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유모의 3 부
원문
공격 모, 우성 공격 공, 순제 신유. 그는' 우우',' 도묵',' 후한서' 를 썼다. 월약길곡 대우. 문열 명령은 [197] 을 사해 [198] 에 적용하고 황제에게만 적용한다. 악: "난관이 지나야 내가 난관을 극복할 수 있고 정치도 마찬가지야 [199]. 코코 리 민덕 [200]. 클릭합니다 황제는 말했다: "에서 [20 1]! 용약자 () 는 엄가 () 가 허황되어 야생에서 남김없이, 만방 함녕 () 이다. 대중에게 취하고, 자기를 버리고, 사람을 따르며, 학대하지 않고, 가난을 낭비하지 않고, 황제로만 삼는다. " 이순신은 [202]: "뒤 [203], 디드광운 [204], 성신이고 [205]. 황제의 목숨은 사해 [206] 를 선출하여 천하의 왕으로 삼았다. " 그래서 말했다: "혜제희 [207] 는 반항적인 사람이지만, 그에게 영향을 미친다." 이봐요, "휙! 반지! [208] 에서 길을 잃는 것도 안전하다. 한가한 가운데 빈둥거리고, 쾌락에 낭비하다. 임현아, 의심하지 마라. 의심 할 수 없다, 백 치 만 Xi [209]. 도래건민의 명예를 무시하고 민욕을 무시하다 [2 10]. 부족하지 않고, 네 명의 서양인이 와서 왕이라고 부른다. 클릭합니다 여도: "나머지 [2 1 1]! 황제가 봤어요! 덕은 선치일 뿐, 정치는 양민이다. 물, 불, 금, 나무, 흙, 구 유수, 유덕, 이용, 대범하고 조화 [2 12]. 90% 는 내러티브 [2 13], 90% 의 내러티브는 노래 [2 14] 일 뿐이다. 휴 반지, 동지는 위 [2 15] 로 9 곡을 사용하라고 충고했다. 나쁘지 않다. " 황제는 말했다: "나머지! 지평자연, 육부삼사임치 [2 16], 만고에 존속하는 것은 공덕이다. "
주다주석을 달다
[197] 월: 동사 단어. 야오 다이애나는 "월 루오" 이고, 주 나무는 "월 루오" 이며, 같은 의미입니다. 온명: 대우의 이름입니다.
[198] 애플리케이션: 거버넌스.
[199] 이 (y): 거버넌스.
[200] 코코 리: 모든 사람. 민: 격려, 분투.
유: 네.
[202] 이순신: 바이 이순신, 순 장관.
[203] 뒤: 감탄사.
[204] 광운: 광원.
[205] 나이: 그래서 여기 있는' 나이' 네 글자 모두 이런 뜻이 있어요.
[206] 선거: 동일, 모두.
[207]: 후이, 순; 디, 도로.
[208] 위험: 실수, 실수.
[209] 풀: 생각해 보세요. Xi: 아폭.
[210] φ (f): 위반.
[2 1 1] 에: 감탄사.
[2 12] 그리고: 선전 읽기, 홍보.
[2 13] 구궁: 구석. 물과 불은 금목토고, 이름은 유복이다. 덕, 사용, 몸 세 가지. 합치면 구공덕이라고 한다.
[2 14] 9 서사: 육부 3 일의 우선순위를 가리킨다.
동: 뒤.
[2 16] 금목의 지구곡을 유복이라고 합니다. 덕, 사용, 몸 세 가지.
