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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의 인본주의 사상의 재 해석

공자의 인본주의 사상의 재 해석

공자의 인성론은 유교 인성론의 기초이다. 공자가 제안했다:? 어진 사람도 사람이다. -응? 유가가 사람과 그 창조에 관한 이론을 실증했는가? 임씨? 학습과 학문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이 글에서 차용해 볼까? 임씨? 생산할 수 있는 두 가지 초석? 임씨? 이 글은 공자인성론의 주요 내용, 공자의 사람됨과 성인의 가르침을 논술하고, 그 인성론의 중요한 역사적 의의를 총결하였다.

[키워드] 임의; 사회 전체인 인간으로서의 길 성년으로 통하는 길

요 몇 년 동안 곽점에서 출토된 죽간이죠? 맹스 학교? 이 연구는 학술 연구가 되었나요? 선설? 공자의 인성론도 학술계 재해석의 초점이 되었다. 이 글은 공자의 인성론에 대해 약간의 졸견을 발표하여 이 방면의 연구에 대해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하고 싶다.

첫째, 공자? 임씨? 학습의 두 가지 초석

공자가 창립한 인성론을 토론해 볼까? 임씨? 공부는 우리가 아는 출발점이다. 공자의 사상 이론, 인생의 취지, 가치 추구는 모두 그가 창립한 것이기 때문이다. 임씨? 핵심인 유가 사상이 이로부터 생겨났고, 후세 유가 사상의 사고 사고도 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모든 위대한 아이디어가 생겨날 것이다. 자신만의 특별한 기회가 있다. -응? 임씨? 과학의 출현에도 그 특정한 배경이 있다. 필자는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a) 신 중심에서부터 사람 중심까지? 사회 전체의 발견

공자는 춘추전국시대에 살고 있는데, 이것은 중국 문명사, 심지어 세계문명사에서 전례가 없고 영향력이 깊은 대변혁 시대이다. 야스퍼스는' 인류 역사' 라는 책에서? 축 시대. 중국 문명사에서 보면? 은상서주: 신본에서 민본까지? 중국 시대 이후 첫 각성, 정확히 문명사에 있다고? 전체 사람? 각성의 시대. 마르크스는 1844 의 경제철학 원고에서 밝혀졌나요? 사람? 로? 반? 개념적? 개인? 무엇을 사용합니까? 전반적으로? 이중성. 인류의 이중성은 어떤 지역, 어떤 민족, 어떤 시대에도 존재하지만. 하지만 지역마다, 민족마다, 문화전통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이해되고 인식되는 생성 운동, 즉 사람에 대한 이중성 인식의 과정과 표현은 다르다. 중국 문명사에서 가장 먼저 이해하고 인식해야 할 것은 인류의 전체이다. 공자는 사람의 사회 전체성이나 사람의 사회성을 발견하고 폭로했다. 공자도 개인인의 존재를 매우 중시하지만, 그의 마음 속에는 이른바? 개인? 그것은 인간의 전체성과 클래스 본질의 현실적인 실현 형식일 뿐이다.

