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교육자로서 원고를 쓰는 것은 필연적이며, 교학 경험을 쌓고 끊임없이 교학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원고를 어떻게 써야 합니까? 다음은 내가 수집한' 초등학교 미술' 우수 원고입니다. 참고용으로만,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초등학교 미술 우수 연설 활동 목표:
1,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은 다양하다. 일년 내내 어디에나 있다.
2.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발견하고 탐험한다.
3. 자연을 사랑하는 법을 안다면 자연과 평화롭게 지내야 한다.
이벤트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녹음기, 나무, 화초, 개구리, 사냥꾼, 새, 메뚜기 등의 테이프 머리 장식.
활동 과정
우선, 자연으로 가서 자연과 친구를 사귀어라
선생님은 학생들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셨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저는 녹색 가운을 입고, 두 드럼 두 눈을 입습니다. 어렸을 때 물속에서 헤엄을 치고, 자라서 깡충깡충 짖었다. 학생들이 알아맞힌 후.
선생님 요약: 우리 자연에는 귀여운 개구리뿐만 아니라 귀여운 동식물, 사람들이 추측할 수 없는 자연현상도 있습니다. 이 수업에서 우리는 자연과 함께 친구를 사귈 것이다. 선생님은 학생들을 인솔하여 자연계의 만물에 안부를 묻는다! "손할아버지 안녕하세요!" "백운언니, 너 정말 예쁘다!" \ "꽃, 너 정말 향기롭다. 나는 너를 정말 좋아한다! " 잔디, 나무 등에 안부 전해 주세요!
둘째, 자연을 발견하다. 우리의 자연은 아름답습니까? 자, 아이들이 자유롭게 움직이게 하고, 자연을 자세히 살펴보고, 당신이 자연에서 무엇을 발견할 수 있는지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학생 자유 활동, 교사 무작위 지도.
건강 1: 푸른 하늘에 흰 구름이 떠 있다. 가을이 되니 거위 떼가 남쪽으로 간다.
생 2: 날씨가 추워져서 잎이 노랗다. 자연이 사람들에게 가을이 왔다는 것을 알려준 것이다.
생 3: 나무는 열매가 주렁주렁하고 나뭇가지가 휘어지는 것은 자연이 근면한 사람들에게 보답하는 것이다.
"초등학교 미술" 우수 원고 2 지도자와 교사:
안녕하세요 여러분!
현대 정보기술이 고도로 발전함에 따라, 인터넷 기술은 교육에 점점 더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특히 인터넷과 캠퍼스 네트워크의 연결은 우리 학교에 풍부한 정보 자원을 제공하여 온라인 교육을 현실로 만들었다. 오늘 강연의 내용은 인터넷 환경에 기반한 미술 수업의 교학 디자인이며, 제목은 동물 장식인 물고기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나는 교재 분석, 교수법, 교육 매체, 교육 과정, 교육 이념의 다섯 가지 방면에서 이 과정의 설계를 논술할 것이다.
첫째, 교재 분석
(a) 교재 분석
동물 장식-물고기' 는 초등학교 미술 제 7 권 제 10 과의 내용이다. 이 단원의 동물 장식에는 세 가지 수업이 있고, 물고기는 두 번째 수업이다. 본 단원의 학습은 학생들이 변형, 과장, 장식적인 방법으로 동물을 그리는 법을 배워서 그림 그리는 과정에서 장식의 아름다움을 느낄 것을 요구한다.
이전 과인' 동물 장식-호랑이' 에서는 이미 장식 변형 방법을 설명했기 때문에 본 과의 학습 과정에서 변형 방법은 주로 다양한 물고기의 정보를 감상하여 학생들에게 변형된 소재를 제공할 수 있다.
(b) 교육 목표
"미술 교과 과정 기준" 에 따르면, "미술 학습 과정에서 창조정신을 자극하고, 미술 실천능력을 발전시키고, 기본적인 예술적 소양을 형성하고, 고상한 심미 정서와 완벽한 인격을 키워야 한다." 전반적인 목표, 이 단원의 교육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식 목표:
(1) 물고기를 그려서 학생들이 변형, 과장, 장식으로 동물을 그리는 법을 배우게 한다.
(2) 자연의 이미지와 예술작품의 이미지 사이의 관계를 느끼다 .....