번역
도우, 백이, 후직은 대우가 물 관리에 성공하는 것을 도왔다. 그들의 업적을 표창하기 위해 우순명사관은' 대',' 도묵',' 사기' 를 썼다. 고고학 문제를 조사하다. 대우의 이름은 온명이다. 그는 사해를 다스린 후 순제를 보좌하고 공손하고 신중하다. 그는 "군은 군난을 알 수 있고, 쉽게 알 수 있고, 정치는 할 수 있고, 백성은 덕을 쟁취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순제가 말했다. "네! 정말 이렇듯 좋은 말은 은둔할 곳이 없고, 법원 밖에는 잊혀진 성현이 없으면 각국 국민들이 무사할 것이다. 정사와 동창, 개인적인 견해는 버리고 다른 사람에게 복종하고, 무고하고 학대받지 않으며, 가난은 버림받지 않는다. 제요만이 이것을 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Boyi 는 말했다: "아! 요덕은 멀고, 그렇게 슬기롭고, 그렇게 신비롭고, 그렇게 호쾌하고, 그렇게 화려하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를 돌보고 그를 세상의 군주로 만드셨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말했다: "순선은 선하고, 순악은 흉악하고, 그림자처럼 소리를 따르고, 순형은 소리를 따른다." Boyi 는 말했다: "아! 조심해!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법도를 포기하지 말고, 한가롭게 수영하지 말고, 행복에 빠지지 않도록 해라. 현자의 임명을 의심하지 말고 망설이지 말고 악을 기각하라. 의심스러운 계획을 세우지 말고 여러 가지 사상이 넓어야 한다. 국민의 칭찬을 얻기 위해 법치를 거스르지 말고, 자신의 이기심에 복종하기 위해 국민을 거스르지 마라. 이런 일들은 태만해서는 안 되고, 방심해서는 안 되며, 사방의 각 민족의 수장들이 반드시 천자를 만나러 올 것이다. " 나는 말했다, "아! 너는 너무 선견지명이 있다! 디드는 정치를 아름답게 만들려고 하는데, 정치는 국민을 양성하는 데 있다. 물, 불, 금, 나무, 흙, 계곡을 잘 관리하고, 세 가지 큰일, 즉 절조, 이용, 양생을 홍보해야 한다. 이 아홉 가지 일은 순순히 해야 하고, 아홉 가지 일은 칭찬해야 한다. 우리는 신민을 설득하고, 강압적으로 신민을 감독하고, 9 곡으로 신민을 격려하여 정사가 부패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 순제가 말했다. "네! 지평수준, 만물이 자라고, 육원 세 가지 일을 잘 한다. 이것은 석만 이영의 사업입니다. 이것이 당신의 장점입니다. "
원문
황제는 "갈루옥 [2 17]! 나는 황위에서 30 년을 살았다 [2 18], 나는 초기의 근면함에 지쳤다 [2 19]. 게으름을 피우지 않으면 영원히 선생님이 된다. " 나는 바보이고 백성은 그렇지 않다. 타오는 미덕 [220] 을 심었고, 미덕이 왔고, 코코 리 덕을 낳았다. 황제가 봤어요! 여기에 읽고, 여기에 석방하고, 여기에 윤재 [22 1] 라고 말하지만, 황제는 공덕을 읽는다. " 황제는 이렇게 말했다. "그러나, 텅스텐은 평범한 부장이다. 그는 쓸모없거나 일할 권리 [222] 이다. 당신은 판사 [223] 입니다. 당신은 오형 [224] 을 잘 알고 있습니다. 오교 [225] 를 가르칩니다. 치료 [226] 를 기대하고 형벌은 처벌하지 않는다. 민협재중 [227], 공덕, 어색함 [228]! " 가오 타오 (Gao Tao) 는 말했다: "황제는 소홀했고, 그 얼굴은 간단하고 넓습니다. 불상과 후계자를 벌하고, 천하를 연장하다. 큰 실수도, 작은 처벌도 없다 [229]; 죄는 너무 가볍고, 공로는 너무 무겁다. 잃는 것보다 죽이는 것이 낫다. 선생의 덕은 민심에 순응하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주다주석을 달다
힘내세요.
[2 18] 나: 나. 집: 집.
[2 19] 마오 시대: 노파.
[220]: 순대신. M: 근면과 근면. 종: 설립.
[22 1] 여자가 왔다 ... 네 마디: 여기, 여기. 석방, 교류, 기쁨. 명언을 말하다. 나가서 집행하다. 모든 단어 앞에서 한 단어는 독일을 나타냅니다. 후자는 반짝이는 도자기를 가리킨다.
[222] 옳아: 잘못했어. 정동정치.
[223] 판사: 형사 교도소를 담당하는 고대 공무원.
[224] 오형: 모 모 (의), 모 (비), 공, 대필.
[225] 5 교: 5 상교, 아버지, 어머니, 형제, 형제 존중, 자식 효도를 가리킨다.
[226] 기간: 함께 있을 때.
[227] 중국인: 평평하고 상스럽다.
[228] 털: 예뻐요.
[229] 범죄의 원인: 따라서 고의적인 범죄. 형벌, 고의적인 범죄에 대한 처벌.