우선, 중국 문명사에서 신본에서 민본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공자의 지위와 역할을 살펴봅시다. 중국 문화사에서는 상조에서 서주까지 신본에서 민본으로의 전환이 점진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음인은 귀신이고, 백성을 이끌고 귀신을 모시는 것이 바로 신본시대이며, 그 천명관은 절대적인 신본천명관에 속한다. 춘추시대에는 종교적 신성에 기반한 운명관이 더욱 근본적인 흔들림을 일으켰다. 이때 석주가 쇠퇴하여 제후들이 패권을 다투었다. 이 나라는 변덕스럽다. 군신이 무상한가? 선진적인 정치가, 예를 들면 자식 등, 제기? 천도를 의심하고 사람을 중시하는가? 생각. 공자는 서주 () 이래 의천 (), 지천 (), 사람의 운명을 정하는 새로운 사조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은상 () 에서 서주 () 시대까지 신의 자연운명 () 의 종교관을 바꾸었다. 그가 말하길? 천국에서 뭐라고 했어요? 4 시에 출발하면 만물이 태어납니다. 무슨 말을 할 수 있습니까? -응? 풍자' 예기 애공' 도 기재되어 있다. 공 유:? 감히 선생에게 왜 천정처럼 비싼지 물어볼 수 있습니까? -응? 공자가 그에게 말했다:? 태양과 달의 물건처럼 비싸고 복종하는 것도 천도이다. 오랫동안 문을 닫지 않으면 천국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성취할 수 없다. 이것은 신성한 방식이다: 그것은 이미 명확해졌고, 이것은 신성한 방식이다. -응? 이 두 곳 중 하나? 하나님? 그리고는요. 천국? 인력이 접근할 수 없는 자연천을 가리킨다. 《논어》에는 여러 곳에서 이야기했다. 하나님? 예를 들면:? 인생은 살아 있고, 부귀는 하늘에 있는가? ,? 하늘은 은혜를 잃고, 죽은 자는 화해할 수 없다: 하늘은 은혜를 잃지 않고, 선택인은 어디로 갈 것인가? 。 대부분은 자연과 필연성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후? 하나님? ,? 운명? 자연스럽고 필연적인 것이다. 그러면 사람들은 그것을 알고 모방할 수 있다. 그래서 공자는? 50 세는 자신의 운명을 알고 있습니까? ,?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걱정하지 않고, 학교에 간다. 누가 날 알아? 。 공자가 일상생활의 인사를 연구하여 온 것 같습니까? 천명을 알까? 즉, 의지? 장비? 도달? 타오? 。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대대로 자신의 운명을 알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한가? 점을 치다. 그러나 점술 행위의 진화로 볼 때, 신본천명의 종교관에서 인본천명의 자연관으로 바뀌는 역사적 궤적도 그려졌다. 은인은 거북을 믿고, 주는 사람을 부복으로 쓴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공부도 일종의 숙명이다. 거북에서 점술에 이르기까지 사람의 요인이 점점 커지고 있다. 공자를 공경하다. 심지어 지식 탐구를 위한 점술도 이론적 사고의 수단이 되었다. 1973 년 마왕더미에서 출토된 비단서' 요' 에서 공자가 자공에 대해 말했다. "쉬운", 좋은 소원, 나는 그것이 좋은 의미라고 생각한다. 너의 짱, 숫자에 도달해라. 어떻게 지식수를 통해 덕성을 얻을 수 있습니까? 짱 수가 안 돼, 마녀야: 숫자가 안 다드야. 이것은 역사입니다. 역사적으로 마녀를 수치로 삼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농촌은 그렇지 않다. 후세 사람들은 언덕을 의심하는가, 아니면 사용하기 쉬운가? 나는 그것의 미덕만 찾는다. 나는 오석과 같지만, 나는 그것으로 돌아갈 것이다. 군자의 덕은 즐거움을 추구하지 않으므로 희소성을 희생한다. 인의는 길 구하기 때문에 예언, 희망.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응? 이에 따라 중국 사상사에서 공자는 천도천명의 종교관에서 인도천명의 자연관으로의 전환을 역사적으로 완료했다고 할 수 있다. 이 이론의 변화는 공자인격미학 이론의 첫 번째 이론의 초석이다.

(2)? 자기 부정? 무엇을 사용합니까? 계급없는 교육에 의한 전통 종법 예교의 계승과 초월

두 번째 이론의 초석은 공자가 이론과 행동에서 중국 고대 종법 사상을 개조하는 것이다. 서주에 시행된 종법 제도는 일종의 혈연 정치 제도이다. 서주의 종법 제도 아래 스카우트? 무엇을 사용합니까? 종통? 단결, 그 정치 통치가 주로 통과되는가? 존조? ,? 경종? 실현할 수 있습니다. 춘추시대에. 철과 소갈이의 광범위한 응용으로 생산성이 크게 높아졌다.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황무지를 개간하고 있다. 가정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개인 가정은 종족 조직으로부터 독립하기 시작했다. 당신은 온라인입니까? 하늘을 의심하는가? 사조에 이끌려, 조? 신성이 의심을 받고, 부계 가문의 의식이 점차 희미해지고, 부모의 양육에 대한 사람들의 은혜에 대한 감정이 나날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런 식으로, 개인 가정은 사회 세포와 경제 단위로 발전 할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정서적 응집의 중심이되었습니다. 사회 전체의 혈연 관계가 계속 강화되어 부계 조직은 돌이킬 수 없이 해체되었다.

