는데, 이는 근심을 벗어난 것이다. 굴원이' 이소' 를 쓴 것은 원한으로 인한 것이다.

원문과 번역: 지평의 병왕은 똑똑하지 않아 들을 수 없었지만, 그의 아첨은 명나라를 덮었고, 그의 악가는 대중을 해쳤다. 설립자는 이를 용인할 수 없어 슬픔과 묵상으로' 이소' 를 썼다. "이소" 는 아직도 가슴이 두근거린다.

하늘의 남편, 사람의 시작; 부모는 인간의 근본이다. 가난하면 등을 돌리기 때문에 피곤하고 피곤할 것이다. 병세가 무섭기 때문에 나는 주저하지 않고 부모님께 전화를 했다.

굴평이 바른 길에서 직진하고, 충지를 다 소진하고, 군주를 섬기는 것은 불쌍한 일이다. 믿고 의심하고, 충직하고 중상하며, 원망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구평의 작품' 이소' 는 자책한 것이다.

굴원 가슴 아픈 왕은 충언을 들을 수 없고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다. 그는 비방 아첨에 눈이 멀어 사악한 소인이 정의를 해치는 사람들을 해친다. 강직한 군자는 조정의 관용, 상심, 우울증을 받지 못하고' 이소' 를 썼다. 《이소》는 근심을 떠나는 것을 의미한다.

하늘은 인간의 원시인이고, 부모는 인간의 근본이다. 사람은 곤경에 처했을 때 자신의 뿌리를 그리워하기 때문에 극도로 피곤하고 피곤할 때 하늘을 부르지 않는 것은 없다. 아프거나 슬플 때는 부모님께 전화하지 않습니다.

숨어 위안 은 정직 행동, 군주, 악한 악당 을 지원 하기 위해 충성 지혜 를 시도, 그를 소외, 딜레마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실은 의심되고, 충성은 비방을 받는다. 원한이 없을 수 있습니까? 굴원이' 이소' 를 쓴 것은 원한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