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ayapitaka
삼장이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에 부처의 교수법은 세상에 살 수 있다. 삼장은 어디에 있습니까? 티베트어, 고전 티베트어 및 티베트어 법.
지금 말하자면 설법집이다. 비나 야피? Aka) 는 바가바 (불타) 가 제자들을 위해 제정한 계율, 교훈, 생활규범이다.
상좌불교법집' 은 미얀마 버전에 따라 5 권으로 나뉜다. 첫 번째 볼륨은 balacchi coffee (p' r' jika) 라고 합니다. 제 2 권은' bhagitiya' (p' citt iya') 라고 불린다. 이 두 부분을 총칭하여' 순분 (Sutta-vibha)' 이라고 합니까? 가), 비쿠와 비쿠니의' 바티모카' 두 개를 설명해 주세요. 이 두 권은' vāritta' 에 집중되어 있다. 즉 부처는 자기가 할 수 없는 일을 했다. 이를테면 살생, 부정식, 돈을 받지 않는 등. 제 3 권은' Mahāvagga', 제 4 권은' Cullavagga' 라고 불린다. 이 두 권 * * * 에는 22 장 (khandhaka) 이 있는데, 무엇을 해야 하는지' 쓰기' 라고 한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출가를 요구하는데, 어떻게 그를 출가하게 할 것인가; 절단, 바느질, 보호 방법; 그릇에 들어 있는 음식에 대해 어떤 것이 허용되고 어떤 것이 허용되지 않는가; 주택은 어떻게 지어야 하는지, 어떤 것이 허용되는지, 어떤 것이 허용되지 않는지, 스님이 주문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등등. 제 5 권은' Parivāra' 라고 불리는데, 부록과 맞먹는다. 하나 * * *, 19 조가 있어 이전 계율의 내용을 다른 방식으로 설명했다. 법장은 삼장 () 의 우두머리로, 모든 비쿠 () 와 비쿠니 () 는 모두 열심히 연구하고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불교 경전
불경은 부처와 그 제자의 언행록이다. 좌석에는 5 개의 * * * 경이 있는데, 각각 긴 (D 와 Dīghanikāya), 중간 (Majjhimanikāya) 및 해당 부서 (Sa? Yuttanikāya), 가지 추가 (a? Guttaranikāya), 작은 (Khuddakanikāya) 입니다.
1. 용부 (d 와 dghanikāya). 장경 편폭이 비교적 길기 때문에' 용부' 라고 부른다. * * * 34 개의 성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중간 (Majjhimanikāya). 장경' 은 편폭이 짧지도 짧지도 않고 중간이기 때문에' 중앙' 이라고 불린다. * * * 포함 152 클래식.
해당 부서 (Sa? Yuttanik ya); 상응이란 부처가 말한 오윤, 6 곳, 경지, 사성제, 인연 등 내용별로 분류한다는 뜻으로 대응부라고 합니다. 하나의 * * * 에는 56 개의 대응, 7762 개의 경서가 있다.
4. "분기 추가" (a? Guttaranik ya). uttara 는 추가 및 개선을 의미합니다. 대답? Ga 는 부분과 분기입니다. 분기를 추가하는 편집 방법은 일반 숫자와 같습니다. 부처가 말한' 일법' 은 모두 한데 엮여 있다. 2 법' 과 함께' 3 법' 과 함께. 예를 들어, "두 가지 방법": 중지, 보기, 이름, 색상 등. "세 가지 법칙" 에는 고통, 음악, 고통, 불행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삼계: 욕망, 색깔, 무색. 일법' 에서' 11 법' 까지' 증지' 는 11 회가 있다. 부처가 말한 숫자 관련 성구의 편찬이다. * * * 에는 9557 개의 성구가 포함되어 있다.
5. 작은 부분 (Khuddakanikāya). 이곳의' 작은' 은 공간이 작다는 의미도 아니고, 하찮은 것도 아니다. 그것의 본의는 내용이 비교적 복잡하다는 것이다. 처음 네 부를 제외한 경전은 모두 여기에 수록되었다. 예를 들어, 프랑스어 문장, 처음 네 부분을 편집 하려는 경우, 어느 부분을 컴파일 해야할지 모르겠다, 작은 부분에 컴파일 됩니다. 소포' 는 모두 15 개 부분으로, 쇼용, 법구, 자설, 사조어, 경희, 천궁물어, 귀신 이야기, 언니, 언니, 본생, 스희입니다. 꼬맹이는 오경 중 가장 중요한 것으로, 처음 네 권의 책에 속하지 않는 것은 모두 꼬맹이에 속한다. 미얀마에서는 미린단문, 도입과 장문 번역이 18 로 증가했다.