이 역사의 전환점에서 공자가 노래합니까? 자기 부정? 。 그러나 공자는 혈연과 정치의 통합을 근본적으로 부정했다. 그래서 여기? 선물? 서주의 예악 제도를 일컫는 것이지 혈연과 정치가 하나가 된 종법 제도가 아니다. 《논어》요? Yan yuan: qi jinggong 은 공자 정치에 대해 물었다. 공자가 그에게 말했다:? 군군, 부장, 아버지, 아들. -응? 공 유:? 아주 좋아요! 네가 군자가 아니라고 믿는다. 나는 신하가 아니다. 아버지는 아버지가 아니다. 아들은 아들이 아니다. 비록 기장이 있지만. 나는 무엇이든 먹어야 합니까? -응? 6 월 첸 첸? 혈연을 초월한 순정치관계인가요? 아버지와 아들? 개인 가정의 가족 관계이다. 공자는 개인 가정을 바탕으로 정치 관계를 주도하는 사회 구조를 그렸다. 나중에 봉건 종법 제도의 이론 선도라고 할 수 있지만? 존조? ,? 경종? 서주 시대에 선인의 훈련을 존중하고, 민족을 단결시키고, 부계 가문의 규범을 강화하는 사회 형태이다. 중국 고대 종법 제도의 발전사에서, 그들은 각각 두 개의 서로 다른 역사적 단계를 대표한다. 공자는 서주의 혈연과 정치가 하나로 융합된 종법제도의 수호자가 아니라, 역사의 조류에 서서 혈연종법제도를 뛰어넘어 미래의 봉건종법제도를 위해 정치윤리의 총강을 제시한 최초의 사람이다.

공자는 혈연과 정치가 통일된 종법 제도를 이론적으로 부정했을 뿐만 아니라 그리고 행동에서 근본적으로 그것을 파괴했다. 즉, 그는 노예주나 영주 귀족의 교육권에 대한 독점을 깨고 개인 수업을 하는 방법을 개척한 것이다. 수업 안 해요? 계급, 인종, 즉 독립된 인격을 가진 엘리트 계층이 계급을 초월한 것인가? 학자의 발흥이 길을 열었다. 귀족의 교육권에 대한 독점을 타파하다. 사실, 그것은 정치 참여 권리에 대한 귀족의 독점을 깨뜨렸다. -응? 공부를 잘하는 것이 벼슬이냐? 그것은 민간인 배경을 가진 지능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현실적인 가능성을 창조했다. 순자? 대략:? 학습과 문화는 한 사람에게 광택과 연마처럼 옥에게 중요하다. 시는 말했다:? 예를 들어, 자르고, 자르고, 갈아서? 공부라고도 합니다. 그리고 옥의 옥, 우물의 작작, 옥인이 조각한 것은 제왕의 보물이다. 자공, 루즈, 그래서 나도 문학, 예우, 천하를 계승한다. -응? 일반 젊은이들이 교육을 거쳐 국가와 정치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도 뭐라고 불리는가? 선비? , 그들의 사회적 지위의 변화를 표시합니다. 근데 여기 있어? 선비? 。 혈연과 정치가 하나로 융합된 종법제와는 달리, 독립된 인격도 없고, 자의식도 없고, 사상지능은 혈족 제도에 갇혀 억압되고 있는가? 선비? 이거? 선비? 그들은 교육 독점이 깨진 후 나타난 사회 엘리트들이다. 그들은 혈족 제도의 새장을 뚫고 자의식과 독립인격을 가지고 있다. 이런 신흥? 선비? 중국 사회문화사에서' 왕' 의 궐기는 새로운 사회계층의 탄생을 선포할 뿐만 아니라 이 시대의 인간성 내포의 역사적 확장을 상징한다. 이 새로운 사회계층의 탄생 없이는 공자인성론으로 대표되는 사회 전체의 각성이 있을 수 없다.