번역
고 말했다: "어서, 나머지! 내가 재위 33 년 동안, 우리 마누라는 줄곧 열심히 일했다. 너는 열심히 일해야 하고, 영원히 나의 국민을 이끌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말했다: "나의 덕은 감당할 수 없고, 백성은 돌아가지 않는다. 타오는 사람들에게 적용될 수 있는 도덕 정책을 부지런히 제정했고, 모든 사람들이 그를 그리워했다. 황제는 그를 그리워해야 한다! 도도는 덕성을 읽는 사람이고, 도도는 에드성의 사람이고, 도도는 덕성을 선양하는 사람이고, 도도는 성실하게 덕성을 선양하는 사람이다. 황제는 그의 공적을 깊이 기억해야 한다! " 순 디 는 말했다, "가오 타오! 이 신하들 중 누구도 감히 나의 정사를 범할 수 없다. 사관으로서, 너는 오칙을 알고 오상교를 보조하며 우리의 통치에 부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적당히 형벌을 사용하는 것은 결국 무형의 통치에 이르고, 백성들은 모두 중도가 될 수 있다. 이것은 당신의 신용입니다, 얼마나 좋은 직업입니까! 클릭합니다 가오 타오 (Gao Tao) 는 "디 디 디 (Didi) 는 실수를하지 않았다. 간략으로 백성을 다스리고, 너그럽게 백성을 제압하다. 징벌은 후대에 미치지 못하고, 장려는 후대에 이르지 못한다. (서양속담, 보상속담) 용서와 과실, 범죄가 얼마나 크든, 범죄가 얼마나 작든, 고의적인 범죄를 처벌한다. 범죄가 의심스러울 때는 가벼워지고, 일이 의심스러울 때는 무거울 것이다. 무고한 사람을 죽이는 대신, 나는 차라리 범상치 않은 범죄를 당할 것이다. 황제는 생활의 아름다움을 사랑하고 민심에 부합하기 때문에 백성들은 관원의 미움을 사지 않을 것이다. "
원문
황제는 말했다: "나는 내가 원하는 대로 다스릴 것이고, 바람은 사방으로 가라앉을 것이다." 황제는 말했다: "와, 나머지! 침전은 [230] 에 주어졌고, 성공했지만, 당신은 현명하다. 나라에서는 근검해야 하고, 집에서는 검소하고, 자만하지 말고 [23 1], 현혜해야 한다. 그대는 연민 [232] 을 갖지 않을 뿐, 세상은 그대와 대적할 수 없다. 네가 [233] 을 자르지 않으면 세상은 너와 다투지 않을 것이다. 주는 것은 일종의 미덕이고, 주는 것은 일종의 미덕이다. 일수는 당신의 활 [234], 마지막으로 위안 [235] 이후입니다. 인심은 위독하고, 도인의 마음은 미미하지만, 본질은 하나뿐이며, 그 어안이 벙벙하다 [236]. 쓸데없는 말을 듣지 말고 가르침을 구하라 [237]. 귀엽지 않아요? 핍박하는 비인간적? 비 위안 후에 무엇을 입을까요? 이후 비공개로 버리고 집을 지키다. 진 애버딘! 신중함은 입장이고, 그것을 존중하는 것은 바람직하다. 사해는 가난하고 천로는 끝이 없다. 하지만 입이 좋으니 [238], 나는 더 이상 말하지 않을 것이다. " 그래서 말했다: "메이브는 영웅 [239], 다행히도. 클릭합니다 황제는 말했다: "나머지! 관직은 선개지 [240], 곤거원귀 [24 1] 입니다. 나는 먼저 [242], 귀신은 [243], 거북이는 [244] 를 따르기로 결심했다. " 나는 고개를 숙이고 탄탄한 발언을 했다 [245]. 황제는 말했다: "아니! 너만 화목하다. " 정월에 그는 종신 [246] 에서 백 명의 관원을 이끌고 황제를 만나라는 명령을 받았다.
주다주석을 달다
[230] 강수: 홍수, 홍수.
[23 1] 전체 거짓: 전체, 전체; 가짜, 큰
[232] 불쌍한: 독선적 인.
[233] 느낌: 공적을 자랑하다.
[234] 달력: 황제의 우선순위를 나타냅니다.
[235] 후원 (zhi): 나막신, L. 원, 크다. 나중에 6 월. 대군은 천자를 가리킨다.
[236] 사람의 마음 네 마디: 위험, 위험. 섬세하고, 섬세하고, 세밀한 연구. 첫째, 한결같다.