2, 역량 목표:
(1) 학생들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정보를 찾고 자율 학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다.
(2) 학생들의 디자인과 장식 능력을 배양하다.
3, 감정적 인 목표:
물고기의 모양, 색깔, 무늬를 관찰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연을 관찰하고 인식하는 좋은 습관을 길러 미술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3) 교육의 초점과 어려움:
중점: 독학, 장식어 그리기.
어려움: 컴퓨터 그림 장식 물고기
둘째, 교수법
교수법
교수 목표의 실현은 반드시 적절한 교수 방법에 의지해야 한다. 교육 과정에서, 나는 항상' 계발적 교수' 의 원칙을 관철하고,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교수법, 교류 토론법, 임무 구동법 등 다양한 교수법을 적절히 운용하여, 모든 학생들이 교육 활동에 참여하게 하여, 그들의 전면적이고 종합적이고 자유로운 발전을 촉진시켰다.
(2) 법을 배우다
속담에도 있듯이, "물고기 보다 물고기를 가르치는 것이 좋습니다." 과학학습은 학생들의 지능을 개발하는 황금 열쇠이며, 학습이 성과를 거두는 데 필요한 조건이다. 교육의 목표 중 하나는 학생들에게 공부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다. 본 과의 학습에서 학생들은 사진 감상, 평가, 자율 학습, 교류 토론을 통해 학습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셋째, 교육 매체
미술 교과 과정 기준의 지도 하에 학생 발전을 목표로 현대 정보기술과 미술 교육을 통합하고 멀티미디어 인터넷 교실에서 이 과정의 수업을 완성한다.
넷째, 교육 과정
(a) 애니메이션이 멋지고 새로운 수업을 소개합니다.
수업이 시작되자마자 학생들에게 애니메이션 영화' 해저 총출동' 의 단편 (데모 단편) 을 감상하게 했다. 학생들의 관심은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는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는 만화에 끌렸고, 이 만화들은 이번 수업의 교육 내용' 물고기' 로 교묘하게 확장되었다. 자율적인 감상을 통해 학생들은 해설 영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생들의 주관적 학습정신을 자극하고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여 전체 교실이 좋은 출발을 하게 했다.
감상이 끝난 후, 선생님이 학생들과 상호 작용하자, 선생님은 "학생이 이 만화를 본 적이 있습니까? 이 이야기가 어디서 일어났는지 아세요? 클릭합니다 "그럼 바다 밑 말고 물고기가 어디 또 있을까?"
선생님의 영감을 받아 학생들은 서로 교류하고 풍부한 연상을 만들어 내는데, 자연히 다음 단계의 교수로 이어질 것이다.
(2) 새로운 커리큘럼을 가르치십시오.
1. 장면을 만들고 테마를 밝힙니다.
학생들의 생활과 지식능력에 적합한 좋은 광경을 만드는 것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주제 탐구, 의문, 창조의 적극성을 크게 동원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나는 온라인 친구를 초대했다. 말을 할 줄 아는 물고기 (코스웨어 데모) 입니다.
상황 교육 애니메이션 물고기' 딩나' 의 건의에 따라 학생들을 데리고 온라인 견학을 가겠다고 약속하고, 견학에서 각종 물고기의 모양, 색깔, 무늬를 자세히 관찰하고 견학이 끝난 후, 모두가 동물 진열물인 물고기를 완성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여기서 나는 물고기를 의인화하고, 상황 교육을 만들고, 학생들의 호기심을 이용하여, 교묘하게 화제를 드러내고, 이 수업의 교학 임무를 제기하여, 학생들이 목적지를 가지고 즐길 수 있게 하였다.
2. 자원을 이용하여 스스로 학습합니다.
학생들이 라이브러리에서 찾아보고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수업하기 전에, 나는 인터넷에서 물고기에 관한 자료, 각종 물고기의 소개, 사진 감상, 예술작품 속의 물고기, 어린이가 쓴 물고기 ... 모든 정보가 하나의 물고기 인터넷 저장소를 형성하여 학생들이 선생님의 지도하에 정보의 바다에서 자유롭게 탐구하고 발견할 수 있게 하였다. 그들 세 사람이 함께 모여 얻은 지식을 분석하고 평가하고, 물고기의 모양, 색깔, 도안을 서로 묘사하고, 어떤 장식어를 그릴 계획인지 알려 주세요.