장태염은' 제자백가개론' 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공자의 가르침은 단지 시대와 함께 전진할 뿐, 그 의미는 때때로 변하는가? 상서로운 요괴를 버리고 인사론을 복종하고, 다음에 하관을 서민의 목숨으로 삼는 것은 큰 공업이다. -응? 이것이 바로 지난 문장 강의입니까? 두 개의 초석? 즉, 공자의 성격 미학 이론의 기초를 이루는 두 가지 기초.

둘째,? 어진 사람도 공자의 인성론을 파악한다.

공자의 인성론. 그것의 창작에 대해서요? 임씨? 학습, 중국 사상사에서 사회 전체의 인류 의식 각성의 제 1 장을 열었는데,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측면이 있다.

(1)? 자비로운 사람-공자의 인간 본성 이론의 주요 의미

공자가 세운 거야? 사람? 요컨대, 그것은 보편적인 인간성에 대한 이론적 명제를 제시하고, 하나를 설명하는가? 사람? 철학의 가장 높은 범주. -응? 아들이 말했다: 성은 비슷하다. 항목이 아주 멀다. 일제: 윗층의 지식과 아랫층의 어리석음만이 움직이지 않는다. -응? 이것은 공자가 중국 문명사에서 제기한 첫 번째 사회 전체의 의미에서 보편적인 인간성에 관한 명제이다. 이 완전한 명제는 전자에 대한 보충 설명인 두 문장 * * * 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수기:? 또는 말했다: 이것과 앞 장은 하나, 단어, 덮개로 결합되어야한다. -응? 진나라 고서 중, 성? 자연의 인간성을 지칭하는 이론적 개념으로, 대략' 상서' 에서 시작되었는가? 소환:? 명절. 그날이 올 때만 그가 해야 할 일을 왕징 하고, 절대 불경해서는 안 된다. -응? 오늘 손성연의' 상서' 고서에 대한 주석:? 축제, "여춘추? 자신에게 집중하라 "구름:? 섹스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응? 노트 클라우드:? 축제, 여전히. 성, 운명의 오상적인 본성. -응? 여기요? 섹스? 자연이 부여한 자연적 기질을 가리킨다. 인간의 생명 자체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이해할 수 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이 의론이 분분한가? 섹스를 위해 태어났다고? 。 시경 속? 섹스? 세 번마다 이 단어의 의미는 대략 다음과 같이 해석할 수 있습니까? 건강? 。 좌전' 과' 국어' 에서? 섹스? 많은 곳에서 글자가 나오는데, 기본적으로 사람이 자연에서 파생된 것이라고 말하는 것입니까? 천지자연? 。 공자는 선인의 자연인관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그것을 하나의 철학 범주로 끌어올렸는데, 이는 사회 전체의 사람을 가리킨다. 고립무원? 섹스가 비슷해요? 그 내포는 이전의 자연인성론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은데, 그 다음엔요? Xi 상원? 그럼 시끄러워? 섹스? ""의 내포는 보편적인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사람? Xi? 자연이 부여한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사회 환경으로 인한 것이다. 이 두 가지의 합은 사회의 인간성을 가리킨다. 그것은 일반적인 유사성의 보편성과 통일성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사회 환경의 다양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공자는 이어 "오직? 상지? ,? 바보? 두 사람은 환경에 관계없이 기질이 변한다. 후자의 설명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많은 이견이 있었다. 아청 유보남의 논어 정의는 청대 응우안의' 성론' 을 인용했다. 상지? ,? 바보? 인간성의 두 극단을 이해하는 사회 환경은 왕왕 그 영향이 크지 않아 선인학설 중 공자본의에 가장 가까운 것이다. 요약하면 공자는 사회 전체의 인간성 명제를 제시했는데, 그 내포는 인간성이 환경 양성의 보편성과 다양성, 그리고 개인으로 표현될 수 있다. 윗사람이 어리석은 줄 알아? 의 특수성. 공자가 말한 사회 전체의 인간성은 그의 사회철학의 기본 범주에서 나온 것인가? 임씨? 。

무엇에 대해서요? 임씨? 공자 는 말했다; -응? 어진 사람도 사람이다. -응? 정현주:? 사람도. 독서는 인형처럼 사람의 의도를 가지고 질문을 한다. -응? 심지어? 은인과 사람 사이의 교류. 인형은 손에 손을 잡은 관계다. 단락 옥 컷 노트 "Shuowen"? 임씨? 단어 는 말했다:? 그 사람은 커플 (심지어) 인데, 너는 아직도 내가 친밀하다고 말한다. 독립은 결합되지 않는다는 뜻이고, 커플링은 소개팅을 의미하기 때문에 그 단어는 남에게 뒤처진다. -응? 이것은 무엇을 설명합니까? 임씨? 기본적인 요구는 서로 사랑하고 사람을 똑같이 대하는 것이다.