[237] q: Q. 용: 사용하십시오.
[238] 선을 행하고 나라를 일으키다: 선을 감상하고 악을 참수하다. 선은 선을 감상하는 것이고, 교만은 악을 깎는다.
[239] 마부: 리부, 하나 하나.
[240] 커버: 커버, 깨진, 판단. 자신의 야망을 감추고 자신의 야망을 판단하다.
[24 1] 쿤: 허우.
[242] 둘 다 있습니다.
[243] 거북이: 고대 점술 대상. 거북아, 거북이에게 물어봐, 점괘를 가리킨다. 점술, 점술, 즉 점술.
[244] "Xi 지": 길조가 잇따르고 있다. 점치는 방법, 이전의 점술은 이미 길상했고, 길조는 군말을 할 필요가 없다.
[245] 사임: 다시 사직하다.
[246] 종신: 종종, 종묘.
번역
순제는 "너의 미덕이 나로 하여금 인민의 뜻에 따라 다스리게 하고, 사방팔방의 국민들이 모두 호응할 것이다" 고 말했다. 고 말했다: "와, 나머지! 홍수가 우리에게 경고할 때, 당신은 이슬람교의 약속을 이행하고 치수 작업을 완성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너는 나라에서 근검하게 살며 자만하지 않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너는 독선적이지 않아, 세상에 너와 대적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 네가 허풍을 떨지 않으면 세상에 너와 비교할 사람이 없다. 나는 너의 미덕과 너의 위대한 업적을 칭찬한다. 천정의 운명이 너에게 떨어졌으니, 너는 결국 위대한 왕으로 승진할 것이다. 인심이 험악하고 마음이 미묘하다. 학문을 다스리는 데는 전적인 정성이 필요하고, 중도를 지키는 데는 성실해야 한다. 믿지 않으면 듣지도 말고 독단적인 계획도 쓰지 마라. 귀여운 군주 아닌가요? 국민을 두려워해서는 안 됩니까? 당신이 위대한 왕이 아니라면, 그들은 무엇을 지지합니까? 다른 사람을 제외하고 군주는 아무도 나라를 지킬 수 없다. 존중해야지! 자신의 입장을 신중하게 대하고 국민들이 기대하는 일을 하다. 사해의 백성이 가난하면 천도의 복은 영원히 끝이 없다. 입이 좋든 나쁘든 내 말은 변하지 않는다. " 이에 "공신 여러분 일일이 죄를 묻고 로마를 들어보세요!" 고 말했다: "나머지! 관직의 길은 먼저 뜻을 정한 다음 큰 거북이에게 알려 준다. 나의 야망은 이미 먼저 정해졌으니, 내가 묻는 것과 토론하는 의견은 모두 같다. 귀신은 복종하고 거북이도 서로 협조한다. 그리고 점치는 방법은 길조를 반복할 필요가 없다. "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나서 사직하다. 순제가 말했다. "이러지 마! 너만 어울려! " 정월 초 오전, 요묘에서 받은 임명과 마찬가지로 관원에게 명령했다.
원문
황제는 말했다: "조언자, 나머지! 미아오 푸 비율 [247], 유이징 [248] 이 있을 때만. 클릭합니다 유 naihui 그룹 후, 교사에게 맹세; "사람이 많으니 [249], 내가 네가 처리하도록 하겠다. 우치에는 모종 [250] 이 있고, 혼미하고, 덕을 모욕하고, 반도덕, 군자가 야생에 있고, 소인이 당도한다. 만약 국민들이 그것을 포기한다면, 그것은 하늘의 비난을 받을 것이다. 그들에게 경고를주고 그들에게 처벌을주십시오. 당신은 여전히 마음이고, 당신은 큰 영예를 가지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3 월 말에 묘인은 그들의 명령을 거역했다. 쉬운 짱 유월 [25 1]: "덕만이 하늘을 바꿀 수 있고 뒤가 없다. 만판이 모두 지고, 겸손이 이득이 되고, 시간이 천국이다. 황제는 먼저 역산 [252], 논으로, 하늘이 울고 [253], 그 부모 [254] 에게 죄를 지었다. 보이는 것은 [255], 규재율 [256] 뿐이고, 너도 [257] 을 허락한다. 진심으로 하느님을 느끼고, 당신은 묘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258]. " 유백창도: "유! 클릭합니다 반 사단 진동대대 [259]. 성티슈벤더 [260], 건우 두 걸음 [26 1], 묘고 70 [262] 입니다.
