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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역 전집'' 수십칠일' 원문 감상과 주석.

제 17 회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구아 () 와 구아 () 가 겹치다. 이 瓣 에서, 瓣 교환, 교환 은 사람을 기쁘게 한다; 점술은 지진이고 지진은 이동이다. 국왕은 어떤 일을 했지만, 그는 모든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할 수 있었다. 신하들은 국왕을 옹호하고, 국왕의 의지에 복종하며,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며, 응답처럼 반응한다. 따라서, 여섯 야오 의 이름은 수이 라고 합니다. 점술로 준수와 유순의 원칙을 해석하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이해 충돌이 불가피하다. 하지만 많은 경우 우리는 개인의 견해와 이익을 버리고, 유순하고, 이익을 중시해야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유지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신의 관점을 고수해서는 안 되며, 모든 사람의 이익을 지향해야 한다. 눈앞의 이익을 탐내지 마라, 이것은 너의 본분을 잃는다. 동기는 반드시 순수해야 하고, 진퇴 선택은 반드시 명확해야 한다. 그래야만 앤과 이락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원문

수: 원형례는 진실하고 나무랄 데 없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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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상: 재난.

번역

참외: 다행이네요, 길조, 재앙은 없어요.

분석

사람은 반드시 적자의 마음을 가져야 하고, 선을 향해야 인간의 바른 길에 부합할 수 있다. 그러나 통합 과정에서도 정의의 원칙을 따라야 한다. 시기를 잡아서 제때에 진퇴해야 한다. 대국을 중시하고, 다른 사람의 공정한 의견을 잘 들어야 한다. 만약 정말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좋은 결과가 없을까 봐 걱정하지 않을 것이다.

원문

\ "견권 \" 은 말했다: 같은, 그냥 부드러운, 움직이는 말 [2], 같은. 위대한' 항정', 정절의' 죄책감 없음', 그리고 어느 때든 천하. 언제 어디서나 의미가 대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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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말했다: "왕위" 를 통해.

번역

\ "하이쿠 \" 는 말했다: 구아 를 따라, 구아 는 지진, 지진 은 긍정적 이다; 점괘는 교환이고, 교환은 부드럽다. 이것은 yinrou 에 살고있는 남성 가스, 장관, 첸 Zhongjun, 6 월 라인, 첸 기꺼이 듣고, 그래서 위안 이름은 수이 입니다. 점술을 하는 것은 웅장하고 원만하며 유물적이고 현덕하기 때문에 "잘못이 없다" 고 한다. 세상의 모든 것은 언제든지 가는 데 있다. 언제나 의미는 크다.

분석

사람됨이 유순하여 많은 모순을 피할 수 있으니, 너는 평화로운 모습을 보일 것이다. 국왕이 공손하고 현혜할 때, 조신은 국왕에게 더욱 충성할 것이다. 군신이 한마음 한뜻으로 천하의 일이 자연스럽게 순조롭다.

원문

"코끼리" 는 "강에 천둥이 있으니 따라가라" 고 말했다. 한 신사가 홀가분하게 연회에 들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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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샹 후이: 예 시앙. 잔치: 휴식, 휴식.

번역

"항목 연설" 은 말했다: 이 책은 지진을 점치는 것이고, 지진은 천둥이다. 상괘는 교환이고, 교환은 택이다. 뇌입택, 대지추위, 만물이 칩거하는 것은 점괘의 코끼리이다. 군자는 시기를 잘 파악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한다.

분석

기회를 잡는 것은 성공의 기회를 잡는 것과 같다. 그때가 되면 반드시 전력을 다해 파악해야 한다.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일단 기회를 놓치면 수동적인 상태에 있을 수밖에 없고, 성공은 당연히 아득히 먼 훗날이다.

원문

아홉 번째 날: 공식 유유 [4],. 나가서 공을 세우다. "항목" 은 "관에는 충칭이 있다" 고 말했다. "집을 나서서 공을 세우다" 는 것은 손해를 보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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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장교: 관문을 통과하고 관문을 통과하다. 충칭: 변경.

번역

9 일째: 건물에 일이 있고, 점치는 길조가 있어, 외출하면 모두 이득이 된다. "상사" 는 "건물이 변했다" 고 말했다. 바른 길로 가는 것은 길상이다. "나가는 사람들은 모두 이득을 본다" 는 것은 바른 길을 잃지 않는 도리이다.

분석

한 사람이 곤경에 처했을 때, 그는 반드시 이기심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다른 사람의 의견을 찾아야만 차이를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동시에, 자신의 정확한 결정을 견지하고 사념에 현혹되지 않아야 진정한 성공을 얻을 수 있다.

원문

62: 남자로서 사별한 남편 [5]. "코끼리" 는 "소년이 되라" 는 것은 복이자 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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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남편: 이것은 성인 노예를 의미합니다.

