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을 파괴하려면 사성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들은 교회의 큰 이익을 희생하고 서구의 양성에게 도움을 청할 의향이 있다. 전투가 끝난 후 원신은 네 자루의 검을 각각 적정, 광광, 도행존신, 실물 네 제자에게 주었다. 이 네 제자 중 누구도 석방되지 않아 서방 종교를 해석하고 견제하는 주력군이 되었다. 그리고 서구 종교가 선진을 깨고 다른 두 성도의 도움을 받는다면, 정말 찾을 곳이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결국 신계 성인은 손꼽힌다! 대참사를 앞두고 양성은 서구 종교에 의해 동양 세계로 초청되었고, 많은 전문사 삼교 불도의 권세가 연이어 양성에게 장악되었다. 신령의 숭배에 대해 원래 실력이 약한 서방 종교는 실력이 강하고 인재가 구제되는 큰 종교로 발전했다.
물론' 신의 연의' 는 서방 종교에 의지하는 사람을 썼고, 앞으로 서방 종교에 가입할 것을 암시하는 사람들도 있다. 통계에 따르면 석가모니, 인도적, 삼교를 가로채는 3000 여 명이 서방의 두 성인에게 모집된 것으로 집계됐다. 만선진의 전투, 건곤가방 수령도사, 삼천 필사자가 끌려갔다. 왜 3 천 달러죠? 나중에 불교가 말한' 삼천불' 입니다. 먼저 성인을 봅시다. 신화된 서방 종교는 여전히 수령이 허용된 이성이며, 종교의 이성은 원세조와 태상노군으로, 비율은 2 대 2 로 해석된다. 그러나 진정한 실력으로 말하자면, 태상노군이 약간 강하여, 원불과 준티, 준인용은 막상막하이어야 한다. 그러나 태상노군은 천명된 지도자가 아니라 실제로 인민교육의 지도자다. 다만 당초 부처가 그를 석법교주로 삼았을 뿐, 명예주석의 뜻이 좀 있었다. 그래서 성인의 힘과 두 종교는 같다.
신을 경배한 후 김선의 서교 수가 많이 늘어났다. 가장 강한 것은 당연히 오윤현이지만, 그는 서방에 가입하자마자 김자랑이 되었다. 만현전전 기간에 적정과 광성자의 연승을 잃었다. 세 명의 주인이 타고 있는 제 1 선녀, 김선녀, 치아선녀는 사실 실력은 주인에게 지지 않는다. 그래서 서교 김선의 수는 12 개에 달했다. 교측은 단지 여덟 명밖에 남지 않았다. 각각 적정, 광정자, 도행천존, 정실인, 영보 엑소시스트, 태을실물, 청허실물, 황룡실물이었다. 그중 황룡실인은 주룡갑에 속하며, 위치는 3 대 제자 양견으로 대체할 수 있다. 사실 팔금선의 출현으로 수량이나 전력이 서교보다 현저히 뛰어나다. 전반적으로, 신화가 있은 후, 서방 종교는 현성보다 훨씬 우월하였으며, 설령 인교와 현성이 하나가 되어도 서구 종교의 적수가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