티벳에 대해서
"티베트" (Abhidhammapi) 에 대해? Aka) 이론 (abhidhamma), 고대 음역은 "Abidharma, auda mill" 입니다. 지금 말하는' 아비달마' 는 티베트 부분에 속한다.
아비달마' 는 무슨 뜻인가요? Abhi 는 "일류, 비범, 걸출함" 을 의미한다. 불법은 바로' 법' 이라는 뜻이다. 법에는 많은 의미가 있으며, 때로는 모든 법과 같은 "모든 것" 을 의미합니다. 때로는 "유망법" 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모든 법이 생겨났습니다. 때로는 "법의 연분, 법의 경계, 법의 장소, 선법, 불교법" 등을 가리킨다. 따라서 "법" 은 다른 경우에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의' 법' 은 진정한 교수법, 특히 부처가 가르친 법을 가리킨다.
티베트론' 은 바가바 교수법과 그 정수에 대한 정확하고 체계적인 분류와 해석이다. 티베트에는 7 * * * 가 상북부 불교 남전으로,' 상북부 7 론' 또는' 남전 7 론' 으로 통칭된다. 즉, 분결, 인설, 논일, 쌍배, 파타나.
1. 희발 (Dhammasa? 가? () 을 참조하십시오. 불법은 법이야, 사? 가? 한데 모이다. 이 이론은 전체 티베트 이론의 근원이며, 다양한 방법을 광범위하게 토론했다.
2. 분리 (Vibha)? 가). 비브하? Ga 는 별도로 설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이론에서 함축, 장소, 경계, 뿌리, 진리 등의 법적 의미는 suttanta-BH, abhi Dhamma-BH, janiya, question (Pa) 으로 나뉜다. Hapucchā) 세 가지 방법으로 논의합니다. 정전' 은 창정의 내용을 나열해 논의한 뒤 이론적 방식으로 분석한 뒤 문답으로 반복적으로 선택하는 것이다.
3. 국경에서. 문답에 따라 배열하여 내포, 장소, 경계에 따라 모든 법칙을 토론하다.
4. 인민시설 (Puggalapa)? Atti). 푸그갈라는 한 사람입니다. 아빠? Atti 는 개념입니다. 이 이론은 주로 다른 종류의 사람을 토론한다.
5. 사물에 대하여 (Kathāvatthu). 이 이론은 모가리부타 티사가 제 3 회에서 쓴 것으로, 첫 번째 커피왕 시대에 유행했던 사악한 견해를 반박하기 위한 것이다. 당시 많은 외도가 비구를 사칭하여 승려 속에 섞여 있었다. 따라서 모카리 티즈스 장로는 삼장 집회에서 이 이론을 제시하고 당시의 여러 가지 사악한 가르침을 통렬하게 비난하였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라」, 「신세」, 「신세」, 「신세」, 「신세」, 「신세」, 「신세」)
6. 산 속. 목적은 다양한 이름 용어의 모호성을 제거하고 올바른 사용법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이 이론이 제기한 질문은 모두 일대일 토론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모든 선법에는 선인이 있는가? 모든 선인이 선법이냐? " 이렇게 질문하면' 더블' 라고 합니다.
파타나 (파? 한나) 5. 이 이론은' 티베트' 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전통적으로' 대이론' 이라고 불린다. A. 이 이론은 앞의 6 개 이론과 다르다. 처음 6 개 이론은 각종 법률명에 대한 분석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 이론은 24 면 방법으로 모든 법률을 관통한다. 인연은 조건과 관계다. 위에서 말한 모든 방법을 연결한다. 앞의 몇 장에서 논의한 방법을 보석에 비유하면 파타나는 24 각형 금실로 모든 보석을 한데 묶는다면 그 가치와 의미는 여기서 매우 소중하게 보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석가모니버의 정통 전승은 이 이론을 부처가 모든 지식과 지혜를 가지고 있다는 증거로 삼았다. 이 이론은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우리는 먼저 앞의 이론을 잘 알아야 이해할 수 있다. 그것은 조직법에 속하며, 이전 몇 장에서 언급한 법칙을 정리하고 통합하는 것이다.
