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련은 대립, 문쌍, 춘스티커, 춘련, 대련 등이라고도 한다. 종이, 천, 대나무, 나무, 기둥에 새겨진 문장입니다. 대련의 대립이 단정하고 균일하여 중국어 특유의 한 글자와 한 음의 예술 형식이다. 대련은 중국 전통문화의 보물이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수집한 대련형식과 표기법이다. 나는 네가 그것들을 좋아하길 바란다.
첫째, 대련의 필기 형식에 대하여
형식 (또는 문체, 스타일) 이란 대련서 형식을 가리킨다. 대서법은 간단하게 세로로 쓴 두 줄의 작품이지만, 표현 형식은 정확히 동일하지 않으며, 문자 배열도 다르다. 형식상, 나는 다음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1. 2' 배너' 스타일: 배너는 세로로 쓴 긴 글이며, 세로 모양이 있어 대련을 쓰는 데 가장 흔하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형식이다. 특히' 현수막' 은 선지 전체를 세로로 반으로 자르거나 세 줄로 썰어 자를 때 가로와 세로가 짧은 모양을 하는 것을 말한다. 그것은 왼쪽과 오른쪽에 붙어 있거나 걸려 있거나 새겨져 있다. 실용적인 대련은 보통 글자 수가 적기 때문에 (짧은 4 ~ 5 자, 긴 10 여 자), 양쪽의 문자는 위에서 아래로 쓸 수 있다. 이런 대련서예의 응용은 특히 서재, 청당, 건물, 상점, 명승고적, 전시회에서 매우 광범위하다 (그림 1 참조).
2. "nave" 스타일: nave 는 더 넓은 깃발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nave 는 일반적으로 거실 앞 벽의 한복판에 걸려 있다. 정방은 선지 한 장에 쓴 작품을 가리킨다. 보통 선지 가로세로비는 2: 1 이며 세로줄 스타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통선지의 크기는 3 피트, 4 피트, 6 피트, 8 피트입니다. 통선지는 세로로 자를 필요가 없고, 대련은 좌우선으로 종이 한 장에 써서 세로로 걸었다. 이 스타일은 침실 배치, 서예전, 서보 잡지, 인터넷에서 흔히 볼 수 있다 (그림 2 참조). 전통적으로 대련의 잣대는 중당 (너비의 경우) 과 같거나 중당보다 작을 수 있지만 중당보다 클 수는 없다.
위의 배너 스타일은 일방적인 선 (특히 문자) 에 속하며, 좌우 쌍, 상반부는 오른쪽, 하반부는 왼쪽에 있으며, 뒤집을 수 없습니다. Nave style 은 한 두 줄로 되어 있습니다. 이 두 형식은 일반적으로 글쓰기의 짧은 링크에 적합합니다.
3.' 용문' 식: 어떤 대련은 몇 개의 십자, 심지어 수백 자를 대련한다. 이렇게 긴 대련을 쓰려면 반드시 용문으로 형식을 처리해야 한다. 용문 쌍은 적어도 두 줄과 몇 줄의 상하련이 특징이다. 위의 대련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아래의 대련은 반대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배열한다. 상하 두 줄은 같고, 각 줄의 글자 수는 같다.
상하대련의 마지막 줄은 채울 수 없고, 반드시 충분한 공간을 남겨 서명해야 한다. 두 개의 단일 관절이 상대적으로 대칭이기 때문에 이중 문과 같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용문 쌍" 이라고 불린다 (그림 3 참조).
이 형식을 사용하면 전체 선지 (nave 스타일에 따라) 에 쓰거나 두 개의 현수막을 잘라 각각 쓸 수 있다. 이것은 실제 용도와 상황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 방앗간, 절 등 건물을 조각하는 문설주라면 두 줄의 가늘고 긴 현수막을 잘라서 써야 한다. 방 매달림이나 전시 인쇄에만 사용된다면 중전 스타일로 쓸 수 있습니다.
4. 진환: 진환은 대련이 현수막 윗부분 (길이의 약 5 분의 4 또는 4 분의 3) 에 집중되어 있고, 단락은 대련에 놓여 있는 대련을 가리키며, 아담처럼 보인다 (그림 4 참조). 일반적으로 피아노 한 대에 있는 글자 수가 적고, 왕왕 4 ~ 5 자, 보통 7 자를 넘지 않는다. 이전 단락은 상련 아래에, 다음 단락은 하연 아래에 놓는다. 대련이 적고 종이가 길면 늘 이런 쓰기 형식을 채택한다. 글자가 적을수록 대범하게 눈에 띄고, 글자가 많으면 비좁아진다. 진 () 은 보통 두 개의 현수막을 분리하여 쓰거나 한 중당에 쓴다.
