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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풍수의 기원에 대한 간략한 소개

풍수 이론의 기원과 응용은 인간 활동에서 시작된다. 일찍이 구석기 시대에 선민들은 동굴에서 생활하며 야외에서 생활하며 생존을 위해 음식을 다투며 부족을 이루었다. 부족 성현이 하늘을 관전하며 적당한 것으로 자연의 길을 깨닫고' 줄을 매다' 며 궁중에 주둔하며 서적의 사적을 기록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변화를 "쉬운" 이라고합니다. 집을 짓는 것은 안전, 방한, 방열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지세가 높고, 은폐되고, 홍수와 야수의 공격에 취약하지 않은 곳에서 생활하고 생존하기로 했다. 비바람과 추위의 습격을 피하기 위해 산천의 자세, 나무 바위의 변화, 비바람의 변화, 바람과 화창한 곳을 택하는 법을 배웠다. 이러한 활동을 "캠핑" 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고인의 캠프 매장의 경우 매장 장소를 선택하는 행사를' 향지' 라고 부를 수 있다.

이 두 가지 측면을 합치면 풍수의 기원이라고 할 수 있다. 대량의 고고학적 발굴을 보면, 일찍이 4, 5 천 년 전에 인류는 목적 없이 집을 짓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경사와 토질이 건조하고 단단한 계단 위에 택지를 선정하여 강 가까이에 있으며, 집은 대부분 남향, 뒷비탈 임수, 자오선 방향을 향하고 있다. 이것들은 풍수의 가장 기본적인 이론을 구성한다.

은주 사회에 들어서자 갑골문' 택구' 라는 단어는 은인이 여전히 거구 풍습 (구릉, 강의 테라스) 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한다.

선민이 서로 집을 지키는 것을 가장 먼저 반영한 문헌은' 시, 야, 공육' 이어야 한다.

\ "베네딕토 공 리우, 죽은 호백권, 깊은 호후원, 더욱 남항인, 베이징 사람이다. 스진의 황야는 시간, 시간, 여행,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충직하고 선량한 공유는 샘물이 있는 백천평원에 왔다. 그리고 남고강에 올라가서 여기서 만나 베이징을 짓는다. 스진의 장소 조건은 매우 좋아서 우리는 여기에 멈췄다. 그래서 우리는 함께 누추한 집을 지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모두에게 알려주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 자신의 언어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 "베네딕토 공 리우, 민들레와 용, 가시와 강 모두, 음과 양 을 보고, 흐르는 샘을 본다. 그 군대는 세 가지 명령을 가지고 있고, 원시이며, 음식이다. 일몰을 보내고 광야에서 산다. " 공류, 충후하고 선량하며, 전문을 통과할 수 있고, 일영에서 고직을 측정할 수 있다. 남북의 음양을 고찰하여 수원과 유류를 구경하다. 나는 여러 차례 너를 위해 숙연하게 경의를 표하고, 저지대 평원을 측정하고, 토지세를 정하여 곡식을 잘 낸다. 서양의 일몰을 측정할 때 토지의 용도를 확대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 "베네딕토 공 리우, 유 파빌리온. 섭위는 난장판이고, 기초를 멈추는 것은 원칙이므로 사람이 많다. 그것의 제왕류를 가로막고 시냇물로 거슬러 올라간다. 여행을 멈추는 것은 비밀이지만, 단지 시간문제일 뿐이다. " 충직하고 선량한 공이 본지에 남아 궁전을 지었다. 위수를 건너서 다스리고, 이석, 단조석을 사용하다. 기초를 잘 다지고 조리가 있으니, 모두에게 바꿔 주십시오. 큰 개울의 양쪽에 살면 개울을 건너 역류하여 올라갈 수 있다. 함께 사는 사람들은 모두 평화롭고, 물만 안팎은 모두 친밀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후대 풍수사의 구체적인 조작 수법은 훨씬 복잡하지만 전체 산천 탐사 과정은 공류와 매우 비슷하다.

"상서 소소서" 는 "당신이 왕이 되면, 반드시 도시를 남겨두고, 소공이 먼저 집을 남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진나라 시대에는 지리 지식이 점점 풍부해져서 성을 짓고 집을 짓는 것이 이미 황실의 중요한 일이 되었다.

갑골문과 선진 전적에 따르면 사람들은 이미 지형과 수문학을 명확하게 나누었다. 토지는 산, 언덕, 릉, 언덕 등으로 나뉜다. , 수역은 천, 샘, 강, 계, 택, 강, 이, 타로 나뉘고, 강바닥은 조, 공장, 주, 후, 단으로 나뉜다.