또한, "Shuowen" 에서 제안? 구 wenren, 또는 시체에서? 그리고 이 제법은 후세에 대한 고증인데, 특히 곽점 초간으로부터 온 것인가요? 몸? 무엇을 사용합니까? 심장? 문헌에서, 우리는 이 점을 증명할 수 있습니까? 임씨? 의 원래 의도는 무엇입니까? 여보? 근데 여기는요? 여보? 보통 사람을 가리키는 것이지, 그의 혈연 관계가 있는 친척을 가리킨다. 중문 은 말했다:? 여보, 가도 돼요. -응? 단옥재단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태양에 대한 감정은 진실하다. -응? 근친 소개팅. -응? 친어머니의 사람이 가장 다정하다. 그래서 그것을 친척이라고 부른다. -응? 이러한 진보에 대한 설명에서 당신은 무엇을 볼 수 있습니까? 여보? "혈연" 의 본의는 친근해야 하고, 두 사람의 가장 가까운 관계는 혈연관계이다. 그래서요? 친자식의 사랑? 그래요? 임씨? 한 단어의 본의의. 공자가 말했다:? 군자 충친, * * * 의 뜻은 인자하다. -응? 그의 학생 나그네는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했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응? 효도? 부모에 대한 효도, 형제에 대한 존중을 표시하는데, 그래서요? 임씨? 그것의 근원은 혈연과 친족 관계이다. 공자는 이 원시적인 내포를 직접 계승하고, 감정적으로 더 발굴하고 보완하여 결국 그 의미를 만들어 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임씨? 학습의 기초.

무엇을 사용합니까? 효도? 뭐 때문에? 임씨? 혈육의 사랑이 진실하고 자연스럽기 때문이지만, 사랑이 혈육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미국 학자 휴스턴? 그의 명작' 사람의 종교' 에서 스미스는 한 서구 학자의 관점에서 공자를 해석했다. 애인? 이름이 뭐예요? 공감? 그리고 가까운 거리에서 먼 산술로 사랑을 매우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그것은 동심원의 형태로 확장되고, 가족, 얼굴을 맞대고 있는 사회, 국가, 그리고 결국 인류 전체를 포함하여 자신으로부터 바깥쪽으로 확산된다. 개인 공감의 배려센터가 자신에서 가족으로 옮겨갈 때 이기심을 뛰어넘어 가정에서 공동체로 옮겨가는 것은 정실 관계 (혈연 관계) 를 넘어 지역사회에서 국가로 옮겨가는 것을 극복하고 전 인류에게 옮겨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응? 공자는 자신이 각종 사회적 역할의 합계라고 생각한다. -응? 그래서 공자의 관점에서 효와 인의 보편성은 관계가 있는 것 같아요. 그렇죠? 효도? 정신적 의미의 이해가 우리의 이해가 되는가? 임씨? 출발점,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에게? 효도? 사상에 대한 이해. 가장 대표적인 것은 공자와 그의 학생이 나를 학살한 것이 대략? 3 년 상기? 한 단락의 대화:

날 죽이고 물어봐: 3 년 동안 사별한 지 오래됐지. 군자는 3 년 동안 하지 않고, 예의는 나쁘다. 그가 3 년 동안 하지 않으면 음악이 무너진다. 낡은 계곡은 이미 가고, 새 계곡은 떠오르고 있고, 시기는 이미 지나갔다. -응?

공자가 말했다:? 남편 밥, 김, 여성에게 안전한가요? -응?

고 말했다:? 앤. -응?