위의 네 가지 표기법은 모두 위 하련의 형식으로 두 줄의' 좌우대칭' 을 구현한 것으로, 이는 전통적인 표기법으로, 마음대로 바꿀 수도 없고, 일부러 혁신할 수도 없다. 그럼 대련서 작성은 다른 스타일로 표현할 수 있나요?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만약 현실에 다른 형태의 대련이 있다면, 그것은 엄격한 의미의 대련서예가 아니라' 연기',' 연문',' 연팬'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째, 대련서 및 도장에 대한 기교.
대련의 필기기술이나 구도는 세 부분, 즉 본문, 머리글, 도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서예 작품의 세 가지 기본 요소이다. 세 가지의 유기적 결합은 밀접한 관련이 있고, 서로 보완하며, 없어서는 안 된다.
(a), 본문 쓰기
글은 대련서예의 주체로, 메인 화면을 차지하며 중심과 눈에 띄는 위치에 있다. 예를 들어, 사람의 얼굴은 종종 전체 사람의 기본 이미지를 결정합니다. 그래서 글을 쓰면 서예 작품 전체가 절반 이상 성공했다. 한 편의 본문을 잘 쓰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을 잘 파악해야 한다.
첫째, 텍스트의 가독성입니다. 쉽게 식별할 수 있어 한눈에 알 수 있다. 우리는 대련서예가 독특한 보편성, 실용성, 감상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안다. 특히 건물 문설주에 새겨진 대련은 사람들이 공공의 시야에서 읽을 수 있도록 영구히 마련돼 있어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들이 오랫동안 알아맞혔는데도 자신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모른다면, 대련이 아무리 좋고 서예가 아무리 훌륭해도 관상과 존재의 가치가 없다. 서예가가 대련서예의 구체적인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소위 예술적 특색과 개성만을 추구한다면, 글자를 천기백괴하고 괴상하게 썼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아보지 못하고, 마땅히 받아야 할 홍보 효과를 잃게 된다. 따라서 책의 여러 청중 (일반 대중이나 소수의 서예가) 을 충분히 고려하고, 생각하지 말고, 가볍게 생각하고, 대상과 목적을 물어봐야지.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둘째, 문자의 쓰기 위치. 대련서예 한 폭이 먼저 사람들의 시선에 들어간 것은 두 줄의 문자인데, 이것이 주체와 중점이다. 따라서 위, 아래,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즉, 세로로 보면, 각 단어의 무게 중심은 기본적으로 수직 중심축에 유지되며 좌우로 비뚤어져서는 안 된다. 가로로 보면 좌우에 해당하는 단어는 기본적으로 수평선에 남아 있으며, 위아래가 어긋나지 않도록 불안정감을 일으키지 마라. 글자와 글자 사이의 크기는 기본적으로 균형이 맞아야 하고, 대비가 너무 클 수는 없다. 특히 용문 쌍을 쓰는 것처럼, 글자 수가 많고 줄 수가 많기 때문에, 각 줄은 머리 위에 편평하게, 가로와 세로로, 좌우가 고르게 조화를 이루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숫자가 많은 단문에 대해서는 종횡으로 배열된 통일, 대칭, 조화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동시에, 대련의 수는 원래 적으니, 각 글자의 크기가 기본적으로 일치하므로, 차이가 너무 클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베니어를 피하기 위해, 물론 약간 바꿀 수 있습니다. 표준 쌀칸에 쓸 필요는 없습니다. 직경 크기는 비슷하지만 대체로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세 번째는 글꼴의 선택입니다. 중국의 서예에는 전서 (갑골문, 크기 전서), 예서 (한비와 진한간보), 해서체, 행서, 초서 등 다섯 가지 스타일이 포함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해서체와 행서 사이에 있는 것을 행서라고 한다. 행서와 초서 사이에 있는 것을 행서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대련을 쓰고 다시 창작하는 데 쓸 수 있다. 그러나 반드시 대련서예의 실용성과 관상성을 충분히 고려하고, 일관성을 유지하고, 지방조건에 따라 다른 대상과 상황에 따라 다르게 대해야 한다. 서예의 예술과 실용효과의 경우, 대련서 서체의 선택은 실용성을 중시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점포, 방앗간, 비석, 명승고적, 파빌리온 누각과 같은 대중층이 크고 쉽게 식별할 수 있는 영구적인 대련에 대해서는 해서체, 행서, 예서를 사용해야 한다. 전서, 초서 (특히 초서) 등에 관해서는. , 일반적으로 거실, 도서전 인쇄, 서예가 교류 등 관람객이 적은 경우에 적용된다.