상서 공우' 는 체계적인 지리 개념을 지닌 저작으로, 황하, 화이하, 장강 사이의 20 여개 산을 기록한' 귀정산' 이 있으며, 서쪽에서 동쪽으로 3 열로 나뉘어 동북이나 동남으로 향하여 후대풍수 전문가가 이른바' 용맥' 이라고 부르는 근거 중 하나가 되었다.

"관관" 은 "군웅산이 영광을 보는 자, 부점 금지, 과산을 옮기는 자, 죄악이 극악무도하고, 죽어도 용서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것의 목재는 창백하고 소나무여야 하고, 그것의 풀은 가시덤불이어야 한다. 땅 을 참조하십시오, 생활 호출 오신 (신 측정 단위, 길이 7 피트), 오칠십오 피트 또는 삼십오 피트, 중각 에 샘에 관해서는. 그 물창고 (창고), 그 사람은 건장하고, 그 붉은 (흑토 중 붉은) 은 강하고 (강함), 다섯 가지가 적당하지 않다. " 이런' 오토 오음' 의 개념은 후세 풍수에 의해' 오음 오행' 이론으로 발전했다.

진나라 시대의 고서도 상응하는' 토이',' 날씨' 라는 말이 있다.' 이주수 두순' 은 "토이 날씨, 만물이 모두 다스린다" 고 말했다. ","이주대사제 ":"토지적법, 두 가지 흙으로 10 가지를 구별한다는 이름, 민가, 민, 새와 짐승, 잔디재배술로 이해심을 알 수 있다. " 이른바' 십유이토' 는 12 번의 상응하는 경계선이다. "대지" 를 중시할 때 "하늘을 바라보다" 는 것을 중시하고, 천지 대응은 풍수의 승화이다.

진나라 시대에는 도시의 궁전이 미리 건설되었을 뿐만 아니라 점술에서도 세워졌을 것이다. 갑골문에 "코즈브, 빈진: 내가 어떻게 도시를 만들 수 있을까?" 라는 말이 있다. " \ "마오 이순신 b, 젠; 왕 자이, 디 루오? 저는 당나라 사람입니다. " 상조 국왕이 도시를 지을 때 길흉을 결정하기 위해 점을 쳐야 하는 명확한 기록이다. 시 야 미안 (시 야 미안) 에서도 고대 할아버지께서 사람을 거느리고 기산기슭으로 이사를 가셨다고 기록되어 있다. "나는 거북이에 서명하고, 여기서 집을 지을 것이다." 즉, 부윤이는 내가 먼저 여기에 거주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그 다음에 집을 짓고 정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서 소고' 에 따르면 오왕은 로읍을 옮기려고 하기 때문에' 태포에서 로읍까지, 부채채' 라고 한다. \ "쉔 책 \" 은 저우 gongyu 지안 루오 를 기록합니다. "저는 부화석물병자리입니다. 저는 부건수동, 수서이지만, 로실입니다. 나는 물을 먹고, 나는 음식을 먹는다. 자, 제비뽑기와 헌괘를 위해 반복적인 점술을 거쳐 마침내 기지를 확정하였다. 고인을 매장하는 것도 점술이 필요하다. 효종보' 에는 왕붕 후의' 장조부사' 가 있다. 참고: "왕은 7 월에 묻혔고, 묻힐 것이다. 그래서 먼저 묘조, 그래서 운보 장례조; 만약 당신이 구름이라면, 당신은 운이 좋게도 그것을 착용하기 시작할 것이다. "묘지 선택에는 점술 결정이 필요하고, 묘의 발굴에도 점술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대에는 각종 방위, 상묘의 금기가 있고, 묘실은 석인, 짐승, 진명문으로 장식되어 악령을 피한다. 후베이 강릉 봉황산 무덤에서 출토된 진묘는 "강릉이 감히 지하신을 말하다", "죽은 자는 음으로 돌아가고, 산 자는 양으로 돌아간다" 고 말했다.

관략은 위진 삼국 시대의 평원 마술사로, 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현재' 관략' 지리는 맹자를 가리키며' 관략' 이라는 이름으로 전해지고 있다.

진나라의 곽후안은 풍수의 원조이다. 「장서」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장사꾼은 분노하고, 가스는 바람에 흩어진다. 계수는 멈추고, 모이면 길다. 이것을 풍수라고 합니다. " 캠프는' 풍수' 라고 불리며, 풍수는 이로써 체계적인 지리과학이 되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