티베트의 기원
상좌의 불교는' 아비파' 가 부처가 말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요 아비다모는 제자의 범주가 아니라 부처의 경지에 속하기 때문이다. 희발의 주석인 atthasāLinρ ρ에서 부처는 각오 후 넷째 주에 보리수 근처의 라타나-가라에 앉아' 아피다' 를 시찰했다고 언급했다. 여기서 말하는 보물고는 보석으로 지은 집이 아니라 그해 부처가' 아피다' 를 방문한 곳이다. 발가와는 희발에서 반성하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그가 처음 6 개 이론을 반성했을 때, 그의 몸은 빛을 내지 못했지만, 그가 일곱 번째 파타나를 반성했을 때, 그의 몸은 매우 강한 빛을 발했다. 이 램프에는 파란색, 노란색, 빨간색, 흰색, 주황색 등 6 가지 색상과 5 가지 색상의 혼합이 있습니다. 바가바가 당시 매우 심오한 불법을 명상하고 있었다는 것을 증명해 주었기 때문에 부처가 가진 모든 지혜는 파타나에서 가장 잘 드러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지금 일부 불상의 등광등에서 나오는 이 색깔의 빛을 보고, 파랑, 노랑, 빨강, 흰색, 오렌지, 그리고 이 다섯 가지 색깔의 혼합색을 나타내고 있으며, 현재 불교에서 사용하는 6 색 교기는 이 전고에 근거하여 설계되었다.
부처는 여섯 가지 색깔의 빛을 발한다.
불교 6 색 교학기
상좌불교정통전승은' 아비파' 가 부처가 가르친 것으로 보고, 부처가 인간 제자에게 직접 밝히지 않고 33 일 (T-vati) 에 있었다고 생각한다. Sadavaloka) 를 참조하십시오.
깨달음 후 일곱 번째 비, 부처는 33 일째 되는 날 자리를 잡고 황석석에 앉았다. Ukambala- silāsana), "아비다모" 를 모든 천계인과 범천인에게 보여주는 데 3 개월이 걸렸습니다. 당시 주요 청중은 이미 죽고 투히타에서 화신한 부처의 어머니 Mah M-Y 였다. 그는 이제 여자가 아니라 남자 천자다.
이 그림을 한번 봅시다. 부처는 삼삼십삼천계의 산호나무 아래 노란색 석두 받침대에 앉아' 아비다모' 를 선보였다. 그 당시, 10,000 개의 주변 세계에서 온 모든 천국이 귀를 기울였다.
부처가 아비다마를 선포할 때 우타라쿠루에 가서 구걸을 한 다음 안노타다하르에 앉아 저녁을 먹고 칸다나바나에 가서 낮에 거주한다. 그때 불법은 늙으면 그곳으로 가서 제자의 직책을 수행한다. 그 후 부처는 하늘에서 하는 불법을 간단히 보여 주면서 이렇게 말했다. "샐리, 내가 이렇게 많은 불법을 말했어." 물가에 서서 바다를 가리키는 것처럼 부처는 사력자 장로에게 아비파의 교리를 전수했다. 사력자 장로는 지혜에 해로울 것이 없다는 것을 처음으로 증명한 제자였으며, 사력자 장로는 수백 가지, 수천 가지, 심지어 십만 가지 방식으로 바가바의 교리를 해석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늙은 사립자는 멘토로부터 요령을 배울 때마다 500 명의 비쿠제자에게 전해져 아비달마의 전승을 세웠다.
부처가 33 일 이내에 상세한 방법을 밝혀냈다는 세 가지 다른 교법이 있는' 아비다모' 가 있다. 이것이 가장 상세한 교법이다. 후기 갈바는 사리자 장로들에게 간단한 방법을 알려 주었습니다. 장로들은 방해받지 않고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립자는 항상 제자에게 가르쳐 왔고, 중간 방법, 즉 모호한 교수법을 사용했다.
우리는 다양한 색법, 심법, 심법을 이렇게 정교하고 세밀하게 분석하여 정확한 언어로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제자의 범주가 아니라 부처의 지혜 영역이다. 따라서 남방으로 전해진 불교는' 아비달마' 가 부처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부처는 사립자 장로들에게' 아비파' 의 본질을 밝혀냈고, 현존하는' 아비파장' 은 사립자 장로들이 이 이 본질에 대해 더 자세히 해석한 것이다.
부처가 살아 있을 때 아미타불 (M-Tik) 의 어머니 이론이 나왔다. 고전에서 부처가 살아 있을 때, 경전을 읽는 사람, 경을 읽는 사람, 경을 읽는 사람, 중간 부분을 읽는 사람, 그에 상응하는 부분을 읽는 사람 등 몇 가지 전문적인 경전을 읽는 사람을 흔히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다른 집모는 아미타불 대강의' 집모' 를 암송하는 것이다. 부처가 살아 있을 때 아비파는 주로 어머니를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전파되었다. 첫 회에서 이론의 어머니는' 작은 부분' 6 리에 편성되었다. 아수시대의 3 부회까지 7 부론은 결국' 희발',' 이별',' 경계',' 사람의 시설',' 논사',' 시원함',' 파타나' 로 편성됐다. 알라한 마힌드가 사자주로 전파되는 티베트 이론은 바로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