-응? 여성 보안은 그것을 위한 것이다! 부부가 상복을 입고, 밥을 먹고 싶지 않고, 음악을 듣고 싶지 않고, 안심하고 살지 않고, 원수가 좋지 않다. 이 여자는 안전하니 하자! -응? 날 죽여라. 공자가 말했다:? 주는 것은 불친절하다! 아이가 태어난 지 3 년 만에 부모의 품에서 벗어났다. 남편 한 명을 잃은 지 3 년이 되면 전 세계를 잃는 것이다. 3 년 동안 부모님을 사랑하셨습니까? -응?

공자의 관점에서 볼 때, 아들이 되어 부모를 위해 3 년을 사별했지만, 부모의 양육과 애무에 대한 약간의 보답에 지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를 학살하다. 3 년은 너무 길다. 그 감정이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공자는 그것을 꾸짖었다? 무정한가? 。 공자는 사람의 마음속의 진심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장례식 기간이란 무엇입니까? 3 년? 아니면? 일 년? 사실 상관없어요. 상기는 효심이 있는 사람에게만 의미가 있으니까요. 마음속에 진실감이 없다면? 선물? 그거? 선물? 팬텀일 뿐이라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공자가 가져갔다는 뜻인가요? 애인? 사람을 정의하는 사회 전체인은 일종의 사각의 추상이 아니라, 사람의 사회 존재의 기초인가? 감정에 근거한 개괄. 이것은 우리가 공자의 인격미학 사상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계발 의의를 가지고 있다.

(2)? 도자기를 겨누다. 덕에 따르면, 인자에 따르면. 예술 속에서 공자의 사람됨을 헤엄쳐 가는 길

모든 개인에게, 실현? 사회적 역할의 합계? 공자가 지적한 인간으로서의 길을 따라야 한다: 뜻이 도에 있다. 이덕, 이인, 예행? 그렇죠? 도로에 관심이 있습니까? 주홍 은 설명했다:? 야망은 마음의 방향이다. 타오, 일상생활의 인간관계도 행인이다. 이 점을 알면 맞다. 곤혹스럽지 않을 것이다. -응? 《논어》는 어떻게 말합니까? 타오? 수십 명도 안 되는데, 주로 세 가지 의미가 있다: ① 진실, 예를 들면? 내 방식이 일관적인가? 。 2 가지 방법, 예를 들면? 군자는 재물을 좋아하는데, 그 도리를 취하는가? 。 ③? 일상적인 사용? 따라야 할 원칙, 또는 사회적 규범. -응? 도로에 관심이 있습니까? 무슨 일이야? 타오? 그것은 바로 이런 뜻을 취하는 것이다. 그래서요? 도로에 관심이 있습니까? 주관적으로 적극적으로 이러한 원칙이나 규범을 이해하고 파악하며, 행동적으로 성실하게 따라야 혼란스럽지 않고 길을 잘못 들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렇죠? 여덕에 따르면? Zhu 는 말했다: 사람에 따르면, 주장의 의미. 덕, 득도, 그 도리를 마음에 두고 잃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만약 당신이 그것을 마음속에 둔다면, 결국 당신은 유일한 것이고, 당신은 새로운 성과를 거둘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응? 보이십니까? 덕? 외적인 원칙이나 규범을 개인의 내면적인 의식으로 변화시켜 꾸준히 견지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그렇죠? 자비? 주씨의 설명은? 의지하지 않고 위반하지 않는다. 인아, 그러면 사욕이 사라지고, 마음은 미덕으로 가득 차 있다. 쿵푸는 여기서 멈추고, 종식을 위반하지 않았다. -응? 비록 그가? 자비? 요약하면 바로 그것이다. 정의를 구하다. 사람의 욕망을 끄시겠습니까? , 공자의 본의가 아니라? 정신과 도덕의 전체? 네 글자, 아니면 본론으로 돌아가면 놓을까요? 임씨? 사회 전체가 포괄하는 모든 내용은 그들이 추구하고 귀의하는 최종 목표로 삼는다. 에 관해서는? 예술에서 배회하는가? , 우리 화제와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고, 주씨의 설명도 훌륭하다: 여행가. 이것은 장난감 상지라고 한다. 예술. 그럼 예락문, 사격법, 어법, 서예법, 수법은 모두 합리적이며, 일상에 없어서는 안 될 사람들이다. 아침저녁으로 여행하면서, 의리에 충실하는 재미로, 넉넉해야 하고, 마음이 놓지 않아야 한다. -응? 내가 말해야 하나요? 노리개 상지? 네 글자 중 어느 것이 중국의 특징을 잡았습니까? 심미? 사상의 의미. 소위? 예술? 공자 시대에는? 크기 육예? 분,? 육예? 시, 책, 이순신, 악과' 춘추' 를 뜻합니다. 그게 뭐죠? 육경? 그리고는요. 유일? 의식, 음악, 사격, 어유, 서예, 수학은 당시 초등 교육의 기본 내용이었고, 당시의 행동도 다루었다. 선비? 아니면? 신사? 반드시 갖추어야 할 전면적인 자질. 주씨는 생각합니다. -응? 수영? 안에서 서방이 말한 것을 얻기 위해서가 아닌가? 감정적 쾌락? 하지만? 정의와 이성에 관심이 있습니까? 즉, 정신적 위로를 받아 인간의 생명활동을 실현할 수 있을까? 넉넉하지 않을까요? ,? 내려놓을 거 없어? 자유의 영역. 오늘 우리의 관점에서 공자는 뭐라고 말했습니까? 수영? , 즉 고대 중국의 미적 방식의 특징? 예술에서 배회하는가? 관련된 생활 범위는 매우 넓어서, 사람들에게 심미적인 태도로 생활을 대할 것을 요구한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도를 취지로 덕에 의지하고, 인덕에 의지하고, 술에서 헤엄치는가? 주시 (Zhu Xi) 는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이 장에서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워야 한다고 말한다. 게설은 야심과 야망보다 앞서지 않는다. 마음은 그의 것이 아니라 오른쪽에 있다: 에이드, 마음 속에 있지만 잃지 않는다. 자비 에 따르면, 독일 자주 사용 하고 물욕은 사용하지 않는다; 재미가 있으면 작은 일을 살릴 수 있다. 문인들은 질서를 잃지 않기 위해 윤리의 중요성을 잃지 않기 위해, 끝과 끝을 똑같이 중시하고, 내외 사무는 일용용, 적지 않은 차이가 있지만, 여유롭게 여행한다. 나는 그가 성인인지 몰랐다. -응? 볼 수 있습니다. -응? 도자기를 겨누다. 이덕, 이인, 유예? 이것은 사람이 되는 중요한 방식이다. 공자가 심성 수양을 중시하는 단서를 구현하였다.