번역

62: 작은 노예를 잡아서 어른 노예의 손에서 도망쳤다. "항사" 는 "노예를 잡았다" 며 "둘 다 가질 수 없다" 고 말했다.

분석

점술 내용은 비교적 집중적이며, 기록상 여행하는 상인이 비교적 많은데, 주로 노예 무역이다. 이것은 노예를 추적하는 기록이다. 다음 몇 장은 범인을 압송하고, 그들을 인간으로 사용하는 사회의 참상을 기록한다. "용어" 의 저자는 이런 사회 현실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유교 이론을 이용하여 상대방이 보편적인 삶의 이치임을 설명한다. 이것은 어떤 것이든 장단점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네가 소인을 믿으면 덕과 재능을 겸비한 현인이 보좌하지 않을 것이다.

원문

63: 남편이 한 소년을 잃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요구하다. 이국진. "향" 은 "남편" 이라고 말했고, 나는 [6] 을 버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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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포기: 포기. Bottom: top 과 반대되는 낮은 가치를 나타냅니다.

번역

예순 셋: 어른의 노예를 잡았는데, 어린 노예가 도망갔다. 언제든지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준다. 어디에 살고 있는지 물어보다. "성인 노예를 붙잡다" 라는 「용어」는 우리가 큰 목표를 추구하기로 결심했다는 것을 보여 준다.

분석

포기하는 것이 얻는 것이라는 말이 있다. 취사 선택에 능숙해야 성공할 수 있다. 선택할 때는 반드시 일반 발전에 유리한 쪽을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작은 것을 버리고 큰 것을 취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원문

94: 소득이 있으면 흉하다. 복이 있으면 [7] 분명히 말해야 하는데, 뭘 탓하는 거야? 코끼리' 는 "네가 얻은 것을 얻는다" 고 말했다. 그 뜻은 사납다. "축복받은 길", 공 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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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도로: 도로. I: 왜냐하면. 명: 현명해요.

번역

94: 언제든지 수확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은 불길한 징조이다. 죄수들을 호송하고, 현명하게 큰길을 여행하며, 재난은 없다. 「항사」는 "언제나 수확이 있을 것" 이라고 말한다. 이런 사람이 재난을 당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대로에서 범인을 호송하다" 는 것은 통찰의 결과이다.

분석

95 강, 황위 근처, 실력과 능력은 황위와 비슷하고, 국왕에게 접근하면 쉽게 소원을 이룰 수 있다. 그러나 94 의 기세가 왕보다 우월하다면 의심을 받을 수밖에 없다. 충성이라도 위험하다. 그러나 네가 성실하고 바른 길에서 벗어나지 않고 명철보신의 이치를 알면 윗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아랫사람을 납득시킬 수 있다면 재앙이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직명언) 일을 하려면 반드시 일정한 원칙을 따라야 하고, 명리를 지나치게 추구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탐욕의 최종 결과는 아무것도 없는 것이다.

원문

아홉 번째 5 개년 계획: [8], 지. 항목' 은 "부우네, 희"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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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지아: 바른 길이에요.

번역

구오: 의리를 지키며 큰 성과를 거두다. "항사" 는 "의를 지키는 길, 창" 이라고 말한다. 왜냐하면 구오중은 의리를 지키는 길과 같기 때문이다.

분석

95 중 양은 선의 상징이고, 양은 오른쪽 위, 위 가운데, 아래 62 음과 양, 62 음도 오른쪽 위, 아래 가운데 있다. 장개석 대응 장개석, 착하고 유순하다. 물론 믿을 만하고 길하다. 사람을 대할 때 성실을 원칙으로 하면 사람들은 너를 밀접히 따를 것이다. 만약 우리가 이렇게 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사업에서 더 큰 성공을 거둘 것이다. 이것은 네가 의로로 가면 사람들이 너와 함께 진퇴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원문

후반 6: 차원 [9] 에서 왔습니다. 왕영원 [10] 은 서산에 있습니다. "향" 은 "자제" 하고 가난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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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차원: 바인딩.

즐기고 희생을 바치다.

번역

범인을 가두고, 그들을 단단히 묶다. 주문왕은 그들을 서산의 신에게 인간으로 바쳤다. "항사" 는 "범인을 가두어라" 고 말했다. 왜냐하면 처음 여섯 명이 한 여섯 개의 끝에 살았기 때문이다. 마치 사람이 가난한 것처럼 살았기 때문이다.

분석

뭔가를 하려면 성실하게 사람을 대해야 인심을 결집하고 큰일을 이룰 수 있다. 우리가 정직한 원칙을 포기하고 다른 사람들에 대해 강경한 태도를 취한다면, 우리는 사람들의 반란을 받게 될 것이며, 이는 우리 사업의 장기적인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직명언)