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 전서
중국 진나라와 푸 시대에 글이 나왔다. 고고학자들은 갑골문이 거북갑과 동물의 뼈에 묘사되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점술에 쓰이고 길흉을 예측하기 때문에 신탁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이미 중국 서예예술의 기본 요소인 펜, 구조, 구도 등을 갖추고 있다. 은주 시대에 종정기의 비문, 즉 청동기 비문은' 종정문' 이라고도 불리며 널리 유행했다. 진시황이 통일된 후 통칭하여 "작은 인감", 일명 "작은 인감" 이라고 부른다
진 인감, 이른바 인감서는 사실 일종의 예서이다. 표준화된 공문 상용서체이다.
문헌 기록. 진나라 이전에는 한자에 특별한 이름이 없었다. 전서는 춘추전국시대의 진문에서 점차 진화해 온 것이다. 왜냐하면 이것은 공식적인 책이기 때문이다. 작은 인감은 성대한 자리에만 적합하다. 공덕을 기억하고 돌을 새기는 것과 같다. 삼촌의 성지. 병사나 호랑이 같은 거요. 전서의 풍격이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다. 이 만년필은 둥글고 둥글다. 이 선들은 길고 고르다.
장엄하고 아름다운 스타일을 연출하다. 갑골문과 김문에 비해 몇 가지 기본적인 특징이 있다: 모양이 가늘고 길다. 그리고 촘촘한 그림.
아래로 뻗다. 상밀하고 드문 시각적 착시를 이루다. 이것은 하향식 레이아웃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선이 균일하다, 점화가 얼마나 길어도. 획 두께가 고르다. 이런 실력. 속도가 균일한 펜 한 자루. 순수하고 소박한 미감을 주다. 또한 글꼴 구조는 간단하고 고정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서의 배치는 종횡행 순서를 더 잘 형성할 수 있다. 진 인감은 네모난 펜과 달리, 그는 둥근 펜을 사용한다. 원필은 진각석으로 대표된다. 방필은 진 칙령의 판권량으로 대표된다. 이것은 진 () 에서 일종의 저속한 스타일이다. 한위는 진 () 에게 강석 () 의 끝이다. 비문, 도장, 물체를 제외하고는. 독립된 전서가 거의 없다. 당대의 전서는 리의 출현으로 부흥하였다. 임직의 웅장한 정신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송대 금석학과 원대 서예 복고. 전서사용권이 약간 상승하다. 전서로 유명하지만 초월할 힘이 부족한 사람들이 많다. 명대 승원의 바람. 발걸음이 고르다. 청대 전서는 꽃이 비단 같다. 당나라가 진나라를 뛰어넘어 대번영 단계에 진입하도록 추진하다.
대봉, 먼저 대봉하고 다시 작은 봉하다. 일찍이 60 여 년 전에 도기에 새겨진 상징과 물체를 묘사한 그림에는 문자의 초기 형태가 있었고, 그 후 오랜 발전 속에서 상형 문자 (그림) 가 생겨났다. 3000 년 전 상대, 거북갑골에 새겨진 문자인' 갑골문' 은 섬세하고 똑바르며 획은 중요하지 않다. 상주시대에 종, 딩, 돈, 병기 등 청동기에 주조한 비문이 나왔다.
응당 ...
김문' 또는' 종정문' 입니다. 서예는 갈수록 깔끔해지고, 풍격이 둥글고, 글씨체 변화가 풍부하고, 들쭉날쭉하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석고에 새겨진 문자를 석고문이라고 불렀다. 획은 강건하고 굳세며 구조가 약간 네모나고 풍격이 수려하고 아름답다. 이상 갑골, 김문, 석고문은 진 () 시대에' 대주 ()' 라고 불렸다.
해서체
정도조 (? ~ 5 16) 북위 시인, 서예가. 노버라는 단어. 영양 개봉 (오늘 하남) 사람. 북위 대신 정씨의 막내아들. 효문제 때,
구양문의 구성궁 춘명.
벼슬이 흩어지고, 정종을 타다. 태화 19 년 (495), 효문제 남정 () 과 함께 대련으로 노래를 지어 좋은 말이 되었다. 선무제가 시작되었을 때 그는 부장 교도소로 이사했다. 동생 정사에 연루돼 광주에 가서 도지사 노릇을 하고 청주로 가서 도사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비서 주관으로 재임했다. 사망 후 진북 장군, 향주 도지사 추수를 받았다.