넷째, 글자의 구조와 획은 명확하고 유창해야 한다. 대련을 쓸 때, 본문의 글자 수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적다. 따라서 각 글자의 선과 획은 또렷하고 부드러워야 하며, 선이 흐릿하고, 교차가 불분명하며, 잉크 튀김, 건필, 깨진 펜 등의 흔적이 있어서는 안 된다. 특히 나무판자, 대나무, 돌기둥, 비석에 새겨진 대련은 잘못 쓰면 조각가의 재창작에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으며 서예 작품의 원래 수묵면모를 유지하기도 어렵다.
대련을 쓸 때 본문은 주체이자 중심이다. 두 개의 단일 배너가 위에서 아래로 한 줄씩 쓰여지는 경우 글리프가 세로 중심선에 있어야 하며 오프셋할 수 없습니다. 만약 용문 쌍을 쓴다면, 글자와 줄 수가 짧은 대련과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미리 접고, 얼마나 많은 글자를 가로지르는지, 상하대련의 마지막 줄에 얼마나 많은 공백을 남겨야 하는지, 이것들은 모두 잘 안배해야지,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된다.
여기서, 용문 쌍의 글은 한 줄에 쓸 수 없다는 것을 상기시켜 드리고 싶습니다. 적어도 두 줄 혹은 몇 줄은, 글자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위아래 대련의 마지막 줄은 꽉 채울 수 없고, 반드시 충분한 공간을 남겨 표제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글자 수가 너무 적어서는 안 되며, 쓴 글자 길이는 일반적으로 인접한 줄의 3 분의 1 보다 작지 않다. 한두 글자만 쓰면 조화되지 않고 미감이 부족한 것 같다. 만약 짧은 연줄이 중당체를 썼다면, 선지는 접히지 않았지만, 방법은 합리적이다. 선지를 수직으로 접은 다음 양쪽의 중앙선을 반으로 접으면 문자의 위치를 결정할 수 있다.
먼저 다섯 가지 책의 기본 특징과 다른 처리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전서. 전서는 갑골문, 대박, 소전의 통칭이다. 갑골문은 거북갑과 수골에 새겨진 글로 지금으로부터 3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가장 먼저 식별할 수 있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문자이며, 고대인들은 주로 그것을 점술로 사용했다. 필법이 가늘고 힘이 있으며 직선이 비교적 많다. 네모난 펜, 둥근 펜, 뾰족한 펜이 있고, 필적에는 많은 "매달린 바늘" 이 있다 (그림 5 참조). 대주는 김문, 청동기, 6 국 문자의 비문으로 고대 상형문자의 뚜렷한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그림 6 참조). 작은 인감 ("진 인감" 이라고도 함) 은 진 () 나라의 공통어이다 (그림 7 참조).
갑골문과' 대효전' 은 모두 독립적이고 서로 관련이 없는 정적 문체에 속한다. 그 중에서도 작은 인감의 글리프는 길고, 석고문의 글리프는 편측이지만, 글리프는 모두 가지런히 획일되어 크기가 일치한다. 갑골문과 종정문의 크기, 길이, 평탄도는 모두 다르다.
전서 대련은 일반적으로 고대 절, 청당에서 고풍스럽고 점잖은 전반적인 효과를 유지하며 시공간과 조화를 이룬다. 전서는 펜으로 머리를 숨기고, 펜을 중앙에 두고, 원을 자전하며, 촉감은 함축적이고, 힘감은 함축적이며, 자연히 흔적을 남기지 않고, 필력은 상당히 건강하다.
일반 전서의 대련은 크기가 같고 큰 변화가 없다. 단어와 단어 사이의 관계는 긴밀하게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느슨하게 처리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느슨한 서랑 간격을 남겨서 그것을 보고 눈에 띄게 해야 한다. 상하 관계의 처리는 반드시 대칭적이고 질서 정연해야 한다.
