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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언비어의 기원

가십은' 주역' 에서 볼 수 있는데, 복희가 창조한 것으로, 그는 그것을' 그물 맺기' 에 사용했다. 가십은 원시 기록과 창의적인 응용 시스템이다. \ "푸 사이 순수한 두께, 쉬운 가십. 클릭합니다 가십은 태극, 이의사상,' 사상생팔괘' 에서 태어난다.

중국 고대 문화의 심오한 개념이기도 하다. 음양 3 조로 구성된 형형의 철학적 기호다. 그 심오한 철학은 자연과 사회 현상을 설명했다. 칼럼에 가십이 있고, 안에 있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그 안에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유 상 경제, 그것을 위해 변화; 계사의 생명이 무엇이고, 그 안에서 움직인다. 가십 형성의 기초는 코끼리이고, 재괘의 기초는 변화에 있다.' 그 안에 있다' 는 것은 쉽게 전해지는 내적 동기이다. 가십은 사물 자체의 변화를 나타내는 음양 시스템,' 하나' 는 양,'-'는 음을 나타낸다. 이 두 가지 기호는 자연계의 음양의 변화에 따라 병행하여 8 가지 다른 형태를 형성하는데, 이를 가십이라고 한다. 가십은 사실 가장 오래된 문자 표현 기호이다. [1]

중국 문화에서 그것은' 음양오행' 과 마찬가지로 세계 시공간의 각종 사물관계를 연출하는 도구이다. 각 6 망성은 무언가를 대표한다. 건조는 하늘, 곤대표지, 시는 바람, 진동은 레이, 등뼈는 물, 멀리 불, 고공은 산, 대대표는 택을 대표한다. 팔괘는 마치 8 개의 무한한 무형의 큰 주머니처럼 우주의 만물을 모두 담았다. 팔괘가 서로 어우러져 육십사괘가 되어 각종 자연현상과 인사현상을 상징하며, 오늘날 사회의 각종 사람과 일에 입각한다.

가십: 건지, 곤간, 진준, 견훈, 칸간, 리, 건간, 환전. 일명 정괘, 산괘, 삼괘, 정샤오의 점괘, 양구 "-"와 음어 "-"에 따라 배열된 세 개의 점괘는 아래에서 위로 배열된 기호이다. 어떤 사람들은 또한 한자로 "3 은 평평해야지, 0.5 미터는 안 된다" 는 말로 가십기호를 기억한다.

두 개의 단일 구아 를 위아래로 결합, 구아 라고 64 구아 중 하나입니다.

가십은 이학 체계의 기초이다. 선진이학은 주로' 삼변', 즉 하조의 연산, 상조의 귀장, 주조의 주역이다. 후세는' 주역' 에 비교적 익숙하여 이경과 이전으로 나뉜다.

가십은 중국의 초기 철학 사상을 대표한다. 점술과 풍수 외에도, 그들의 영향은 한의학, 무술, 음악, 수학을 포함한다.

선천적인 가십도는 보통 태극도와 함께 나타난다. 태극과 무극은 중국 전통 신앙 (유도도) 의 궁극의 실체' 도' 를 대표한다.

점괘형 기억가: 송대주' 주역본의' 는' 팔괘취상가' 를 써서 사람들이 점괘형을 기억하는 데 도움을 준다. 3 년 연속 공을 세우고, 육단곤; 항아리를 흔들고 그릇을 덮으십시오. 중간 빈, 중간 전체; 교환이 부족하고, 교환이 부족하고, 깨졌다. 가십 유형: 선천적인 가십, 중천가십, 모레 가십으로 나뉜다.

팔괘오행: 모레 오행만 토론한다: 건조, 금 바꾸기, 쿤, 뿌리 바꾸기, 진동과 근심 나무 바꾸기, 능선 물 바꾸기, 불 바꾸기.

구궁팔괘: 선천적으로 배합하고, 모레 배합하고, 태을배이다.

기원

가십의 기원에 대하여, 주로 세 가지 이론이 있다.

1, 복희가 과태산에서 팔괘를 그렸고, 나중에는 천수 간쑤 하남에 복희화대가 있었다. 괘대산, 일명 점괘대라고도 하는데, 전승은 푸가 천문지리를 관찰하여 팔괘를 그리기 시작한 곳이라고 한다. 가와시 삼양북단에 위치하여 현재 맥적구 위남진을 관할하고 있다. 물론, 많은 현대 학자들은 후세 사람들이 일부 발명품을 고대 유명인들에게 맡겼다고 믿지 않습니다. 또한 신석기 시대 말기 장쑤 동부 하이안현 청돈유적지에 속하며 1979 년 8. 인구 부족, 부족, 통신 수단이 낙후된 고대 환경에서 문화가 먼 장쑤 동부로 전파되는 데는 긴 과정이 필요하다. 사서에 따르면, 가십의 형성은 하도와 로서에서 유래한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복희가 똑똑히 알고, 천수천대산에 엎드려 팔괘를 그리기 시작했고, 한 폭의 그림이 하늘을 열었다.

2. 장의 부점 이론은 여러 단계로 점괘로 진화했다. 그의 문장' 시해주 초 김문이괘' 는 20 세기에 출토된 몇 가지 숫자괘를 연구하여 처음에는 많은 부점 (숫자괘) 이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는 몇 개의 부점 숫자로 단순화한 다음, 이 몇 가지 구체적인 숫자들을 (전국 시대에는 1 ~ 6 개의 숫자로 표시) 단순화했다.

3. 유림영 천문괘가 가십론으로 진화했다. 그의' 이경의 기원에 대한 수수께끼의 새로운 해석' 은 6 조 시스템 이론을 설명하고, 점괘가 천문학자 측정 도구의 예측 활동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최초의 점괘는 점술과 편차가 없는 6 개 시스템이었고, 나중에는 가십 시스템으로 발전했다. 중요한 증거는 육조 시스템 (예: 음삼삼양) 이 한의학의 핵심 이론으로, 가십으로 해석할 수 없고, 육조 시스템의 달괘가 있다는 것이다. 이후 논문' 상주 () 디지털 부점 () 중 6 상 () 사용 고시 ()' 는 이부점 () 이 부점 () 이론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부정하고, 동주 () 통치 수천 년 전의 사상부법 () 복잡한 점술 숫자는 육상과 그 변화의 숫자일 뿐, 음양 육상은 본질적으로

이 세 가지 설법은 모두 비교적 강한 논증력을 가지고 있으며, 예를 들면, 리우웬은 1946 에서 계영학설을 제기했고, 가십은 토규에 기재된 일영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한다. 풍우란은 점괘는 점술을 모방하는 거북조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종의 규범적인' 징조' 라고 생각한다. 마찬가지로, 굴만리의' 이괘' 는 거북부론에서 나온 것이다. 이 씨는 옛사람들이 매듭짓은 끈으로 점치는 숫자를 기록하다가 나중에는 가십으로 진화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