정도소는 북조 문학이 일어나기 시작했을 때 비교적 성취한 시인 중 한 명이다. 그의 시는 풍경을 쓰는 데 능하여, 약간 맑고 편안한 기풍을 띠고 있다. 그들의 스타일은 남조 사령운, 보조와 비슷하지만 북조 다른 제량 모방 시인들과는 다르다. 예를 들어, "도로 풍속에 따라 □ 사람들이 레시 남동쪽에서 나와 구리운봉에 오르다" 라는 책 "쌍궐 승한카이, 무지개가 얽히고설킨다. 개울에는 새미조가 있고, 떠우중새는 너무 급하다. " 운봉관도',' 산을 유람하고 멀리 백사를 바라보다',' 필법이 짙고, 더욱 기세가 있다. 그의 문장 중 두 편은 장과 표인데, 모두 특색이 없다. 천주산의 비문만 문예라고 할 수 있다. 도교부회' 슈웨이 정전' 은 그가 "시를 잘 짓고 수십 수의 시가 있다" 고 말했지만, 살아남은 것은 시 4 곡, 문 3 편뿐이다. 그것은 케이의' 선진양한 위진 남북조시' 와' 진한삼국 육조시' 에 수록됐다. 정도소는 수양성, 연기단을 좋아한다. 연창 원년 (565, 438+02), 라이주 다창 산에서' 청암사',' 백운청',' 송발코니',' 링헌궁',' 종명단' 등 허련지를 만들어 글을 썼다. 그 이후로, Laizhou Yunfeng mountain, daji 산 더 영광, 세계적으로 유명한. 반짝반짝 빛나는 석조는 국내외 관광객들을 동경하게 했다. 일명' 진서',' 진서',' 구양문의',' 안진경',' 류공권' 으로 불린다.
예서 서체
문묘비 예서
전체 이름은' 허조공묘제사비' 로 일명' 한명부 공묘비 성루석법비',' 한허비비' 등이다. 한영수 2 년 (156) 에 예서. 길이 227.2cm, 너비102.4cm. 산둥 곡부 공묘. 금액이 없습니다. 사면으로 조각한 것은 전부 예서이다. 비양 16 행, 36 자, 문말에는 한욱 등 9 인 봉호가 있다. 비석과 양쪽에는 모두 은제가 쓰여 있다.
이 비석은 송대 이래 가장 많이 기재된 서예 예술의 질이 매우 높은 작품으로 예로부터 예서 () 의 궁극적인 원칙으로 추앙받았다. 전서 문풍이 섬세하고 두껍고, 결말이 치밀하고 우아하여 보기 좋고 보기 좋다. 기념비의 후반부와 기념비의 그림자는 그것의 가장 멋진 부분이다. 예술적 가치가 매우 높다. 그것은 줄곧 한비의 고전으로 여겨져 왔다. 명대 곽종창' 석두기' 는 "한립은 문묘례비를 우선으로 해야 한다", "그 서화의 아름다움, 비필비 손, 고아가 전무후무하다" 고 평가했다. 만약 신기한 힘이 인위적인 것이 아니라면, 이른바' 별 전류, 섬유 초식물' 은 형용할 수 없다. 한의 비석은 모두 목숨과 같지만, 이 비석은 오직 하한과 같아서 기대할 수 없다. " 왕 qingshu "가상 보트 명나라 추록" 코멘트: "한 치 치, 각 기념물 이상한, 그래서 동일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비석은 신기하고, 쇠처럼 얇고, 용처럼 변하면 기이하고 예측할 수 없다. " 이어 "오직' 한욱' 만이 아름답고, 남보다 우월하고 웅장하며, 웅장하고 우아하다고 생각한다" 고 덧붙였다. 헤어진 이후로 이렇게 멋진 사람은 없다. " 양경수경도 "한립은' 경사길 열기',' 양군 석문송' 으로 기질로 이겼다. 경준 노준 풍용산 등. , 형태와 품질로 승리; 둘 다 사람이니, 이 비석을 밀어낼 수밖에 없다. 결론적으로, 괴험난과 공평의 결합, 소홀함과 엄함의 결합. " (평비기) 이 비구부는 온전하며, 비측자는 새것처럼 예리하고, 특히 우아하고 아름다우며, 서예가가 더욱 감상할 수 있다. 한립을 공격하는 사람들은' 리치' 를 본보기로 삼는다.