이 링크는 학생들의 주동성을 발휘하고, 학생의 관찰능력을 키우고, 흥미를 유지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식을 탐구하고, 전통적인 교사 중심의 교육 모델을 바꾸고, 학생의 인지주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강조한다.
미술 교과 개요에 따르면 3 ~ 4 학년의 단계 목표는 "자연과 각종 미술작품 중' 선과 색깔' 을 관찰하는 것 ... 당신은 구두나 서면 언어로 감상하는 대상을 묘사하고, 그들의 특징을 말하고, 당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고 밝혔다. 이 부분에서, 나는 자원 풀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찾아보고, 자율 학습 능력을 키우고, 감상을 통해 학생들의 감상 수준을 높이고,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구어 표현 능력을 훈련시킨다. 이 수업의 교육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3. 단계를 설명하고 숙제를 준비합니다.
인테리어 변형 수법은 지난 수업에서 이미 상세히 설명했으니,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아도 되고, 간단히 복습하고, 컴퓨터로 그림 단계를 시연하면 된다.
(1) 윤곽 (변형)
단순한 모양으로 물고기의 모양을 요약하고 금산화왕 소프트웨어에서 기하학적 모양이나 브러시 도구로 스케치한다.
(2) 추가 모드 (단순화 및 추가)
단순화 및 추가 방법을 사용하여 물고기를 예술적으로 처리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패턴을 추가하며, 원, 막대, 정사각형. 아무거나 가능합니다.
(3) 착색 (과장)
페인트 통 도구로 우리의 물고기에 아름다운 색깔을 칠하고, 학생들에게 진실한 색깔에 얽매이지 말고 대담하게 과장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초등학교 4 학년 학생들은 이미 일정한 그림 조형 능력을 갖추었다. 또한, 그들은 정보 기술 수업에서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기본 작업을 마스터하고, 컴퓨터 그림을 배웠으며, 간단한 그림을 그릴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학생들에게 금산화왕으로 장식어를 그리고 아름다운 배경 도안을 더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림을 그린 후 선생님 컴퓨터의 D 반 아래 반 폴더에 보관하고, 저장할 때 파일 이름이 자신의 이름으로 바뀐다. 아름다운 작품도 선생님에 의해 인터넷에 올려져 전 세계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게 한다.
우수한 숙제가 인터넷의 일부가 된 것은 이번 미술 수업 네트워크 자원 교육 설계의 또 다른 특징이다. 학생들은 작품을 인터넷에 올리고 싶어 비교적 진지하고 자발적으로 숙제를 완성할 것이다.
컴퓨터를 사용하여 일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머리를 써서 대담하게 상상하고 컴퓨터를 직접 조작해야 한다. 컴퓨터와 미술 교육의 통합이 학생들의 혁신 정신과 실천 능력을 키우는 절호의 방법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4. 학생의 숙제와 교사의 지도
미술학과의 특성과 교과 과정 기준의 요구에 따라 반드시 학생들의 두뇌 활용 능력을 키워야 한다. 그래서 미술 수업 학생들이 하는 과정은 중요하고 어렵고 선생님의 지도가 중요하다. 학생의 그림에 따라 개별적으로 지도할 수 있고, 지도를 통해 제때에 숙제에 존재하는 문제를 발견하고, 즉시 제기하고 수정할 수 있다.
5, 결과 교환, 교사 요약
학생들이 반의 다른 학생들의 숙제를 즐기고, 학생들을 동원하여 교류상호 평가에 참여하게 하고, 학습 성과를 인터넷 교류에 들어가게 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게 하다.
학생 평가를 기초로 몇 편의 가장 아름다운 숙제를 선택하여 평론하고, 장단점을 분석하고, 컴퓨터에서 간단한 수정을 한다. 그런 다음 어린이 그림 웹 사이트를 엽니 다.
학생들이 인터넷에서 숙제를 찾아 즐길 수 있도록 이 사이트에 이 숙제를 올릴 것이라고 학생들에게 알려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다섯째, 교수 이념
인터넷 교실이 제공하는 학습 환경은 학생들의 흡인력에 자명하다. 인터넷 환경에서 자율 학습과 토론을 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학습을 가르치고,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이 학습 중 눈, 귀, 입, 뇌를 함께 사용하여 각종 감각을 충분히 동원하고,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멀티미디어와 인터넷이 교실에 도입되면서 보조작용이 뚜렷하고 잠재력이 크다. 멀티미디어와 인터넷을 통해 미술 교육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는 것은 자질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현대화를 실현하는 유일한 길이다.