(3)? 시에 흥이 나서 예의에 서서 공자가 성인이 되는 길이 되었다.

공자가 설계한 성인의 경지는 피상적이면서 본질적이며, 그가 가르친 사람의 길과 맞물려 있는데, 그중에서도 심미 기능이 특히 두드러진다. 그게 다야? 시에 흥미를 가지다. 의식에 서서 행복해졌나요? 。 말과' 논어' 주:? 싱, 제나라 도. 수양은 시를 배우는 첫걸음이다. 의식, 그래서 서; 음악, 이렇게 자연스럽다. -응? 주심은 이게 뭔데? 대학? 학력? 평생? 교육 문제, 출판사? 난이도, 순서, 깊이? 세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먼저? 흥석유? 。 바오 시안 (西安) 은 말했다:? 싱, 제나라 도. -응?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출발점, 즉 시를 배우는 것을 출발점으로 합니다. 둘째, 선발, 공영다가 정사농의 구름을 인용한다:? 엽기 워커. 일거수일투족, 반 전체를 이끌고 자신의 마음을 열다. -응? 주씨의 필기집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시" 에는 그 본진이 있고, 악과 정정이 있다. 그 글은 간단명료하지만 성가 사이에는 감동적이고 통속적이다. 그래서' 유림외사' 초기에 자신의 호악을 불러일으켰지만 자신을 할 수 없는 사람들은 반드시 여기서 얻어야 한다. -응? 다시 말해. 공자가 시를 배우는 것을 교육의 첫 번째 단계로 삼는 이유는 시가 사람들이 심미적인 태도로 자신의 성품을 파악하는 예술 작품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사람의 감정을 감동시키고, 기꺼이 받아들이게 하며,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사람의 호악을 불러일으키고, 인간성의 발전을 바른 길로 인도할 수 있다. 공자가 창업한 유가를 볼 수 있습니까? 대학? (고등) 교육은 오늘날에도 매우 인간적이다.