제사비에는 많은 탁상이 있다. 명도단층이 딱 맞아서 비석의' 년' 자와는 달리 한 글자를 쓰는 것이 아니다. ""
스크립트 글꼴 실행
왕희지의 행서
난정서' 는 왕희지 565, 438+0 세의 대표작이다. 당대의 많은 고관 귀인 문인 묵객들과 만나는 장관을 묘사하며 생사에 대한 감탄을 표했다. 높은 산 아래, 무림죽해변, 술 한 모금, 먹칠을 하고, 시초의를 뿌리고, 여러분을 위해 순서를 정하다. 문장 신선 하 고 아름 다운, 서 예 우아하고 관대 합니다. 역대 서계에 상품으로 추앙되다. 송대 대서예가 쌀은 이를 "중국 행서 제 1 첩" 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왕희지도 후세 사람들에게' 서성' 으로 칭송받았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서예 예술을 연구할 때 많은 찬사를 받았다. "점화가 아름답고, 구름이 흐르는 물", "맑은 바람이 소매를 내고, 다음 달이 품에 들어온다", "뜬구름처럼 날렵하고, 민첩하고 용처럼 민첩하다", "매혹적이고, 비길 데 없다", "군품은 더 비싸고, 확실히 왕희지는 나중에' 난정서' 를 썼지만 원작만큼 좋지 않다고 한다. 그래서' 난정서' 원고는 줄곧 왕희지에서 가보로 여겨져 왕후인이 소장하고 있다. 왕희지의 7 대에 이르러 당태종 이세민에게 속아 궁정에 들어갔다. 당태종은' 난정서' 를 얻은 후 조머,, 여사남, 추 수양을 불렀다. 이에 따라' 난정서' 원작은 당태종에 의해 희세의 보물로 여겨져 결국 수종정침으로 후세 사람들이' 난정서' 원작을 경배하고 중국 제 1 서예 게시물로 봉봉봉된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초서체
회초서
와이소 (725 ~ 785), 영주 영릉 (오늘 호남 영릉) 사람. 늘' 들풀' 이라고 불린다. 어려서부터 그는 스님이었다. 명상 후 서예를 좋아하고, 연못에서 열심히 연습하고, 파초 잎을 따서 글씨를 연습하고, 판은 종이로 만들고, 잎은 닳았다. 그는 대머리필로 무덤을 파묻고 용사를 써서 종이 연기 냄새를 풍겼다. 왕공 명사들도 이 미친 스님과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노공 (안진경 분) 도 마음이 아파서 선생님의 필법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그는 성격이 산만하고, 술을 좋아하며, 주량이 왕성하다. 그는 모든 옷과 그릇들을 성전 벽에 쓰면서 "술을 마시면 성품을 키우고 욕설을 퍼붓는다" 고 말했다. 장욱시, 장욱과 함께' 점장대' 라고 불렀다. 회소의 초서는 얇고 두껍고 자연스럽게 날리며 소나기 회오리바람과 같다. 그의 서예는 비록 변덕스럽고 변화무쌍하지만 법도가 있다. Huaisu 와 Zhang Xu 는 당나라 서예의 두 가지 주요 절정을 형성했으며 중국 초서 역사상 두 개의 높은 봉우리이기도합니다. 자서전첩, 빠른 설청첩, 죽순첩, 어첩, 성모원첩, 논서첩, 천편초, 천편초가 전해졌다. 그중' 어묵' 은 매우 날씬하고, 골력이 강하며, 신중하고 냉정하다. 하지만' 자기서사첩' 이라는 책은' 어첩 먹기' 라는 책과는 다른 심경 때문에 매력적이다. 정말 환상적입니다. 미진 "해악서평": "회소는 장사처럼 칼을 휘두르고, 정신은 사람을 감동시키지만, 진퇴는 우회한다." 당대의 많은 시인들은 이백의 초서곡, 와이소 대사인 만기의 초서곡 등 그것을 칭찬했다.
대표 인물: 위진 시대의 왕희지, 왕헌지, 당대의 장욱, 회소. 왕 웨이 유 서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