2. 공식 대본. 예서에서 동한 전성기에 이르기까지 중국 서예가 상형 문자를 기호로 대체하는 것은 중대한 변화이다. 장전비',' 조전비',' 예기' 는 그의 대표작으로 대부분 고대 성현이 공덕을 노래하는 내용이다. 붓을 쓰는 특징은' 우여곡절, 누에머리, 거위꼬리' 로, 전서보다 훨씬 생생하다. 구조가 평평하고 정사각형으로 전서에 비해 정적감이 크게 향상되었다. 예서 대련은 전반적인 효과가 단정하고 대범하며 차분하고 조용하여 절, 청당에 더 적합하다. 예서 대련의 매듭 크기는 전서와 같고, 변화가 크지 않아 기본적으로 같은 글리프를 유지한다. 그러나 글자와 글자 사이의 거리는 다른 책보다 느슨하고, 각 글자의 상하 부분은 대칭이다. 한비의 성숙한 정형의 예서도 정연하고, 글씨체가 평평하고, 대련이다. 네모난 격자든 긴 격자든 대련은 자연히 가로격 (용문 쌍을 가리킴) 이 된다. 즉, 세로줄이 가깝고, 글자 간격이 크고, 가로가 뚜렷하다. 예서 특유의 구도 형식이며, 글자도 평격을 차지할 수 있어 종횡간격이 거의 같게 되어 균일한 배치를 형성한다 (그림 8 참조).
평면 구조는 예서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구도에서 과감하게 흰색을 배치해야만 공허한 영감을 증강시킬 수 있고, 말이 진실이고, 말이 거짓이며, 진실과 현실이 공존할 수 있다. 납작한 예서를 위에서 아래로 함께 누르면 생기가 없어 보인다.
3. 해서체. 해서체, 해서체, 진적, 예서라고도 하는 해서체는 예서에서 점차 발전하여 더욱 단순화되고 더욱 수평이 되었다. "모양이 꼿꼿하여 본보기가 될 수 있다." 그것은 주로 위북 () 을 가리킨다. ), 표준, 깔끔한, 정적 스타일에 속합니다. 대련을 쓸 때 글자는 한 칸을 차지하며 글꼴 크기는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그림 9 참조).
해서체 대련도 장엄한 절과 엄숙한 자리에도 적용된다. 그 글쓰기 형식은 상하 고리가 대칭적으로 정돈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서체에서도 반드시' 글자로 조형' 하는 원칙을 따라야 한다. 해서체 대련의 글자가 크고 작지도 않고, 길지도 짧지도 않고, 가벼우지도 않고, 둥글지도 않다면 예술성이 없다.
4.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행서는 해서체의 기초 위에 초서의 표기법을 더한 것이다. 간단하고 복잡하며, 인물은 연이어 생동감이 있고, 서체 크기는 유행에 따라 확장될 수 있으며, 아름답고, 쓰기 쉽고, 실용적이며, 관상성이 있는 책을 형성한다 (그림 10 참조).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으며, 형체의 움직임과 흐름은 선회의 여지가 많기 때문에 해서체와 초서로 나뉜다. 행서를 대련으로 쓰면 행서의 장법, 종횡을 참고할 수 있다. 세로로 배열할 수도 있고 수평으로 배열할 수도 없어 비교적 촘촘하다. 수평과 수직간격을 적절히 완화해 구도가 간결하고 독특하다. 한편, 초서 대련은 글자의 연속, 구조의 자유롭고 활발한 특징을 이용할 수 있으며, 상하련 간의 전반적인 균형과 조화, 각 글자의 대칭을 구하지 않고, 전체 기본 대칭에서 가능한 고르지 않고 분산된 구도 변화를 형성하여 초서의 예술성과 표현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그러나 위아래 대련의 시작은 플러쉬되어 있고, 끝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무게, 밀도, 길이가 너무 불균형해서는 안 되며, 서로 갈라지고, 스타일이 다르고, 뒤죽박죽이 되어 대칭 통일의 기본 요구 사항을 파괴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행서 대련은 황궁대전, 절, 파빌리온 누각, 서재 침실 등 가장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 행서로도 쓸 수 있다. 행서는 아름답고 대범하며, 쓰기도 쉽고, 알아보기도 쉬우며, 가장 유행하는 문체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행서 대련을 쓸 때 상하련의 기본 대칭 정돈을 전제로 펜과 매듭은 해서서보다 더 과감한 변화를 해야 한다.
