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새 () 는 역사가 유구한 전통 예술이다. 문자로만 해석하면' 인쇄' 단어의 왼쪽 절반은' 발톱' 자, 즉 손, 오른쪽 절반은' 절' 자, 즉 제프, 즉 증빙이다. 함께, 그것은 제프와 대표자의 정직함을 의미한다. 도장의 가치는 그것의 재료 조각이 아니라 그것의 힘 무게에 있다.
확장 데이터:
중국 도장의 세대
중국 도장의 기원에 대하여 우리가 오늘 볼 수 있는 문자 기록은 한나라의' 슈웨이두운서' 와' 춘추합성도' 이다. 춘추도운추' 는 "황제 때 황룡이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져갔고, 안에는 인장이 있었고, 글은' 천왕 푸XI' 라고 말했다" 고 말했다. "춘추" 와 "춘추" 는 더욱 생생하게 그려져 있다. "야오와 추순이 함께 배를 타고 봉황이 야오에게 음의 그림을 주었다. 이 그림은 붉은 옥석으로 만든 것으로 길이가 3 피트 8 인치, 두께가 3 인치이다. 황옥검사, 백옥줄 양끝이 봉인되어 그 인명은' 천국 적제부 Xi' 라고 불린다.
이 두 가지 주장은 분명히 중국 도장의 기원을 신의 창조와 은사에 귀결시켰는데, 오늘날에는 당연히 매우 유치하고 터무니없는 것이다. 그러나 중국 고대에는 사회와 문명의 발전이 아직 초급 단계에 있었기 때문에 많은 문제에 대해 과학적 해석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여전히 이런 견해를 믿었다.
또 중국의 도장이 은허의 갑골문과 구리 주물에서 유래했다고 말하는 것도 현실적이다. 중국 도장과 갑골문, 김문 조각의 관계를 분석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갑골문, 김문, 중국 도장 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재료의 제작, 조각에서 서예 예술의 표현에 이르기까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갑골문과 김문이 없으면 중국 도장이 없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설명할 뿐, 중국 도장이 독립된 형태로 어떻게 생겨났는지 밝히지 않았다.
또한 중국 도장은' 인정된 토템' 에서 기원하고,' 종교' 에서 기원하며,' 생식숭배' 에서 기원하며,' 노동도구' 에서 기원하는 등 여러 각도에서 이 문제를 논술했다.
참고 자료:
국새 _ 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