주다주석을 달다
[247] q: 오, 감탄사. 모종률 있음: 모종이 있고 모종이 있다. 비율, 규정 준수
[248] 유정: 유, 가. 탐험하러 갑시다.
[249] 길기: 많은 등장.
[250] 바보: 움직여.
[25 1] 마음에 들어요: 봤어요.
[252] 역산: 하동군, 오늘 산서영제.
[253] 면천: 가을, 여기는 보통 하늘을 가리킨다.
[254] 티원: 악을 원망하다.
[255] 제나라 (순의 아버지).
[256] 요란한 채리: 요란한 기색, 공포의 기색. 장경, 장경. 밤보, 떨자.
[257] 네가 말을 잘 듣는다면 그를 믿고 그에게 복종해라.
[258] 청청 (shěn): 하물며.
[259] 반 사단 여진: 반 사단, 또한 사단.
[260] 생일 드레스: 생일, 큰. 찜질, 천, 시행을 가리킨다.
[26 1] 마른 깃털: 건조, 방패; 깃털, 구름 (y √); 모두 댄스 도구입니다.
[262] 높음: 화이팅.
번역
고 말했다: "이봐, 나머지! 이 묘족 사람들은 그들의 명령에 복종하지 않으니, 너희들이 가서 그들을 정복해라! " 그래서 장군에게 다가가 그들에게 경고했다. "모든 군사는 반드시 내 명령에 복종해야 한다! 어리석은 묘족 사람들은 자각하지 않고 존중하지 않는다. 관습법을 모욕하고, 자존감이 크고, 바른 길을 어기고, 상덕을 파괴하다. 성현이 들판에 있고 소인이 당도한다. 인민은 그들을 버리고 보호하지 않았고, 하늘도 그를 비난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을 이끌고 순제의 명령을 집행하고 묘인의 범죄를 처벌합니다. 너희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사업을 세워야 한다. " 30 일이 지났는데도 미아오 사람들은 여전히 거절하고 있다. Boyi 유 는 말했다: "독일은 하늘을 만질 수 있고, 먼 사람들이 올 수 있다. 흑자는 손해를 보고, 겸손은 이익을 얻는 것이 자연의 법칙이다. 순제가 역산에 가서 밭을 갈았을 때, 그는 매일 하늘과 그의 부모님을 향해 울며 책임을 졌다. 공손하게 너를 만나러 가니, 장경이 난처할까 봐 걱정된다. 너도 그를 믿고 복종한다. 신령을 진심으로 느끼는데, 하물며 이 묘족들은? " 우셰는 보이의 미언에 감사하며 "좋아!" 라고 말했다. 스승으로 돌아온 후 순제는 문교 방면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두 계단 사이에서 친건한 방패와 깃털을 춤추고 있다. 70 일 후, 먀오족 은 초대 받지 않았다.
분석
"대우모" 는 세 가지 일을 서술했다. 우선 순, 우, 보이와 회의를 열어 정치적 관점을 교환하는 것은 사람들이 오늘 흔히 말하는 이론 정수와 비슷하다. 당시 우는 이미 섭정이었고 순은 여전히 황제였다. 타오는 대법관이다.
그들 세 사람 사이의 토론은 우로부터 시작하여 우에 대한 순의 감사로 끝났다. 세 번이나 말을 했는데, 그의 정치적 주장은 정치 윤리에서 군신이 모두 직무를 다해야 한다는 것을 요약할 수 있다. 정치 원칙에서, 우리는 기회를 빌어 선과 선을 악양해야 한다. 정치적으로 각종 사무를 잘 해야 한다. 처음 두 가지 점은 무직이고, 마지막 요점은 실용적이며, 허실을 결합하여 비교적 전면적인 정책 의제를 구축했다. 이 강령의 대부분은 중국 역사상 정치 신조에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면 직무를 다하고, 덕으로 국가에 보답하고, 인민에 관심을 갖는 등. 우의 적극적인 논증에 비해 보이의 두 발언은 각각 특색이 있다. 첫 번째 발언은 주로 요의 덕행을 찬양하고 순과 우에게 정치적 본보기를 제공한다. 2 차 연설의 주제는' 정치적 금기' 로 요약할 수 있다.