5, 초서. 초서는 쓰기 편의를 위해 쓰는 방식이다. 구조가 간단하고 획이 연속적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그것은 한대에 형성되어 글쓰기의 편의를 위해 예서의 기초 위에서 진화해 왔다. 조장, 조금, 광초가 있습니다. 조창은 한립의 초기 초서와 호환되는 우아한 초서체형으로, 파도가 뚜렷하고 파형선, 독립된 문자, 정사각형, 가로선 (그림 1 1 참조). 한말, 조장은 한 단계 더' 초화' 되고, 예서의 획은 제거된다. 위아래 글자획은 연결되어 있고, 부수는 차용을 간소화하여' 금초' 라고 부른다 (그림 12 참조). 당대에 이르러 이런 풀은 비교적 방종하게 썼고, 획이 이어지고, 자형이 묘하고, 변화가 다양하다. 그것은 "미친 풀" 이라고 불리며 "큰 풀" 이라고도 불린다 (그림 13 참조). 오늘날 초서의 심미적 가치는 그것의 사용가치를 훨씬 능가한다. 초서는 글자의 점과 획을 일정한 법칙에 따라 연결하는 것으로, 구조가 간단하고 옆 대출이 있어 함부로 낙서하는 것이 아니다. 초서 기호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획의 고리로, 상하 고리와 좌우 고리를 포함한다. 조장의 획은' 1' 자 모양, 조진의 획은' S' 자 모양을 띠고 있다. 이것은 양자의 근본적인 차이다.
조장 대련과 예서 대련을 쓰는 것은 기본적으로 같다. 즉, 글자 간격이 서랑 () 이고, 넓은 면적이 포백 () 이며, 허실 효과가 두드러진다. 대초서 대련을 쓸 때, 상하련의 글자는 좌우로 가지런히 배열할 필요가 없고, 각 글자의 크기는 전체 요구에 따라 크게 조정할 수 있다. 상하련의 길이는 큰 차이가 없는 한 된다.
초서와 전서는 서로 통하는 점이 있는데, 즉 감별하기 어렵고, 실용가치가 낮고, 예술감상가치가 높으며, 일반적으로 실내 감상에 쓰인다. 따라서 대중을 위해 실용적인 대련을 쓰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하물며 두 줄 이상의 용문 쌍은 말할 것도 없다.
서로 다른 서체의 실용적인 범위는 상대적이지 절대적이지 않다. 각 책에는 서로 다른 스타일이나 우아하고 단정하거나, 고풍스럽고 두텁거나, 소탈하고 분방하거나, 늙고 창쾌하거나, 둥글고 섬세하다. 각기 다른 환경 상황과 작가의 특기에 따라 적절한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2), 서명 쓰기
비문, 즉 서명과 비문은 서예 작품에서 본문을 제외한 필기내용을 가리킨다. 머리글에는 문자 내용 출처, 증여 대상, 창작 사유, 창작 시간, 작성자 이름, 크기 등이 포함됩니다.
서명 형식은 "이중 세그먼트" 와 "단일 세그먼트" 입니다. 두 단락에서 책의 대상과 작가는 각각 본문 위와 아래에 놓여져 있는데, 전자는 이전 단락이고, 후자는 다음 단락이다. 전항은 작품의 이름, 출처 및 수취인의 이름을 명시해야 한다. 다음 단락은 저자의 연도, 장소, 이름을 기록합니다 (그림 14 참조). 이전 단락: 직위가 비교적 높아서 존중, 이름, 직함, 겸손을 나타낸다. 다음 단락: 쓰기 시간, 장소, 이름, 겸손.
이전 세그먼트가 있지만 이전 세그먼트가 없는 경우 단일 세그먼트라고 하며 이전 세그먼트의 내용을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도서 증정 대상이 없는 경우 단일 지불만 합니다 (그림 15 참조). 단일 단락은 글자 수에 따라 긴 단락, 짧은 단락, 차이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긴 단락은 문자원의 글쓰기 시간, 이름, 장소 앞에 작가의 감정을 더하거나 이 작품을 창작하는 이유를 말한다. 글은 진실해야 하고, 의미가 있어야 하며, 사람들에게 뒷맛을 느끼게 해야 한다. 작품의 중심을 조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가의 성격과 수양도 반영할 수 있다. 짧은 단락에는 문자의 출처, 시간, 이름, 장소만 포함됩니다. 작품에 공백이 많거나 작문의 필요에 따라 큰 단락을 남길 수 있다. 작품의 내용이 전체 그림을 차지한다면 짧거나 빈약해야 한다. 남은 종이가 많지 않고 빈 공간이 너무 적으면 저자의 이름으로만' 빈돈' 이라고 부를 수도 있다 (그림 16 참조). 차액만 떨어뜨리는 장점은 이런 작품들이 양도, 교환, 경매가 쉽다는 것이다.
장기간의 발전을 거쳐, 문필은 이미 서예 작품에서 불가분의 일부가 되어, 전체 구도에서 보충, 조화, 두드러지는 역할을 하고 있다. 비문은 작품의 주요 부분은 아니지만 비문의 편성이 적절한지 여부는 작품의 전체적인 예술적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고대인들은 이를' 묘사 천금' 이라고 불렀고,' 묘사' 라는 단어는 종종 작가의 예술적 수양과 창작 소질을 반영한다. 그래서 대련을 쓰는 것은 작품의 문자 배치뿐만 아니라 비문에도 공을 들여야 한다.