성인의 2 층을 보세요? 이옥리? 。 -응? 어른? 교육은 미육으로 시작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윌은요? 수영? 전체 학습 과정을 통해, 빌려? 곡예 속에서 빈둥거리며 그들을 기쁘게 하는가? 즐거운 마음? 넷째, 이것도 일종의 엄숙하고 지루한 내용이다. 예를 들면 도덕윤리의 주입, 행동규범의 가르침? 이옥리? 콜라가 되었습니다. 주쌍 해명? 이옥리? 발신자:? 예의는 순종과 순종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섬세하고 도량이 있어 강인한 뼈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래서 문인 중에서 그들은 자립할 수 있다. 사물에 흔들리지 않는 사람은 여기서 그것을 얻을 것이다. -응? 소위? 명절의 정도는 무엇입니까? 무슨 뜻이에요? 성묘부터 대응, 대관식, 실신, 상제에 이르기까지? 각종 제도와 행동 규범. 공자의 시대에. 예악은 서로 이용해야 하고, 예의 훈련은 즐거움의 훈련과 불가분의 관계지만,' 학기' 가 강조하는 것은 무엇인가? 잡복을 배우지 않으면 예의가 있을 수 없다. 만약 네가 너의 예술을 즐기지 않는다면, 너는 학습을 즐길 수 없다. 이것은 그것을 훨씬 뛰어넘는다? 공부인가요? 범위 밖에서, 예를 들어? 흥미를 철회하는 것을 너는 무엇을 배웠니? 꼭? 곡예 속에서 빈둥거리며 그들을 기쁘게 하는가? , 가시 학습? 선물? 미육도 보완해야 한다.

세 번째 관문에 관해서는? 재밌게 놀았어? 미육을 위주로 하다. 바오 시안 (西安) 은 말했다:? 음악, 이렇게 자연스럽다. -응? 즉. 음악 교육? 군자의 인격을 형성하고 사회 전체의 인간성을 충분히 실현할 수 있는 최고 단계와 최종 수단이다. 중국 고대에. 조심하세요? 음악 교육? 유구한 전통을 가지고 있다. \ "샹? "야오 다이애나" 에는 큰 의미가 있습니다:? 황제가 말했다: 이봐! 너에게 행복을 명령하다. 애교자: 곧고 따뜻하며, 넓고, 밤, 방금 학대하지 않고, 간단하고 자랑스럽지 않다. 시는 뜻을 말하고, 노래는 천고에 말한다. 소리는 영원하고 법은 조화롭다. 팔음이 조화롭다. 피차 적수가 아니다. 하나님과 인류가 평화를 이루다. -응? 음악은 시, 음악, 춤 삼위일체 중 가장 중요한 종합 대형 문체로 미학 백과사전이다. 음악 교육은 군자의 인격을 형성하는 교육 방식일 뿐만 아니라 귀족 자녀들이 국민을 배우고 즐기며 하느님과 소통하고 지식과 기술을 얻는 교육 방식이기도 하다. 예기? 해결 후:? 광범위하고 배우기 쉽고 가르치기 쉽다. -응? Sun Xidan 의 솔루션 세트; -응? 광범위하고 합리적이다. 이량 씨, 그가 말한 것은 잘못이 없습니다. -응? 그의 해석은 고대의 역사적 현실에 부합된다. 그래서요? 재밌게 놀았어? 공자가 역사 경험을 종합해 얻은 교육법칙으로 음악교육의 향상을 사회 전체 교육을 완성하는 최고 단계와 최종 경로로 승화시켰다.

어쨌든. 공자는 무엇을 했습니까? 어른? 세 단계의 설계는 역사의 풍부한 경험을 총결할 뿐만 아니라 사회인의 교육 방면의 이론 자각을 반영한다. 이것은 그의 인성론의 주요 내용이다.

-응?

공자의 인성론. 중국의 두터운 예악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다. 진한 인문적 배려로 가득 차 있다. 그 주제는 이성을 발양하고, 인간의 본질과 인문의식을 표현하고, 우리 화하 선민의 인간성에 대한 자각과 자신감을 표현하고,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정신을 표현하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