내 전체 강의가 끝났습니다. 비판과 건의를 주세요.
초등학교 미술 우수 원고 3 존경하는 심사위원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동풍 43 초등학교의 옹모입니다. 이번 강연대회에 참가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오늘 강의하는 재료는 초등학교 5 학년 미술 제 10 권 제 6 과의 재료이다.
교재의 특징과 학생들의 학습 흥미에 따라, 나는 이 수업을 예술 조형 공연 수업으로 설계했다. 다음으로 교재, 교수법, 학습법, 교육과정, 교육반성의 다섯 가지 측면에서 이 수업을 하겠습니다.
첫째, 교과서 교재 분석:
희로애락의 교육 대상은 초등학교 5 학년 학생이다. 이 학령기 아동은 상상력과 창의력이 풍부한 시기이다. 이 학령기 특징과 함께 교재는 학생들에게 인물 표정의 다양한 표현을 이해하고 관찰과 사생을 통해 기본적인 인물 모델링을 익힐 것을 요구한다. 이 수업은 감상성, 연기성, 창의력, 재미를 모두 합친 예술 수업이다. 교재의 요구에 따라 이 수업은 한 과목의 수업이다.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 정신과 이상의 교재에 대한 분석에 근거하여, 나는 다음과 같은 3 차원 목표를 확정했다.
인지 목표: 캐릭터 표현의 다른 표현을 이해합니다.
스킬 목표: 스케치가 완료되면 기본적인 인물 모델링을 익힙니다.
감정적 목표: 서로 다른 표현 방식으로 서로 다른 경험을 이해하고 학생들의 예리한 관찰력, 표현력, 창의력을 발전시킨다.
이 수업의 중점과 난점: 이목구비의 미묘한 변화로 인한 다양한 표정을 분석한다. 표정 특징을 결합해 과감하게 독특한 인물상을 만든다.
교학 목표의 달성과 교학난점의 돌파는 필요한 교학 방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나는 두 번째 부분이 교수법이라고 말했다.
둘째, 구어 교수법
가르침은 규칙적이지만 고정적인 법칙은 없다. 저는 교실에서 주로 다음 세 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1) 게임 교수법:
(2) 시범 운영법
(3) 감상법 안내
위의 방법은 주로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흥미와 성취감을 얻도록 하여 진보를 이루고 전심전력으로 공부에 몰두하는 것이다.
셋째, 이론 학습
교육의 궁극적 인 목표는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배우고 생각하게하는 것입니다. 다음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1, 문제 토론법
2. 자율 학습 방법
나는 항상' 가르치는 것을 주도하고, 배우는 것을 주체로 삼는다' 는 교학 이념에 따라 학생의 자주탐구 의식을 배양한다.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상호 작용하도록 유도하여 창작의 즐거움을 충분히 체득하게 하다.
넷째, 교육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교수법과 학습 방법을 연구하는 것이 교육의 전제라면, 나는 교육 과정을 합리적으로 최적화하는 것이 수업 성공의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나는이 수업의 교수 과정을 다음과 같이 설계했다)
1, 학생과 가까운 게임 가져오기. (본 과정은 3 분 소요)
취미는 학생 최고의 선생님이다. 나는 쉽게 게임으로 주제에 들어갈 수 있다. 나는 재미있는 이야기 그림 한 장을 전시했다. 계란 하나가 깨졌고, 옆에 있는 네 개의 계란은 이런 현상을 보고 모두 네 가지 다른 표정을 지었다. 학생들은 이야기 사진을 관찰하고 두 가지 질문을 한다: 계란이 왜 이렇게 길까? 이 망할 놈의 가장 친한 친구가 누군지 맞춰봐? 학생들은 반복적인 토론을 거쳐 답을 얻었다. 이 기회를 빌어 인물의 네 가지 표정 (웃음, 울음, 분노, 슬픔) 을 이끌어 낸다.