위의 두 가지 기본 서명 외에도 전체 커버 서명이 있습니다. 즉, 위쪽 부분의 왼쪽과 오른쪽, 아래쪽 부분의 왼쪽과 오른쪽은 내용을 기입해야 하기 때문에 4 줄 * * (그림 17 및 18) 이 있으며 기본적으로 "이중 세그먼트" 에 속합니다.
서예의 관점에서 비문은 작품 구도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전체 구도에 조화, 풍부함, 보완적인 역할을 한다. 따라서 본문에 속하지 않기 때문에 무시해서는 안 되며, 대련의 전체 구도에 대한 창작 구상에 포함시켜야 한다. 한 폭의 완전한 대련서예 작품은 첫 번째 단락은 생략할 수 있지만, 두 번째 단락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한 작품이 단단단이냐, 쌍단이냐, 장단이냐, 단단이냐, 차단이냐,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운용해야 하며, 고정적인 형식은 없다.
대련을 쓸 때는 주로 다음 사항을 파악해야 한다.
첫째, 서명 된 글꼴은 텍스트와 조정되어야합니다. 서예 스타일의 서체는 완전히 동일하거나 다를 수도 있고 완전히 다를 수도 있는데, 이는 문자의 서체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공인도, 예서도, 초서도 쓰지 않는다. 전통적인 표기법은 "사고가 현재용이다", "사고가 현재용이다", "정지해 있다", "현재가 더 오래되지 않게 하라" 이다. 리, 위, 해서체를 문어로 한다면, 해서체, 흥을 서명으로 한다. 대주를 글로 삼으면 예서서, 해서체, 행서의 서명을 한다. 초서는 자신의 초서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서명에 사용되지 않는다. 식별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사실 행서의 서명은 보통 비교적 많고, 쉽게 식별하고, 무미건조함을 피한다. 또한, 전서 등 읽을 수 없는 서체를 쓸 때, 특히 갑골문은 종종 글의 한쪽에 주석을 달아 독서를 돕는다.
둘째, 서명의 글꼴 크기는 텍스트와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한자의 비문은 반드시 주자보다 작아야 하며, 크기는 일반적으로 4 분의 1 에서 3 분의 1 을 차지한다. 구체적으로 서명할 때도 공백의 크기에 따라 문자를 결정해야 한다. 공백은 너무 크고, 글씨는 너무 작아서 작품의 중심이 안정될 수 없다. 공백은 작다. 글자가 너무 크면 무게가 불균형되어 손님을 찬탈할 것이다.
셋째, 앞부분은 본문과 병행할 수 없고, 일반적으로 본문보다 낮아야 하며, 상부에 떨어져야 한다. 다음 단락은 본문과 같은 높이가 될 수 없고, 일정한 공백이 있어야 하며, 일반적으로 중하 위치에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답답하고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넷째, 서명과 본문이 함께 걷는다면 둘 사이에 틈이 있어야 하며 너무 빡빡해서는 안 된다. 간격은 일반적으로 한 글자의 폭 정도이다.
일반적으로 마지막 단락은 대련의 오른쪽 위와 왼쪽 아래 위치에 쓰여져 위아래로 호응합니다. 하지만 현대의 일부 서예가들은 작품의 허황과 움직임을 추구하며, 제목 위치를 끝까지 올리는 것을 좋아하여 관람자의 시선의 우러러보는 효과를 만드는 것도 바람직하다. 그러나' 용문 쌍' 에 대한 서명 방식은 상당히 특별하다. 용문 쌍의 마지막 단락은 첫 번째 부분의 마지막 줄 아래쪽에 있는 본문을 따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쓴 것이다. 다음 단락은 본문을 따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다음 연합의 마지막 줄 맨 아래에 쓰여져 있습니다. 위아래 대련의 마지막 글자는 본문의 마지막 글자와 같은 높이가 되지 말고, 적어도 한 글자는 남겨 두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글자가 너무 무거워 답답해 보인다. 말하자면, 용문 쌍의 서명이 때로는 글자 수가 너무 많아 한 줄을 다 쓸 수 없어 이중행이 나타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현재 이런 비문에 대해 두 가지 다른 처리 방법이 있다. 하나는 상반부의 비문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여지고, 하반부의 비문은 여전히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쓰여져 있으며 (좌우는 상대적이지 않음), 일부 저명한 서예가들은 실천과 이론 모두 이런 의견을 가지고 있다 (그림 19 참조). 다른 하나는 상련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하련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쓰는 것이다 (그림 20 참조). 그렇다면이 두 형식 중 어느 것이 더 과학적이고 합리적입니까? 나의 졸견으로 볼 때, 나는 후자에 동의하는 경향이 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상하 링크 쓰기 형식과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때문에 대칭, 조정, 일관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용문 쌍의 이중선 서명은 반드시 일관되게 조정해야 하며, 이전 단락은 양선 다음 단락은 단행일 수 없다. 또한 이전 단락은 단일행이고, 다음 단락은 이중행일 수 없다. 그리고 서명한 글자 수도 대략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또한 이중선 서명의 폭은 일반 문자의 폭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본문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셋째, 어떻게 봉인합니까?