부친이 순과 우가 주도하는 정치체계에서 특별한 발언권을 누리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것이 그가 순과 우 앞에서 큰 소리로 말할 수 있는 이유일지도 모른다. 왜 순과 대화 참여로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는지 설명할 수 있다. 순의 두 연설은 모두 우에 대한 인정으로 어른들의 관용과 격려를 보여 주었다. 그의 개인적인 견해는 그다지 두드러지지 않고, 주로 야외에서 이름을 남기지 않고, 자신을 희생하고 대류를 따르고, 빈곤을 구제하는 등등에 관한 것이다.
대' 에서 묘사한 두 번째 일은 순과 우가 퇴위 문제를 논의하고, 토론에 참여한 사람은 순과 우 외에 백이의 아버지도 있다. 이번 회의는 더 이상 폐관이 아니라 실질적인 정치적 결정으로 순과 우의 퇴위 과정을 재현했다. 이 장면은 요순의 퇴위 과정의 재현과 같다.
대' 가 기록한 세 번째 일은 순이가 묘인이 길들이지 않는다는 이유로 우에게 묘인을 정복할 것을 요구한 것이다. 각 길의 제후를 거느리고 30 일을 징발하는데, 묘인은 여전히 불복하다. 묘인의 이유는 어느새 용병을 위협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실력으로 사람을 설득하는 것이니 당연히 불복한다. 버티지 못할 즈음에 아들 버이가 나서서 권고했다. "세덕이 하늘을 만질 수 있고, 아무리 먼 사람이라도 영감을 받을 것이다. 손실과 적당한 이익으로 가득 찬 것은 생활의 자연스러운 방식이다. 순제를 회상하며 아버지의 악에 직면하여, 그는 늘 하늘에 울고, 아버지에게 울며, 자신을 참으며, 다른 사람을 책망한다. 그는 줄곧 아버지에게 공손하게 경의를 표했고, 결국 그에게 영향을 미쳤다. 적성의 마음만 있으면 신선이 모두 감동할 수 있는데, 하물며 이 묘족들은 말할 것도 없다. " 우이는 백이가 옳다고 생각하여 부대를 북한으로 돌려보냈다. 순퇴병 후 덕교를 대대적으로 추진하여 덕을 상징하는 춤을 편찬하였다. 과연, 70 일 후, 미아오 민운이 와서 경배했다.
이 일은 좀 의심스럽다. 첫째, 묘인의 왕은 이미 악의 상징이 되었고, 신은 그를 질책했고, 토벌은 대천벌에 속한다. 그러나 정의사가 엄격한' 천벌' 은 징수에 만족하지 않고,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교착상태에 빠져 철수할 수밖에 없었다. 하나님과 순제를 처벌하는 정당성에 의문이 있음을 보여준다. 어떤 의미에서 퇴병은' 하늘의 죄' 와' 대천벌' 에 대한 부정이다. 둘째, 묘족은 무력으로 정복할 수 없다. 묘족 사람들이 자기 집 앞에서 70 일 춤을 추면 승복하는 것은 불가사의한 것 같다. 슈웬드의 가르침을 말해야 하기 때문에, 이것은 순의 특기이기 때문이다. 왕 순, 미덕 정직, 미덕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다. 도덕을 중시하는 가르침은 순일관적인 정치 원칙으로 결코 멈추지 않았다는 얘기다.
이 점은 묘족 사람들이 분명히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묘족 사람들은 그것에 굴복하지 않았다. 왜 묘족 사람들은 오랫동안 명령과 군사 정복에 불복종하고, 다른 사람의 편성을 거쳐 또 받아들였는가? 미아오 사람들의 항복이 정말로 사실이라면, 슈웬드의 문교 춤 외에 다른 이유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만 이런 이유들 때문에 우리는 모두 모른다.
대' 에 기재된 세 가지 대사를 요약하면 순과 우교대 시기의 정치사무가' 삼마차' 상태에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순은 정치적 원로, 우는 정치적 후보 지도자이며, 백이가문과도 중요한 지위를 누리고 있다. 심지어 이런 언행을 기록한 사람도 백이세력그룹의 사람일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대모우' 의 인물들은 이렇게 안배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이런 추론은 대요전 순전과 마찬가지로 우순시대사가의 가설에서 나온 것이다. 만약 정말 후세 사람들이 위조한 것이라면, 위의 주요 결론은 성립될 수 있지만, 이러한 언행을 기록한 사람은 바로 타오와 버이가 그룹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