(디자인 의도: 게임을 이용하여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학생 생활에 가까운 것부터 화제를 불러일으키다. 학생들의 주의력을 집중시켜 학생들의 학습 열정에 불을 붙이기가 더 쉽다. 학생들이 그들의 표정이 그들의 심정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빠르게 깨닫게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범례를 분석하고 법칙을 요약합니다. (본 과정은 6 분 소요)
이 부분에서, 나는 먼저 여러분에게 연결 문제를 하나 냈다. 학생들에게 캐릭터 표정의 사진을 그에 상응하는 막대 표정과 맞추게 하다. 학생들은 곧 상응하는 표현을 연결시켰다. 연필로 그린 표정에서 이목구비의 변화가 뚜렷하다. 문제를 토론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연필에 나타나는 얼굴 특징에 따라 표정을 요약하는 공식을 토론할 수 있게 하다. 학생들은 공식을 읽고, 네 가지 표정을 체험하고, 짝꿍이 서로 본다.
이 부분을 디자인한 후 이목구비 변화의 법칙을 총화하는 난이도를 낮추고 학생의 주동성과 뇌를 길러 학생들이 자신의 견해와 추측을 감히 발표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의 협력, 토론, 교류를 통해 * * * 지식을 형성하면 결론이 더 잘 기억되고 이해되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일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게임 테스트, 지식 통합 (이 링크 2 분)
이 부분에서 눈썹, 입, 눈 등 미묘한 변화를 일으키는 개인의 이목구비의 예를 들어 학생들이 먼저 토론하고 어떤 이목구비인지 추측하게 했다.
(디자인 의도: 교사가 얼굴 표정에 대한 학생들의 파악을 감지하고 피드백하여 다음 교육의 기초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명화를 감상하고 의경을 느끼다 (본 링크 7 분)
이 부분에서, 나는 네 개의 대표적인 대표작을 준비했다. 우선, 이 초상화의 당대 역사적 배경을 설명해 드리며, 학우들이 왜 그림의 주인이 이런 표정을 짓는지 스스로 느낄 수 있게 해 드리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런 다음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학생들에게 분석 작품에서 이목구비의 변화와 법칙에 대해 토론하게 할 수 있다. 그들이 대사의 그림의 의도와 상황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하다. 이 단계는 이 수업의 정서적 승화의 일부이다.
디자인 의도: 학생들이 대사의 작품을 감상하도록 유도한 후, 학생들이 감정에서 장면으로 들어가게 하고, 그림의 경지와 의경을 깊이 느끼며, 학생의 감정을 더욱 승화시킨다. 학생들이 창작할 때 대담하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단계 데모, 기술 요약 (이 링크 5 분)
시연을 하기 전에, 나는 먼저 나의 심정을 표현하고, 오늘 나를 기쁘게 하는 많은 일을 이야기하며, 한 글자로' 음악' 으로 요약할 수 있다. 나는 도울 수 없지만 "음악" 을 그리고 싶다. 칠판에 셀카 데모. 그림을 시연하면 이목구비를 적당히 과장하고 표정을 조합하는 동시에 학생들에게 일깨워줄 수 있다. 그리고 선의 두께, 밀도, 깊이, 허실, 이목구비의' 입' 을 남겨 한 학생이 연단에 올라 나의 표정에 따라 보충할 수 있게 했다.
(디자인 의도: 시범 안내를 통해 학생들이 그림을 보다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단계입니다. 시범공백을 남기는 방법은 학생들에게 협력의식을 부여하고 선생님과 친밀한 관계를 맺는 것이다. 나중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길을 닦았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대담하게 창작하고 순회지도 (10 분) 도 학생이 스스로 공부하는 단계다.
필요한 미술기법과 상황을 축적한 뒤 학생들의 표현 욕망은 이미 강렬했다. 이때 나는 학생들에게 독립적으로 창작할 기회를 주었다. 거울 속의 자신을 모델로 생생한 초상을 그리다. 학우, 학부모, 선생님에게서 가장 인상 깊었던 표정을 그릴 수도 있다.