한 폭의 완전한 대련서예 작품으로, 쓴 글과 비문 외에 도장도 포함되어 있다. 소위 "봉인" 은 봉인의 의미입니다. 도장을 찍는 것은 본문을 다 쓰고 서명한 후의 세 번째 단계이자 마지막 마무리 공정이다. 도장이 없으면 정규적이고, 공식적이고, 정확하고, 완벽한 서예 작품이 아니다. 도장을 잘 활용하면 대련서예 화룡점정을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오히려 일을 중도에 그만두게 하고, 이전의 모든 노력은 포기하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그러므로 너무 서두르지 말고 일을 끝내는 것이 아니라, 아쉬움을 남기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파마는 왕왕 선지 백포를 조정하는 역할을 하고, 파마가 없는 서예작품은 반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도장은 필기자에게 꼭 필요한 서예 도구 중 하나이다. 여기에 언급된 도장은 수묵화 (즉 국화화) 와 서예 작품을 그리는 데 전문적으로 쓰이는 것으로, 다른 사속명 도장과는 다르다. 도장은 일반적으로 석두 조각으로 조각하고, 서체는 일반적으로 전서 (대인도 혹은 작은 인도) 로 조각한다. 따라서 도장의 일반 지식을 이해하고 도장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은 모든 서예가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기본기이다.
도장에는 주와 백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주홍 은, 즉, 단어 가 두드러지고, 종이 에 인쇄 된 단어 는 빨간색 이라고; 백인은 음인이라고도 하는데, 즉 글자는 오목하고 종이에 인쇄된 글자는 하얗다. 인쇄의 내용을 보면 유명한 인쇄, 금식인쇄, 한가한 인쇄가 있다.
어떻게 봉인합니까?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먼저 다음 단락을 봉쇄해야 한다. 대련서예 작품에는 적어도 하나의 도장 (음양 두 가지) 이 필요한데, 이것은 최소한의 요구와 기준이다. 다음 단락에는 작성자 이름 장이나 크기 장 (정사각형) 이 찍혀 있어야 하며, 장 크기는 비문 문자의 폭보다 작거나 같으며, 일반적으로 비문의 마지막 글자와 한 글자 떨어져 있다. 도장의 가장 낮은 위치는 본문의 마지막 글자의 밑줄보다 높다. 한두 개를 덮을 수는 있지만 세 개 이상을 덮는 것은 화룡점정이 아니라 뱀을 그리는 것이다. 만약 두 도장이 동시에 찍힌다면, 주일백으로 음양의 변화를 반영하는 것이 가장 좋다. 두 주두 개의 백자가 바짝 붙어 있는 것은 금물이다. 도장의 상하 사이에는 한 인쇄 위치보다 적지 않아야 하며, 너무 붐벼서도 안 되고, 너무 열어서도 안 된다. 이 두 씰은 크기가 같습니다. 약간의 차이가 있다면 위에 작은 글자로 인쇄하고 아래에 큰 글자로 인쇄해야 한다. 버빈은 위에 있고, 주문은 아래에 있다. 두 인쇄는 인쇄, 구도, 칼법, 풍격이 기본적으로 일치해야 하며, 뚜렷한 대비가 있어서는 안 된다. 이 두 도장은 원형이 아니라 정사각형이어야 한다. 다음 공동 서명 후 함부로 도장을 찍지 마세요.
두 번째는 앞부분의 도장을 찍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대련의 오른쪽 상단 부분에 한가한 도장을 찍는데, 이를 제 1 장 또는 제 1 장 (원형, 수직 직사각형, 수직 타원형, 불규칙형) 이라고도 한다. 도장 위치는 일반적으로 본문 상부의 첫 번째와 두 글자 사이에 있다. 대련의 상반부에 수신인이나 작가의 이름이 적혀 있다면, 수신인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지장을 찍는 것을 금지한다. 예를 들어, 화면을 조정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정사각형의 레저 도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상련 뒤에는 덮을 수 있지만 국화각장처럼 구석에 덮을 수는 없다.
상금과 하항의 부분은 도장을 찍어야 하는 것으로, 일주 일백 () 을 반영하고, 서로 어울리며, 변화가 충만해야 한다. 단어 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다음 단락의 아래쪽에 공백이 없는 경우 끝에서 두 번째 단어의 왼쪽으로 조정할 수 있지만 본문의 밑줄을 초과할 수는 없습니다.
셋째, 스탬핑 기술에 능숙합니다. 도장이 제대로 찍혔는지, 완벽한 기준이 두 가지인지 점검한다. 하나는 인쇄 위치가 적당하고 공정하며, 다른 하나는 자국이 견고하고 또렷하다는 것이다. 도장을 찍을 때 선지 밑에 작은 쿠션이나 공책을 깔 수 있습니다. 씰을 배치한 후 양손으로 씰의 상단을 단단히 잡고 무게 중심을 안정시킵니다. 먼저 수직으로 균일하게 힘을 준 다음 상하좌우로 약간 기울여 힘껏 도장을 찍습니다. 그런 다음 봉인을 벗기고, 왼손으로 종이를 누르며, 오른손으로 봉인을 가볍게 들어 올립니다. 일부 서예가들은 정교한 것을 위해 작은 음칙의 직각 노치 ("L" 또는 거꾸로 "T" 모양) 로 도장의 위치를 조절하여 도장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여 직립을 유지한다. 그 효과는 분명히 다르다.
대련을 서예 작품으로 쓰는 것은 사실 창작 과정이며, 단순한 모사와 글이 아니라 많은 머리를 써야 한다. 예를 들어, 제공된 대련은 기성품이지만 제목의 내용은 없다. 제목을 어떻게 쓰는지, 단단으로 쓰는지, 쌍단으로 쓰는지, 몇 글자로, 어떤 글자로, 어떻게 도장을 찍는 등. 이것들은 모두 책 고려가 필요합니다. 기성품 연합 문장 앞에서도 진지하게 고려하고 심사숙고해야 한다. 예를 들어, 글씨를 쓸 때는 번체자를 사용하지만, 컴퓨터 키보드로 타이핑하는 것과는 달리 번체자는 자동으로 변환됩니다. 그냥 복사하기만 하면 됩니다. 번체자 사용에서는 단어의 의미가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단어마다 서로 다른 용법이 배합되어 있어서 간단히 적용할 수 없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일부 저명한 서예가들이 응후를 응후로 오인하고 범중엄을 우스갯소리로 오해하기 쉽다.
대련서예 작품의 최종 성형은 선지의 전반적인 화면 효과로 볼 때 쌍련이든 단련이든, 글리프 바깥쪽에 적당한 공간을 남겨야 하며, 너무 붐비거나 텅 비어 있어서는 안 되며, 수묵화처럼 사방에 공간을 남기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작품의 미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참, 춘련, 만련, 희련, 집들이 대련과 같은 대련도 있습니다. , 그중에는 선지가 필요 없고, 그냥 일반 빨강, 흰색 등 색종이에 쓰면 된다. 짧은 실용성과 시효성으로 글이나 도장을 찍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엄격한 의미에서 완전한 서예 작품으로 볼 수 없다.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요약하자면, 대련의 글은 2 도 창작에 속하며, 서예가의 다방면의 기본기와 예술적 수양과 관련된 종합 예술이기도 하다. 위의 세 가지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첫째, 좋은 대련을 선택하여 내용을 건강하고 적극적이며 대련의 리듬, 즉 내용과 형식의 완벽한 통일에 부합한다. 내용이 아무리 좋지만 규율에 맞지 않는다면, 나는 차라리 포기하고 쓰지 않겠다. 어떤 서예가들은 종종 분별하지 못하거나 분별을 잘하지 못하며, 그것을 베껴 써서 아쉬움과 웃음거리를 남기기도 한다. 이것은 경고로 간주되어야 한다. 둘째, 대련의 길이와 사용 장소 (이것이 중요) 에 따라 쓰기 형식과 글꼴 선택을 적절히 안배한다. 셋째, 본문, 제목, 도장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는 것입니다. 즉, 중점을 강조하고, 우선순위를 구분하고, 세 가지를 병행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합격한 대련서예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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