(숙제 디자인 의도: 이 단계는 자율 학습의 구현이다. 학생들이 감정을 표현한 후 이목구비의 미묘한 변화에 흥미를 가지게 하다. 그들이 자신의 표정의 특징을 그려 보게 하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학생들의 창조적 욕구를 더욱 자극하다. 학생들을 간접교육시켜 정성껏 생활을 관찰하게 하기도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유람하는 동안, 나는 많은 학우들이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심경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자신의 기법이 딱딱하기 때문에, 자신을 부적절하게 그리고, 인물이 치밀하고, 구도가 충만하지 않고, 표정이 과장되지 않고, 생동적이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했다. 그래서 저는 바로 교실에서 한 학생의 작품을 골라냈습니다. 이 작품의 선묘는 유창하지 않아 자기와 별로 같지 않다. 그러나 인물의 표정은 과장되고, 웃으면 광대뼈와 턱이 변형돼 인물의 주요 특징을 잡고 대담하게 자신의 감정에서 그려진다. 나는 기회를 잡아서 이 일을 크게 찬양했다. 이때 많은 학생들이 초상화에 집착하지 않고 글쓰기를 내려놓고 대담하게 창작하며 자신의 심경을 자유롭게 표현한다. 나와서 생동감 있는 숙제가 많다.
7. 작품을 전시하고, 스스로 평가하고, 서로 평가한다. (본 과정은 5 분 소요)
나는 내 작품에 대한 평가를 매우 중시한다. 저는 1, 학생 자평, 숙제, 평어, 성적 등 두 가지를 설정했습니다. 2. 칠판 위에 작품을 전시해 학생들이 그림이 무엇을 표현했는지 추측하게 하고, 라인이나 구도와 같은 예술수법 측면에서도 평가할 수 있다. (이런 평가 방식의 목적은 학생들의 이해를 깊게하고 감정을 증진시키는 것이다. 전체 평가 과정에서 학생들이 미술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상황뿐만 아니라 학생 미술 기술, 학습 태도, 감정, 가치관에 대한 평가도 주목해야 한다.
8. 과정 요약 및 확장 (본 과정은 2 분 소요)
이 수업은 선으로 그린 방식으로 사람의 표정을 그리는 것이다. 하지만 사실 색채도 사람의 심정을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행복한 인물상에 따뜻한 색의 배경을 더하면 그림의 즐거움을 더 잘 부각시킬 수 있다. 인물의 슬픈 배경에 차가운 회색톤을 넣으면 인물의 슬픈 감정을 더욱 잘 부각시킬 수 있다.
그럼 난 학생 들에 게 확장 숙제를 왼쪽으로, 학생 들에 게 집에가 서 조부모와 부모의 초상화를 그려 제안 하 고 그림에 적절 한 색상을 기입 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수업이 끝나갈 무렵, 나는 너에게 말했다: 10 년도 안 되어, 근심이 오래되었다. 모두 웃어주시길 바랍니다! 이 수업은 이런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끝났다. 학생들은 뒷맛이 무궁하다.
다섯째, 교육 반영:
이 수업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사람의 표정의 변화와 법칙을 알려주고 그림으로 인물의 다양한 표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나는 두 가지 방면으로 시작한다. 눈썹, 눈, 입은 인물의 가장 두드러진 표정이다. 학생들은 이 세 기관이 서로 다른 표정을 지을 때의 변화를 잡으면 인물의 표정을 정확하게 그려 이 수업의 요점을 돌파할 수 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을 안내하여 대사의 그림을 감상하고, 물을 따라 배를 밀고, 다시 학생의 작품으로 발전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우리도 미래의 대가라는 것을 이해하게 하고, 그림에 대한 자신감을 높인다. 이에 기초하여, 나는 이 수업의 어려운 점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시연할 것이다. 나는 이것도 이 수업의 하이라이트라고 생각한다.
이 수업에도 부족한 점이 있다. 학생의 숙제는 한 수업의 학습 성과를 대표하고, 숙제에 대한 나의 평론은 예술 수법의 수준에서 감정 표현의 수준으로 승화되어야 한다. 숙제를 보고 대담하게 연상하고, 대담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그래야만 학생이 지식과 사상의 이중 풍작을 실현할 수 있다.
미술의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에 따르면, 교육은 미술 학습의 결과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활동 참여와 탐구 과정도 중시해야 한다. 이 수업은 협력 토론을 통해 혁신 의식, 사고, 능력의 배양을 실현하여 지식과 능력의 동시 향상을 실현하였다. 나는 이 수업의 교육 과정을 교사와 학생이 즐거움을 표현하는 활동으로 보고, 그들이 게임에서 지식을 배우고, 게임에서 예술을 배우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한다!
내 강의가 끝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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